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람의 이야기, 카이

걱정되는 아이들 등하교 안전, 키즈폰 대안이 될까? (무민키즈폰 후기)


아이들이 유치원에 갈때는 몰랐는데 이제 초등학교에 들어가기 시작하니 가장 걱정되는 것은 안전 입니다. 혼자 학교를 다니다 보니 학교는 제 시간에 갔는지, 끝나고 제대로 오고 있는지 걱정하는 시간이 많아졌습니다.


요즘 워낙 사회적으로 흉악범죄가 늘어나고 아이들 대상으로 한 범죄가 늘어나면서 아이들 안전에 대해서 걱정하는 학부모님들이 많습니다.



그러다 보니 학교까지 직접 데려다주는 경우도 많고 끝나고 나서 학교앞에서 아이를 직접 데려오는 학모님들을 쉽게 볼 수 있습니다.


시간적인 여유가 있다면 이렇게 해도 되지만 일을 하는 학부모 같은 경우에는 사실 그러기가 쉽지 않습니다. 그래서 스마트폰을 줘서 수시로 연락을 하게끔 하는 방법으로 해결책을 찾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1학년 같은 저학년 중에서도 스마트폰을 들고 다니는 아이들을 볼때가 많습니다.


아들 녀석도 지금 1학년을 다니고 있는데 학교 친구들이 다 스마트폰 들고 다닌다고 자기도 사달라고 노래를 부르고 다닙니다.



하지만 아이들에게 스마폰은 치명적인게 게임과 유튜브 시청으로 온 종일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평소에 집에서도 아이들과 스마트폰 때문에 매일 싸우고 있는 상황이라 스마트폰은 최선의 선택이 되기는 어렵다고 할 수 있습니다.


특히 저학년에겐 말이죠.


그래서 등장한것이 키즈폰, 키즈워치폰 입니다. 이 녀석은 게임도 유튜브 시청도 못하고 아이들의 활동영역을 체크하는데 최적의 디바이스라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동안 등장한 키즈폰은 기능상 기대 보다는 아쉬움이 컸기에 선뜻 이용하기가 어려웠던 것이 사실 입니다.


그러나 시간이 흐르고 키즈폰의 성능이 좋아지면서 이젠 구매를 생각해도 좋을 타이밍이 아닌가 생각 됩니다.


오늘 소개해 드리는 '무민키즈폰'은 키즈워치폰의 기술을 집대성한 제품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리뷰를 하면서 아들 녀석에게 사줘야 겠다는 생각이 들게끔 했던 제품이니 말입니다.


 

'무민키즈폰'은 세계적인 사랑을 받고 있는 글로벌 캐릭터 '무민(Moomin)' 디자인이 적용된 KT에서 새롭게 나온 키즈폰 입니다.



박스패키지도 원형으로 되어 있어서 깜찍하고 이렇게 시계 배경화면에는 친근감 있는 무민캐릭터가 적용이 되었습니다.



제품 구성품은 무민키즈폰 본체하고 보호필름, 위치 스티커(NFC) 그리고 전용 목걸이, 충전 크래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왼쪽과 오른쪽에 각각 SOS 버튼과 홈 버튼이 있는데 SOS는 긴급구조 요청을 보내는 역할과 함께 기가지니를 호출할 수 있습니다.


홈 버튼은 기기를 켜고 끄고 홈 화면으로 돌아가는 역할을 맡고 있습니다.



500만 화소 카메라가 탑재되어 있어서 사진을 촬영할 수 있는데 실시간 위치 조회시 사진과 함께 주변 환경을 촬영해서 보호자폰으로 전송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아이들이 친구들과 노는 모습을 스스로 촬영도 가능 하지만 실시간으로 현장의 모습을 보호자가 원격으로 촬영할 수 있어서 아이들이 어는 공간에 있는지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이들이 입으로는 학원에 있다고 하고 PC방이나 이런곳에서 놀고 있는 경우가 많았나요?


뭔가 의심이 들때는 다른 말 필요없이 무민키즈폰으로 조용히 현장을 촬영하면 됩니다.



뒷면을 보면 충전단자와 나노유심 슬롯이 있습니다.


충전은 키즈폰에 직접 하는 방식이 아니라 크래들을 통해서 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말이죠. 충전 크래들은 박스안에 기본 구성품으로 들어 있습니다.



무민키즈폰은 아이들만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 보호자들이 함께 사용할 수 있어서 좋은데 그러기 위해서는 보호자 스마트폰에 전용앱을 설치를 하셔야 합니다.


구글플레이에서 무민키즈폰 앱을 다운 받아 설치 하시고 실행 하신후에 회원가입을 하고 이용하시면 됩니다.  



로그인을 하시고 자녀의 이름을 입력하면 이제 보호자폰에서도 자녀들이 사용하는 무민키즈폰을 살펴 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위치 확인 가능


부모입장에서 가장 좋은 기능중에 하나는 실시간으로 위치 확인이 가능하다는 것 입니다.


아이들이 초등학교에 들어가면서 학교와 학원을 다니고 여기저기 외부 활동이 많아지면서 걱정도 같이 늘어나는데 이렇게 보호자폰에서 아이들이 있는 위치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어서 정말 안심이 되는 부분이 많았습니다.


위치도 퀄컴의 WPS정보를 이용한 Wi-Fi 측위 그리고 GPS와 GLONASS 위성항법시스템을 지원해서 비교적 정확한 위치 확인이 가능 했습니다. 


무민 키즈폰과 함께 라면 이젠 일일이 전화로 아이들의 위치를 확인 할 필요가 없습니다.



또한 자동위치 알림 설정이 가능한데 30분/1시간/2시간/3시간/4시간 주기로 위치를 자동으로 알려주는 기능이 있습니다. 


일일이 살펴볼 필요 없이 자동으로 아이들의 위치를 알려주기 때문에 무척 편리한 기능이라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위치주기가 짧으면 키즈폰의 배터리가 빨리 소모될 수 있다는 점은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안심존 진입/이탈 알림


아이들이 아침에 학교에 등교 할때 학교에 제대로 갔나 또는 학원에 제대로 갔나 궁금할때가 많을 겁니다. 지금까지는 확인할 방법이 마땅치 않았지만 무민키즈폰과 함께라면 문제 없습니다.


지정한 지역에 아이들이 진입시 보호자에게 알림이 전송되기 때문입니다.


최대 5개의 안심존을 지정할 수 있는데 진입/이탈시 자동으로 전송을 받을 수 있습니다.


안심존 기능은 정말 보호자들이 기다려왔던 기능이 아닐 수 없습니다.


이기능 하나 때문이라도 무민키즈폰은 구매할 이유는 충분할 듯 싶네요.


그리고 기본 구성품으로 들어있는 NFC 스티커를 통해서 위치 측정이 제한된 실내, 건물 등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학교나 학원 책상에 NFC 스티커를 붙여 놓고 도착시 태그하면 보호자는 아이의 도착 알림을 받을 수 있습니다.



보호자는 최대 10명까지 등록할 수 있습니다.


아빠, 엄마 외에 할아버지 할머니 모두 등록해 놓으면 아이들의 위치를 손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무전기(워키토키) 기능


기능을 살펴보면서 어린 시절의 로망중에 하나인 '워키토키(무전기)' 기능이 있어서 무척 반가웠습니다.


지지직 거리는 잡음을 들으면서 어린시절 친구들과 워키토키로 놀던 추억이 새록 새록 떠오르더군요. 지금도 그 추억이 그리워서 가끔 무전기를 살까 이런 생각을 할때가 있습니다.


그런 무전기를 무민키즈폰에서 만날 수 있습니다. 문자로 보호자와 소통할 수 있지만 음성으로도 소통할 수 있습니다.




소통 방법은 화면을 누르는 동안 말을 하면 그 말이 녹음되어서 상대방에서 실시간으로 전달이 됩니다. 무민키즈폰을 리뷰하면서 아들 녀석과 가장 많이 이용했던 기능이 바로 무전기였습니다.


하도 무전기로 아빠를 불러대서 약간 귀찮기는 했습니다 :)


초기에는 보호자 1인과 이용할 수 있지만 친구들 등록시 음성메시지, 음성, 이모티콘, 사진등을 쉽게 전송할 수 있습니다.




인공지능 비서인 기가니지가 탑재 되어 있어서 홈 화면을 2회 톡톡 치면 위키 지식 검색, 날씨 등을 음성정보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간단한 대화와 음성을 문자로 전송해 주는 일도 거뜬히 수행 합니다.



그리고 간단하게 영어공부를 할 수 있는 앱이 설치가 되어 있습니다.



아들녀석이 방에 들어가서 영어공부를 하고 있길래 이게 뭔 소리인가 했더니 무민키즈폰으로 영어퀴즈를 하고 있었습니다.


심심할때 영어퀴즈로 영어실력을 늘릴 수 있는 것도 좋은 점 입니다.



스펙을 간단하게 살펴보면 우선 1.39인 아몰레드 디스플레이에 해상도는 400x400 으로 KT에서 나온 키즈폰 중에서 가장 좋은 성능을 자랑 합니다.


통화네트워크는 다른 제품들이 WCDMA인 것과 달리 VoLTE를 지원해서 상당히 선명한 음성통화가 가능 하고 카메라 화소 역시 5백만으로 선명한 촬영이 가능 합니다.


또한 사용시간에 영향을 미치는 배터리 용량은 460mAh로 기존에 KT에서 키즈폰 중에서 가장 큰 용량을 자랑 합니다.


그래서 대기시간이 무려 100시간에 달합니다.



또한 KT의 강점중에 하나인 배터리 절감기술(C-DRX)가 탑재 되어서 더욱 오랜 시간 사용이 가능 합니다.


배터리절감기술은 요즘 자동차에서 자주 접할 수 있는 기능인 ISG(Idle Stop&Go) 기능을 생각하시면 쉽게 이해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사용하지 않을때는 엔진을 끄고 출발할때 엔진을 켜서 연비를 높이는 기술인데 이 기술이 스마트폰에도 적용이 되어서 배터리 사용 시간을 늘릴 수 있게 되었습니다.


국내 최초로 네트워크 기술을 통해 데이터에 이어서 이젠 음성통화까지 배터리 절감 기술이 가능해졌는데 데이터 사용시 최대 45%, 음성통화 사용시 최대 51% 사용 시간이 늘어납니다.


이젠 데이터 통화 뿐만 아니라 음성 통화시에도 배터리 증대 효과를 누릴 수 있게 되었습니다.


키즈폰은 배터리 사용시간이 상당히 민감한데 이제 KT LTE 고객들은 특별한 신청이나 단말기 업그레이드 없이 무료로 이용이 가능 합니다.



요금제는 'KT Y 주니어 워치' 요금제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월정액 8,800원(VAT 포함)

음성(망내 지정 2회선 음성 무제한 +50분)

문자 일별 200건(월 환산시 6,000건)

데이터 200MB(위치 조회 끊김 없음)


망내 지정 2회선 무제한이기 때문에 부모님이 KT를 사용하고 있다면 무제한 통화가 가능 합니다.


그리고 위치조회용 데이터는 끊김없이 사용할 수 있다는 사실!


100% 요금제 할인 가능


KT가 좋은 점 또 하나는 부모님중에 한명이 데이터 선택 76.8 요금제 이상 사용하면 기간 제한 없이 할인을 받을 수 이습니다.



데이터선택 76.8% 사용시 50% 할인을 받고 데이터선택 87.8 사용시는 100% 요금제를 할인 받을 수 있습니다.


제가 지금 87.8 요금제를 사용하는데 올해는 아들 녀석에게 무민키즈폰을 선물로 줘야 할 것 같습니다. 요금제 100% 할인이라서 부담없이 이용이 가능할 것 같네요.


이상으로 KT 무민키즈폰에 대해서 살펴보았는데 실제로 사용해보니 아이들도 좋아하지만 보호자에게 더 좋은 키즈폰 같습니다.


초등학생 아이를 키우는 학보모는 늘 자녀 안전에 대해서 걱정을 하는데 무민키즈폰과 함께 하면서 그런 걱정을 줄이시기 바랍니다. 


by 카이



KT 기가(GiGA) 플러스 tv 프로모션, 인터넷 평생할인 이벤트 소개

중저가폰 LG X4+ 후기, 프리미엄폰이 부럽지 않은 기능들

달라진 2018년 KT 멤버십 소개, 신세계면세점/라운지 할인 받기

무너지는 한국GM, 독점시대 여는 현대차

해답없는 한국GM, 부활 어려운 3가지 이유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