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 아만티(오피러스) 미국에서 최악의 차로 선정?

반응형


자동차 잡지뿐만 아니라 해외 자동차 사이트에서도 연말을 맞아서 다양한 시상식을 하고 있는데 오늘은 제가 평소에 즐겨 보는 유명 자동차 사이트인 Jalopnik에서 재미있는 시상식이 있어서 소개를 해드릴까 합니다. 늘 베스트 엑터와 자동차 이런거만 보다 보면 좀 싫증을 느낄만한데 그래서 그런지 워스트, 최악의 제품이나 자동차 시상식을 보면 왠지 궁금증이 더 커지는 게 사실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늘 하던 BEST 10이 아닌 WORST 10 을 소개해드리도록 하겠는데 안타깝게도 최악의 자동차 10에 기아차의 오피러스가 당당히(?) 들어가 있습니다. 왠지 한국차가 최소 한대정도는 있을거 같은 느낌이 들었는데 정말 들어있군요^^; 

Jalopnik 선정 최악의 자동차 10


△ 기아 아만티 (Kia Amanti)
생산년도:
2003– 2009


기아 오피러스의 해외브랜드인 아만티가 워스트10 에 당당히 들어가 있었는데 왜 이 차를 선정했는지 살펴보니 제가 생각했던 것 처럼 그들도 같은 생각을 하고 있더군요. 별 감흥없는 디자인과 품질, 사실 아만티는 한국차 중에서 최초로 미국의 풀사이즈 세그먼트에 도전장을 내민 모델인데 평가는 그렇게 좋지 않았나 봅니다. 가끔 미국 드라마를 보면 기아 아만티가 종종 모습을 드러내서 나름대로 미국에서 PPL 을 하고 있구나 생각했는데 그래도 재규어 S-Type를 따라한 디자인으로서는 외국에서 인정받기는 힘들어 보입니다. 제규어와 너무 흡사한 디자인과 링컨의 보수 그리고 토요타의 인테리어를 모방한 부분이 좋게 믹스가 되면 좋은평가를 받을 수 있지만 미국에서는 그저 그런 따라쟁이 모델의 하나로 생각되어 지는 것 같습니다.



최근에 드라마 아이리스에서 북한 최고위원장이 오피러스를 타고 나오는걸 볼때도 '참 디자인 개성없이 오래도 울거 먹는다' 생각했는데 공교롭게도 이렇게 최악의 차중에 하나로 선정이 된걸 보니 참 씁쓸한 기분도 드네요. 그리고 왜 나쁘게 평가했는지 항목을 살펴보니 놀랍도록 가격이 비싸다는 말이 있는데, 미국에서 3.8-liter V6, 264 HP (2009) 기준으로 기본 가격이 $26,045 (2009) 으로, 한국에서 동급의 5천만원대보다 저렴한대도 비싸다고 말하는 걸 보면 정말 한국에서 국산 자동차 가격이 얼마나 비싸게 팔리는지를 알 수 있습니다. 비싼것을 흠을 잡을 것 보니 오피러스는 미국에서 한 2천만원 초반대에 팔려야지 미국인들ㅇ느 그나나 적당한 가격이라고 말할 것 같습니다.  뭐 최악의 차에 선정이 되었으니 나쁜 소리만 있는 건 당연하데 장점은 없이 온통 단점만 있습니다. V6 엔진은 강하지도 효율적이도 않고 오피러스의 전면 그릴은 쇠 와플 같은 그릴이라는등 매력적이지도 개성도 없는 차량이라고 말하는 걸 보니 보는 제가 민망할 지경입니다. 하지만 제가 뭐라고 할 말이 없는게 저도 비슷한 생각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죠. 어서빨리 풀 모델 체인지를 해서 미국에 진출해야지 페테르 슈라이어가 부임한 후에 조금씩 달라지고 있는 기아차 디자인과 인지도에 별로 도움을 주지 못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그럼 그 밖의 최악의 차량들로 선정된 차량들은 뭐가 있는지 사진으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닷지 칼리버 (Dodge Caliber)
생산년도:
2006– 현재


허머 H2 (Hummer H2)
생산년도:
2003– 현재


시보레 아베오 (Chevrolet Aveo)
생산년도:
2002 – 현재

국내에서 대우자동차 칼로스란 이름 판매가 되었던 차량입니다. 
       

크라이슬러 세브링 (Chrysler Sebring)
생산년도:
2007 – 현재


크라이슬러 PT 크루저 (Chrysler PT Cruiser)
생산년도:
2000– 현재


포드 포커스 (Ford Focus)
생산년도:
2005– 현재


스마트 포투 (Smart ForTwo)
생산년도:
2008– 현재

폰티악 보네빌 ( Pontiac Bonneville (9세대) )
생산년도:
2000– 2005

살펴보니 일본차는 하나도 없고 한국차 1대 독일차 1대(스마트는 벤츠와 관련이 있으니 독일차?) 그리고 전부다 미국차가 차지했습니다. 현재까지 팔리는 차량도 있고 이미 단종된 차량도 있고 그러는데 이번 조사가 현재 팔리는 차량만이 아닌 10여년 동안 팔렸던 차량중에서 선정을 한 부분이 있는 점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그나저나 내년에는 최악의 차량에서 국산차들은 볼 수 없었으면 좋겠네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