바람의 이야기, 카이

아이폰7 플러스 블랙 개봉기, 해외직구 구성품 뭐가 다를까?


3년만인가요? 아이폰을 떠난지 말이죠. 아이폰5S 까지 사용하다가 이후 안드로이드폰 생활에 정착하고, 다시 아이폰과 동거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온전한 한집 살림이 아닌 LG V20 그리고 아이폰7 플러스 128GB 매트블랙과 두 집 살림 이네요. 3년만의 만남이라 그런지 아이폰7 플러스 개봉순간도 상당히 설래였던 기억이 납니다. 



아이폰5S 를 떠나고 그동안 다양한 스마트폰을 경험 했는데 전부다 안드로이드폰 이었고 아이폰은 전혀 접하질 못했습니다. 아이폰을 떠날때만 해도 낮선 안드로이드폰에 어떻게 정착을 하나 걱정 했는데 지금은 아이폰이 생각나지 않을 정도로 잘 정착을 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해외직구 아이폰7 플러스 개봉기 


그 만큼 안드로이드OS 기술의 진보가 제가 생각했던 것 보다 더 빠르게 이루어진 것 같습니다. 제가 볼때 이젠 두 OS 의 수준은 거의 대등하게 맞춰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앞으로 LG V20, 아이폰7 플러스 두집 살림을 하면서 여러가지 재미있는 이야기가 있을 것 같은데, 오늘은 우선 설레였던 개봉기를 우선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더 설레였던 이유중에 하나는 아이폰7 플러스가 국내 정식 출시가 된 것이 아닌 해외에서 구입해 들어온 거라 그랬던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많은 스마트폰을 사용 했지만 해외직구 스마트폰은 이번 아이폰7 플러스가 처음 이었습니다. 


그래서 구성품이 국내용과 해외용은 어떻게 다를까 상당히 궁금 했습니다. 



오랜만에 보는 아이폰 박스입니다. 제가 선택한 컬러가 매트 블랙이라 그런건지 박스 외관에도 검정색 아이폰7 플러스 이미지가 있네요. 하얀바탕에 제품 사진 그리고 애플 로고, 딱 심플해서 좋습니다. 


그리고 특이한건 외부에 비닐로 패키징이 되어 있다는 점 이었습니다. 원래 아이폰이 그랬나요? 



아이폰7 플러스 매트 블랙 128GB 제품인데, 이번에 블랙 제품의 인기가 상당히 높아서 받기까지 시간이 좀 많이 걸렸습니다. 가격도 국내에서 사는 것 보다 더 비싼데 말이죠. 아직 애플 코리아 공식가격이 나오지 않은 것 같은데 해외직구 가격 보다는 저렴하게 나올 것 같습니다. 



그리고 한가지 신기했던 점은 비닐을 벗기니 바로 박스를 열 수 있게 되어 있더군요. 3년동안 안드로이드폰만 써서 그런지 보통 씰을 잘라야 박스를 개봉하는 느낌이 나는데 이 녀석은 그런게 없었습니다. 그냥 씰 없이 바로 열게 되어 있더군요. 


즉, 비닐이 씰의 역할을 하는 겁니다. 그러니 혹시 미개봉 아이폰7 플러스 를 판매 할 생각이 있다면 겉에 있는 비닐은 절대 벗기시지 마시기 바랍니다. 그러면 가격을 내려야 할지 모르니 말입니다 :) 



박스를 열면 만날 수 있는 아이폰7 플러스 입니다.



아이폰7 플러스를 빼면 만날 수 있는 구성품이 보이네요. 상단에 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에어팟 인가요? 아래 보이는 녀석의 정체는 뭘까요?



이어팟을 뺀 자리 아래에는 이렇게 라이트닝 충전 케이블이 들어 있습니다. 아이폰 에어를 사용하고 있어서 라이트닝 케이블이 있기에 이 녀석은 당분간 이 상태로 고이 간직해 놔야 겠네요.  



해외판매 아이폰7 구성품이 다른 건 콘센트 모양 


아래 세모꼴 모양의 정체는 전원 콘센트 였습니다. 해외 여행 많이 다니시는 분들은 자주 접했던 모양일텐데, 아무래도 해외직구 제품이다 보니 국내에서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220v 콘센트 모양이 아닙니다. 


한국에서 사용할 수 있는 변환젠더가 없으면 사용을 못 한다는 이야기죠. 이런 점은 해외직구 제품의 단점중에 하나라 할 수 있습니다. 


▲ 변환 젠더 


하지만 택배로 받은 박스에 업체에서 보낸 변환 젠더가 들어 있어서 안심할 수 있었습니다. 



이렇게 연결해서 사용하면 됩니다. 국내 정식 출시된 아이폰7/플러스 를 구매하시는 분들은 이런 변환젠더 필요없이 바로 충전할 수 있습니다. 해외직구로 구매 했다 해도 전원 콘센트만 국내용 으로 따로 구입을 하면 변환젠더가 필요 없겠네요. 


그런데 전원 콘센트가 예전보다 많이 작아졌네요. 아주 마음에 드는 변화 입니다.  




제가 에어팟(AirPod) 이라 말했던 녀석의 정체는 뒷면을 보면 알 수 있습니다. 그렇습니다. 이녀석은 앞에서 보면 이어팟 처럼 보일 뿐, 그냥 유선 이어폰 입니다. 애플의 상업적인 마인드에서 에어팟을 그냥 무상으로 제공할리는 없겠죠? 아직 국내 가격이 나오지 않았지만 20만원이 넘을 것으로 예상 됩니다. 


하지만 높은 가격과 우스꽝스러운 디자인 때문에 아마 높은 인기를 얻기는 힘들 것 같습니다. 


그런데 이어폰 연결 단자가 라이트닝 케이블 모양으로 되어 있네요? 아시다시피 이번 아이폰7 에는 오디오 단자가 사라졌습니다. 즉 이젠 유선이 아닌 무선을 통해서만 음악을 들을 수 있게 되었는데, 하지만 사진에서 보시는 것 처럼 젠더를 통해서 기존 유선 이어폰/헤드폰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 대신 음악을 들으면서는 충전을 할 수 없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충전까지 함께 하고 싶다면 듀얼 젠더를 따로 구매 하셔야 합니다. 




본체의 모습 입니다. 아이폰6S 에서 보였던 촌스러운 팬티 줄무늬 들이 사라져서 아주 깔끔하네요. 하지만 디자인에 있어서 특별함은 느껴지지 않습니다. 


▲ 듀얼 카메라 


▲ 사라진 오디오 단자 


후면 카메라가 듀얼 이라는 것과 오디오 단자가 없어 졌다는 것 정도의 변화만 느껴 집니다. 아이폰5S 이후 처음 사용하는데 디자인에 있어서 진보 되었다는 느낌은 없습니다. 


제트 블랙을 구매 하려 했지만 워낙 인기가 있어서 물량 수급이 안되서 매트 블랙을 선택 했습니다. 하지만 스크래치가 장난이 아니라는 제트블랙 보다는 매트블랙이 실용적인 면에서 더 나은 것 같습니다. 대신 케이스를 슈피겐 하이브리드CC 제트블랙 유광으로 했더니 살짝 제트블랙의 느낌도 나더군요. 


▲ 슈피겐 제트블랙 케이스 장착한 모습 


후면의 재질이 너무 맨들 맨들 해서 개봉하자 마자 바로 케이스를 쒸었습니다. 개인적으로 이런 맨들한 재질을 정말 정말 싫어하기 때문에 생폰으로는 사용은 못할 것 같습니다. LG V20 도 그랬는데 아이폰7 도 마찬가지네요. 둘의 재질이 알루미늄으로 동일해서 그런지 재질의 감촉도 거의 동일 합니다. 


그래서 아이폰7 플러스에는 후면 풀커버 보호필름을 붙여 보았는데 나름 괜찮더군요. 전면에는 방탄보호 필름에 슈피겐 케이스 까지 결합을 하니 뭔가 든든한 마음 입니다. 이 정도면 낙하를 해도 어느정도는 안심! 


개봉기 후 찾아온 난관, 개통은 어떻게? (KT 설정방법)


그리고 찾아온 난관은 어떻게 개통을 하느냐 였습니다. 아직 정식으로 국내에 출시 되지도 않았고 해외직구 제품은 처음이라 사용을 어떻게 할지 막막 하더군요. 택배 박스에는 사용하는 방법이 A4 용지에 설명 되어 있는데, 처음 보는 APN 설정 등 뭐가 복잡 했습니다. 


인터넷에서 검색을 해도 도통 뭔 소리인지 몰라서, 그냥  지금 무작정 될대로 되라는 심정으로 사용하던 폰에서 유심을 꺼내서 아이폰7 플러스에 장착을 했습니다. 




두근 두근 거리는 마음으로 전원을 켜니 서비스가 안된다는 메시지가 나오더군요 ㅠ.ㅠ 


그래서 혹시나 하고 다시 한번 부팅을 하니 그제서야 상단 왼쪽에 반가운 KT 로고를 볼 수 있었습니다. KT 로고가 이렇게 반가울 줄은 몰랐습니다 :) 


너무 쉽게 개통이 되어서 뭔가 불안해서 KT 고객센터에 전화를 했더니, 아무 문제 없이 지금 사용하는 서비스 그대로 다~ 이용할 수 있다는 말을 듣고 그제서야 안심할 수 있었습니다. 


다른 통신사는 모르겠지만 KT는 해외에서 구매한 아이폰7 이라도 그냥 사용하는 유심만 넣으면 아무런 설정 없이 바로 사용이 가능하다는 점 꼭 기억 하시기 바랍니다. 만약 안되면 부팅 한번 더 하는 거 잊지 마시고요. 

생각해보니 저의 첫 스마트폰이 아이폰3GS 였는데 그때도 통신사가 KT 였는데, 3년만에 다시 만난 아이폰7 플러스도 KT 에서 시작 하네요. 확실히 KT 가 국내에 아이폰을 처음 들여와서 그런지 아이폰은 뭔가 KT와 궁합이 잘 맞는 것 같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아이폰7 플러스 블랙 개봉기를 소개해 드렸는데 다음 시간에는 또 다른 이야기로 찾아 오도록 하겠습니다. 


by 카이

 


[ 함께 읽으면 좋은 포스팅 ]


아이폰7 플러스 케이스, 슈피겐 네오하이브리드CC 제트블랙

LG V20 사은품 4종 어떻게 받을까? 신한 FAN(앱카드)

LG V20 후기, 4개의 DAC 이 만들어내는 사운드는 어떨까?

LG V20, 케이스가 필요 없다고? 이유 찾아보기

LG V20 체험존 방문, KT 혜택 알아보기

현대차의 착한(?) 변신, 갤럭시노트7 영향 받았나

신형 BMW 5시리즈 등장! 긴장하는 E클래스, 제네시스G80



신고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