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중한 내차 겨울 엔진 관리법, 엔진오일 첨가제 불스파워

자동차를 소유하고 있는 분들에게 겨울은 그리 반가운 계절이 아니라 할 수 있습니다. 여러가지 신경을 써야 할 부분이 많기 때문이죠. 여름과 달리 이것 저것 신경써야지 자동차의 상태를 온전하게 유지할 수 있습니다. 





겨울이 되면 일단 생각나는 것이 눈 입니다. 하늘에서 펑펑 내리는 눈이 감성을 자극하지만 운전자로서는 감성 보다는 현실이 더 가깝기에 스노우타이어와 같은 월동 장비들이 우선 생각이 나기 마련입니다. 



하지만 스노우타이어 같은 외형적인 부분 뿐만 아니라 차량의 심장이라고 할 수 있는 엔진오일에도 관심을 가지셔야 합니다.  영하의 날씨가 이어지는 겨울철에는 시동이 안 걸리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 그럴때는 배터리 노후와 함께 엔진오일의 점도를 체크해 보셔야 합니다.

엔진오일은 기온이 낮을수록 점도가 높아지기 때문에 오일의 순환이 늦어지게 되면 엔진 마찰과 마모가 심해질 수 있습니다.

그래서 높은 점도의 오일을 겨울철에 사용하게 되면 영하로 내려간 추위 때문에 점성이 높아져서 제대로 시동이 걸리지 않은 상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런 상황을 막기 위해서는 추운 겨울철에는 끈적임이 적은 점도가 낮은 엔진오일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시중에서 엔진오일을 구입 하실때 점도 수치를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사진에서 보는 제품 패키지 부분에 15W40이라고 표시되어 있는데 W는 겨울을 뜻하는 'Winter'의 약자로 W 앞의 숫자가 낮을수록 점도가 낮습니다. 15W40 이라고 되어 있는데 0W40이 겨울철에 사용 하기에 좀 더 적합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겨울에는 점도가 낮은 엔진오일을 선택하는 것도 엔진을 보호 하는 방법중에 하나인데, 여기에 엔진오일 첨가제를 추가해 주면 엔진을 더 소중하게 관리 할 수 있습니다.

이른 아침에 엔진 시동을 걸면서 뭔가 경쾌하지 않은 불안하고 괴상한 소리를 들을 수 있는데 이런 경우는 실린더와 실린더 벽이 그대로 부딪쳐서 발생하는 소음일 수 있습니다. 




겨울철 차량관리, 초기시동 7초가 중요한 이유


자동차 시동을 끄고 약 4시간이 지나면 엔진오일은 중력에 의해 오일팬(엔진바닥)으로 가라앉고, 이 상태에서 시동을 걸면 엔진오일이 다시 엔진 전체에 공급되기 까지 7초 정도 걸리며, 7초만에 실린더는 윤활유없이 수백번에 달하는 운동을 하게 됩니다. 이때 자동차 엔진손상(마찰,마모) 70~80%가 발생하여 엔진 성능을 떨어뜨리게 됩니다.

차량에 탑승해서 초기시동(Dry Start)를 했을 경우 경쾌하지 않은 소리가 나는 것은 바로 이런 이유 때문입니다. 



이러 경우 시간이 지나면서 다시 비슷한 엔진 소리를 들으면서 그냥 넘어가는 경우가 있는데 엔진은 소리 없이 계속 상처 받으면서 마모가 되고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런 상태가 지속되면 소음과 진동이 심해지고 출력이 약해지는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고품질 합성 엔진오일이 실린더 내부의 피스톤 운동을 원할하게 해주고 있지만 엔진 내벽의 코팅 까지는 기대하기 어렵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엔진코팅제 같은 첨가제를 사용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오늘 소개해 드리는 연료첨가제 불스원샷 브랜드로 친숙한, 불스원의 엔진오일 첨가제 ‘불스파워’ 입니다. 불스파워는 노벨화학상을 받은 '풀러렌' 성분이 들어있습니다


'플러렌'은 철보다 10배 단단하고 오일과 잘 결합하는 성질이라 엔진오일에 적용할 경우 윤활 특성이 향상되어서 금속 마모 방지, 소음저감, 출력향상, 연비향상등의 효과증대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 제품에는 AOMC(유기몰리브덴화합물)을 함유해서 엔진 피스톤 운동을 더욱 매끄럽게 만들어주고 100% 합성 베이스오일이 적용되어서 일반 엔진오일 보다 더 오랜시간 사용할 수 있게 해줍니다.

불스파워는 풀러렌이 금속 사이에서 쇠구슬처럼 구르는 베어링 효과를 내고, AOMC 성분의 이중 코팅 효과로 초기시동 시 엔진 마찰과 마모를 줄일 수 있는 일석 이조의 효과를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합성오일 하나만 사용했을 때보다 최대 30% 향상된 마모감소율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사람의 장기중에서 죽을때까지 한순간도 쉬지 않고 펌푸질을 하는 심장 처럼, 자동차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은 심장과 같은 역할을 하는 엔진이라 할 수 있습니다. 엔진의 관리를 잘해야 자동차의 수명 뿐만 아니라 연비와 출력면에서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요즘처럼 영하의 혹독한 추위의 계속되는 겨울에는 엔진오일과 함게 불스파워 같은 엔진코팅제를 넣어 주시면 엔진 내부의 실린더와 실린더 벽의 마모를 줄여서 엔진의 수명을 늘리고 좀 더 부드러운 주행이 가능 합니다.

겨울철 차량 관리를 생각하면 스노우타이어(스노우체인)장착과 점화플러그, 배터리 체크 뿐만 아니라 이제부터는 엔진을 보호하는 엔진코팅제도 기억 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


(참고로 불스원샷을 생각하고 아무생각 없이 불스파워를 주유구에 넣을수도 있는데, 엔진코팅제인 불스파워는 차량의 본넷을 열고 꼭! 엔진오일주입구에 넣으셔야 합니다.)





관련글:


[12월 자동차 판매량] 기사회생 LF쏘나타, 추락하는 아슬란

겨울철 차량관리 이것만은 꼭꼭!! 알아두자

자동차 썬팅/틴팅 필름 뭘 선택할까? 레이노 코리아 팬텀

연비 공개한 쌍용차 티볼리, Qm3,트랙스보다 매력 있나?

신형 LF쏘나타 하이브리드 공개(가격), 성공과 실패 요인은?



* 본 포스팅은 불스원에서 원고료를 제공받아 작성 되었습니다. *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