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람의 이야기, 카이

LG 디오스 인덕션, 남자도 반한 4가지 이유


요리하는 것을 좋아해서 집을 볼 때 주방을 제일 중요하게 보고 요리도구 또한 관심있게 살펴 보는 편 입니다. 요즘 요리도구 중에 가장 눈에 들어오는 것은 가스가 아닌 전기로 작동되는 인덕션 입니다. 


오랜 시간 가스레인지는 요리를 하는데 없어서는 안될 필수 요소로 자리잡아 왔지만 유해가스 논란등 여러가지 단점 때문인지 요즘 주변에서 인덕션으로 바꾸시는 분들을 상당히 많이 볼 수 있었습니다.



저는 그동안 전기 보다는 가스레인지를 선호했던 사람중에 하나 였는데 주변에서 사용하시는 분들도 많고 추천들을 많이 하셔서 점점 마음이 이동하고 있습니다.



그렇게 급 인덕션에 관심이 가는 가운데 최근 여의도 LG트윈타워에서 진행된 ‘LG DIOS 인덕션 소셜 미디어 데이’ 에서 직접 그 궁금증을 풀얼 볼 수 있었습니다.


요즘 요리는 여자가 아닌 남자들도 많아서 그런지 행사 현장에서 여성들 뿐만 아니라 많은 남성분들이 참석해서 뜨거운 관심도를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특히 인덕션 부분에서 높은 기술력으로 인기몰이를 하고 있는 LG 디오스 인덕션이 가진 강점, 그리고 마지막으로 이재훈 쉐프가 직접 요리하는 LG 인덕션 쿠킹쇼도 만나 볼 수 있었습니다.



사회자는 김환 아나운서가 맡으셨습니다.


다들 아시는 분이신데 다소 딱딱할수도 있는 행사 분위기를 부드럽게 만들어주는 윤활유 역할을 해주셨습니다.



가스레인지가 가지는 불편함에 대해서 주부님들은 다들 잘 아실 겁니다.


가장 불편한 부분중에 하나를 이야기하면 바로 청소라 할 수 있겠네요. 삼발이부터 상판, 버너캡, 버너 등 청소할 부분이 한두가지가 아닙니다.


깔끔한 성격의 주부님들은 매일 매일 청소를 하지만 열심이 닦아도 청소한 티가 안 나는 것이 가스레인지 입니다.


하지만 가스레인지 대비 인덕션이 가지는 강점중에 하나는 청소 입니다. 그냥 행주로 상판만 한번 쓱~ 닦으면 이물질들이 말끔히 사라지고 반짝 반짝 빛나는 놀라운 광경을 보실 수 있습니다.


저 같이 귀차니즘 강한 사람들에겐 청소 이것 하나만 보고도 사고 싶은 마음이 생길 정도 입니다.



가스레인지가 가지는 장단점에 대해서 배울 수 있었는데 앞서 이야기한대로 청소가 어렵고, CO, CO2 소량이 발생하는 부분이 있습니다.


저도 예전에 뉴스에서 가스레인지 CO, CO2가 발생해서 건강에 안 좋다는 뉴스를 본적이 있었는데 이런 점 때문에 바꾸신 주변 지인분을 보기도 했습니다.


안전성 부분에서는 가스불곷 노출 때문에 위험스러운 부분이 있는데 그에 반해서 용기 제한이 없고 가격이 비교적 저렴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인덕션은 청소가 쉽고 유해가스 배출이 전무하고 상판이 뜨거워지지 않아서 안전성도 우수 합니다. 반면 전용용기를 사용하는 것과 가격이 비교적 고가라는 단점이 있습니다.


이런 부분 때문인지 2005년 15만대 수준이던 전기레인지 판매량은 2013년 30만대로 늘었고, 올해는 50만대 가량이 판매될 정도로 큰 인기를 누리고 있습니다.


LG전자 발표에 따르면 올해 1분기 판매된 레인지 종류 중 전기레인지 비중이 80%에 달했을 정도라고 하는데 LG 디오스 인덕션이 가지는 장점에 대해서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빠르다


인덕션을 한번도 사용해 본 적이 없는데 주변에서 이용하시는 분들 이야기를 들어보니 화력이 상당히 세다고 하더군요.


이번에 나온 신형 LG 인덕션은 전기공사 없는 제품 중에서 유일하게 3,400W의 고출력으로, 3.0kw (LG DIOS 인덕션 와이드존 전기레인지 우측 화구) 기준 동일 출력 가스레인지 대비 2.3배 빠른 속도로 요리 시간을 절감해 준다고 합니다.


요즘 요리 하면서 가스레인지의 화력이 약해서 화력 센 조리기구를 생각하고 있었는데 이런 부분은 상당히 매력적인 것 같습니다. 



그리고 와이드 존 도입으로 다양한 용기 활용이 가능해져서 부피가 큰 요리, 용기가 큰 요리도 가능해졌습니다.


화구 2개를 동시에 활용하여 와이드하게 요리가 가능해져서 더욱 다양한 요리를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2. 안전하다


아이들이 있다보니 가스레인지 사용시 늘 불안한 점이 있습니다. 그래서 아이들이 가스레인지 주변에서 장난 치고 요리 한다고 할때 긴장할 수 밖에 없습니다.


하지만 LG 디오스 인덕션은 안전성을 강화한 제품으로 아이들이 있아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시간제어가 가능하기 때문에 설정한 시간이 지나면 자동으로 출력이 차단되고, 안전한 온도 감지 센서가 고온을 감지해 출력을 자동으로 조절(180도~210도) 합니다.


용기가 없는 상판은 뜨거워 지지 않아서 화상의 위험도 크게 줄었습니다.


또한 반가운 기능이라면 씽큐 기능이 추가 되면서 이젠 외부에서도 화구 작동 여부를 모니터링할 수 있습니다.



3. 깨끗하다


인덕션을 선택하는 이유중에 하나는 '깨끗함' 입니다. 저도 이날 새롭게 출시된 LG 디오스 인덕션의 깔끔한 모습을 보니 주방에 하나 설치하고 싶은 생각이 확 들더군요.


다이아몬드 커팅 글래스로 가공한 최고급 상판을 적용해서 외부에서 볼 때 상당히 깔끔하고 보기 좋았습니다.


▲ 독일 명품 SCHOTT사 CERAN® 세라믹 글라스 사용


평소에서 가스레인지 청소도 하나의 큰 일인데 인덕션은 사진에서 보시는 것 처럼 그냥 상판 하나로 구성이 되어 있어서 요리 후에 행주로 쓱 닦으면 청소 끝 입니다.


틈새가 없이 상판과 완벽하게 밀착 되도록 마감 처리된 4면의 모서리 부분과 모서리 이물질 끼임 방지로 관리가 더욱 편해졌습니다. 



4. 편리하다


용기의 위치를 감지하기 때문에 화구를 선택할 필요가 없어서 무척 편합니다.


사용방법은 간단한데 전기레인지 위에 용기를 올려 놓으면 White Light 활성화로 감지를 알려주고 화력을 터치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이렉트 슬라이드 컨트롤 기능이 있어서 슬라이드 터치 방식으로 원하는 화력을 바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하나 마음에 드는 점은 복잡한 전기공사 없이 설치가 가능한데 LG 디오스 인덕션은 전기공사 없이 플러그만 간단하게 꽂아 설치가 가능합니다.



보통 플러그로 설치가 가능한 제품은 화력이 약하다는 단점이 있는데 전기공사 없는 제품 중 가장 센 3,400W의 화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설치의 편리함도 강점이라 할 수 있지만 무엇보다도 마음에 드는 점은 LG전자에서 직접 개발 및 제작하여 제품에 대한 신뢰가 클 뿐만 아니라 서비스 역시 용이 하다는 점 입니다.


요즘 외산 전기레인지를 직구로 구매하는 분들이 많은데 그런 제품은 사후 서비스를 받기가 어렵습니다. 한번 장착하면 오랜 시간 사용하는 제품이기 때문에 서비스 부분은 상당히 중요한 요소가 될 수 밖에 없습니다.



인덕션 구조가 궁금하다고 생각했는데 마침 현장에 인덕션 해체한 것이 있어서 내부의 구조를 파악하는데 이해를 할 수 있었습니다.


LG 디오스 인덕션은 인슐레이터를 장착해서 가열된 용기에서 내려오는 열기를 막아 인덕션의 높은 출력을 내도록 하는 부품을 사용하고 있어서 더 믿음이 갔습니다.



그리고 뒤이어 이어진 행사는 이재훈 세프 쿠킹쇼로 직접 LG 디오스 인덕션을 이용해서 요리를 하는 시간이었습니다. 쿠킹쇼 참관은 처음이었는데 상당히 흥미로운 시간이었습니다.


인덕션으로 요리를 하니 빠른 화력 덕분인지 뭔가 더 먹음직스럽게 요리가 되는 것 같았습니다.



마침 점심시간이라 쿠킹쇼를 보는 것이 쉽지 않았습니다.


맛있는 냄새와 지글 지글 거리는 소리와 맛있는 음식들이 청각, 후각, 시각을 모두 자극했기 때문입니다.


이날 여러가지 요리가 등장했지만 가장 먹고 싶었던 것은 바삭하게 구운 관자와 다진 해산물의 먹물소스 스파게티 였습니다.


맛있는 음식도 음식이지만 강력한 화력으로 음식을 뚝딱 만들어내는 걸 보니 아무래도 이른 시일안에 가스레인지를 인덕션으로 바꿔야 할 것 같습니다.




요즘 요리하는 남자가 늘어난다고 하더니 현장에서 남자분들의 인덕션에 대한 관심이 상당히 뜨겁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실 저도 '인알못(인덕션 잘 모르는 사람)' 인데 이번 ‘LG DIOS 인덕션 소셜 미디어 데이’ 참관 후 많은 것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


지금까지는 가스레인지가 최고라는 편견을 가지고 있었는데 이번 행사 참관에서 만난 지인분들이 인덕션을 극찬하는 것을 보면서 한번 진지하게 생각을 해봐야 할 것 같습니다.


갈수록 좋아지는 기술 덕분에 이젠 단점 보다는 장점이 더 많아지고 있는 인덕션(가스레인지)인데 다음에는 저도 인덕션으로 갈아 타야 할 것 같습니다.


LG 디오스 인덕션 같은 경우 앞으로 사물인터넷(IoT)을 탑재해서 휴대폰으로 손쉽게 제어가 가능해 진다고 하는데 그래서 더 마음에 들었던 것 같습니다.


요즘 LG전자에서 나오는 가전들이 인공지능 씽큐로 하나가 되고 있는데 이젠 인덕션도 예외가 아닙니다.



이처럼 최신 기술이 탑재된 인덕션을 원하신다면 LG 디오스 인덕션을 고려 하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


by 카이



LG 휘센 씽큐 에어컨의 공기청정 기능 덕에 쾌적하게!

LG G7 씽큐 예약판매 및 보상 살펴보기, BTS팩은 덤!

KT AI 전략 발표회 후기, 기가지니 어디까지 왔나

1위 만족 싼타페? 물 건넌 이쿼녹스, 티구안의 역습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