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보다 빠른 갤럭시S 2.2(프로요)로 업그레이드?

반응형


삼성 갤럭시S 관련글을 포스팅 하고나서 밀려오는 훈훈한 댓글을 통해서 갤스의 뜨거운 인기를 몸소 체감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단말기 관련한 포스팅에서 이렇게 훈훈한 관심을 받는 모델은 아마도 갤스가 처음이 아닌가 싶습니다.^^ 갤럭시S가 소비자들의 악평을 듣던 호평을 듣던 한가지 확실한 것은 현재 아이폰4가 나오기 전까지는 화제의 주인공은 갤스가 아닐까 싶습니다. 벌써부터 갤스 2 신제품 출시 루머가 나오는등 화제를 몰고 다니는 분위기가 흡사 애플 아이폰의 전략과도 유사한 부분이 있는 듯 하네요. 

게다가 어제 뉴스를 보니 갤럭시S가 2.1에서 2.2로 늦어도 8월초까지는 업그레이드가 된다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제가 갤스 체험단 간담회 참석했을때 2.2 프로요 업그레이드 관련된 이야기가 오고 갔을때 당연히 업그레이드가 된다는 것은 알았지만 뉴스에 나온 빠르면 7월 늦어도 8월초 이야기까지는 예측할 수 없었던 것 같습니다. 현장에서도 삼성관계자분들도 업그레이드에 대해서 상당히 조심스럽게 이야기한다는 인상을 받았는데 아무래도 갤스에 관련된 루머가 하도 난무하는 실정이고 빨리 한다고 했다가 늦어지면 또 욕을 먹을 수 있기 때문에 일정에 대한 확답은 최대한 자제한다고 봐야 겠죠. 뉴스에 나온 이야기를 보니 고위 관계자가 일정을 그렇게 이야기 한 것 같은데 이 발언때문에 직접 개발하는 직원들은 또 난리가 나는 거 아닌지 모르겠습니다. ㅎㅎ


저야 갤스를 사용하는 입장에서 2.2로 빨리 업그레이드가 되면 좋겠습니다. 저도 업그레이드 증후군이 있는 편이어서 뭔가 빨리 빨리 업그레이드가 되는 걸 무척 좋아라 합니다. 이번에 업그레이드가 삼성의 무겁고 느린 KIES를 통해서 진행이 된다고 하는데 저는 아직 KIES와 접촉이 되지 않고 있습니다. 인터넷을 뒤져서 키스 접속 방법을 다 해보았지만 여전히 접속은 안되고 있습니다. (이젠 거의 포기단계라고..ㅠ.ㅠ) 키스가 이렇게 어려운 지 몰랐습니다.ㅋ (이런 걸 보면 애플의 아이튠이 얼마나 잘 만들어졌는지 알게 된다는..ㅋ) 상당원과 통화 하면서 문제 해결 했습니다. USB 단자 특성을 타는군요. 혹시 키스 연결이 안되면 USB단자를 여기 저기 바꿔보면서 연결해 보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갤스 유저들은 키스외에 다른 프로그램을 설치할 필요가 없다고 합니다. 저도 이것 저것 다 설치하고 그랬는데 그럴 필요 없다고 하네요.
   

2.2 프로요에서 추가되는 삼성의 소셜허브 기능

2.2로 업그레이드가 되면 가장 기대가 되는 것은 무엇보다도 그동안 논쟁이 되었던 소셜 허브기능이 추가 되었다는 것입니다. 소셜 허브 기능이 통화를 마친 지인의 이름이 휴대폰 화면에 남는 상태에서 지인의 트위터, 페이스북등 SNS로 바로 접속이 가능한 점등 사용자 입장에서 편리한 기능이 많은데 이런 부분이 국내 출시 제품에는 이동통신사의 입김에 의해서 빠져서 그 동안 논란이 많았는데 이번에 업그레이드가 되면 이 부분이 사용 가능하게 된다고 하니 개인적으로도 기대가 큽니다. (사실 저도 이렇게 이야기 하고 있지만 직접 경험해 보지 않아서 얼마나 편한 기능인지 예측이 안되고 있습니다.)

또한 휴대폰을 공유기 형태로 사용해 무선랜 상태로 연결하는 '테더링' 기능도 들어있고 게다가 2.1 현재 버전보다 2~5배 빠르게 향상되었다는 것이 가장 끌리네요. (어도비 플래시도 지원된다고 하네요.) 업글 발표하면 당장 삼성 서비스 센터로 달려가서 업그레이드를 받아야겠네요. 


갤럭시S 사용자들은 한번 2.2를 기대해 보시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뉴스에 나온대로 빠르면 7월말이나 늦어도 8월초에는 꼭 업그레이드가 진행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Kies 좀 사용하기 편리하게 좀 만들어 주었으면 좋겠네요. )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