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중한 내 아이를 위한 보험, 어린이 교통상해 특약 가입

아이가 없을때는 몰랐는데 이제 부모가 되다 보니 뉴스에서 아이들 교통사고와 관련된 소식을 접할때마다 걱정이 커지는 것이 사실 입니다. 아이를 키우는 입장에서는 아마 다들 같은 마음일 겁니다. 

 

사실 아이들을 위한 보험이 존재하는 것 조차 모르고 있는 경욱가 많기 때문에 학교나 학원 등교길에 아이들이 사고가 나면 어쩌나 하는 걱정만 할 뿐이었습니다. 

 


그저 사고 안 나고 다치치 않게 크기만을 바라는 심정이 대부분의 부모님의 마음일 것 입니다. 


도로교통공단에 따르면 연평균 약 1.2만 건의 어린이 교통사고가 발생하고 있다고 합니다. 

 


아무래도 어린이들은 어른들과 달리 주위를 살피는 것이 부족하고 놀때는 자동차를 신경을 쓰지 못할때가 많습니다. 그래서 아이들 키우는 부모임들은 '자동차 조심해!' 이 표현을 입에 달고 사실 겁니다.  

 

특히 초등학교 저학년 아이들이 그리고 소풍이나 야외활동이 많은 4~8월에 가장 많은 교통사고가 발생 한다고 합니다. 가정의 달인 5월과 휴가철인 8월에 비중이 가장 크다고 합니다. 

 

그리고 안전할 거라고 생각하는 스쿨존에서 보행 중 교통사고를 당하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도로교통공단에 따르면 서울시 최근 3년간 서울시 어린이 보행자 사고 중 약 51.6%각 횡단 중 발생했으며 그중에 13.5%가 스쿨존의 횡단보드 등에서 발생했다고 합니다. 


그리고 또 하나 흥미로운 통계는 미취학 아동에게 교통사고가 많이 날 것이라 생각을 하는데 오히려 초등학생 저학년 학생들에게 사고가 자주 발생한다고 합니다.

 

도로교통공단에 따르면 초등학교 2학년이 21.4%로 가장 많이 나타났습니다. 제 아들도 2학년인데 학교 갈때마다 자전거를 타고 간다고 그러고 늦었을 경우 뛰어 가는 등 불안 할때가 많습니다. 

 

아직 아이들이 교통사고를 당하지 않아서 다행이지 그동안 자동차 때문에 깜짝 놀랄 뻔한 적이 한두번이 아니었습니다. 

 

그래서 평소에 단단히 교육을 시키고 하지만 그래도 걱정되는 것이 사실 입니다. 하지만 이런 안전교육도 필요하지만 이젠 어린이 교통사고 특약으로 이중적인 안전장치를 해둘 필요가 있습니다. 

 


특히 사고가 나게 되면 아이들 같은 경우 어린이 고액진료비 순위 1위가 골절이라고 하는데 치료시 높은 비용이 들기 때문에 어린이 교통사고에 대한 보험에 가입해서 미리 대비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저도 이번에 포스팅 하면서 '어린이 교통상해 특약 상품'이 있다는 것을 처음 알았습니다. 그냥 자동차 보험만 들으면 끝인줄 알았는데 그게 아니었습니다. 

 

어린이 교통상해 특약 살표보기 


DB손해보험에서는 자동차 보험 '어린이 교통상해 특약'을 지난 5월 24일 출시 했습니다. 개인용 자동차보험의 기명피보험자 자녀가 만 12세 이하인 경우 가입할 수 있고, 교통사고로 인한 사망, 부상, 후유장애를 보장해 줍니다. 

 

그리고 어린이 사고가 자주 발생하는 스쿨존에서 사고각 날 경우 추가적인 보상과 함게 얼굴과 팔, 다리 부위의 흉터치료와 골절까지 보장해 준다고 합니다. 

 

이 특약에 가입하면 최대 1억원까지 보장하며 1~4급에 해당하는 교통 중상해 골절시 300만원, 5~11급에 해당하는 교통 일반상해 골절시 100만원을 교통사고 부상 보험금등과 함께 지급 합니다. 

 

그러면 과연 한달에 보험료는 얼마정도가 될까요? 

 

아마 이 부분이 상당히 궁금할 것 같은데 저도 가장 궁금한 부분이었습니다.

 

어린이 교통상해 특약은 1년에 14,400원에 가입할 수 있다고 합니다. 즉 한달에 약 1500원 정도의 금액만 지불하면 다양한 혜택을 보장받을 수 있습니다. 

 


특히 자녀가 만 6세 미만인 경우 자녀 할인 특약인 '베이비 인 카(Baby in Car)' 특약에 가입하는 경우 9% 특약 할인이 되어서 좀 더 저렴한 보험료로 다양한 보장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어린이 교통상해 특약이 있다는 것도 이번에 처음 알았고 또한 보험료가 생각보다 저렴하다는 것도 알았습니다. 

 

그동안 다치지 않기만을 바라며 자동차 안전교육을 하는 것이 전부 였는데 이번 기회에 어린이 교통사고 특약에 가입을 해야 할 것 같습니다. 



교통사고가 나지 않는 것이 가장 좋겠지만 인간의 일이란 것이 모르는 일이기 때문에 미리 미리 준비를 하는 것이 가장 좋으니 말입니다.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3가지 팁 

 

1. 교통법규 및 횡단보도 내 어린이 사고 예방을 위한 동영상 시청과 안전교육

2. 만 6세 미만의 영유아의 경우 카시트 장착 

3. 초등학교 저학년의 경우 입학시 교통환경 변화 등 새로운 환경에 대한 적응 기간 중 부모와 함께 안전규칙 지키고 함께 실전 교육 

 

심의 번호 : 준법감시인확인필_제2018-4393 (2018.12.18)


by 카이



한번 충전에 최대 100일? LG 하이브리드 스마트 워치 W7 개봉기

벼랑끝 한국지엠, 남은 카드 3개(트래버스, 콜로라도, 블레이저)

미운오리 아이폰 XR 알고보니 백조? 가장 잘 팔리는 이유

KT 올레TV 키즈랜드 후기, 뽀로로 왜요쇼 & TV쏙 잉글리쉬 (뽀로로 피규어 이벤트)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