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람의 이야기.. 카이

갤럭시S의 열풍 사실일까? (대리점에서 실제로 느껴보니,)



갤럭시S를 소유하고 있다보니 연일 쏟아지는 갤럭시S에 대한 이야기에 관심이 저절로 관심이 간다고 할 수 있습니다. 블로그스피어 세계도 아이폰4와 함께 갤럭시S의 이야기들이 한 가득이고 일간매체에도 갤럭시S에 관련된 이야기는 매일 빠지지 않고 등장하는 것 같습니다. 이런 부분들이 삼성의 언론플레이라고 생각할 수 있고 아니면 진짜 열풍이 불고 있는 것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사실 저 같은 경우도 그 동안 옴니아나 삼성이 스마트폰에서 보여준 여러 실망스러운 모습 때문에 이런 부분에 대해서 언론플레이가 지나친게 아닌가 하는 생각을 했던게 사실입니다. 하지만 제가 직접 갤럭시S를 사용해 본 것이 아니기 때문에 어떤 이야기를 한다는 것이 공정치 못한 것 같아서 그 동안 그냥 관망하고 지켜보고 있었습니다. (자동차고 스마트폰이고 간에 직접 사용해 보지 않으면 제대로 된 평을 내리기가 어렵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러다 갤럭시S를 사용하게 되었고 한 5일정도 사용하면서 직접 느끼다 보니 언론에서 보도하는 갤럭시S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이 크다는 것이 어느정도 피부에 와닿았습니다. 갤럭시S는 삼성이 정말 심혈을 기울여 만든 역작, 일부는 졸속으로 제품을 만든 것이다라는 평가도 있지만 아이폰 전도사에 가까운 저의 눈에도 갤럭시S는 단점 보다는 장점이 더 많은 제품임에는 틀림없는 것 같습니다. (역시 직접 사용을 해보니 이런 부분에 있어서 평가를 내리는게 한결 자유로운 것 같습니다.) 


갤럭시S의 원인모를 에러로 방문하게 된 삼성 서비스 센터

단점보다 장점이 많은게 사실이지만 그래도 아쉬움이 있었던 부분은 사용한지 얼마 안되서 갤럭시S(이하 갤스)가 원인을 알 수 없는 희귀한 증상으로 사망하면서 다시금 아이폰의 뛰어남을 다시금 생각하게 만들었습니다. 물론 이런 부분들이 제가 뽑기를 잘 못해서 생길 수 있는 부분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전자제품에서 뽑기운이란 늘 언제나 따라다니는 숙명같은 거라고 할 수 있죠 ㅋ ) 아무튼 전 뽑기를 잘 못한건지 사망한 제품을 가지고 서비스센터를 방문했습니다. 사망하기 전까지는 상당히 만족스럽게 사용을 하고 있어서 그런지 사망했다 해서 막 화가 나지는 않더군요. 그냥 이것때문에 시간을 들여서 서비스센터에 가야 한다는 것이 좀 짜증스러울 뿐이었습니다. 그나마 삼성 서비스는 친절하다고 인식이 되어 있는 상태라서 현장에서 전투를 벌여야 한다는 부분이 없어서 마음은 한결 편했습니다. 서비스센터에 도착해서 서비스를 받아보니 그쪽에서도 전혀 본적도 없는 먼나라 안드로이드에서나 나올 것 같은 증상이라면서 혀를 내두르더군요. 그러면서 연신 죄송한 마음을 표출하면서 사태를 수습하려고 노력하는 모습이 보였습니다. (역시 삼성의 서비스 마인드는 국내 최고가 아닐까라는 생각을 합니다. 그리고 역시나 곳곳에 위치한 서비스센터.. 갤럭시S를 구매 해야할 목적중에 하나가 AS라고 이야기하신 샤이보이님의 현실적인 의견을 느낄 수 있는 순간이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그 전에 서비스 센터를 방문할 일을 만들지 않은 것이 중요하겠죠? 다행스럽게 아이폰 유저인 저로서는 아직 이렇다 할 고장이 없어서 안심이랍니다. ㅎㅎ ) 


여의도센터점을 방문했는데 역시나 쾌적한 공간에 친절함은 기본이더군요. 전 사실 여의도에 삼성서비스센터가 있는지도 몰랐습니다. (정말 점조직 같이 곳곳에 포진해 있는 삼성 서비스센터군요. ㅋ)


원인모를 팝업창 러시 에러는 현장에서도 지금까지 리포팅이 된적이 없는 미스테리 에러라고 하시더군요. 전혀 어떤 접근도 허용하지 않은 팝업러시는 결국 희귀본으로 삼성개발팀으로 보내질 것 같다고 하시더군요. (다시는 보고 싶지 않은 끔찍한 에러였습니다. ㅠㅠ) 이게 소프트웨어적인지 하드웨어적인 에러인지는 현장에서도 바로 확인을 할 수 없었지만 이런 에러를 보인다는 것은 그리 좋은 모습이라고 할 수 없습니다.

역시 삼성의 저력중에 하나인 AS

기다림이 좀 지루하긴 했지만 그래도 빠르게 처리를 해서 성질을 내야 할 타이밍을 전혀 찾을 수 없었습니다. ㅋ) 갤스의 에러증상에 대한 부분이 좀 특이해서 그런것도 있었고 워낙 화제의 중심에 있는 폰이라 그런지 다른 제품에 비해서 처리를 상당히 신중하게 하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시간이 오래 걸리긴 했지만 그래도 원만하게 해결이 되었고 서비스센터에서도 취할 수 있는 모든 액션을 취하면서 결국은 새제품으로 교환을 했습니다. 그러다 여차저차 해서 SKT 서비스 센터에서 기기변경을 하러 센터장님이랑 같이 근처 대리점을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제가 갤스를 급하게 사용해야 하기 때문에 다음날을 기약하는 것은 원치 않았는데 제가 이야기하지 않았는데도 알아서 여기저기 전화를 해서 빠른 조치를 취해주시더군요) 

그러면서 갤럭시S에 대한 이야기를 서비스센터 직원 분들과 이야기를 할 수 있었는데 그 곳에서도 갤스의 인기는 상당히 많다는 이야기를 들을 수 있었지만 이런 반응은 자회사 모델이니 뭐 당연한 반응이라 생각했기 때문에 한귀로 듣고 한귀로 흘려보냈습니다. 

SKT 대리점에서 실감한 갤럭시S의 인기

그리고 근처 SKT매장에 들러서 기기를 개통하는면서 대리점 직원들과 이야기를 할 수 있었습니다. 저야 물론 놓치지 않고 갤럭시S에 대한 인기에 물어 보았고(사실 갤스가 진짜 많이 팔리는지 알고 싶었습니다.) 직원 분들은 한결같이 갤스때문에 아주 미치겠다고 하더군요. 미치고 싶은 이유는 살려는 사람은 줄을 섰는데 제품이 수급이 안되서 공급이 제대로 안되고 있다는 것이었습니다. (한마디로 제품만 많으면 더 많이 팔아서 대리점도 돈을 벌 수 있는데 그게 제대로 안된다는 이야기라고 볼 수 있습니다.) 저에게 보여달라고 하지도 않은 예약 대기자 명단까지 보여 주더군요. (아무래도 센터장님이랑 같이 방문해서 제가 뭔가 있어 보였나 봅니다.ㅋ) 그러면서 센터장님에게 도대체 언제쯤 물량이 여유롭게 풀리냐면서 하소연을 하시더군요. 그래서 들었던 생각이 지금 상황에서는 갤스가 고장이 나서 교품을 받으로 대리점엘 가도 여분이 없기 때문에 사용을 못 하는 것이 아닌가 하고 직원 분에게 여쭈어 보니 정말로 교품을 받으러와도 현재는 교환해줄 갤스도 없다고 하시더군요. (정말 제품이 이상이 있어서 대리점에 교품으로 온 고객은 진짜 황당할 상황인 것 같습니다. 고장난 것도 열받는데 교품도 못하니 말이죠.) 


잠시동안의 상황을 접해보면서 갤럭시S의 실제 인기는 언론에서 이야기하는 것과 크게 다르지 않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사실 전 삼성의 언론플레이가 너무 하는거 아닌가 하는 생각 때문에 약간은 부정적인 시각으로 본게 사실입니다.) 제품이 없어서 못 파는 것과 교품을 받으로 와도 교환해줄 제품도 없다는 것을 보면 연일 언론에서 이야기하는 판매량 기록 갱신이란 것도 어렵지만은 않은 것 같습니다. 무엇보다도 제가 사용해 보았을때 아이폰보다는 분명히 딸리는 부분이 있지만 아이폰과는 다른 개성이 존재하기 때문에 저라도 아이폰의 대안 모델로 충분히 갤럭시S를 선택하는데 주저함이 없을 것 같습니다.

갤럭시S 열풍 사실일까?

갤럭시S 열풍 사실일까? 라는 제목에 대한 답을 내리자면 저는 긍정적인 부분으로이야기를 드리고 싶습니다. 물론 이날 겪은 상황 하나 만으로는 정의를 내리기는 당연히 어렵지만 그래도 어느정도 현장의 느낌을 체험하고 연일 쏟아지는 갤스에 대한 이야기때문에 이젠 갤럭시S가 누군지 모르는 사람이 없을 정도로 홍보는 충분히 되었습니다. 심지어 이런 모바일이니 기계에 전혀 관심이 없는 저희 아버지께서도 갤럭시S는 알정도니 말입니다. 홍보는 그것이 노이즈니 어떠니해도 이미 충분히 되고 있습니다. 그런 분위기때문에 갤스를 구입한 유저들이 사용해보았을때 기대 이상으로 좋게 보았을때는 더 큰 시너지 효과를 내면서 구전효과로 더 큰 판매향상을 불러 일으킬 수 있습니다. (아이폰같이 말이죠. 아이폰은 따로 마케팅을 하지 않아도 입소문만 으로도 지금의 큰 인기를 얻고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결국 홍보를 아무리 한다 해도 정답은 좋은 품질의 제품을 만들지 않으면 찻잔 속에 태풍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제가 보기에 갤스는 찻잔 속의 태풍으로 끝날 것 같진 않습니다. 일단~ 제가 경험한 오류들이 나타나지 않는다면 말이죠.


새롭게 받은 갤스로 전 다시 이것 저것 설치하면서 만지고 있습니다. 한가지 웃기는 것은 갤스를 사용하고 있을때는 갤럭시가 아이폰보다 더 좋아 보이고 아이폰을 사용하고 있으면 또 아이폰이 갤스보다 더 좋아 보인다는 겁니다. 이런 생각이 들게 한 갤럭시S에게 전 경의를 표하고 싶습니다.  (안티 삼성이 많은데 아이폰 매니아인 제가 보기에도 삼성의 스마트폰은 나날이 향상되고 있다라는 것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물론 아직까지는 제품의 개발에만 급급한 나머지 아이폰과 같은 문화를 만들어 내지 못하는 것이 아쉽긴 합니다. 신세계 정용진부회장이 삼성은 제품만 판매하려고 하지 솔루션은 신경을 안쓴다는 이야기를 했다는데 저도 이 부분에 심히 동감합니다. 이제 제품 자체로는 계속해서 완성도를 만들어 내고 있지만 그에 상응하는 솔루션은 너무 남루하기만 합니다. 이제부터라도 단말기뿐만 아니라 애플의 아이튠처럼 그에 따르는 솔루션에 더 큰 투자를 하는 것이 급선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해서는 결코 애플을 넘어설 수 없기 때문이죠. 일례로 복잡할 것이다라는 선입견 때문에 아이튠즈에 거부감이 정작 있었지만 사용해 보니 너무 쉬었던 아이튠즈와 달리 삼성의 KIES는 아직까지도 연결을 못하고 있습니다. 별짓을 다 해도 연결이 안되더군요.ㅋ ) 

갤스가 사망해서 서비스를 받고 이날 경험한 이야기를 간단하게 작성하려 했는데 어쩌다 보니 또 글이 길어졌군요. ㅋ 아무튼 현재는 잘 사용하고 있고 만약에 제가 겪었던 오류들을 또 겪는다면 전 갤스와 삼성에 완전 실망할 것 같습니다.  ㅎㅎ 구글마켓에서 이것 저것 어플리케이션 설치하고 있는데 이게 아이폰 앱스토어와는 또 다른 맛이 있군요. 사용하기 전에는 뭐 쓸것도 없을 줄 알았는데 막상 사용해보니 생각보다 괜찮은 어플이 많더군요 앞으로 갤스의 리뷰를 진행할때 괜찮은 어플들은 소개를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새롭게 받은 갤스로 진행하게 될 앞으로의 리뷰도 관심깊게 지켜봐 주시기 바랍니다. ^^



Copyrightⓒ 카이
  1. 분위기란건 조작이 가능 2010/07/09 10:24 PERM. MOD/DEL REPLY

    자꾸 그런데 속으시면 안된다니까요..
    "난 내가 좋아서 산다. 니들이 뭔데?"라는 분들은 상관 없습니다
    물건이 없다 -> 출고량 조절하거나 대리점에서 장난치는지 확인가능하세요?
    교품할 물건도 없다 -> 이건 불량이 너무 많아, 혹은 역시 판매점의 농간일수도 있다는 생각 안드세요?

    제가 왜 이런 말 하는지 아세요? 전 당해봤거든요 --;
    제가 당한 몇몇폰들.. 반년도 안되서 버스폰 됐습니다.. 리얼버스폰..
    요즘처럼 정액요금 4만5천원(세금 제외)에 추가부담금 0원이 아니라 유무요자무부폰~

    항상 전 이야기합니다
    출시후 한달이내엔 절대 폰사지마라..
    어떤 폰이든 출시 한달안에는 교품할 물건 적다
    팔기도 바쁜데 교품해줄게 어디있냐고..

    Favicon of http://www.khaiyang.com BlogIcon Khai 2010/07/09 11:56 PERM MOD/DEL

    이야기 하신 부분 층분히 이해했습니다. 저도 그런 상황에서 그런 의심은 했습니다. 저도 항상 다른 시각으로 사물을 보는 특성이 있다 보니 곧이 곧대로 보는 편은 아니랍니다.ㅋ

    염려해 주신 부분 감사드립니다.^^

    Favicon of http://paangel.tistory.com BlogIcon P.A엔젤 2010/07/09 14:44 PERM MOD/DEL

    대리점에서 출고량 조절하려고 있는 물건을 없다고 한다구여ㅡㅡ? 이건 솔직히 말도 안되죠. 제품이 있는데도 물건 없다고 뻥치면, 고객은 바로 다른 곳에 가서 물건을 사겠죠??

    폰 하나 개통시켜주면 대리점에서 얻는 금전적 이윤 우리가 생각하는 것보다 엄청납니다. 고객한명 더 유치하려고 선물까지 줘가는 이유가 있죠. 근데 30만원을 들고와서 개통해달라고 하는데 물건 없다고 뻥칠 대리점이 지구상에 하나라도 있을까요?

  2. 사회악을 보는듯 2010/07/09 11:31 PERM. MOD/DEL REPLY

    글쎄요 skt 관련사와 삼성전자 관련사, 신세계 그룹 등 삼성과 인척 관계사 실질적이던 분위기던지 의무적으로 공급하는 물량이 달려서 시중에 풀릴 수가 없을 듯

    이는 마치 대기업이 모든것을 먹을 수 있는 사회 구조, 중소기업이 시장을 만들면 대충하나 만들어 대기업 들어오는 뻔뻔함의 모습, 울타리를 만들기위해 법적인 것 동원하다 다음단계 패거리를 동원하는 모습의 다름아니다

  3. 비굴이 2010/07/09 11:34 PERM. MOD/DEL REPLY

    출고량은 제가 확인 못하니까..
    몇일전 사러 갔는데요. 조그만 읍에 사는데요
    일단 읍내에선 미리 예약한 아주머니가 선수를 치셨구요
    시내로 가서 그닥 어려움없이 구입했습니다.

    초기수량이야 어느 폰이든 많단 말씀도 맞고
    꽤 인기있단것도 맞는 듯합니다.
    분위기 조성탓인지도 모르겠습니다~

    Favicon of http://www.khaiyang.com BlogIcon Khai 2010/07/09 11:53 PERM MOD/DEL

    일단 갤스가 좋든 나쁘든 인기가 있는 것은 저도 사실이라고 봅니다.그리고 국내폰중에서 아이폰의 가장 근접한 폰이 갤스라고 생각합니다. 게다가 가격까지 헐값에 팔리고 있는 것 같은데.. 대리점에 가면 매장 직원들의 권유로 살 수 밖에 없을 것 같습니다.

    미리 어떤 특정 폰을 염두해 두고 있지 않다면 말이죠. ㅋ

  4. oybude 2010/07/09 11:40 PERM. MOD/DEL REPLY

    IT 전문 블로거들의 일반적인 글쓰기와는 많이 다르군요.
    모두에게 성능을 비교하라고 말하기도 어렵지만...
    갤럭시S의 기기 하자 부분을 호소하는 블로그 글은 절대 다음 View Top에 오르지 않습니다.
    오직, 갤럭시S 칭찬하는 블로그 글만 다음 Top에 오르고, 메인 화면에 드러납니다.
    그걸, 글쓴분께 뭐라고 하는 건 아니지만... 너무 눈에 보이니 한마디하고 싶군요.

    Favicon of http://www.khaiyang.com BlogIcon Khai 2010/07/09 11:50 PERM MOD/DEL

    글쎄 뭐가 눈에 보이는지는 모르겠지만 전 느낀 부분을 그냥 이야기한 것 뿐입니다. 어느순간 부터 느낀 것에 대한 이야기를 쓰는 것도 자유로와 질 수 없는 부분이 아쉽군요. 좋은 글을 쓰면 삐탁한 시선으로 보고 무조건 비방만 해야 하는 걸까요?

    그리고 전 이글이 삼성에서 태클이 걸어오는 게 아닐까 했습니다. 왜냐하면 갤스의 결함 부분을 노출했기 때문이죠.ㅋ 그리고 다음탑에 오르기 위해서는 칭찬글을 작성하면 안됩니다. 하자 부분을 언급해야 탑에 오릅니다. 대부분 사람들을 부정적인 견해에 관심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죠. 하지만 다음에서 갤스의 광고를 하고 있다면 또 모르겠습니다. 전 이것 저것 복잡하게 재면서 글 쓰고 싶진 않습니다. 그냥 느끼는대로 쓸 뿐이죠.^^

  5. Favicon of http://devui.tistory.com BlogIcon gone사마 2010/07/09 12:15 PERM. MOD/DEL REPLY

    글쎄요... 사려는 사람이 많아서 수급이 원활하지 않다.. 라고도 할 수 있지만
    그만한 수요도 따라가지 못하는 생산 능력을 가진 삼성이 좋은 소리 들을 필요 있을까요?
    천만대를 팔겠다면서 국내 수요 몇 만대를 맞추지 못한다면.. 좀 그렇죠?

    라인을 증설하든.. 철야를 하든.. 생산량을 맞춰야 할텐데..
    삼성이 그정도 생산량을 못 뽑아낼 회사가 아니라고 생각하는데
    왠지 두 가지 이유가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하나는 제때 공급해주지 않아서 사려는 소비자를 애태우려는 전략?
    그런 식으로 나름 프리미엄폰 이라는 식의 인식을 심으려는 것.

    둘째는 그 자랑인 수퍼아몰레드의 수율이 맞지 않아서 제때 원하는 생산량 만큼 뽑아내지 못하는게 아닐까 하고 생각합니다.

  6. Favicon of http://mindme.net BlogIcon mindnote 2010/07/09 13:04 PERM. MOD/DEL REPLY

    음, 겔럭시S 언플이 많다고 생각했는데,
    포스팅을 읽어보니, 아이폰G4와 비교 구매 대상이 충분히 가능하다는 생각입니다.

    언론은 잘 믿지 못하겠지만,
    직접 경험한 내용이라 충분한 신뢰가 갑니다.
    그동안 겔럭시S 실제 성능이 궁금했는데, 나름데로 많은 의문이 풀렸습니다.

  7. 만월아래서 2010/07/09 13:12 PERM. MOD/DEL REPLY

    글 잘봤구요... 갤스 유저입니다.. 처음 5일까지는 갤스 괜찮다고 주위에 말하고 다녔는데 14일

    다돼서 겨우 교품하고 개통한 대리점에서만 교품이 가능하대서 쓴 퀵비용 2만원...

    아무튼 지금은 주위에 갤스 개통하는거 한달 기다려보라고 만류중..... 한참 주저리 쓰다가

    지우고 요것만쓰고 갑니다.. 하지만 갤스 불량만 없다면 쓸만한 물건은 맞다고 생각합니다.

    갤스 사시고 싶으신분들 한달정도만 더있다가 펌업돼고 최대한 불량 없어질때 구매를 하심이..

    만월아래서 2010/07/09 13:17 PERM MOD/DEL

    참.. 예약명단 혹시 기기변경 대기자가 아닐까요?

    설쪽에서 대리점 10군대 넘게 돌아다녔는데 24일부터

    25일까지 신규로 가입하면 바로 개통가능하지만

    기기변경은 일주일 기다리라고 빼째란식으로 말을하더군요

    제가 갔던 대리점 모든 곳에서...

    Nam 2010/07/09 13:23 PERM MOD/DEL

    ㅋ 요즘 기득권층 하는짓거리보몀 아주 진절머리가 나죠 ㅋ그중 사회 악이라고 하는 이사기꾼을 더욱 싫어하구요 ㅋㅋ
    참고로 갤스를 한달후에 구매하실 생각이라면 그쯤에는 아이폰4 구글 htc 등이 출시되니 급하지 않으면 비교해보 구매하시길 권합니다 ㅋ

  8. Jeki 2010/07/09 13:12 PERM. MOD/DEL REPLY

    아이폰4 나올때까지 물량 조절하는 거지요...ㅎㅎ....

  9. 편파 2010/07/09 13:22 PERM. MOD/DEL REPLY

    쓰레기같은 댓글들이 많이 보이네요.. 이런 글에도 저런 쓰레기 댓글을 다는 사람들이 과연 누굴까 궁금해집니다.

    캔신 2010/07/09 21:34 PERM MOD/DEL

    니 글이 더 쓰래기 같아요 ㅋㅋ

    애플빠애자들이많나 2010/07/09 23:32 PERM MOD/DEL

    애빠 애자들이 워낙 활동범위가 넓어요 . 이 바퀴벌레들은 어지간한 살충제로 박멸이안됨 ㅋ

    sbs2tv 2010/07/10 10:03 PERM MOD/DEL

    좌빨 개러그 붉은삼별이가 워낙 많아서 그래요 바퀴벌래보다 질기다니까요 이제는 아예 대놓고 다니니까

  10. 시매 2010/07/09 13:29 PERM. MOD/DEL REPLY

    참... 다들 댓글들이...

    풉... 다들 어이 없네요.

    저도 삼성 참 싫어 하지만, 애플도 싫어 하는 입장이라 왠만큼 정확하게 판단한다고 생각하는데...

    이번건 정말 좋습니다. 주변 형이 사서 실제 만져 봤습니다. 물론 아직 에러는 없구요.

    앞분들에게 묻고 싶네요. 좀 만져보고 평가하세요. 그리고, 옴니아는 윈모운영체제라 쓰레기 였던거구요. 이번엔 안드로이드라는것 좀 알고 비평해줬으면 좋겠네요.

    내 살다살다 삼성을 옹호해보긴 처음인듯...

    우리 좀 물건으로 판단합시다.

    Nam 2010/07/09 13:33 PERM MOD/DEL

    아 답답합니다.
    왜? 삼성 불매운동 하자고 합니까? 제품이 안좋아서? 삼성이라는 그룹 자체가 이미 사회 국가의 손을 벗어나서 통제불능 이고 사회를 더욱 않좋게 조장해서 그런거 아닙니까. 좋은 제품만 쓰면 된다는 생각은 사회는 어떻게 되든 나혼자만 이라는 이기적인 사고 입니다.

  11. Jeki 2010/07/09 15:00 PERM. MOD/DEL REPLY

    아이폰 3GS 어플 300개 깔아도 쌩쌩.....갤럭시S 어플 50개만 깔아도 어버벅....이런사실은 아시는지????스마트폰 동영상,DMB 보려고 사는건 아니죠??

  12. jung 2010/07/09 15:43 PERM. MOD/DEL REPLY

    근데 sk에선 이렇게 꼬시더라구요...'아이폰4 이번에 수신불량땜에 리콜들어갔데잖아요~ 갤럭시S가 더 좋아요' 솔직히 전 스마트폰 관심없다가 (지금은 피쳐폰...그냥 와이파이에 터치만 원했거든요) 아빠사는거 따라 갔는데 저렇게 말씀하시니....모르는분들은 그럼 신제품중 당연히 갤럭시S사야지 이런것같기도해요.....ㅠㅠㅠ 우리집은 기계하나살때 무조껀 신품사야되거든요-ㅁㅠ

  13. 234234 2010/07/09 15:58 PERM. MOD/DEL REPLY

    라고 아이폰으로 갤럭시 기사를 쓰셨습니다.

  14. amber 2010/07/09 16:21 PERM. MOD/DEL REPLY

    모든 건 아이폰4가 출시된 이후에나 사실이 밝혀지지 않을까요?
    언론플레이였는지...진짜 사실인지...
    혹시나 주인장님 또한 속았을 수도 있는 거구요...ㅋㅋ
    아이폰4 출시 후에 다시 생각해 보죠~^^

  15. 완두콩 2010/07/09 16:46 PERM. MOD/DEL REPLY

    저는 노키아꺼 쓰다 바꿧는데....
    떨어뜨려서 아랫쪽 수화부쪽 액정이 조금 꺠지고
    휴대폰 본체 플라스틱?? 그것도 겉에 금이 좀 가서 사용이 불편해서... 바꿨죠 ㅜ.ㅜ
    지금은 L사꺼 시크릿이라고 좀 오래된거죠? 지금 현재 이걸 사용하고있죠.
    몇달째 쓰고있지만 좋은것도 아니고 나쁜것도 아닌 그냥 중간이네요
    딱히 까일것도 뭐 없고....그냥 저냥 쓰기엔 나쁘진 않네요.ㅎㅎㅎ
    하지만 오래전부터 주로 L사꺼만 주로 많이 써왔습니다만......
    쉽게말해 10개중 7개는 L사 2개는 S사를 1개는 외국산을 사용할정도로..
    그빈도가 높다였죠.ㅎㅎㅎㅎㅎ
    물론 버그때문에요 S사가 하드웨어적인 버그가 많아서요 -_-
    L사도 물론 있기야 있지만
    여태 사용한걸로 봐선 거의없어요 밧데리가 이상하게 풀충전해도
    빨리달아서 교품 1번빼곤...-_-
    지금도 본문에 쓰는 글쓴이분.....원인 불명의 에러 생겨서 센터갔다오셧네요
    이것봐요. S사 정말....치를떨죠
    이것때문에 S사 센터 지점장하고 과장하고 티격태격하다
    짜증나서 아됫서 씨X 내가 그지도 아니고 이러며 싸우고
    딴거 쓰고만다 하고 교품도 포기 환불도 포기
    그냥 버리고....국산품 버리고 노키아꺼 삿었죠
    S사 이래저래 골치아픈게 한두번이 아닌......
    물론 L사도 그럴수있겠죠 하지만 여태 L사한테 크게 데인적없어서...-_-
    우리나라의 가전제품은 거의 L사 또는 S사이기때문에
    이부분은 엄마가 좋냐? 아빠가 좋냐 이거니까..-_-;
    둘다 똒같은....그나마 L사가 버그가 S사보단 상대적으로 조금 낮아서 L사가 나음
    앞서 말했지만 지금 L사 시크릿쓰는데 몇달사용중이지만 버그나 에러 없습니다ㅋㅋ
    딱히 큰 불편없으면서도
    스마트 터치폰을 사볼려고 대리점 몇군데 돌아봣는데요
    근데 왜이리 휴대폰의 출고가격이 대부분 스마트터치폰들이 70~100만이상씩
    이리도 비싼건지 도통 모르겠네요.
    특히 S사요 버그많으면서 이리 비싸면 좀.....-_-
    물론 S사 살마음도 없지만....
    L사보다 더비싸...어이없다는...-_-
    기기변경으로 올 현금으로 신제품 49~56만원;; 달라던데 (2년계약 X,요금제 자유 O,부가서비스 X)
    이렇게 대리점별 가격 대충알아는 봣는데
    몇달지나면 가격이 조금 낮아질때 다시알아보고 사야겠네요
    대리점별로 뭔 가격이 천차만별이라.....-_-
    어느 대리점이 사기치는지 아닌지 이것도 모르니....-_-
    그리고 저희 동네엔 갤럭시s 생각보다 많이 나가지 않아보이던데요
    대리점 직원이 갤럭시랑 아이폰이랑 옵티머Q
    이세가지를 주로 보여주는데.....
    대부분 사람들이 아이폰이나 옵티머를 계속 만지작거리며 보더라구요-_-
    특히 옵티머는 옆으로 슬라이딩이 열려서 컴퓨터 키보드처럼 되있으니
    사람들이 신기해서 계속 만져보던데요ㅋㅋ
    그바람에 갤럭시s 나오자마자 조금 찬밥신세? -_-
    전부 그런건 아니지만 저희 동네 대리점에선 갤럭시s가 이런 취급받음..-_-
    다른동네는 안가봐서 잘 모르고......
    스마트 터치폰을 산다면 전 그냥 노키아꺼 또 살까
    아님 처음으로 써볼려는 스카이꺼 살까 생각중이라는.....
    요즘 인식이 국산폰사면 등신소리 들을까봐..-_-;
    국산폰 사기가 좀......꺼릴때가....ㄷㄷㄷ
    친구가 아이폰사서 폰자랑만 맨날 하니...
    국산폰 삿다가 등신소리 안들을라면 차라리 노키아가 나을수도...ㄷㄷㄷㄷ
    하여간 본문에 글쓰신분도 크게 당하셧네요
    한마디 하자면 어느분이 그랫는데
    지금 현재 S사는 예전에 S사가 아니다 라고.......-_-;

    딩굴씨 2010/07/11 22:45 PERM MOD/DEL

    옵티머스랑 아이폰이 비교적 싸니까요...
    죄송하지만 지금 스카이 사시면
    친구 분께 더 놀림 당할 거에요...
    별명이 버스카이구만....것 참 ㅋㅋ

  16. banga 2010/07/09 16:52 PERM. MOD/DEL REPLY

    갤럭시 에스 샀다가 고장나서 수리점 갔다고 해놓고 그 밑에 또 아이폰 유저라고 쓴건 머지?

    딩굴씨 2010/07/11 22:44 PERM MOD/DEL

    둘 다 쓰시나 보죠..:)

  17. 잡상인 2010/07/09 17:02 PERM. MOD/DEL REPLY

    전 갤스의 터치감을 상당히 믿지 못하겠더군요

    솔직히 아이폰3 하고만 비교해도 갤스 터치는 터치도 아니지 않습니까 --;;

    컴퓨터 성능을 비교할때 가장 절대적인 기준이 뭐라고 생각하십니까?

    아무리 하드가 거대하고 램을 엄청나게 넣어봤자,

    램 16기가 하드 20테라짜리 486과
    랩 4기가 하드 250기가짜리 i7 이 동급에서 비교대상이 될 수는 없지않습니까

    즉, 애니콜은 터치스피드와 폰 스피드를 아이폰과 동급으로 맞추기 전에는,
    결코 아이폰과같은 대접을 받을 수 없다고 봅니다.

    아이폰 3보다도 한참 떨어지는 터치감과 반응속도를 가지고,
    아이폰 4와 성능을 나란히 놓으려 하는건 어불성설이죠 --;;

    삼성은 머지낳아 (두달 안에) 분명 새로운 폰을 내 놓을 것입니다
    갤스보다 아주 미세하게 성능을 향상시켜서 말이죠.

    다다익선식 생산(아주 미세한 차이로 여러가지 종류의 폰을 만들어팔아 수익을 만드는)
    을 하고 있는 삼성을 사고 두달도 안되서 새 폰을 보며 한숨쉬느니,
    차라리 1년에 한개씩 만드는 아이폰4를 기다렸다가 1년동안 아무 걱정없이 사용할렵니다

    애들 장난같은 터치 반응속도로 아이폰 4랑 동등히 놓으려 하다니..
    참 뻔뻔한 갤스 입니다

    Nam 2010/07/09 18:23 PERM MOD/DEL

    갤럭시가 터치가 좋아졌다고하는데 솔직히 그런사람들 아이폰사용해번적 없는사람입니다. 아이폰에 익숙해지면 절대 갤럭시 답답해서 사용 못합니다.
    세계적으로 많이사는 제품을 애플빠라고 놀리니 정말 답답합니다. 에휴 써보기나 하시지 아이폰 사용해보고 쓰레기라고 말한사람 거의 없습니다. 재구매율일 70%가 넘으니까요

    latemorn 2010/07/11 03:20 PERM MOD/DEL

    아이폰, 안드로이드 개발자 이야기 들어보니 사용자 UI구현은 아직 안드로이드가
    iOS를 따라오지 못한다고 합니다.

    예를 들어 화면 스크롤 하면 처음에는 빨리 스크롤되다 점점 느려지면서 멈추는 효과도
    iOS는 그냥 기본으로 되고 안드로이드는 개발자가 신경써서 하지않으면 안된다고 들었습니다.
    그리고 폰 제조사마다 안드로이드 OS를 수정해서 사용하기때문에
    UI와 기능에서 약간씩 차이가 있습니다.

    아이폰은 애플에서 기기도 생산하고 OS도 동시에 만들기때문에 사후 지원이나 UI부분 호환성에
    문제가 발생할일은 많이 없을것 같습니다.

    안드로이드도 3.0 에서는 제조사마다 스펙을 통일한다고 하는데 그때봐서 안드로이드 폰을
    고려해보는것도 나쁘지 않을것 같습니다.

  18. PhLOx 2010/07/09 17:40 PERM. MOD/DEL REPLY

    100%는 아니더라도 사실은 맞겠죠.
    하지만 그런 기사를 접하면서도 기분이 좋지 않은건
    자연스레 발생한 소위 '열풍'이 아니라 온갖 더러운 언플로
    억지로 만들어낸 것이라서 그런것 같네요.
    아직까지 해외에서는 "갤럭시S 열풍" 이란 기사를 본적이 없고
    오히려 단지 another good android 정도의 평가일 뿐이니까요.

  19. asdf 2010/07/09 17:47 PERM. MOD/DEL REPLY

    답답하다...쓰레기 갤럭시 S....

  20. haha 2010/07/09 17:51 PERM. MOD/DEL REPLY

    쓰신 글에 대해서는 공감을 합니다.
    실제로 주위에서 갤럭시S의 반응은 예상과 달리 상당한 것 같습니다.
    언플이니 뭐니해도 결국 적지않은 돈을 내고 사는 사람이 많다는 것은 나름의 장점이 있기 때문일 것입니다.

    하지만 기기 불량에 대한 태도는 너무 관대하신 것 같습니다.
    만약 Khai님께서 돈주고 사신 폰이고 2년 동안 써야할 폰이라면 이렇게 담담한 어조로 글을 쓰기는 어렵지 않았을까 생각합니다.

    아무래도 그런 점이 글을 읽으시는 분들이 삼성 감싸기를 한다고 생각하게 만든점이 아닌가 합니다.

  21. 백수2주차. 2010/07/09 18:04 PERM. MOD/DEL REPLY

    한동안 안드로이드 폰 개발자로서 있었는데...다른 내용보다 TwLauncher의 Exception을 보니 로그를 한번 보고 싶다는 생각이..^^;; 아시다시피 삼성전자의 많은(수출용 포함) 안드로이드폰은 순정 안드로이드 platform을 사용하지 않고 Android + Samsung 터치위즈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러한 이유로 기존 안드로이드 시스템과 Samsung 터치위즈와의 여러 충돌이 발생했던 기억이 나네요.

    제가 알기로는 터치위즈 3.0 이후에는 많은 부분 안정이 되었는걸로 기억하고 있는데..머 완벽한 S/W는 없다지만 양산 모델에서 저런 현상이 발생했다면 문제가 좀 있는듯...
    (TwLauncher쪽은 외주에서 하는걸로 아는데...삼성 검증이랑 관련 외주 쫌 고생할듯..)

    머..각설하고 삼성전자 협력사에서 다년간 개발해본 경험으로 개인적인 평가를 하자면 Galaxy S는 꽤 괜찮은 휴대폰이라고 생각됩니다. 안드로이드 폰 개발을 하는 저희 직원도 자기돈 주고 샀다는데 개발자가 사는 폰이라면 어느정도 쓸만 하다는 이야기겠죠..
    (참고로 전 5년째 L사 휴대폰을..꿀럭..ㅡ.,ㅡ)

    주저리 주저리 하고 싶은 말들은 많지만 삼성직원이니 물타기니 하는 소리 별로 듣고 싶지않아
    이만....

  22. 오도 2010/07/09 20:03 PERM. MOD/DEL REPLY

    우리 동네 대리점 오세요..
    겔럭시 쌓여있습니다....수급이 안된다구요??????;;;;;;;;;;;

    이거 블로그 보는 분들 집 주변 대리점 가보세요...갤럭시 바로 개통됩니다.

    남아 돕니다....

  23. ㅈㄷㅈ 2010/07/09 20:08 PERM. MOD/DEL REPLY

    여의도 어느 매장에 갤럭시가 없어서 사람들이 줄서서 기다린다는거죠? 그매장 위치좀 알려주세요 .
    같은 서울인 신촌 여기엔 갤럭시 바로개통 즉시개통 다 써붙혀놨던데요.
    하긴 미국산 소 수입해서 처음팔때도 줄서서 기다리며 사는 노인네들 사진..아직도 기억이 생생합니다.
    싸고 질좋고 ㅡㅡ;;

  24. ㅇㅇ 2010/07/09 20:12 PERM. MOD/DEL REPLY

    삼성이 하면 분위기 조성탓...
    애플이 하면 입소문 덕...

    참 가지가지 합니다.

  25. kkkk 2010/07/09 21:35 PERM. MOD/DEL REPLY

    그런 좋은 서비스 센타를 집에 가듯이 하면 그런말 안나올겁니다. 갤럭시S는 분명 실패작입니다. 하드적이든 소프트웨어 적이든 기본 사양이나 성능이 애플3와 비교해서 나을게 없는데 애플4를 견제한다는건지 그리고 교환하는 제품은 좀 불량품으로 안 줬으면 하네요 - -;;

  26. 라비올리 2010/07/09 22:18 PERM. MOD/DEL REPLY

    그런데말이죠? 그 포장이 좀 그렇습니다 포장디자인을 선택할게 그렇게 없어서
    아이폰3GS 포장과 같은 디자인을 선택해야 했을까요?
    http://bbs4.agora.media.daum.net/gaia/do/agora/participant/read?articleId=22518&&bbsId=C001&issueArticleId=35&issueBbsId=I001&articleId=22518
    이해 불가입니다.

  27. 참나.. 2010/07/09 22:22 PERM. MOD/DEL REPLY

    아이팟과 터치 ..애플제품 3번 써본 유저로..아이폰은 절대 안산다! 맘먹었죠..사람마다 다르겠지만 아이폰 터치감..정말 좋다던데..전 아무리 터치해도 제가 원하는대로 터치가 안되더군요 옆에꺼 터치되던가 아예 못느끼던가...뭐 그건 손톱탓이라고 쳐도...아이팟 쓰면서 근처에 있지도 않은 먼 AS센터 찾아다니느라 집가듯이 니퍼때문에 돈은돈대로 나가고 80g를 거의 채우는 노래가 날아가서 새로 정리한게 여러번...미치더이다..디자인 외 무엇때문에 열광하는지 점점 모르겠더라구요..전문가 의견이 전부는 아니니까..전문가 의견 어쩌고 하면서 삼성만 까는 사람들 있는데 그건 정말 개인차가 있는겁니다. 아이폰도 주변에 쓰는 사람 많아서 많이 이래저래 사용해봤지만...아이폰이 절대적은 절대 아니라는거죠..근데 사용한 경험과 느낌을 쓴것뿐인데 개인적인 사견일뿐인데 댓글들이 가관이네요

  28. 황광진 2010/07/09 22:34 PERM. MOD/DEL REPLY

    만약...
    삼성전자가 부진하다고 단종시킨다면...
    어떻게 될까?

    개방성이 적은 갤럭시s의 어플...삼성이 만들어 주지 않으면....그야말로...꽝!!!
    게다가 삼성의 협력회사들은 과거 삼성의 행태에 질려 어플에 소극적일 것...
    그렇다고 소비자가 만들수 있게 공개하지도 않는게 삼성...

    왜 이런 이야기 하냐 하면...

    과거 삼성상용차에서 만든 덤프트럭...
    -_-;;내가 그걸 몰아 먹고 살고 있슴.
    as는 물론이거니와 부품도 없슴.

    사업 않으면 부품도 공급 안하는거야? (삼성에게 물은 것임)
    몇 조 이익이 난다면서...
    하다못해 삼성물산을 통해 부품 구입해서 공급하면 될거 아냐?

    삼성전자에서 나온 넥시오에 한때 미친 나...
    단종되고 어플 만들지 않아서 또 미쳤었슴.
    이지프로라는 컴터도 마찬가지...

    암튼, 삼성은...아니라고 봐...
    떨어뜨리고 부숴봐야 별거아냐...
    확 단종시키면....끝이라구,.

    헐,., 2010/07/11 17:05 PERM MOD/DEL

    헐.. 삼성제품은 걍 팔고땡인가보네요;;

    하긴.. 핸드폰도 3개월도 못가니..

  29. 옹심이 2010/07/09 22:35 PERM. MOD/DEL REPLY

    한마디만 하죠
    전 삼성의 제품이 좋다 나쁘다 말 할 생각이 전혀 없습니다
    다만 돈으로 법위에 군림하려는 이건희 일가에 눈꼽만큼의 도움도 주고 싶지 않기에 삼성제품을 안씁니다
    삼성전자에 근무하다가 백혈병으로 사망한 23명(맞나 모르겠네)의 넋을 기립니다~

  30. 메롱 2010/07/09 22:39 PERM. MOD/DEL REPLY

    풋....................


    Gmarket , Auction 가서
    겔럭시가 없어서 못 파는지 알아보세요 ㅋㅋㅋㅁㅋ

  31. 애니콜미워 2010/07/09 23:09 PERM. MOD/DEL REPLY

    글쎄요... 글쓰신 분은 삼성 서비스에 굉장히 깊은 감동을 받으셨나보네요^^;;
    저는 10년간 삼성 애니콜만 썼었는데, 처음 6년은 한번도 저를 서비스센터로 가게 하지 않던 놈들이... 정확히 한 4년전부터 사용한 애니콜들은 (딱 햅틱2까지) 저를 하루가 멀다하고 센터로 들락날락 하게 하더군요.. 그리고 처음에 보면 모든게 다 친절하고 좋아보이지만 그렇게 들락 날락 하다보면 성질 나빠집니다^^;;

    아이폰, 아이패드를 사용하고 있는 저고, 저희 아버지는 갤럭시 S를 얼마전에 구입하셨는데... 옆에서 비교하고 써본 결과 저는... 갤럭시S 절대로 안사고 아이폰4가 나오면 또 한번 아이폰으로 구입할 겁니다..

    AS가 좋은 것은 장점일 수 있으나, AS를 가지 않게 하는게 더 장점입니다... 제가 지금까지도 사용하고 있는, 아이팟 2세대, 아이팟 터치1세대, 아이팟 비디오, 아이팟 비디오 5.5세대 이들은 저를 한번도 AS센터로 데리고 가지 않았습니다... 현재까지도요... 수년을 쓰면서 액정에 먼지 하나 들어가지 않을정도로 완벽함을 자랑합니다... 정전방식 휠에 문제도 없고 말이죠... 물론 배터리 수명은 좀 줄어 들었습니다... 그러나 삼성 휴대폰들은 액정에 먼지, 불량화소, 잦은 원인 모를 재부팅현상들...


    아이폰4가 요즘 수신율 불량으로 말이 많은데, 그렇게 모두의 눈에 띄는 불량은 후에 고쳐지게 마련입니다... 어찌 보면 잘된 것일 수 있죠, 개선점이 나올테니... 그러나 삼성 제품들은 제가 느낀바로는 그런 눈에 띄는 불량이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결국은 사용자가 잘못 사용해서 그런거다 라고 서비스센터 들에서는 몰고 가죠...


    사실 지금 글쓴이 님이 언급하신 진짜 황당한 초기불량... 제가 10년간 애니콜을 쓰면서 느낀건데 저렇게 황당한 불량들이 4년쯤 전부터 너무 많습니다.. 애니콜... 이것이 제가 다시는 삼성 휴대폰을 쓰지 않겠다고 다짐하게 만든 원인이죠...


    너무 길이 길었네요... 아무튼 만족하시고 갤스 열풍을 인정하시겠다는 저도 글쓴이님의 글은 어느정도 신뢰는 갑니다만... 한번 개인적으로 무너져버린 실망감은 다시 바로잡긴 힘들듯 합니다.. ^^

    아 하나만 더 추가하자면, 글쓴이 님도 아이폰을 쓰신다니 아시겠지만... 갤스의 터치감은 아이폰이나 아이패드에 비하면 정말 아직 멀었다고 느낍니다 개인적으로... 거기다가 정말 이해할 수 없는 아래의 메인 버튼 양옆의 외부 터치 버튼... 이 두놈의 터치감이란... 차라리 터치 버튼이 아니었음 어떨까 하는 생각 이 들더군요..^^;; 햅틱이나 옴니아 같은 스타일 말이죠..

  32. 666 2010/07/09 23:11 PERM. MOD/DEL REPLY

    이것도 꼴통 사기꾼인 가 보다..
    갤럭시 에스가 아이폰, 노카아 보다, 무엇인 좋냐고.
    그것을 말하라고,

    무조건 좋다고 하고,
    개뿔, 인기는 무슨, 비싸기만 하지.

    1.멀티테스킹이 되는가? (음악을 들으 며, 인터넷 검색을 하고, 스카이프로 전화를 받는다)
    2.와이파이는 끊기지 않는가?

    우선,
    멀티테스킹이 되는가? 그것이 궁금하다..
    ..
    멀티테스킹이 되 지 않으 면,
    곧 쓰뢰기폰으로 소문이 날 것이 다...

    완벽한 멀티테스킹은, 스마트 폰의 승부를 결정하게 된다.
    *********************
    한국폰,
    완전한 멀티테스킹 폰 만들어 라..
    산다.
    *************

    hoyoon 2010/07/10 02:02 PERM MOD/DEL

    해외에서 블랛베리, 아이폰, 안드로이드(넥원)순으로 사용해온 유저입니다. 갤럭시 S는 사용해보지 않았지만 어짜피 같은 OS니 기능의 구현여부는 같을테고.. 제발 에플빠같은 짓은 그만 했으면 하네요.

    음악들으며 전화받다가 필요한 정보 있으면 동시에 화면 전환해서 인터넷 검색 가능합니다. 와이파이... 끊겨본 적 없고..

    진정한 멀티테스킹을 원한다면 절대 에플은 사지 마십시요. 블랙베리는 너무 진정한 멀티테스킹이라 한번 열어논 어플은 직접 닫지 않으면 계속해서 백그라운드에서 작동합니다. 결국 그래서 한번씩 리부팅하거나 자꾸 프로그램을 수시로 닫아줘야 하더군요.

    결국 세모델 다 사용해본 결과 안드로이드 정도의 멀티테스킹이 현제로서는 최선의 선택이라 생각됩니다. ...

    아이폰.. 멀티테스킹? 이전에도 없었고.. 아마 앞으로도 없을...

    딩굴씨 2010/07/11 22:50 PERM MOD/DEL

    안드로이드폰은 원래 됩니다.

  33. 동장군 2010/07/09 23:40 PERM. MOD/DEL REPLY

    그놈의 터치감?
    도대체 언제부터 터치감이 스마트폰의 절대적인 평가 자료가 된거지?
    내 주위에 아이폰도 많고 하지만, 솔직히 갤스 충분히 쓸만하다.
    두개 놓고 한번 비교해봐라.
    아이폰3와 갤스는 솔직히 비교대상 아니다. 그 어두침침한 화면을 갤스의 화면가 비교한다고?
    최소한 아이폰4랑 비교해야 그래도 비교 대상이 된다.
    어플은 아이폰에서 되는거 갤스에서도 거의다 된다.
    초반이라 오류가 좀 있나본데, 그거 못 참겠으면, 그냥 아이폰 써라.
    대신 갤스는 고만까라. 충분히 선택받을만한 전화기 맞다

  34. jaehwan 2010/07/09 23:46 PERM. MOD/DEL REPLY

    저도 다음 댓글 등등을 봤을때는 삼성 언플인줄 알았는데,
    실제로 갤럭시S...인기 참 많더라구요.
    폰껍데기 래핑하는곳에서 여지껏 갤럭시 만큼 열풍인 제품이 없었다고 하더군요. 재고가 없대요.
    뭐....28일 아이폰4가 나와봐야 진자 승자가 가려지겠지만요.

  35. Favicon of http://meteorie.net BlogIcon Met 2010/07/09 23:49 PERM. MOD/DEL REPLY

    주변 친구들 중에서 갤럭시S를 선택하는 경우가 적지 않습니다.
    물론 구매의사를 표하는 사람의 대부분은 DMB가 가능한 스마트폰이라는 점 외에 제품의 외양이나 소유함으로써 생기는 외적인 이미지에 집중하는 듯 했습니다.
    그래서 저는 그걸 말리느라 바쁘구요. 하드웨어 사양이 훌륭하다고는 해도 소프트웨어 안정화의 문제, 어플의 질과 양, 적절한 콘텐츠 등의 면에서 아직 안드로이드폰은 아이폰의 적수가 못 됩니다.
    넥서스원이나 HTC 제품들처럼 Geek의 흥미를 유발하는 부분도 갤럭시S에게는 조금 부족한 부분이죠.
    갤럭시S는 솔직히 한번도 못 만져봐서 이래저래 평가할 수는 없지만 말이죠.

  36. 샤이아 2010/07/10 00:08 PERM. MOD/DEL REPLY

    실례지만 카이님 본인이 직접 돈주고 구입하신것 맞습니까?
    아니면 리뷰 부탁받고 잠시 받아서 사용하시는 것입니까?

    Favicon of http://www.khaiyang.com BlogIcon Khai 2010/07/10 11:47 PERM MOD/DEL

    이전에 올린 간담회 글들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세티즌 체험단으로 활동하면서 받은 폰입니다.

    그리고 이 부분을 아셔야 하는데 세티즌 체험단은 어떤 요구도 하지 않고 그냥 편하게 리뷰만 하는 조건으로 진행이 된답니다. (그래서 제가 선호하는 체험단이라고 할 수있죠) 전 사실 갤스의 모든것을 그래도 공정하게 바라볼려고 세티즌 체험단을 신청했습니다. 사실 이 글도 미션과는 아무 관계도 없는 저의 독단적인 글이고 또한 이글 올리고 나서 삼성에서 글 내려달라고 태클 들어오는거 아닌가 하면서 작성했습니다.

    그런제 정작 삼성은 가만 있는데 오히려 알바 소리를 듣는군요. ㅎㅎ 앞으로도 이런 알바 소리에 흔들리지 않고 제 느낌 그대로 자유롭게 리뷰를 진행하도록 할 예정이니 관심 부탁드립니다.^^

  37. 오나전 2010/07/10 00:14 PERM. MOD/DEL REPLY

    많을수 밖에 없지요.
    대다수의 대중들의 여론은 매스컴과 언론에 좌우 되니까요.
    갤스 출시하고 좀 난리를 쳤나요?
    각종 지면매체 방송 그리고 인터넷까지...할수 있는 언플은 모두 총동원되어 갤스에 관한 부정적인 기사는 거의 찾아 볼수 없을정도로 지금까지 난리 입니다.

    비단 인터넷 기사만 보더라도 갤스에 관한 비판이나 부정적인 기사들 눈을 씻고 봐도 찾기 힘듭니다.

    상황이 이러한데 당연히 대중들은 선호 할수밖에요.
    대리점 공급물량이 딸리고 예약자가 넘쳐나는 상황에도 연일 삼성은 자사및 기업체에 갤스 공급결정이 났다고 여전히 기사 흘려보내고 있구요.
    가만히 생각해보면 삼성의 축척된 언플질과 그와 비례해 들어가는 비용은 엄청날겁니다.

    자기들만 정한 경쟁폰인 아이폰은 연일 까대는 기사뿐이고요.
    이런 조직적인 언플에 혹하지 않는게 이상할뿐.
    자연스러운 현상이라고 생각되어집니다.

    갤스 출시후...삼성의 언플질에 반감을 가지지 않을 수밖에 없는 이유는...과도한 언플로.
    외국의 기사까지 조작해 기사화하고.오스트리아 이벤트까지 조작해 기사 내보낸거 하며.
    갤스에 관한 부정적인 기사의 의도적인 삭제껀으로 며칠전에 몇몇 기사가 뜬걸보고 참 언플도
    더럽게 한다라는 생각이 들었다는.
    한두달 지나 소비자들이 직접 쓰면서 갤스에 관한 단점들이 속속 드러나 기사화 될텐데 어찌 감당할지 참 기대됩니다.

  38. ㄴㅇㄹㄴㄹ 2010/07/10 00:20 PERM. MOD/DEL REPLY

    삼성 디카 써보고 얘들이 왜 이렇게 AS에 목숨걸었나 이해하겠더군요
    디카 기능 거기서 거기겠지 하고 샀다가 진짜 입에서 '쓰레기' 소리 나왔습니다
    그리고 삼성 핸폰도 수명은 딱 2년이더군요. 두어번 사다가 싸이언으로 갈아탔습니다.
    온갖 잡다한 기능만 쏟아부어놓고 성능이 뒷받침해주지 못하고 병걸리거나 사망해버리는 제품이 삼성꺼더라구요. 이렇게 허접한 제품을 만들면서 어떻게 세계적으로 이름을 날리고 있는지 이해불가.
    이젠 삼성꺼는 거져 줘도 안갖습니다.

  39. Favicon of http://cartip.kr BlogIcon 현빈 2010/07/10 00:44 PERM. MOD/DEL REPLY

    카이님, 갤럭시S 로 전면 연타 축하!!해요~
    근데, 갤럭시 오류가 네이버 검색 앱 같은 녀석때문에 일어났던게 아닐까여?

    Favicon of http://www.khaiyang.com BlogIcon Khai 2010/07/10 11:54 PERM MOD/DEL

    ㅎㅎ 전 전면에 뜬지도 몰랐습니다. 갤스가 역시 관심이 있기는 있나 봅니다. 이렇게 많은 훈훈한 댓글 사랑을 받을 줄은 몰랐답니다.

    한가지 이상한건 사용하면서 좋은 부분을 이야기 하면 왜 알바 소리를 듣는지..그건 참 한국에만 있는 미스테리?

    에러 부분은 삼성에서도 난감해 하는 것 같은데 나중에 전화해서 한번 뭔 문제로 그런 개념없는 에러가 나온건지 알아보고 싶습니다.

    그나저나 현빈님도 갤스 사용하시지만 이거 은근히 가지고 노는 재미 있는데요? 아이폰과는 완전 다른 뭔가 원석을 가공하는 느낌이라고나 할까요? 지금 신나게 위젯이면 막 설치하고 있는데 커스터마이징 하는 재미가 쏠쏠합니다. 아이폰과 갤스 2개의 조합으로 가지고 다녀도 괜찮을 것 같네요. 하지만 아이폰4 나오면 전 당연히 아이폰4로 간다는 거 ㅎㅎ

  40. 애니콜사용자임 2010/07/10 01:10 PERM. MOD/DEL REPLY

    글쓰신분 삼성알바 인증 ㅊㅋ.....
    진짜 지대 알바..ㅋㅋㅋ
    애니콜 쓰고 있으나, 버그 진짜 많음..
    그렇다고 싸이언이 좋다는 말은 안하겠음..
    고장 졸라 잘남..
    이제 아이폰4 나오면 거기로 가려 함..
    갤스라.. 뭐 스펙은 좋은거 같고, 당장에 인기도 있어 보입니다만.
    글쎄요..

    참고로 제 친구는 삼성전자에서 갤스에 들어갈 어플 개발하고 있습니다만
    아이폰4 산다는 군요ㅋㅋㅋ

    딩굴씨 2010/07/11 22:52 PERM MOD/DEL

    삼성 전 직원에게 갤스 지급. 살 필요 없겠지요. :)

  41. 블로거 2010/07/10 01:25 PERM. MOD/DEL REPLY

    정말 실망입니다. 본인은 현재 세티즌의 갤S 체험단 자격으로 글을 쓰시는 것을 명시하시고 쓰셔야할 듯 합니다.
    최근 파워 블로거들의 글은 정말 구역질이 날 정도입니다.
    www.cetizen.com의 갤s 체험단을 통해 본인이 포스팅을 하면서, 글을 보면 마치 그냥 글이 남겨진 것 같은 느낌을 감출수가 없네요.
    파워 블로거라고 하여도, 제발 양심을 버리지 마시고, 포스팅을 하는 블로거가 되시길 바랍니다.

    Favicon of http://www.khaiyang.com BlogIcon Khai 2010/07/10 11:42 PERM MOD/DEL

    세티즌 갤스 체험단 언급은 저번 간담회 포스팅때 한 것 같은데 매번 포스팅마다 글을 남겨야 하는걸 잊었군요. 앞으론 처음과 시작에 언급을 해야겠습니다.

    그나저나 삼성안티가 엄청나군요. 이렇게까지 심할 줄은 몰랐습니다. ㅎㅎ

    아 그리고 이글은 체험단 미션도 아니고 그냥 제가 갤스 사용하면서 느낀 글 그대로 작성했는데 참 다른 시각으로들 많이 보는 것 같습니다. 또 하나 궁금한 건 체험단을 하게되면 다 좋은 글만 작성해야 하나요? 전 이제 하드웨어 리뷰 끝내고 소프트웨어 리뷰 들어가면서 아이폰과 비교해서 아쉬운 부분 이야기 하려고 하는데 알바니, 뭐니 참 재미있는 댓글들이 많습니다. ㅎㅎ

    앞으로 삼성까니 삼성빠니 하는 소리를 들어도 전 제가 바라본 그대로 이야기를 풀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42. 후후 2010/07/10 01:37 PERM. MOD/DEL REPLY

    그동안 언플한게 얼만데 .. 사람들이 이젠 많이 사겠죠.. 온통 갤럭시s 로 도배하다시시피 언플을 했는데 ....--; 문제는 그렇게 판뒤죠.. 멋모르고 광고와 기사만 보고 산 사람들이 업그레이드도 잘 안되고 고장에 속수무책인걸 인식하게 될때쯤이면 .. 새폰이 나오겠죠? --; 그땐 또 광고와 기사로 사람들 현혹해서 팔고.. 언제까지 이런 방법이 먹힐지...

  43. ㄴㄴㄴ 2010/07/10 02:21 PERM. MOD/DEL REPLY

    언플은 자기가 하고 있고만.. 블로그에 이딴거 쓰지마

  44. 12 2010/07/10 03:21 PERM. MOD/DEL REPLY

    역시 이분도 삼성에 매수되신 블로거시네..
    다음뷰에 보니 삼성에 처험단으로 아카데미로 매수되신 블로거님 꽤 있더군요.
    정작 본인들은 아니라고하지만 똥구녕핣는거 다보이는데..ㅋ

  45. 핸폰쪽에서 4년 2010/07/10 03:28 PERM. MOD/DEL REPLY

    가셨던 대리점에서 극찬을 하셨다라. 흠. 그 대리점 앞으로 가지마시죠.
    바가지나 사기 당하시겠네요.

    적어도 강남권 SKT대리점에, 전직 핸드폰 관련 일했던 경력이 있어서
    해당 업장이나 사장을 잘 알고지내거나 경력상 서로 가감없이 말하는 저로써는

    "상당한 교품으로 시간 잡아먹는 갤럭시S때문에 짜증"이라는 소리를 주로 듣는군요.

    뭐 찬양글 목적아니시고 들은거 가감없이 쓰셨다면
    고객멘트 립서비스에 휘둘리신거죠. 제대로 현장 목소리를 들으면 또 생각 달라지실겁니다.

    아. 그리고 리플보다보니 핸폰쪽 체계 모르시는분이 옹호하시는데,
    대당 가격 남는건 맞죠. 근데 각 모델,회사마다 지원금 프로모션은 다릅니다.
    최신폰이니까 팔면 수익 많이 나올거라는 논리는 장사 정말 만만하게 보시는거네요.
    경제 조금만 공부하셔도 "재고관리에 대한 비용 절감"이 얼마나 중요한지 아실텐데요.

  46. 자작극인지 알바인지 2010/07/10 03:34 PERM. MOD/DEL REPLY

    리플 보다가 웃긴글 하나 봐서 ㅋ..
    "언론 기사는 못믿었는데 직접 경험한 글보고 신뢰가 갑니다.
    그동안 갤스 성능에 대해 궁금했는데 도움이 됬습니다."

    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이 글 어디에 성능에 대한 글이 있어서 성능을 알아볼수 있어서 도움이 되었다는거지 ㅋ..
    단순히 "대리점에서 인기 좋다더라. 불량났는데 수리해줬다" 이 글에서
    그런걸 느꼈다니 신기할따름 ㅋㅋㅋㅋ..

  47. 알바냐? 2010/07/10 03:44 PERM. MOD/DEL REPLY

    글쓴 블로거가 그냥 자기 블로거에 끄적끄적 쓴글이고 내가 내맘대로 쓴글에 왠 태클이냐 하시면....
    당연히 드릴말씀은
    그럼 삼송이 왜 님들한테 체험단,아카데미..등등 자격을 아무나 주겠음? ㅇㅇ?
    제가 다음뷰를 자주보지만 카이님이나 다른블로거님들이나 it쪽 뷰에서는 자주뵈어 자주들어오곤 하는데 갈수록 편향되는 성격이 보임.
    한편으로 안타깝지만 드릴말씀은 님들은 이미 많은 뷰구독자수들을 거느림.
    독자는 정보를 이곳에서 많이 얻고 체험글을 보기땜에 님들의 글의 영향이 있음.
    한마디로 파워블로거니 기업에서 글 잘써달라 한거임.
    따라서 아무나끄적여 태클걸지 말라 이런식으로 댓글달지마시고 홍보글말고 제대로된 블로그나 올려주삼

  48. 견제와 균형 2010/07/10 04:19 PERM. MOD/DEL REPLY

    뭐 딴 얘기 안한다.

    1. 당신글에서보듯 아이폰 유저가 갤럭시산거 자체가 벌써 오류인거 같고...설마 협찬은 아니겠지?
    물론 돈이 남아돌아서 휴대폰 종류별로 사서 쓴다면 할만 없지만...은근 아이폰유저라는 전제를 깔고 공평하게 평가하는척 했지만 차라리 아이폰유저라는 말이 없었다면 더 신뢰가 갔을지도..알맹이없는 내용 은근슬쩍 삼상 칭찬하기.

    뭐 어제오늘일도 아니지만 결국 삼성스마트폰의 강점은 그 잘난 AS,,,gg 좋은제품은 AS센터 갈일이 없지.
    갤럭시만의 특별함이라던지 성능에 대한 얘기는 딱히 없고,,,

    2. 블로그 만명이 이짓거리해도 삼성꺼 절대 안산다. 아니 못사는 이유가 있다.
    삼성이 기자님들 챙기고 언플한 돈으로, 정규직 댓글알바 양성할 돈으로, 자사 휴대폰 연구소에 쏟아부었으면 오늘의 갤럭시는 없었겠지. 아이폰을 능가하는 폰이 나왔겠지..
    삼성이 망하길 바라면 지금의 삼성을 많이 사랑해라.

    갤럭시사면 그돈의 일부는 적어도 국내법질서를 유린하는 언론재벌의 언플댓가와 정계부패자금 떡검의 생활비롤 고스란히 들어간다는 것.

    법위에 군림하는 삼성이라는 괴물을 만들어내라고 찬양하는 글들 이제 보기만해도 역겹다.

    애국심으로 허접가전사주면서 키워놨더니 법을 유린하고 국가보다 위에서 노는 기업.

    삼성공화국의 단상을 잘보여주는 글.

    미디어다음역시 공평한 척 하지만 은근 이슈인척하면서
    삼성까는 글 칭송하는 글 메인에 올려주는 센스.
    논란자체를 만들어주는게 갤럭시광고니까..

    은근 칭송하는글을 더 잘보이게 배치하고 교묘하게...
    다 한통속.ㅎㅎ

    세뇌하고 또 세뇌시켜라. 네명중 세명만 거짓말을사실이라 말하면 믿게 되어있지

    미디어다음 당신들 역시 오늘날 정권의 나발수 역할을 그 죄로 아마 오래 못갈거야 두고봐. 차라리 네이버가 공정해보인다.

    이슈조작하는 포털
    인맥으로 연결되어 서로 도움주고받고 눈감고 ...
    참 아름다운 나라지. 다보인다.

    다음 담당자 보면서 좀 찔리겠지.

    그리고 삼성 댓글 모니터링 하는 담당 시키 잘봐.
    벌써 내 아이피 반삼성 성향 아뒤 정보 다 캐서 입수분석 끝냈겠지만 일제시대에도 사람감시하는 너같은 넘들. 지금 북한에도 정일이 똥꼬빨면서 인민감시하는 거같은 넘들이 꼭있지.

    좋은머리로 삼성드가서 니가 하는짓에 대해 한번이라도진지하게 생각해봐라.

    삼성은 지금 자멸의 길을 걷고 있다.

  49. s 2010/07/10 05:40 PERM. MOD/DEL REPLY

    대~ 충봐도 삼성찬양글이네. 객관적인 시각에서 쓴글인가?

  50. ★저도 갤럭시 받을려고 2010/07/10 05:58 PERM. MOD/DEL REPLY

    한달전에 예약해서 겨우 받았는데 무슨 언풀? 삼성 안티들이 왜케 많은지

  51. ★저도 갤럭시 받을려고 2010/07/10 06:02 PERM. MOD/DEL REPLY

    아이폰사면 미국에서 우리나라 복지에 신경써주냐? 글치만 삼성은 후원금도 착착내고 우리사회에 환원하는돈이 얼만데. 정말 찌질이 들인가?

    삼성관련해서 일하고 있는사람이 몇백만명인데 삼성 안티소리가 나오냐?
    구미공단만해도 삼성해서 갤럭시 만들면 그밑에 엄청난 인원이 삼성덕분에 먹고 사는데 무슨 아이폰을 사서 미국 잘되게 하겠다고? 도저히 이해안가네

    sbs2tv 2010/07/10 10:06 PERM MOD/DEL

    애플사면 삼숑,엘쥐에 돈이 팍팍 들어오는데 이 얼마나 복지에 신경써주냐? 경제 돌아가게 해줘 일자리 창출하게 해줘

    내가 좌빨 좌빨하는데 이걸 보면 삼성은 붉은별 맞나봐 진짜 좌빨인네 이제 무조건 삼숑편들면 '좌빨인증' 확실히 한걸로 보겠다

    다음정권때 니들 '좌빨'이 설 자리가 있을까? 삼성교육대를 다시 만드는 한이 있어도 '절대' 너 따위 '좌빨색퀴'들이 못서는 나라가 되도록 이 한 몸 바치겠다

    헤헤 2010/07/11 12:07 PERM MOD/DEL

    아이폰에 들어가는 부품의 약80%가 삼성,엘지의 부품입니다. 반도체 수출이 많은건 아이폰이 잘 팔리기 때문 입니다..

  52. 네오 2010/07/10 10:13 PERM. MOD/DEL REPLY

    삼성에서 제품 무료로 받았는데, 까는글 쓰기는 쉽지 않죠... 까도 좀 가볍게 까게 되죠... 뭐 이해해요... 받은게 있는데...

    옴니아2 때도 대리점에 가면 없어서 못 판다고 했고... 아이폰보다 엄청 좋은 폰인양 팔았죠... 그래서 낚인분들도 많았고...ㅋ

    대리점 입장에서야 많이 남으니까... 뭐 이해해요... 받는게 있는데...

    삼성 서비스에 가면 사람 바글바글하죠??? 자기들은 많이 팔려서 라고 하지만, 국내 생활가전 점유율은 LG가 더 높은데, 삼성서비스 가면 바글바글한 이유는...??? 네 고장이 많아서죠...

  53. 나르체스터 2010/07/10 20:44 PERM. MOD/DEL REPLY

    딴건 모르겠고, 얼마전 전직원 겔럭시 s 지급 결정 보고 나서,
    아. 직원중에 누군가 중고로 내놓겠지란 기대감에 기다림. ㅋㅋ
    지금도 나름 만족스런 스마트폰 쓰고 있지만
    욕심이란게 끝이 없어서 모든걸 써보고 싶네요 ㅋㅋ

  54. 헤헤 2010/07/11 12:04 PERM. MOD/DEL REPLY

    옴냐2 샀다가 6번 A/S받고 환불... 물론 센터 서비스요원들이야 너무나도 친절하지만... 그동안 고객은 제품 사용도 못하고 6번이나 센터에 들랑달랑... 한참 일할 아까운 시간에 폰고장으로 센터나 가야하구.. 돈 교통비에... 100만원 가까이 하는 전화기 금형상태가 아주 싸구려 티 나구(특히 뒤 커버).. 사실 추가 밧데리 그다지 쓸모도 없습니다. 왜냐면?? 집에 오거나 회사에서 항상 충전 잭 연결하면 되고..장거리 출장 있을때나 필요한데... 뒷커버 열고 교체하기도 귀찮아요...

  55. 아삼성싫다. 2010/07/11 17:19 PERM. MOD/DEL REPLY

    난 또 뭐 돈주고 삿다고;;;

    그냥 공짜로 지급받은거면 그리고 다른폰을 같이 쓰고잇으면

    그다지 열받거나 짜증나지도 않죠.

    내돈주고사서 대리점만 들락날락 16번 해보세요.

    싫어도 삼성 애니콜이란 글자가 들어간 핸드폰 보기도 싫어집니다.

    업데이트도 거의 없고 비싼돈주고사면 몇달후 친구한테 공짜폰이네 소리나듣고

    기업스스로 안티를 만들어놓고 고객서비스는 개X

    한번 휴대폰에 크게 데이고낫더니 생각나는게

    오래전 삼성하드디스크 as받으러갓더니

    수리비로 4만5천 ㅋ 내라그래서 내고 받아왓더니 앏고보니 새하드디스크가격
    (컴퓨터에 대해서 잘모를때)

    as를 해달랫더니 판매를하고 썩을 as센터

    글쓴이도 맨위에 공짜로 받은거라 쓰셔야할듯

    저처럼 지나가다 본사람은 돈주고 산줄알겟네요

  56. 이너프 2010/07/11 22:24 PERM. MOD/DEL REPLY

    카이님 글 잘 읽었습니다.

    갤럭시S 구입해볼라고 일부러 매장에 자주 들리는데요
    따 팔렸다 미리 주문예약 해야 한다라고 하더라구요
    근데 한쪽에는 갤럭시S 라고 적혀있는 검은상품박스가 쌓여 있길레 저건 뭐냐고 따졌더니

    " 아 이건 구입한 분들껀데 기계고장으로 다시 새로 교품할 것들입니다 "

    그 말듣고 전 맘 접고 그냥 돌아왔습니다. ㅎㅎ

    안드로이드를 사든, 아이폰을 사든 한달 뒤에 구입하는게 진리!

  57. 23 2010/07/12 02:34 PERM. MOD/DEL REPLY

    주인장님 (글쓰신분) ,,,, 글쓰기에 좀더 신중해 주셨으면 합니다. 마케팅제품들 공짜로 받아 글올리는 파워블러거들 역겹다는 말이 그냥 나온 말이 아니거든요. 님이 그렇다는게 아닙니다. 님글에는 수순성이 보이긴합니다만 .......

  58. 나폴레옹 2010/07/12 18:40 PERM. MOD/DEL REPLY

    여기는 호주 인데...아직 호주에 풀렸는지 아닌지는 모르겠지만

    그렇게 갤스에 대한 관심은 많이 있지는 않습니다.ㅎ

    오히려 htc제품에 대한 관심이 높은것 같네요~.

    조금 심하게 말하면 갤스는 그냥 지방변두리같다는 느낌~!

  59. ... 2010/07/12 20:11 PERM. MOD/DEL REPLY

    그럼 물건을 이미 협찬 받으신상태에서 쓰신 글이네요? -_-;;

    주인장님......

    이번 건 정말 실망입니다.. 다시는 올 일없을거같습니다..

  60. vinrouge 2010/07/13 13:43 PERM. MOD/DEL REPLY

    좋은 글 잘 봤습니다.
    아주 정성들여 정직하게 쓰신 것이 느껴져 감사하다는 말씀 드리고 싶네요.
    그런데 밑에 댓글들을 보니 정말 기가 찹니다.
    저런 사람들에 대해서는 이렇다 저렇다 말 할 필요가 없습니다.
    그냥 정상적인 사고를 할 수 있는 사람들이 아닙니다.
    무슨말을 해도 삐딱하게만 받아들이는 사람들이죠.
    신경쓰지 마세요.
    님글 찬찬히 읽어보고 공감하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별다른 댓글을 달지 않아서 그렇지
    원래 비방하는 사람들이 댓글놀이에 더 열성이랍니다.
    계속 좋은 글 부탁드려요^^

  61. Nn 2010/07/13 14:44 PERM. MOD/DEL REPLY

    이게 삼성의 역작이라기보다 구글의 작품 아닐까요? 구글이 대단한거져,, ㅋ

    vinrouge 2010/07/13 14:46 PERM MOD/DEL

    전세계에서 팔고 있는 대부분의 PC는 MS의 작품이겠네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62. ㅎㅎ 2010/07/13 22:56 PERM. MOD/DEL REPLY

    댓글보니 기가차네요...
    내가 글쓴이면 답답해 미칠듯...ㅎㅎ

    대기업 횡포에 분노하고 언론의 자유를 외치면서
    정작 자신과 생각이 다른 부분에 대해서 왜이렇게들 인색한지..

    만에 하나, 아니 백만에 하나 삼성이 미쳐서 아이폰보다
    0.001%만큼이라도 뛰어난 부분을 개발한다면
    (물론 여기 대다수분들의 생각으로는 지구가 멸망하기전까진 없을일이겠지만)
    그래도 절대 그부분을 언급해서는 안됩니다.(해리포터의 볼드모트처럼?)
    그 순간 삼성알바로 낙인 끝~

    아이폰의 도입으로 폐쇄적인 한국통신시장이 점점 변화하기 시작하고
    대기업의 일방적 횡포가 (울며 겨자먹기 식으로) 눈꼽만큼씩 줄어드는 걸보며
    소비자의 한사람으로서 반겨하고 아이폰을 찬양했었지만,
    최근 일부 광신도들의 행태는 도를 넘어선 부분이 많이 보여 눈쌀이 찌뿌려집니다.

    우리는 소비자입니다.
    싫은걸 싫다고 말하고 좋은걸 좋다고 말하여
    자신의 주관에 따라 장단점을 비교하여 선택하면 됩니다.
    왜 남의 주관에조차 색안경을 끼고 간섭하려 드시는지요..

    왜 남의 느낌, 판단이 자신과 다르다는 이유로 알바가 운운되어야하는지
    (물론 알바도 존재할수 있겠지만 정도가 지나치다는 얘기입니다.)
    이래서 제대로 된 비평과 평가가 이루어 질 수 있을런지요

  63. 희귀종 버그 2010/07/15 00:41 PERM. MOD/DEL REPLY

    어? 강제종료. 팝업 뜨는거 희귀한거였어요??
    저도 펌업글하고..
    종종 저런팝업창 뜨는데..
    그냥 무시하고 쓰고 있긴한데..
    ㅡㅡ'' 요즘들어 빈도수가 줄긴 했지만....
    음.. 내가 가지고 있는 폰이 희귀한 버그가 있었어..
    신통한 녀석일세.. ㅡㅡ''
    요걸 A/S센터에 갔다 받쳐야 하나??
    저도 단점보다는 장점이 눈에 더 많이 들어오는 갤s 유저입니다~ ^ ^

    Favicon of http://www.khaiyang.com BlogIcon Khai 2010/07/15 08:20 PERM MOD/DEL

    아 가끔 뜨는 팝업말고 저의 경우는 무한 팝업이었습니다. 전화도 걸 수 없을 정도였죠. 진짜 아무것도 할 수 없을 정도로 무한 팝업러시.. 인터넷 하다가 이상한 사이트 잘못 들어가면 무한 팝업 뜨면서 컴퓨터 다운 되는 그런 현상입니다. 그게 문제가 컴퓨터를 껐다 켜도 반복된다는 것이 문제였죠.ㅋ

  64. 그냥 저냥 2010/07/16 18:17 PERM. MOD/DEL REPLY

    잘 보고 갑니다. 후기도 읽었습니다.
    아이폰이냐, 안드로이드냐, 안드로이드면 삼성이냐 베가냐 X10이냐 고민이 많은데 아직 더 고민 해봐야 겠네요.

    한가지 말씀드리자면 답글들이 너무 아쉽네요. 저 또한 아몰레드(이건 스마트폰도 아닌것이 가격만 엄청비쌌죠)의 최대 피해자이고 삼성이 언플이 많이 하는 것도 눈에 거슬립니다만 답글들이 너무 정치적이네요. 주제와 상관없이 삼성을 까는 것도 보이구요.

    아이폰4 vs 겔스 글도 기대해 보겠습니다.

  65. LeeClean 2010/07/19 02:08 PERM. MOD/DEL REPLY

    글 잘 읽고 갑니다.

    KIES 연결하시기 전에 다음 사항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저 역시 한참을 해메다가 해결..)

    우선, 무선 Wi-Fi 연결을 끕니다.
    다음으로, USB 연결 설정에서 Samsung Kies로 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이렇게 하면, 응용프로그램->개발->USB 디버깅 모드가 체크됨)

    위와 같은 상태에서
    KIES 연결해 업그레이드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Favicon of http://www.khaiyang.com BlogIcon Khai 2010/07/19 08:29 PERM MOD/DEL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저도 이야기한 방법 다 동원 했는데 다 안되더군요. 그래서 상당원 연결 했더니 위에서 말한 건 다 아무짝에도 쓸모없는 거고 그냥 연결만 하라고 하더군요. 그래서 연결..안되더군요. 그러더니 USB케이블을 다른 곳에 접속하라고 하길래 했더니 신기하게 되더군요.

    그런데 문제는 할때마다 계속 다른 곳에 접속을 해야 하는 거고 문제는 키스에서 연결이 되는데 막상 업데이트를 할려고 하면 그대로 먹통이 된다는 겁니다. 정말 성질나서 키스는 이제 기대를 안 할려고 합니다. 상담원도 웬만하면 키스는 사용하지 말라고 하더군요. 그냥 펌웨워 업데이트도 서비스 센터 와서 하라고 하더군요. 많이 불안하다고..ㅠ,ㅠ

    정말 이 부분을 보면 너무 하드웨어만 따라가려는게 아닌지.. 문제는 솔루션인데..말이죠. 이제 하드는 그나마 되었으니 솔루션에 집중을 해야할때 ^^;

  66. 씁쓸 2010/07/22 10:16 PERM. MOD/DEL REPLY

    아효....별 거지같은 새퀴들 많다. 나도 이 블로거 글 보고 많은 도움 되었고만. 솔직히 갤럭시 살려했는데 이 블로거 글 보고 다시 재고해야겠다고 생각하게 되었구만. 글도 제대로 안 읽어보고 무조건 삼성빠네 알바네 이지랄들이네. 글쓴이도 아이폰4 나오면 바로 갈아탄다자나 이 씹알놈들아. 글 쓴이처럼 솔직 담백하게 칭찬할껀 칭찬하고 아닌건 좀 까고 하는 좋은 글 니들은 한번이라도 써 봤냐?

    아이폰 빠들아. 글쓴이도 아이폰4나오면 바로 갈아탄다자나 이 씹알놈들아 그만좀 해!!
    글고 나도 갤럭시사려 했는데 이 분땜시 아이폰4 안정될때가지 기달리기로 했다. 대체 뭐가 문제니?
    아이폰은 그냥 뽀글이마냥 단 한마디라도 비판하면 안되냐?
    삼성폰은 그냥 무조건 까야 되는거야? 그런거야?
    이완용 후손들 같은 놈들...

  67. CHarlie 2010/08/02 21:22 PERM. MOD/DEL REPLY

    그냥 무조건 갤럭시S

  68. CHarlie 2010/08/02 21:22 PERM. MOD/DEL REPLY

    그냥 무조건 갤럭시S

  69. amicus 2010/08/03 09:11 PERM. MOD/DEL REPLY

    저도 같은 여의도센터를 방문했지만.. 서비스는 개판이었습니다~
    서비스도 못받아보고.. 낙성대점을 다음날 다시 찾았지만.. 마찬가지였죠..
    갤럭시S 대단히 좋은폰이고 삼성서비스도 대단하다고들 하지만..

    저는 핸펀뽑기 실패했고!! 찾아간 센터도 두번이나 뽑기를 잘못했네요!
    특히 낙성대점에선 엔지니어랑 싸우기까지..
    작동 오류를 설명하면 하나하나 잘되는것 아니냐고 반문하더군요
    한달 사용하다가 답답해서 찾아간 서비스센터에서 스트레스만 받고..
    업그렝이드만 해준다길래 직접한다고 그냥 폰돌려받고 왔습니다~

    삼성!! 절 두번이나 죽이더군요.. ㅠ

  70. 전량리콜해라 2010/09/17 00:10 PERM. MOD/DEL REPLY

    이것도 폰이라고.ㅉㅉㅉㅉ 미국같았으면 이건 전량 리콜이다. ㅉㅉㅉ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