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람의 이야기, 카이

카톡폰/효도폰 LG 와인스마트 폴더 스마트폰 리뷰3, 카메라 성능(셀피샷)


모두가 같은 것을 만들때 남들과 다른 유니크(특별함)이 있다면 사람들의 주목을 받을 수 있습니다. LG 와인스마트 역시 요즘 주목받는 스마트폰중에 하나 입니다. 




한쪽에서는 5.5인치가 넘는 대형 사이즈의 폰들이 주목을 받고 있지만 폴더 스마트폰이라는 아날로그적인 감성을 담은 와인스마트 역시 생각보다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것 같습니다.



그동안 디자인과 스펙 그리고 여러가지 기능들을 살펴 보았다면 이번 시간에는 와인스마트의 카메라 기능을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특히나 관심이 가는 것은 G3, Gx2에도 들어가 있어서 관심이 가는 주먹쥐고 셀카샷입니다. 요즘 워낙 셀피 열풍이 불다 보니 이런 기능들을 주목을 받고 있는데 와인스마트 에서도 정말 되는지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와인스마트 에서 사진을 촬영하기 위해서는 우선 키패드의 OK 버튼을 누르시던가, 아니면 화면의 카메라 버튼을 터치 하시던가 아니면 본체 측면에 있는 셔터버튼을 누르시면 실행이 됩니다. (3가지 방법으로 촬영이 가능합니다.)



측면에 돌출 되어 있는 셔터버튼이 있어서 가로 촬영할때 무척 편리합니다.



800만 고화질 오토포커스 기능이 내장 되어서 포커스를 잡는게 생각보다 빠릅니다. 폴더폰이라 해서 카메라 성능 부분에 있어서는 큰 기대를 하지 않았는데 기대이상으로 빠르게 포커스를 잡아 주었습니다.


그리고 가장 기대가 되었던 것은 역시 주먹쥐고 자동으로 촬영이 되는 셀피샷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G3 광고 에서 허지웅이 정말 쉽게 보여주던 모습이 인상적이었는데 와인스마트에도 되는지 볼까요?



(G3에서 보던 허지웅이 소개하던 그 셀피 카메라 기능입니다.)



먼저 손바닥을 펴서 카메라에 인식을 시키면 화면에 표시가 됩니다. 



그럼 그때 주먹을 쥐게 되면 3초 타이머가 시작 됩니다. 그 시간동안 여러가지 자연스럽게 포즈를 취하고 사진촬영을 하면 셀피샷은 끝~ 정말 간편합니다. 


폴더폰이라 별 다른 기능 없을 것이라는 생각은 오산입니다. 꼭! 셀피샷은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촬영한 사진들은 앨범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진의 공유도 쉽게 가능하기 때문에 카카오톡이나 메시지등 다양한 앱으로 공유할 수 있습니다. 


카메라 부분에 있어서 설정하는 것은 다양하게 제공되지 않습니다. 가장 기본적인 설정만 제공하기 때문에 기능을 잘 모르시는 분들도 특별한 어려움 없이 촬영이 가능합니다.



대신에 촬영하고 나서 편집할 수 있는 기능이 있어서 좀 더 자유로운 이미지를 개성에 맞게 만들어 낼 수 있었습니다. 기본적인 자르기에서 부터 다양한 이펙트카 내장이 되어 있어서 좀 더 개성적인 연출이 가능한 것이 특징입니다.



HDR에서 부터 미니어처나 빈티지 느낌까지 다양한 선택이 가능 합니다.



이 밖에도 이동, 복사, 슬라이드쇼 그리고 파일 정보를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 그리고 와인스마트는 캡쳐를 어떻게 할까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있을 것 같은데, 좌측의 볼륨 버튼과 키패드의 전화 종료할때 누르는 빨간색 전화기 모양의 로고를 동시에 누르면 캡쳐가 됩니다.)


그럼 잠시 와인스마트로 촬영한 사진 샘플 이미지를 보도록 하겠습니다.




(원본)



(이펙트를 준 사진)






(이미지 리사이즈외에는 보정하지 않았습니다.)


이상으로 와인스마트폰의 카메라 기능을 살펴 보았는데 처음에는 폴더폰이라는 편견 때문인지 그다지 큰 기대를 하지 않았는데 셀피샷을 포함해서 빠른 오토포커스 그리고 다양한 편집 기능으로 상당히 만족스러운 모습을 보여 주었습니다.


디테일한 카메라 설정은 들어 있지 않았지만 와인스마트를 선택하는 사람들의 특징상 이 정도의 기능 정도면 충분하다고 생각합니다. 저 같아도 요즘 나오는 스마트폰에서 카메라 부분을 보면 설정 하는 것이 너무나 많고 복잡해서 그냥 기본 설정을 놓고 사용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동영상을 통해서 필수기능들을 익혀 보시기 바랍니다. 이것만 봐도 중요한 사용방법은 다 알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동안 고성능의 프리미엄 스마트폰만 사용하다가 아날로그의 감성이 물씬 풍기는 옛날 기억이 나는 폴더폰을 사용해 보니 무척 새로운 면을 볼 수 있었습니다. 와인스마트 같은 경우는 단순히 폴더폰이 아닌 스마트폰의 기능이 같이 접목이 되었기에 화면을 터치 하거나 키패드를 누르면서 작동 할 수 있어서 더 편리했던 것 같습니다.


그리고 카카오톡을 할 수 있는 카톡 전용 키패드가 있어서 어린아이 부터 어르신들까지 손 쉽게 SNS를 할 수 있는 매력이 있었습니다. 카톡을 좋아하는 젊은층도 이 부분에 있어서 무척 호감을 가지는 것 같았습니다.




처음에는 단순히 효도폰, 부모님폰이라고만 생각을 했는데 리뷰를 하다보니 학생폰으로서 또는 누구나 사용해도 좋은 대중적인 폰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요즘 단통법 시행으로 스마트폰을 구매하는 것이 상당히 부담 스러운데 그럴때 와인스마트가 더욱 각광을 받을 것 같습니다. 가격도 저렴하지만 있을 건 있고 또 폴더폰이 가지는 빈티지함도 함께 가져갈 수 있기 때문입니다. 


남들과 다른 나만의 특별한 폰을 찾고 싶다면 한번 LG 와인스마트를 고려하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





관련글:


학생폰/카톡폰 폴더 스마트폰 LG 와인스마트 리뷰2, 기능편

학생폰 폴더 스마트폰 LG 와인스마트 소개 (리뷰,스펙)

보급형 스마트폰 Gx2 리뷰. 노크코드,미니뷰,클리닝,스마트 키보드

5.7인치 보급형 스마트폰 LG Gx2 리뷰2, 카메라

보급형 스마트폰 LG Gx2 살펴보기! 개봉기,스펙,U+서비스 소개

롤리팝 탑재한 구글 페블릿폰 넥서스6 공개(가격,스펙)

아이폰6 국내에서 성공할까? 성공요인 4가지


* 본 포스팅은 LG전자로 부터 제품을 지원받아 작성되었습니다.*


신고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