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람의 이야기, 카이

KT 기가지니 세이펜 후기, 이젠 집에서 AI 홈스쿨링!


예전 제가 어렸을때는 집에서 할 수 있는 일이 많지 않았습니다. 컴퓨터 게임 아니면 TV 만화영화를 보거나 책을 보는 것 정도 였는데 요즘은 정말 세상이 좋아졌는지 아이들이 지루할 틈이 없는 것 같습니다. 


특히 TV의 활용성이 무척 커져서 이젠 TV를 바보상자라고 부르기도 미안해지네요. 



집에서 KT 올레TV를 보고 있는데 키즈랜드 채널에서 정말 다양한 어린이 채널이 방송되고 있어서 아이들이 자기들이 원하는 프로그램을 쉽게 찾아서 보곤 합니다. 


하지만 여전히 일방적으로 보기만 하는 콘텐츠가 많아서 아쉬운 부분이 있었는데요. 



세이펜, 인공지능(AI) 홈스쿨 


하지만 최근 KT 세이펜을 사용하면서 아이들이 TV를 활용해서 공부를 할 수 있다는 사실에 상당히 반가웠던 기억이 납니다. 


어렸을때 미래에는 학교에 가지 않고 집에서 TV를 보면 AI(인공지능)홈스쿨링으로 공부를 하는 상상을 하곤 했는데 그런 모습들이 하나씩 퍼즐 조각처럼 맞춰가는 것 같습니다.


▲ 세이펜 단말 


KT 세이펜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기가지니 + 세이펜 + 관련도서'가 있어야 합니다. 


▲ 기가지니 


기가지니 1. 2. LTE 단말에서 모두 사용 가능 합니다. 


▲ 세이펜 지원서적 


기존 세이펜을 이용하던 분들은 SD카드에서 콘텐츠를 다운로도 받는 과정이 필요했지만 이번 기가지니 세이펜에서는 이런 다운로드 과정없이 기가지니를 통해서 TV화면에서 고품질의 영상 및 음성 콘텐트를 이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TV 화면에서 세이펜 메뉴를 클릭 하고 세이펜 전원을 켜면 자동으로 연결이 됩니다. 


리모콘으로 해도 되고 지니에게 '지니야, 세이펜 실행' 명령어를 내려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블루투스 연결이라고 해서 복잡하지 않을까 생각할 수 있는데요. 실제로 해보니 정말 쉬웠습니다. 


그냥 세이펜 전원만 켜도 알아서 바로 자동연결이 되었습니다. 




너무 쉬운 사용방법 


세이펜 사용방법은 세이펜으로 도서 표지 모서리에 있는 북코드 또는 '세이펜로고'를 터치만 하면 바로 관련 도서 표지가 TV에 나타납니다. 


그럼 선택을 하면 이젠 도서를 세이펜으로 터치하는 것 만으로 화면에 책 콘텐츠 내용을 보면서 공부를 할 수 있습니다.  


사용 방법이 상당히 간단하기 때문에 유아들도 손쉽게 사용이 가능하다는 것이 강점 입니다. 




세이펜은 광학센서로 인식해 관련된 음성 및 영상 콘텐츠를 제공하여 입체적인 학습을 가능하게 하는 디지털 학습 기기 입니다. 


바로 이런 점 때문에 국내에 300만대가 보급되었고 관련 시장 내 80% 점유율로 1위를 달리고 있다고 합니다. 


현재 캠브릿지, 옥스퍼드, YBM, 천재교육, 아람, 세이펜북스 등 국내외 약 100여개 유명 출판사와 기술 제휴를 맺고 콘텐츠를 확장하고 있습니다. 


▲ 세이펜 대표 콘텐츠 


세이펜이 좋은 점 중에 하나는 콘텐츠가 많다는 것인데요. 어린이들을 위한 콘텐츠가 중심이긴 하지만 성인들을 위한 외국어 학습도 가능 합니다. 


▲ 그래머 인 유즈(Grammer in USE)


영어 공부 하신분들은 한번 쯤 접해본 익숙한 도서인 '캠브릿지 그래머 인 유즈' 같은 콘텐츠도 있어서 세이펜으로 외국어 공부하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세이펜 리뷰를 하다보니 아이들이 더 좋아하더군요. 평소 만화나 유튜브를 보던 아이들이 세이펜을 들고 도서를 펴고 공부하는 모습들이 상당히 신기했습니다. 


아무래도 커다란 펜을 들고 TV를 보며 공부하는 것이 아이들 시각에서도 상당히 신기하고 재밌었던 것 같습니다. 


일부 도서로만 체험을 해보았는데, 이외에도 '핑크퐁 영어 따라 말하기', 애니메이션 공룡메카드를 주제로 한 증강현실(AR) '나는 타이니소어' 등 다양한 AI 교육 콘텐츠가 있습니다. 


세이펜과 세이팬 지원도서는 세이몰  (http://www.saymall.co.kr )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유아를 키우는 가정이라면 한번 관심을 갖고 살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요즘 사교육으로 인한 가정의 부담이 점점 커지고 있는데 KT 세이펜 같은 학습 콘텐츠로 AI 홈스쿨링을 한다면 사교육을 절감하는 큰 효과를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앞서 세이펜을 사용하기 위해서 기가지니를 이용해야 한다고 했는데 기가지니2 모델 같은 경우는 추가 커버를 통해서 컬러를  바꿀 수 있습니다. 



여전히 검정색 기가지니2를 사용하고 있다면 이젠 커버를 바꿔서 거실 분위기를 바꿔보는 것은 어떨까요? 


KT 세이펜 자세히 살펴보기 


by 카이



역대급 가격 아이폰XS MAX, XR, 사전예약(KT) 혜택 살펴보기

LG V40 ThinQ 펜타카메라 후기! 트리플샷, 아웃포커스

KT 기가지니 키즈랜드 2.0 업그레이드, 부모가 더 반가운 이유!

현대 펠리세이드 예상도, 얼굴은 타노스 뼈대는 모노코크?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