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람의 이야기, 카이

학생폰/카톡폰 폴더 스마트폰 LG 와인스마트 리뷰2, 기능편


지난 시간에 엘지에서 선보인 스마트 폴더폰인 와인스마트(F480S. SKT 버전) 리뷰 첫번째 편을 소개해 드렸습니다. 전체적인 디자인과 첫인상을 이야기 했다면 이번 시간에는 와인스마트가 가지는 전반적인 모습들을 살펴보는 시간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폴더는 주로 효도폰 또는 부모님폰이라 해서 주로 어르신들이 많이 선호하는 모델인데, 요즘에는 젊은층에서도 유니크한 디자인 때문인지 생각보다 큰 인기를 끌고 있는 것 같습니다. 사실 모두가 비슷한 디자인의 네모난 스마트폰 보다는 덮었다 열었다 할 수 있는 폴더폰이 보기에는 더 매력적인게 사실입니다. (그래서 연예인들이 남과 다른 차별화를 위해서 폴더폰을 많이 사용하는 걸까요?^^)



그래서 정말 스마트폰의 여러 기능들을 제대로 활용하지 않고 심플하게 주로 통화와 문자, 웹서핑과 카톡만 주로 한다면 와인스마트폰으로도 충분히 활용이 가능하다고 생각됩니다. 


특히나 와인스마트 같은 경우는 카톡폰이라는 애칭이 붙은 폰인만큼 카카오톡이 기본으로 탑재가 되어 있습니다. 카톡 기본 탑재 스마트폰은 와인스마트가 최초라고 할 수 있겠네요. 그리고 기본적으로 카톡 키패드가 있기 때문에 터치를 할 필요 없이 키패드를 누르는 것으로 접근이 가능 합니다.



이렇게 단말기에 카톡 키패드가 친절하게 있습니다. 단지 이것만 누르는 것으로 바로 실행할 수 있습니다. 카톡을 빈번하게 이용하는 분들이나 화면을 터치해서 사용하는게 익숙치 않는 어르신들에게 무척 편리한 방식이라 할 수 있습니다.



실행하고 나서 사용하는 전화번호로 인증을 받으시면 바로 이용이 가능 합니다.



넓고 큼지막한 아이콘으로 시력이 안 좋은 사람들도 사용하는데 어려움이 없습니다.



와인스마트폰을 처음 접하고 한 것이 바로 단축번호 지정이었습니다. 이상하게 스마트폰에서는 단축 번호를 지정하지 않고 사용을 하는데 폴더폰을 접하니 본능적으로 하게 되네요. 자주 거는 번호를 지정하면 쉽게 통화 할 수 있기 때문에 어르신들이 가장 반가워하는 기능중에 하나라고 할 수 있습니다.



생각보다 사용할 일이 많은 계산기 앱, 



전 스마트폰으로 라디오를 듣지 않지만 나이드신 분들은 라디오 기능을 상당히 많이 이용하시더군요. 쉽고 간편한 UI로 누구나 이용하기 쉽게 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자체 안테나가 있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이어폰을 연결해야 사용이 가능 합니다.




그리고 라디오 보다 더 많이 이용하는 것은 DMB 기능이라 할 수 있겠네요. 화면이 작은 폴더폰이라 그런지 대화면 스마트폰으로 보는 것 보다 더 선명하게 보였습니다. 저도 기능들이 화려하지 않은 폴더폰을 사용한다면 DMB 활용이 좀 많아질 것 같습니다.


라디오와 마찬가지로 이어폰을 연결 해야지만 방송 시청이 가능 합니다. 



그리고 빼 놓을 수 없는 캘린더 입니다. 아버지 같은 경우도 현재 이용하는 아이폰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것이 일정 기능인데, 예전에는 종이수첩에 다 기록을 했는데 이제는 아이폰에 다 기록을 하시더군요. 젊은층 보다 오히려 어르신들이 일정(캘린더) 기능은 더 잘 활용하는 것 같습니다.



간단하게 메모를 작성할 수 있는 메모기능



와인스마트는 단순히 폴더폰이 아닌 스마트폰 이기에 제대로 활용을 하시려면 구글 플레이를 사용할 수 있는 계정이 꼭 필요 합니다. 그래야지 다양한 앱들을 다운 받을 수 있으니 말이죠.


젊은층 이라면 구글 계정 하나쯤은 가지고 있을 것 같은데 어르신들에게는 좀 생소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만드는 것은 어렵지 않습니다. 어려운 부분은 아이디를 만들때라 할 수 있는데 워낙 많은 사람들이 구글을 사용하다 보니 왠만한 아이디는 이미 다 선점이 된 상태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독창적이고 창의적인 아이디를 미리 생각하시고 계정을 만드시는게 좋습니다.



아이디만 중복검사해서 통과 하고 나서 그림문자 인증만 하고 나면 나만의 구글 계정을 만들 수 있습니다. 그럼 이제 자유롭게 수 많은 앱들을 다운 받을 수 있고 구글 이메일 뿐만 아니라 수 많은 서비스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광범위하게 사용하는 것이 구글의 다양한 서비스기 때문에 계정 하나쯤은 있는게 좋습니다. 저도 구글 Gmail을 메인 이메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와인스마트를 선택 하시는 분들은 대부분 심플한 사용을 목적으로 구매하실텐데, 큼지막한 3x3 아이콘 바탕 화면에 가장 많이 쓰는 앱들만 주로 올려놓고 사용하실 것 같습니다.


화면에 보이는 것 처럼 추가할 앱을 선택해서 바탕화면에 올려 놓을 수 있습니다. 쓰잘데기 없는 앱들은 제거 하시고 정말 많이 필요로 하는 앱들을 선택해서 세팅한 후에 부모님에게 선물로 드리면 정말 요긴하게 사용하실 것 같습니다.


저도 어머니에게 선물로  드리기 전에 중요한 앱들만 현재 정리해서 바탕화면을 만들어가고 있는데 마음에 들어하실지 모르겠네요. 하지만 정말 기본적인 전화 기능인 전화, 문자만 거의 90% 사요하실 것 같은데 카카오톡 키패드가 추가해서 카톡 사용법을 알려 드리고 손자.손녀 사진을 자주 전송해서 보내드려야 겠습니다.




심플함과 단순함이 매력적인 폰이라 주로 나이드신 어르신들에게 어울리는 폰이긴 하지만, 디자인에서 보듯이 요즘 나오는 스마트폰과는 다른 차별성이 있어서 생각보다 젊은층에서도 관심을 가지고 지켜보는 폰이기도 합니다.


어린 학생들로부터 복잡한 스마트폰에서 탈출 하고폰 젊은층 그리고 폴더폰의 매력에 빠지시고 싶으신 분, 어르신들에게 정말 어울리는 폰이 LG 와인스마트폰 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저도 어서 리뷰를 끝내고 어머니를 드리고 싶다는 마음이 간절합니다. 예전에 복잡한 스마트폰을 드려서 별 좋은 소리 못 들었는데 이 녀석을 받으시면 상당히 좋아하실 것 같습니다.


다음 시간에는 G3와 Gx2에서 만나 보았던 주먹쥐고 셀카 기능이 와인스마트에도 탑재가 되어있다기에 카메라 이야기를 가지고 다시 찾아 오도록 하겠습니다.





관련글:


학생폰 폴더 스마트폰 LG 와인스마트 소개 (리뷰,스펙)

보급형 스마트폰 Gx2 리뷰. 노크코드,미니뷰,클리닝,스마트 키보드

5.7인치 보급형 스마트폰 LG Gx2 리뷰2, 카메라

아이폰6 국내에서 성공할까? 성공요인 4가지

아이폰6, 31일 국내 출시 확정!(24일 예약판매 시작)

셀피/셀카 종결 스마트폰! HTC 디자이어 아이(Desire Eye)

단통법 수혜폰, 소니 엑스페리아 가격 Z3 컴팩트 59만9천원 출시


* 본 포스팅은 LG전자에서 제품을 지원받아 작성 되었습니다. *


신고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