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G5 케이스 하단 분리형, 슈피겐 스타일 아머 리뷰

반응형

값비싼 플래그십 스마트폰을 구매하게 되면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케이스를 구매하는 것 입니다. 예전에는 플라스틱 재질로 만들어졌기에 그냥 사용해도 괜찮았다면 요즘 나오는 프리미엄폰은 풀메탈 바디로 만들어져 스크래치에 특히나 취약한 부분이 있습니다. 그렇기에 튼튼하고 멋진 케이스는 필수라 할 수 있습니다.




저도 갤럭시S7 엣지를 사용할때도 그렇지만 케이스가 장착되어 있지 않으면 들고 다닐때마다 불안합니다. 특히나 이전폰이었던 G4의 액정이 파손 되고 나서는 이런 생각이 더욱 강해졌습니다.



지금 메인폰으로 사용하는 LG G5도 마찬가지인데 G4와 달리 풀메탈 바디를 적용한 모델이라 구매하시기 전에 미리 케이스를 준비해 놓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G5는 알고 있는 분은 아시겠지만 하단이 분리되는 모듈형 스마트폰입니다. 기존에는 일체형 바디라 케이스 선택할때 큰 고민을 할 부분이 없었습니다. 하지만 G5는 하단이 분리가 되기 때문에 케이스 선택할때 약간의 고민이 필요합니다.



(하단이 분리되는 G5)


1. 일체형 케이스를 선택

2. 하단 분리형 케이스를 선택


1번을 선택하면 깔끔하고 좋지만 배터리를 교체할때 케이스를 벗겨야 하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 부분은 예전에도 배터리를 교체할때 케이스를 벗기고 후면 커버를 분리해야 했기에 큰 불편함이라고 말하기는 어렵네요.


2번을 선택하면 G5 배터리 교환을 할때 하단만 분리하기 때문에 상당히 편리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LG G5)


하지만 케이스를 만드는 대부분의 업체는 하단 분리형 케이스를 만들지 않기에 큰 고민을 할 것은 없습니다. 하지만 슈피겐 케이스를 선택한다면 그런 고민을 하셔야 합니다.


국내외에서 높은 명성을 얻고 있는 슈피겐은 LG G5 케이스에 대한 다양한 선택지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전 G4에서는 케이스 선택의 폭이 적었는데 G5는 높은 인기를 누리고 있어서 그런지 다양한 케이스 라인업으로 소비자들을 유혹하고 있습니다.


제가 선택한 것은 하단 분리가 가능한 '슈피겐 스타일 아머' 케이스 입니다.



그동안 일체형 케이스만 써왔기에 하단 분리형 케이스는 어떤 느낌일지 상당히 궁금했습니다.



스타일 아머 케이스 박스 뒷면에 결합하는 방법이 나와 있습니다.



케이스의 구성품은 사진에서 보시는 것 처럼 케이스만 들어 있습니다. 보호필름 하나 들어있는 구성으로 패키지 상품이 하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슈피겐에서도 G5 보호필름이 있는데 3개씩 판매를 하기 때문에 선듯 구입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사실 보호 필름은 하나면 충분하니 말이죠.



케이스 안쪽 모습입니다. 케이스를 결합할때 스크래치가 나지 않게 소프트 패브릭으로 안을 감싸고 있습니다.



케이스를 장착하는 방법은 케이스안에 G5를 넣어서 밀어 올리는 방식입니다. 약간 생소한 방식이긴한데 손바닥으로 G5 전체에 힘을 주고 천천히 밀어올리시면 됩니다. 케이스의 재질은 정확히 어떤 재질인지 모르겠지만 가벼운 메탈의 느낌이 나는 것 같았습니다.



사진에서 보시는 것 처럼 하단이 분리되는 케이스 입니다. 컬러도 상단과 하단이 달라서 상당히 독특한 스타일을 보여 줍니다.



스타일 아머 케이스를 장착한 모습



측면 볼륨 버튼,


G5 볼륨 버튼이 기존 후면에서 측면으로 이동을 했는데 케이스가 없을때는 누를 때 약간 불편한 부분이 있습니다. 하지만 스타일 아머를 장착하면 돌출이 되어 있어서 좀 더 쉽게 누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단 모듈을 분리하는 버튼역시 돌출이 되어 있어서 좀 더 쉽게 하단을 분리할 수 있습니다.



측면의 모습



USB-C 타입 단자가 있는 하단부, G5는 이어폰 단자가 상단에 있습니다.



케이스에는 스타일 아머/슈피겐 로고가 음각으로 새겨져 있어서 한층 고급스러워 보입니다.



LG G5 스타일을 살려주는 케이스


슈피겐 스타일 아머 케이스가 가지는 강점은 세련미라고 할 수 있습니다. 상단과 하단의 컬러가 다르기 때문에 특색이 있고 컬러가 상당히 상큼해서 분위기를 화사하게 만들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컬러는 로즈골드, 민트, 블랙으로 준비가 되어 있는데 핑크 G5를 사용하신다면 로즈골드를 선택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그리고 두번째로 좋은 것은 하단이 분리가 되기 때문에 배터리 교체할때 하단만 분리하면 된다는 점 입니다. 그리고 버튼 부분이 돌출 되어 있어서 좀 더 쉽게 분리가 가능한 점도 좋았습니다.


세번째 강점이라고 하면 LG G5가 가지는 특색을 잘 살려준다는 점 입니다. 모듈 분리 방식이라 케이스를 장착하게 되면 그 독특함을 잃어 버리지 않을까 했는데 스타일 아머는 오히려 G5의 특색을 더 잘 살려주고 있습니다. 가격이 저렴하지 않다는 것은 단점이라고 할 수 있지만 이런 강점들을 생각한다면 투자할 만한 가치가 있다고 생각됩니다.


LG G5를 구매하시고 정말 잘 어울리는 케이스를 찾고 계시다면 슈피겐 스타일 아머도 괜찮은 선택이 될 것 같습니다. 한가쉬 아쉬운 점이라면 제가 하이파이 플러스 모듈을 자주 사용하다 보니까 스타일 아머 하단 부분이 맞지 않습니다. 그래서 부득이하게 모듈에 따라서 케이스를 다르게 사용해야 하는데 스타일 아머를 판매할때 하이파이 플러스 모듈 하단 케이스도 같이 넣어서 판매하면 어떨까 싶네요.



사실 G5 모듈 중에서 하이파이 플러스가 가장 많은 인기를 얻고 있기에 이런식으로 판매를 한다면 더 높은 인기를 얻을 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슈피겐 스타일 아머 G5 케이스 리뷰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




관련글:


G5 LG 백업으로 손쉽게 데이터 이동, 카카오톡 대화까지 백업!

LG G5 디자인 후기, G4를 오징어로 만드는 혁신적인 변화

LG G5 vs 갤럭시S7 엣지 사은품 비교, 누가 더 알찬가?

갤럭시S7 엣지 케이스 슈피겐 네오하이브리드CC 사용기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