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전과 가구의 우아한 만남, LG 오브제(objet) 런칭 행사 후기

반응형

얼마전에 LG전자에서 'LG Objet(엘지 오브제)' 런칭 초청을 받고 약간 의아해 했던 기억이 납니다. 분면 가전 IT 제품일텐데 가구와 연관된 제품이라는 소리를 들었기 때문입니다. 


가구와 가전의 만남이라? 설레이는 의문을 안고 런칭 현장을 방문 했습니다. 



LG 오브제 런칭 행사는 서울 강남구 논현동 모스 스튜디어오에서 열렸습니다. 


오전에 열린 미디어 런칭이 아닌 오후에 열린 인플루언스 행사때 방문을 했는데 유명 블로거와 인스타그래머 그리고 방송인 '이혜영'씨와 세계적인 산업디자인계의 거장 '스테파노 지오반노니' 등을 만날 수 있었습니다.   



LG전자는 이미 '시그니처' 프리미엄 가전 라인업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런데 여기서 프리미엄 프라이빗 가전인 LG 오브제를 선보인 것 입니다.   


상당히 흥미로운 전략이 아닐 수 없습니다. 


설레임을 가지고 현장을 방문 했는데 확실히 프리미엄 프라이빗 가전에 어울리게 행사장도 상당히 고급 스러웠습니다. 



현장에는 음료, 모엣&샹동 샴페인, 핑거푸드 등 다양하게 먹을 수 있는 먹거리들이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 엘지 오브제 TV 


엘지 오브제 - TV 


행사 현장은 엘지 오브제 제품들이 생활속에 자연스럽게 녹아 있는 모습으로 꾸며져 있어서 제품을 이해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엘지 오브제 제품 구성은 냉장고, 가습공기청정기, TV, 오디오 등 생활가전 위주로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이중에서 개인적으로 가장 관심이 갔던 모델은 TV 였습니다. 


과연 TV와 가구의 만남은 어떨까 하는 마음에 제품을 살펴보았는데요. 


첫인상은 아날로그 느낌이 물씬 풍기는 오래전 추억을 떠올리게 하더군요. 제가 어렸을때 TV는 사진에서 보시는 것 처럼 TV에 다리가 달렸고 본체는 나무로 되어 있었습니다. 


어찌보면 지금의 엘지 오브제 TV와 상당히 비슷한 모습을 하고 있다고도 볼 수 있는데 거기에 고급스러움을 듬뿍 가미했다고 볼 수 있습니다. 



또 하나 흥미로운 부분은 TV가 슬라이드식으로 좌우로 열리게 되어 있고 그 안에는 책이나 다른 물품들을 보관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65인치 슈퍼 울트라HD(4K) TV와 3단 수납장 그리고 하단에는 3채널 시스템에 100W 출력의 사운드바까지 내장되어 있었습니다. 한마디로 '아날로그+디지털'이 만난 퓨전 제품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세계적인 산업디자인계의 거장인 '스테파노 지오반노니'의 손끝에서 만들어진 제품 답계 실제로 보면 상당히 고급스럽고 깔끔한 인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한번 사면 오랜시간 사용할 수 있게 견고하고 아름다운 무늬의 북미산 호두나무를 사용하여 내구성을 높였습니다. 


또한 TV주변을 깔끔하게 정리할 수 있는 일체형 멀티탭이 안쪽에 위치해 있어서 안 쪽에서 깔끔한 선 정리가 가능 합니다. 하단에 사운드바가 내장되어 있다고 했는데 일반 사운드바 대비 3배 넓은 챔버구조와 센터스피커를 추가해서 풍부한 사운드를 자랑합니다. 


아쉽게도 현장에서는 사운드바의 성능을 체험해 보질 못했습니다. 



엘지 오브제 - 오디오 


TV와 함께 관심이 갔던 것은 엘지 오브제 오디오 입니다. 


LG전자는 최근 선보인 V40 ThinQ 스마트폰을 비롯해 '엑스붐 고' 같은 포터블 오디오 라인업에 영국의 세계적인 오디오 브랜드인 '메리디안(Meridian)'의 기술을 적용하기 시작 했습니다. 


제가 위에 언급한 두 제품들을 다 사용하고 있는데 확실히 오디오 성능이 이전보다 많이 업그레이드가 이루어졌다는 것이 느껴지더군요. 그런 가운데 엘지 오브제 오디오에도 동일하게 메리디안의 기술력을 담았습니다. 


▲ 터치버튼 디스플레이 


192khz/24bit 의 고음질을 재생할 수 있고 2.1 채널 160W 출력에 블루투스 등으로 모바일 기기와 쉽게 연동이 가능 합니다. 


 


성능은 메리디안 오디오의 뛰어난 신호 처리 기술과 고도화된 튜닝 기능을 더했다고 하니 사운드가 어떨지 상당히 궁금 합니다. 


외형적인 디자인을 보면 각진 네모 디자인에 하단 받침을 TV와 마찬 가지로 단단한 호두나무 원목으로 완성을 했습니다. 또한 하단에는 LED 무드등을 지원해서 은은하고 분위기있는 집안 분위기를 만들어 줍니다. 



엘지 오브제 - 냉장고 


쇼파에 앉아서 TV로 영화를 보다가 갑자기 시원한 음료가 생각날때가 있습니다. 그럴때 영화를 스톱하고 냉장고에 가서 음료를 가져오다 보면 영화의 재미가 반감이 될 수 있습니다. 


만약 집에 오브제 냉장고가 있다면 영화를 스톱시킬 필요 없이 바로 시원한 음료를 바로 꺼내 마실 수 있습니다. 



평소 소형 냉장고가 쇼파 옆에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했는데 이날 현장에서 저의 워너비 냉장고를 만난 것 같습니다. 


시중에 다양한 소형 냉장고가 있긴 하지만 한가지 아쉬운 점이라면 고급스러움이 살짝 떨어지는 부분이 있습니다. 이런 점 때문에 소형 냉장고를 선뜻 구매하지 못하는 분들도 많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사진에서 보시는 것처럼 외형적으로 냉장고가 아닌 가구 느낌이 더 강하게 납니다. 그렇기 때문에 어느곳에 두어도 이질감이 크게 느껴지지 않습니다. 


최고 등급의 프리미엄 애쉬 원목과 리얼 알루미늄의 조합으로 상당히 세련된 외관을 하고 있습니다. 또 하나 좋은 점은 다양한 9가지 프리미엄 원목 컬러 중 취향에 따라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남이 아닌 나만을 위한 오더 메이드 방식이라 상당히 마음에 들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집안 분위기에 맞게 컬러를 디자인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시원한 음료를 보관하는 것 외에 화장품 냉장고로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파우더룸에서 요긴한 사용이 가능 합니다. 



이와 함게 인체 감지센서가 있어서 사람의 움직임을 감지하여 제품 하단에 적용된 무드 조명이 자동으로 켜집니다. 



또한 상단에서 스마트폰 무선충전이 가능하고 USB 포트가 있어서 유선으로도 충전이 가능 합니다. 


아무리 디자인이 좋고 다양한 기능들이 있다고 해도 소음이 심하면 아쉬울 수 밖에 없습니다. 오브제 냉장고는 반도체 열전소자 기술을 적용해서 진동이 거의 발생하지 않는 저소음 냉장고라서 더욱 마음에 듭니다. 


냉장고는 문을 열고 닫을때 소음이 나기 마련인데 프리미엄 냉장고에 사용되는 뎀퍼 적용으로 문을 세게 닫아도 충격과 소음을 완화시켜 주고 도어를 끝까지 닫아줘 냉장고 속 냉기를 잡아 줍니다. 



엘지 오브제 - 가습공기청정기 


마지막으로 살펴 볼 것온 가습공기청정기 입니다. 요즘 미세먼지가 사회적으로 엄청난 문제를 불러 일으키면서 공기청정에 대한 사회적 관심도가 상당히 커진 상태 입니다. 


외출 뿐만 아니라 집안 공기에 대한 걱정도 커지고 있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공기청정기를 구매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디자인적인 부분에서 조금은 획일화된 부분이 있어서 아쉬운 부분이 있는데 엘지 오브제 가습공기청정기는 그런 점에 있어서 경쟁력을 갖추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앞서 소개한 냉장고와 동일하게 프리미엄 디자인을 적용했고 공기청정 성능 또한 뛰어나기 때문입니다. 



6단계 토탈 케어 플러스 필터로 공기청정을 하기 때문에 초미세먼지, 알러지 유발 물질, 유해가스, 스모그 원인 물질까지 제거합니다. 또한 세균 보다 작은 크기의 미세한 수분을 내보내 주어 세균 걱정 없는 촉촉함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PM 1.0 센서를 탑재해서 극초미세먼지까지 확인할 수 있어서 더 세밀한 감지가 가능 합니다. 



미세먼지, 초미세먼지, 극초미세먼지 농도를 상세하게 확인할 수 있고 냄새, 먼지를 종합한 종합청정도를 4단계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침대 옆에 두고 작동을 하는 제품 답계 정숙함은 상당히 중요한 요소인데 수면환경개선인증(GS) 마크를 획득해서 잠자리에서도 소음 때문에 숙면을 방해하는 일은 없을 것 같습니다.  



서두에서 이야기한대로 이날 뜻하지 않은 셀럽을 만날 수 있었는데요. 예전에는 가수로 활동 하다 요즘엔 화가로 더 이름을 날리고 있는 방송인 이혜영씨를 만날 수 있었습니다. 


예나 지금이나 상당히 발랄하고 깜찍한 모습을 유지하고 있더군요. 


 

이날은 세계적인 명성을 얻고 있는 산업디자이너 스테파노 지오반노니의 인터뷰도 이루어졌습니다. 지오반노니는 이날 세계 가전분야에서 최고의 위치에 있는 LG전자와 함께 작업할 수 있어서 상당히 영광이었다는 말을 전했습니다. 


무려 2년에 걸쳐 함께 작업을 하며 만들어진 것이 오늘 소개해 드린 LG 오브제 시리즈 입니다. 



그리고 이어서 이혜영씨가 나와서 오브제 제품에 대한 인상과 자신의 계획등에 대해서 나누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날 그동안의 작품들을 잠깐 살펴보는 시간을 가졌는데 실력이 상당히 높아서 깜짝 놀란 기억이 납니다.


이혜영씨도 골드스타(GoldStar) 시절부터 LG전자 제품을 애용해오고 있었고 이번 오브제 제품을 보고 깊은 인상을 받았다고 하더군요. 



마지막으로 요즘 TV에서 얼굴을 자주 비치는 인테리어 전문가인 임성빈 소장님이 나와서 인테리어에 대한 짧은 강의를 들을 수 있었습니다. 


평소 인테리어에 깊은 관심을 가지고 있었기에 이날 강의는 여러모로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가구는 가구고 가전은 가전이라는 획일화된 편견속에 반기를 든 LG 오브제 제품들을 만나 보았습니다. 저도 그동안 가전과 가구가 융합되어이런 멋진 제품들이 나올 것이란 생각을 하지 못했던 것 같습니다. 


그냥 분리해서 생각만 했는데 가전과 가구의 융합 시너지 효과가 기대이상이어서 앞으로 좀 더 다양한 제품들이 나오면 좋을 것 같습니다. 



요즘 소비자들은 자신을 위해서 최고의 제품을 사용하는 경향이 강하고, 획일화된 제품 보다는 유니크하고 고급스러운 제품을 선호하고 있는데 그런 트랜드에 딱 맞는 제품이 LG 오브제(Objet) 시리즈가 아닐까 생각 됩니다. 


럭셔리한 인테리어에 걸 맞는 나만의 프리미엄 프라이빗 가전을 찾고 있다면 엘지 오브제를 적극 추천 드리고 싶습니다. 


참고로 오브제 가격은 냉장고와 가습 공기청정기가 각각 199만원, 오디오는 149만원, TV는 999만원 입니다. 


by 카이



LG V40 ThinQ(씽큐) 한달 롱텀 후기, 최애기능 4가지!

LG 코드제로 A9 무선청소기 물걸레 출시! 더 쉬어진 집안 청소

아이폰XR 레드 개봉기, 가성비 아이폰의 첫 느낌은?

롯데슈퍼 장보기 맛집 검색, 이젠 KT 기가지니 올레TV로!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