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그램 17 2019, 15인치 탈을 쓴 17인치 노트북

새학기를 맞이해서 지금 학업에 필요한 물품들을 구매하는 시기인데요. 그 중에 가장 고가의 제품을 찾자면 역시 노트북 컴퓨터라 할 수 있습니다. 노트북은 초, 중, 고등학생에게도 필요 하지만 대학생에게는 필수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번에 대학에 입학한 신입생들은 자신에게 맞는 노트북을 선택하느라 고민이 많을 것 같습니다. 또한 일년중 가장 많이 노트북이 판매되는 시점이 연초라 시중에는 정말 다양한 신형 노트북 컴퓨터가 출시 된 상태 입니다. 



저도 데스크탑 없이 노트북만 사용하다 보니 노트북에 관심이 많은데 올해는 저도 사고 싶다는 생각이 들 정도로 기능들이 향상된 제품들이 많이 출시가 되었습니다. 


그중에 하나가 최근 LG전자에서 출시한 그램17! 새롭게 출시된 2019년형 모델 입니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15인치가 아닌 17인치 노트북 제품 입니다. 저도 현재 15인치 제품을 사용하고 있는데 데스크탑 대비 노트북이 아쉬운 부분은 화면의 크기라 할 수 있습니다. 


저도 15인치가 가장 큰 화면이라 구매하긴 했지만 확실히 일반 컴퓨터 모니터 대비 작은 화면은 아쉬운 점 입니다. 작은 화면의 노트북을 선호하는 분들도 있지만 저처럼 큰 화면을 선호하는 분들도 많이 있습니다. 



그런 분들에게 17인치 디스플레이가 적용된 LG 그램17은 상당히 매력적인 제품이 아닐 수 없습니다. 게다가 화면은 커졌지만 전체 크기는 15인치라고 생각될 정도로 작아졌습니다. 


초슬림 베젤을 사용했기 때문입니다. 


17인치 노트북을 생각하지만 크기 때문에 망설 였다면 이번 LG 그램17을 보시면 생각이 달라지실 것 같네요. 



매년 가벼운 무게와 오래가는 배터리 성능으로 시장에 높은 관심을 불러 일으켰던 LG전자 그램 시리즈가 올해는 크기에서 변화를 보여주었는데 지난 1월 17일 용산 CGV에서 진행된 2019 LG그램 미디어 발표회 현장에서 만난 그램17을 소개하는 시간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CGV에서 진행된 행사에는 이른 시각부터 블로거, IT뉴스매체 기자들이 방문해서 LG그램의 높은 인기를 실감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오픈된 공간에서 전시를 했기에 일반인들도 자유롭게 체험할 수 있었습니다. 




현장에는 LG그램17 을 만날 수 있었는데 제품의 특색을 손쉽게 알 수 있도록 꾸며져 있어서 좀 더 쉽게 변화된 모습을 체감할 수 있었습니다. 


가장 먼저 살펴 본 것은 크기인데 17인치라 커서 좋은건 맞지만 반대로 크기가 크고 무거워졌다면 효율성은 떨어지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가벼운 노트북의 대표주자인 그램 시리즈에 걸맞게 무게는 1340g 에 불과 합니다. 



초경량 노트북의 대표라고 할 수 있는 그램 시리즈는 기존 그램 14인치, 15.6인치 모델도 기네스 세계 기록을 가지고 있었는데 이번 17인치도 그 기록을 이어 나가고 있습니다. 



그램17은 전세계에서 가장 가벼운 17인치 노트북으로 세계 기네스 협회의 인증을 받았습니다. 이날 발표회 현장에서 기네스 기록 인증 수여식이 진행이 되었습니다. 


실제로 손으로 들어보면 17인치 노트북이라는 생각이 들지 않을 정도로 가벼운 무게를 자랑했습니다. 



크기는 15인치라고 봐도 될 정도로 사이즈가 작았습니다. 이 정도 사이즈라면 백팩에도 문제 없이 들어갈 것 같더군요. 


그리고 화면만 큰 것이 아니라 해상도 역시 개선되었습니다. 기존 15인치 그램15의 해상도가 풀HD 였다면 이번 그램17은 16:10 화면비에 해상도는 2560x1600(WQXGA)에 넓은 시야각이 강점인 IPS 디스플레이가 적용되었습니다. 



확실히 해상도가 높아짐에 따라 정교한 색표현이 가능해졌고 디테일한 이미지 표현 덕분에 사진이나 영상 작업이 수월해 졌습니다. 


그리고 또 하나의 변화라면 그동안 애플 맥북 노트북 모델에서만 볼 수 있었던 썬터볼트3을 그램17에서도 만나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썬터볼트3인터페이스는 초고속 전송속도를 자랑하지만 가격이 비싼 관계로 일반 노트북에서 보기가 어려웠던 것이 사실 입니다. 


eGPU + 그램17 


썬더볼트3 탑재로 그램17에서는 eGPU(외장형 그래픽카드)를 연결해서 배틀그라운드나 그외 고사양 게임을 노트북에서도 즐길 수 있게 되었습니다. 썬더볼트3 탑재 덕분에 그램17의 활용성과 확장성은 그 만큼 높아졌습니다. 


게임을 좋아하시는 분들에게는 상당히 반가운 소식이 아닐 수 없습니다. 


그동안 노트북을 이용하고 싶어도 그래픽카드가 성능이 떨어지는 관계로 어쩔 수 없이 데스크탑PC에서 게임을 즐겼다면 이젠 그램17에서도 문제없이 고성능 게임을 즐길 수 있게 되었습니다. 




썬터볼트 3 탑재로 확장성이 커졌고 SSD 및 DDR4 램 추가 확장 슬롯 덕분에 손쉽게 업그레이드가 가능 합니다. 몇년 사용하다가 램과 SSD를 업그레이드하는 것 만으로 손쉽게 노트북의 성능을 끌어올릴 수 있습니다. 



최신 인텔 8세대 CPU를 탑재해서 더 빠르고 강력한 컴퓨팅 성능을 경험할 수 있고 72W 배터리 탑재로 최대 28시간 연속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터치패드는 더 커지고 정밀해져서 굳이 마우스를 들고 다니지 않아도 될 것 같습니다. 



그램은 가벼운 무게에 작은 크기 때문에 내구성에 의문을 가지고 계시는 분들도 있는데 미국방성 밀리터리 스탠다드 테스트(MIL-STD-810G TEST)를 통과했기 때문에 내구성 부분에 있어서는 크게 걱정을 하지 않으셔도 될 것 같네요. 



이렇게 이번에 새롭게 출시된 2019년형 그램17의 주요 기능을 간단하게 살펴 보았습니다. 여러가지 변화가 있었지만 개인적으로 가장 마음에 들었던 것은 17인치 큰 화면과 WQXGA 고해상도 디스플레이 그리고 썬터볼트3 탑재 였습니다. 



그리고 심플한 디자인과 특히 베젤 크기가 상당히 얇아진 부분이 좋았습니다. 요즘 스마트폰도 베젤의 크기를 줄이려고 많은 노력을 하고 있는데 그램 역시 베젤의 크기를 줄이고 화면의 크기를 늘리는데 성공을 했습니다. 



그 덕분에 15인치 수준의 작은 크기가 가능해진 것 입니다. 


이번에 출시된 그램17의 스펙이라면 학생들에게는 정말 차고 넘치는 성능입니다. 학생들 뿐만 아니라 일반인 그리고 사진과 영상을 다루는 전문가들에게도 꼭 필요한 노트북이 아닌가 생각 됩니다. 



15인치 노트북을 사용하면서 늘 가볍고 작은 17인치 노트북이 나왔으면 하는 바램이 있었는데 결국 LG그램17이 해냈습니다. 이제 노트북의 작은 화면에서 벗어나고 싶다면 그램17을 생각해 보시는 것이 어떨까요?


만약 구매를 생각하고 있다면 LG 아카데미 페스티발 기간(1월2일~3월31일)에 이용하셔서 푸짐한 사은품도 받아가시기 바랍니다 :) 



아카데미 페스티발 구매 사은품 


1. PD고속 충전기 &C타입 3.0 케이블 

2. 그램 마우스(색상랜덤)

3. 인텔 SW팩 

4. 2019 그램 오피스 밸류팩 

(한컴오피스2018, 넷피스24클라우드, 산돌구름Plus정품폰트 500여종, 이지포토3VP) 


아카데미 페스티발 바로가기 


by 카이


갤럭시A9 vs LG Q9 비교, 보급형 중저가폰 대전

효자 코나, G70 금의환양, 현대차 봄 찾아오나?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