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드 F150/랜드로버 중국 짝퉁차? 카와이 K1 픽업트럭

반응형

제가 2008년인가 중국 북경모터쇼를 취재하러 갈때 놀랐던 부분이 있었습니다. 그것은 첫째, 규모가 엄청커서 놀라고 두번째, 짝퉁 자동차가 너무 많아서 놀랬습니다. 취재를 하러 갔는데 새로운 자동차를 만나는 신기함 보다는 유명 브랜드 뿐만 아니라 현대기아차 모델들까지 전부다 따라 만든 중국산 자동차가 많아서 좀 혼란 스러웠습니다. 


그때는 짝퉁 차량 발견하는 재미도 쏠쏠 했는데 그래도 이젠 시대가 흘러서 그렇게 대놓고 배끼는 차량들은 많이 줄어 든 것 같습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모든 차량들이 다 그런건 아니겠죠?^^








(kawai K1 픽업트럭, 뭔가 느껴지지 않나요?)


오토블로그에 올라온 중국산 짝퉁 관련 자동차 하나를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처음에 사진을 볼때 뭔가 종잡을 수 없는 이것 저것 섞여 있는 모델이라 생각하고 보았더디 미국 사람들이 제일 좋아하는 포드 F150픽업 트럭을 따라 만든 자동차 였습니다. 








그래서 좀 더 자세히 보았더니 F150랩터와 많은 부분이 비슷했고 거기에 더해서 그릴 윗 부분에 브랜드명을 적는 것이 럭셔리SUV인 랜드로버를 따라 했습니다. 게다가 가관은 자동차 브랜드명이 가와이(KAWAI)로 일본 단어를 차용 했네요.(중국 회사인데 말이죠. 이런거 보면 일본에 대한 이미지들은 다 좋게 보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이름은 예전에 이종격투가 리그가 생각나는 K1이라고 지었네요.(한국의 K1소총도 생각나네요)





(하지만 모양은 따라 했다고 해도 F150 랩터가 가지는 카리스마는 따라 할 수 없겠죠? 저의 워너비 픽업 트럭인데 말입니다. ^^)




(랜드로버의 브랜드 레터링이 그릴 바로 위에 있는 것도 흉내를 냈습니다. 사진: 레인지로버 이보크)



가와이 K1 픽업은 뭐 대놓고 스스로 따라 했다고 말하기 때문에 뭐라고 하기도 뭐하네요. 현재 판매되는 모델은 2종류로 2.4리터 4실린더 가솔리 엔진, 141마력 그리고 3.2리터 6실린더 디젤엔진, 106마력입니다. 가격은 $16,033로 한화로 하면 1700만원 정도 하겠네요. 따라한 포드 F150픽업 차량에 비해서는 무척 싸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짝퉁 차량이라 주로 아프리카나 중동 지역에서 팔리고 있고 지난해에는 만대정도를 생산했다고 합니다. 하지만 생산량을 점점 늘리고 있다고 하니 그래도 외형에서 느껴지는 포스(?)때문에 어느정도 인기는 있나 봅니다. 혹시 중동이나 아프리카 여행중에 뭔가 미국스럽지만 짝퉁의 냄새가 풍기는 가와이라는 브랜드를 보시면 반갑게 인사라도..^^;


관련글:


2009/12/29 - 2009년 미국에서 사랑받은 자동차 베스트10


2008/06/18 - 중국의 더블 현대를 아시나요?


2008/05/21 - 중국판 허머를 본적 있나요?


2008/05/15 - 북경모터쇼에서 만난 다양한 짝퉁 자동차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