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람의 이야기, 카이

한화다이렉트 에코 마일리지 특약, 탄 만큼 돌려받는 자동차보험 할인


자동차를 소유하고 있다면 1년마다 갱신해야 하는 자동차 보험이 있습니다. 시중에 나와 있는 수 많은 자동차 보험 중에 어떤 것을 들을까 고민하는 것은 자동차 소유자들이 느끼는 고민중에 하나 일 겁니다. 저도 그들중에 하나인데 매년 다양한 자동차 보험 상품 중에서 가장 저렴하고 혜택이 많고 나에게 맞는 것이 무엇일까 꼼꼼히 살펴 봅니다.


저도 이젠 자동차 보험에 새로 들어야 할 시기라서 슬슬 시중에 나와 있는 자동차 보험회사의 사이트를 방문해서 현재 정보를 수집중에 있습니다.



자동차 보험 가입은 꼼꼼하게


여러 자동차 보험 상품들을 살펴 보았는데 확실히 예전보다 혜택도 좋아지고 가격적으로 매력적인 대안을 제시하는 곳이 많아졌다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특히 예전 보다 할인혜택을 세분화 해서 운전자들이 선택할 수 있는 폭이 넓어진 것이 특히 반가운 부분이었습니다.


예전에는 할인 받을 수 있는 부분이 한정 되어 있어서 많이 탄 사람이나 적게 탄 사람의 할인 혜택의 차이가 크지 않았습니다. 저 같은 경우도 자동차를 주중에서 집에 주차해 놓고 주말에만 가족들과 함께 타는 일이 많아서 주행 거리가 상당히 짧습니다. 



세분화 되지 않은 마일리지 특약


그래서 평소 내는 보험료에 대한 불만이 있던게 사실 입니다. 자동차 보험회사에서 다양한 마일리지 특약을 내 놓고 있지만 범위를 넓게 잡아 놓아서 할인을 받지만 그 폭이 크지 않았습니다. 그러다 보니 저 처럼 정말 짧은 거리를 달리는 사람은 불만이 있을 수 밖에 없습니다.


평소 마일리지 특약 상품을 보면서 주행거리 범위를 넓게 하지 않고 세세하게 나눠서 정말 짧은 주행거리를 달리는 사람들에게도 많은 혜택을 주면 정말 좋을텐데 하는 생각들을 많이 했습니다. 하지만 아쉽게도 그런 보험상품은 잘 나오지 않더군요.



예전과 달리 요즘은 자동차를 주중에는 집에 두고 대중교통을 이용하고 주말에만 타는 운전자들이 점점 많아지기 때문에 이런 세분화된 상품은 꼭 필요 했습니다.


저는 1년 주행거리가 1만km 이하로 많지 않은 편인데 주위에 보면 생각보다 많은 분들이 저 보다 더 짧은 주행거리를 달리시는 분들이 많았습니다.



주행거리 6천km 이하인 분들도 있고 4천km 이하인 분들도 있는데 이런 분들도 모두 1만km 이하 마일리지 할인을 동일하게 받으니 뭔가 손해를 보는 기분이었을 겁니다. 만약 저도 이렇게 세분화된 마일리지 할인 제도가 있다면 아마 좀 더 주행거리에 신경을 썼을텐데 말이죠.


제가 보기에도 주행거리가 짧은 분에게는 할인률이 많고 많은 분들에게는 할인률을 적게 적용 받는 것이 공정 하다고 봅니다. 보험사 입장에서도 연간 주행거리가 짧은 분들의 손해율이 낮다는 것을 알고 있기에 최근 마일리지 혜택 부분을 크게 강화하고 있습니다.


▲ 최대 40% 환급 한화 ECO 다이렉트 자동차 보험


주행거리 혜택 강화, 한화 에코(ECO) 마일리지 특약


그 중에서도 한화다이렉트에서 선 보인 '에코(ECO)마일리지 특약' 이 특히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제가 평소에 원했던 주행거리를 세분화 해서 마일리지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한화다이렉트 '에코(ECO)마일리지 특약' 주요 특징 2가지


2천km 이하 주행시 40% 환급(업계 최대 할인률)

혜택 범위(주행거리)가 2,000km ~ 18,000km 세분화 됨


보시는 것 처럼 2천km 주행 하시는 분들에게는 업계 최대 할인률인 40% 환급을 해주고 있습니다. 요즘 세컨카를 타는 분들이 많아서 주로 동네 마트용 또는 애들 통학용으로 이용 하는 차량을 소유한 분들이 많은데 그 분들에게 딱 맞는 상품인 것 같습니다.


▲ 할인률이 세분화된 한화 에코 마일리지 특약


세분화된 마일리지 특약


그리고 최대 주행거리도 기존 15,000km 에서 18,000km 로 확대해서 자동차 보험 가입자의 80% 가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동안 늘 아쉬움으로 남았던 주행거리 할일률 적용이 세분화 되었기 때문에 평소 연간 주행거리가 짧았던 분들이 많은 관심을 가질 것으로 보입니다. 짧은 주행 거리를 가지고 있다면 그 만큼 환급할인이 많아지기 때문입니다.



저도 이제 자동차 보험이 재가입을 해야 할 시기가 찾아 오고 있는데 한화에코마일리지 특약은 상당히 매력적인 상품 인 것 같습니다. 그동안 마일리지 할인 적용의 범위가 너무 커서 적게 타는 제 입장에서는 뭔가 손해를 보는 느낌이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자동차보험 상품을 알아 볼때 마다 이런 부분들이 아쉬웠습니다. 아마 저 같은 생각을 가지고 계신 분들이 많이 있을 겁니다.



요즘 환경을 생각해서 자가용은 집에 두고 대중교통을 이용하시는 분들도 많아지고 있습니다. 사실 한국처럼 대중교통이 잘 되어 있는 나라도 없기 때문입니다.


자동차 보험을 재가입을 생각하고 있다면 자동차 보험사의 상품을 꼼꼼히 살펴 보셔서 본인의 자동차 주행 스타일에 가장 어울리는 것을 선택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렇게 되면 그 만큼 많은 할인을 받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특히 주행거리에 대한 할인이 높아지고 있는 요즘 자동차 보험사들이 앞 다투어 선 보이는 마일리지 특약에 대해서는 좀 더 더욱 자세하게 살펴볼 필요가 있습니다. 

저 같이 주행거리가 짧은 운전자들에게는 오늘 소개해 드린 한화다이렉트 ECO마일리지 특약은 상당히 매력적인 상품인 것 같습니다. 저도 이번에 자동차 보험 갱신 시기가 다가오는데 아무래도 보험 상품을 새롭게 갈아타야 할 것 같습니다 :)


by 카이



[ 함께 읽으면 좋은 관련글 ]


위기의 한국GM, 중형 SUV 에퀴녹스 카드를 써라

내려야 산다? 자동차시장에 부는 가격인하 바람

제네시스에 막힌 꿈, 연기되는 기아차 프리미엄 브랜드

우리아이 첫 휴대폰 라인프렌즈 스마트폰 후기

탁핵폰 인기몰이 LG G6, KT 구매 혜택 알아보기



신고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