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람의 이야기, 카이

갤럭시S8 모바일에서 사전구매중 화난 이유(무약정폰 구매후기)


삼성전자 갤럭시S8 사전구매가 오늘 부터 시작 되었습니다. 공식적인 것은 오늘 부터지만 대리점이나 삼성모바일스토어와 대리점에는 더 빨리 예약을 받은 곳들도 많은 것 같습니다. 더 빨리 예약을 하게 되면 더 빨리 받을 수 있다고 해서 많은 분들이 발빠르게 움직였지만 저는 그냥 삼성닷컴을 통해서 오늘 구매를 했습니다.


저는 갤럭시S7, 갤럭시노트7 등 온라인을 통해서 무약정폰을 구매를 했는데 저는 이게 더 편한 것 같습니다. 물론 더 빨리 오프라인 매장에서 구매를 하신 분들은 더 빨리 받을 수 있는 특권이 있겠지만 말입니다.



그리고 제가 삼성닷컴을 이용하는데는 또 그만한 이유가 있습니다.


그럼 오늘 사전구매를 했는데 그 후기를 잠깐 공유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삼성닷컴에 들어 가시면 현재 사전구매를 하실 수 있습니다. PC 에서도 구매가 가능하고 모바일에서도 역시 구매가 가능 합니다.


모바일에서 구매를 못한 이유


하지만 모바일에서 구매할때는 꼭 주의를 하셔야 할게 있습니다. 저도 모바일에서 구매를 하려다가 포기를 했는데 그 이유는 삼성닷컴 모바일에서는 삼성전자 포인트를 사용할 수 없게 해 놓았습니다.


정말 이해할 수 없는 모습인데 제 기억으로는 예전에도 이것 때문에 어이가 없었던 적이 있는데 지금도 여전히 이 부분이 시정이 안되고 있습니다.


▲ 모바일에서 구매하게 되면 삼성전자 포인트를 사용할 수 있는 항목이 없습니다.


모바일에서 사용 못하는 포인트?


고객센터에 전화를 걸어서 왜 이 부분이 시정 되지 않느냐고 물었더니 상담원들도 자기들도 계속 이 부분에 대해서 이야기를 하는데 위에서 개선을 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3류 기업도 아닌 글로벌기업인 삼성전자가 몇년째 이런 잘못된 부분을 개선을 하지 않는 것은 정말 이해할 수 없는 부분입니다. 부디 갤럭시다음에 구매할때는 모바일에서도 삼성전자 포인트를 사용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이 글을 삼성전자 임원분들이 좀 봐줬으면 좋겠습니다 :)


서비스 하면 삼성을 생각하고 있는데 이렇게 고객 서비스 사용편의에 대한 개선이 없다는 것은 문제가 있다고 봅니다.


그래서 모바일에서 한참 해매다가 결국 상담원 통화 후에 PC 에서 다시 구매를 시도해야 했습니다.



가격이 좀 뭔가 더 비싸다고 느끼지 않나요? 삼성닷컴에서 구매하게 되면 통신사에서 구매하는 것 보다 가격이 더 비쌉니다. 이 부분도 참 이해할 수 없는 모습인데 어쩌겠습니까? 목마른 사람이 숭늉 찾는다고 울며 겨자먹기로 구매를 했습니다 ㅠ.ㅠ


나중에는 무약정폰 가격이 통신사와 동일하게 책정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전 이중에서 가장 비싼 갤럭시S8 플러스 128GB 제품을 구매를 했습니다. 램도 6GB 로 높고 사은품으로 덱스를 선택할 수 있기 때문에 나쁜 선택은 아닌 것 같습니다.


그런데 한가지 아쉬운 것은 색상이 한정되어 있습니다. 전 코랄 블루, 오키드 그레이를 생각하고 있었는데 128GB 모델에서는 선택지가 한가지 뿐이 없어서 어쩔수 없이 블랙을 선택해야 했습니다.



삼성덱스의 소비자 가격이 16만원이라고 하니 덱스 사용할 생각이 있는 분들은 128GB 제품을 구매하는게 이득이 아닐까요? 그런데 이번 갤럭시S8 사은품은 LG G6에 비해서는 좀 약해 보입니다.


그리고 삼성닷컴에서 구매하게 되면 구매시 삼성전자 42.540 포인트를 받을 수 있습니다. 이 포인트는 나중에 제품을 구매할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추가로 7% 카드청구 할인이 있기 때문에 이런 것을 적용 받으면 그래도 어느정도 가격이 내려 갈 것으로 보입니다.


카드 같은 경우는 꼭 삼성카드로 구매를 해야지만 7% 청구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추가 혜택으로 케틀 배터리팩 5100mAh 증정을 한다고 합니다. 그런데 보니 다 주는게 아니라 5천명 선착순이라고 하니 구매 계획이 있으신 분들은 서두르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모바일 에서는 찾아 볼 수 없는 삼성전자 포인트를 사용할 수 있는 항목을 PC 에서는 발견할 수 있었습니다.


그래서 작년에 갤럭시S7 구매 하고 받은 보유 포인트 42,140 포인트를 사용 했습니다.



삼성전자 포인트 이용하고 삼성카드 7% 청구할인을 적용해서 갤럭시S8 플러스 128GB 를 구매를 했습니다. 18일 부터 배송 시작인데 빠르게 받을 수 있을지 모르겠네요.


갤럭시노트7 같은 경우는 한참 후에 받아서 삼성전자에서 미안하다고 레벨 블루투스 이어폰도 받았는데 말이죠.


이번에는 18일날 꼭 받았으면 좋겠습니다.



무약정폰의 장점


제가 무약정폰을 고집하는 이유는 2가지 이유 때문인데 일단 노예계약에서 자유롭고 어떤 요금제도 자유롭게 선택을 할 수 있습니다.


만약 통신사에서 일시불로 구매를 하더라도 약정기간은 그대로 있기 때문에 중간에 폰을 바꾸게 되면 위약금을 물어야 합니다. 무약정폰이 좋은 이유는 가장 깔끔하기 때문에 나중에 저것 신경을 쓸 것이 없습니다.


그리고 선택약정 요금할인 20% 를 받을 수 있습니다.


뉴스에 보니 이번 갤럭시S8 같은 경우 통신사에서 지원금을 많이 주지 않는다고 합니다. 그 이유는 워낙 인기있는 모델이라 지원금을 많이 주지 않아도 사고 싶은 사람은 알아서 사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이래서 경쟁이 없으면 소비자들은 손해를 보게 되어 있습니다. 부디 LG전자가 더욱 분발해서 갤럭시S 시리즈의 강력한 라이벌폰을 만들어주길 바랄 뿐 입니다.


그래서 선택약정 할인을 선택하는게 경제적으로 더 큰 이득인데 그러기 때문에 무약정폰이 여러모로 강점이 많습니다.

저 같은 경우는 스마트폰을 자주 바꾸기 때문에 무약정폰이 정답인 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갤럭시S8 플러스 128GB 모델 무약정폰 구매기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


by 카이



[ 함께 읽으면 좋은 관련글 ]


갤럭시S8, S8 플러스 사용해보니

LG 워치 스포츠 LTE 후기, 요금제 반값 할인 소개

LG G6 디자인 살펴보기, V20 와 뭐가 다를까?

신형 5시리즈 복수혈전! BMW, 벤츠를 이겼을까

국내선 미소, 해외선 울상? 현대차의 두 얼굴

신고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