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5? 실망스러운 아이폰4S, 무엇이 달라졌나

반응형

아 기다리고 기다리던 차세대 아이폰 발표가 드디어 끝이 났습니다. 전 그 시간에 꿈나라에 있었고 아침에 일어나 잠결에 아이패드로 웹서핑을 해보니 역시나 생각했던 최악의 시나리오중에 하나인 별다른 외형적인 업그레이드 없이 아이폰4S가 발표가 되었습니다. 출시전에 온갖 루머가 판을 치고 화면이 4인치가 넘느니 어쨌느니 난리를 치더니 막상 선보인것은 외형은 그대로인 아무런 감흥도 없는 아이폰입니다. 정말 완전 실망스러운 결과인데 앞으로 안드로이드 대결과의 전투에서 애플로서는 어려운 상황에 놓였다고 할 수 있습니다. 가뜩이나 현재 삼성과의 전쟁, 스티브 잡스의 부재등 여러가지 어려운 상황이어서 이럴때 제대로 된 차세대 아이폰5가 출시되었다면 국면을 전환할수 있을텐데 오히려 이상한 아이폰4S를 출시 하면서 더 궁지에 몰리게 될 것 같습니다.

사용자들의 기대감은 완전히 증폭을 시켜놓고 이렇게 실망스러운 제품을 내놓다니.. 기존의 애플의 공격적이고 파격적인 행보와는 다른 모습에 조금 걱정이 앞섭니다. 이런 부분에 대한 것은 주식시장에 그대로 반영이 되는데 제품 발표가 있지마자 애플 주가가 3퍼센트 급락을 했다고 합니다. 경쟁사인 안드로이드 진영에서는 이젠 4.5인치가 기본인 디스플레이를 선보이고 있고 4세대 통신인 LTE를 선보이고 있는 마당에 과연 애플 아이폰4S는 어떤 경쟁력을 갖추었을까요?


스티브잡스의 빈 자리를 대신해서 이날 등장한 팀쿡의 모습입니다. 그의 화려한 등장을 기대했지만 제품이 그저 그러니 그런 효과는 별 빛을 보지 못했습니다. 사실 팀쿡도 좀 민망했을 것 같네요. 뭔가 엄청난 것을 기대하는 사람들에게 그저 그런 아이폰을 소개할려니 말이죠.. ㅋ 이럴것 같았으면 그 동안 온 갖 루머가 판을 칠때 그저 그런 아이폰4S가 나온다고 미리 이야기 했으면 덜 기대하고 실망했을텐데 말이죠.


외형 디자인은 그대로 출시가 되었기에 뭐 딱히 소개를 할 것이 없네요. 단지 눈에 보이지 않는 것이 변경이 되었습니다.



엔가젯에 올라온 기존의 아이폰4 와 아이폰4S의 제원표입니다. 살펴보면 가장 관심이 갔던 디스플레이 부분에서 기존과 동일한 3.5인치 인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국내 언론사를 보니 스펙이 죄다 다 제각각이더군요. 어제 오후에 나온 기사를 보니 거의 아이폰5로 다 확정을 하고 있더군요. 무슨 자신감으로 그런 확정을 하는 걸까요?)

그래도  CPU는 아이패드2에 들어간 듀얼코어, 사진 성능은 아마도 소니의 센서가 들어간 것 같은데 소니에릭슨 엑스페리아 아크에 적용된 8백만화소 F2.4로 아주 좋아졌습니다. 평소에 아이폰의 사진 기능에 만족하는 편이었는데 8백만이면 아주 멋질 것 같네요. 동영상도 1080P 30Fps, 하이브리도 GSM CDMA등으로 이젠 전세계 어디서나 사용할 수 있는 월드폰의 모습을 갖추었습니다. 해외 자주 나가는 사람들에게는 강점이 될 수 있는 부분입니다.

작년에 인수한 음성검색 애플리케이션 개발업체 시리(Siri)의 기술을 적용해 소람의 목소리로 조작할 수 있는 음성제어 기능이 탑재되었습니다. 제품과의 최적화에 뛰어난 애플인지라 앞으로 음성으로 기능을 조작하는 부분에 있어서 기대를 해보아도 좋을 것 같습니다.


완전히 달라진 아이폰5가 나오면 당연히 넘어가야 겠다는 생각을 하고 있었는데 아무래도 지금 가지고 있는 3GS로 조금 더 버텨봐야 할 것 같습니다. 언제일지는 모르겠지만 아이폰5가 생각보다 빨리 나오지 않을까 하는 생각도 드네요. 시중에서 돌아다니는 아이폰5 케이스도 그렇고 이렇게 실망스러운 모습을 애플이 오래동안 보여줄리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내년 이맘때에 아이폰5가 나온다면 많은 수의 소비자들은 삼성같은 경쟁회사로 넘어갈 수 있기 때문이죠.

그래도 아이폰4S가 아무런 기대를 하지 않는 사람들에게는 그리 나쁜 선택은 아닐 것 같습니다. 가격이 좀 내력간다면 저도 주위에 추천을 하고 싶습니다. 특히나 아버지가 스마트폰을 변경하려는 것을 아이폰 나올때까지 참으시라고 했는데 기계에 대해서 잘 모르시는 분들에게는 최적화가 잘 되고 사용하기 편리한 아이폰4S는 괜찮은 선택일 것 같습니다. 젊은 사람들 보다는 어르신들에게 오히려 어필을 할 수 있지 않을지.. 특히나 음성검색 기능이 강화가 되어서 말이죠.

아 화면만 조금 더 커졌어도 정말 좋았을텐데 하는 아쉬움이 떠나지 않네요. ^^;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