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S23 울트라 vs 갤럭시S22, 지금 살까 기다릴까? 2가지 논쟁

반응형

갤럭시S23 울트라가 아직 나오지도 않은 상태에서 다소 생뚱맞은 제목이 아닐 수 없습니다. 하지만 아직 공개가 되려면 한참 남았음에도 벌써부터 갤럭시S23 울트라에 대한 아쉬운 정보들이 나오고 있는 상태 입니다. 그런 정보들을 바탕으로 한번 이런 제목을 달아봤습니다. 

갤럭시Z4 시리즈가 발표된 후 내년 상반기에 나올 갤S23 시리즈를 기다리는 분들이 많은 것으로 압니다.

저 역시 갤S22울트라 사용자로서 매년 제품을 교체해 왔고 그래서 이번 신형도 나오면 바로 교체를 하려고 대기중입니다. 갤럭시Z폴더4, 플립4 의 유혹에도 불구하고 아직 버티고 있는 중인데 저는 아직 폴더블 보다는 바(bar)형 스타일을 더 선호하는 편입니다. 

이렇게 큰 유혹을 버텨내고 있는 상황이라 갤럭시S23 울트라에 거는 기대가 그 어느때보다 크다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요즘 웹이나 트위터에 올라오는 갤S23 관련 정보를 보면 굳이 큰 돈을 들여서 바꿔야 할까? 하는 생각이 들기 시작했습니다. 

이미 전에도 포스팅 하면서 언급한 부분인데 유명 IT 팁스터 아이스유니버스 트윗을 보면 앞으로 나올 갤럭시S23 울트라 카메라 디자인은 기존과 똑 같을 것이라고 강하게 예측하고 있습니다. 

사실 카메라 디자인에 대한 기대를 하고 있었는데, 후면 디자인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부분이라 할 수 있는 카메라가 똑같이 나온다면 일단 후면은 100% 똑같이 나온다고 볼 수 있습니다. 

사실 카메라 크기가 좀 더 커져서 나오지 않을까 기대를 했습니다.

한때 돌았던 갤럭시S23 울트라 왕눈이 이미지

그 이유는 이번에 새로운 2억 화소 이미지 센서가 들어 가면서 카메라 성능을 더 높이기 위해서 카메라 크기가 커지지 않을까 했습니다. 하지만 신규 이미지센서 크기가 기존 센서와 큰 차이가 없어서 그런지 카메라 크기에 변화를 주지 않은 것 같습니다.

저는 이 부분이 아쉽지만 물방울 카메라에 대한 평가는 좋은 편이라 오히려 그대로 나온다는 것에 점수를 주는 분들도 많네요. 왕눈이 카메라에 대한 예측이 있었기에 이런 반응을 보이는 것 같습니다. 

아이스유니버스가 최근에 갤럭시S23 울트라 관련해서 트윗을 또 하나 날렸는데 역시나 이전과 마찬 가지로 디자인이 둘 다 똑같이 나오니 뭘 기대하지 말라는 내용이었습니다. 

그냥 동일한 보조 배터리 사진을 가져다 놓고 이 정도로 완전 똑 같다고 강조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확신에 찬 트윗을 연달아 내보내는 걸 보면 그 만큼 확실한 정보를 손에 넣은 것 같습니다.  다만 다른 점이 있다고 언급을 한 것은 측면 곡률의 각도 입니다.  

후면의 디자인도 같고 측면의 프레임 컬러도 동일하다고 하면 정말 외형적인 부분에서 새로운 것을 찾을 수 없기에 상당히 실망할 뻔 했습니다. 

그런데 측면이 이전보다 조금 더 평평해질것이라고 예측을 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되면 생각할 수 있는게 하나 있는데, 엣지 패널이 좀 더 평평하게 나올 수 있다는 것 입니다.

벌써부터 아이스유니버스의 정보를 바탕으로 갤럭시S23 울트라가 기존 엣지가 아닌 평평한 플랫 화면으로 나올 수 있다는 기사가 나오고 있습니다. 

갤S23 울트라가 플랫 화면으로 나올 수 있다는 기사 ㅣ 출처:샘모바일

갤럭시가 엣지 화면을 적용한 이후 깔끔하고 유려한 디자인으로 호평을 받고 있긴 하지만, 여전히 평평한 플랫 디자인을 선호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특히 노트 같이 S펜을 사용해서 글이나 그림을 그릴 수 있는 경우 사실 엣지 보다는 플랫이 더 편하게 사실 입니다. 저도 엣지에 만족하고 별 불편함을 느끼지 못하고 있지만 플랫으로 나온다고 해도 상관은 없다고 생각 합니다. 

외형 디자인에 큰 변화를 주지 않는 대신에 측면의 곡률을 변화 시켜서 조금 더 평평하게 된다면 이 것도 의미있는 변화가 될 것 같습니다. 위 사진에 보시는 것 처럼 엣지 각도가 평평해 질 것으로 예측을 하고 있습니다. 

아이스유니버스의 정보를 보면 완전한 플랫으로 나오는 것은 아니고, 지금보다 좀 더 평평해지면서 엣지도 아니고 플랫도 아닌 애매한 모습으로 나오게 하는게 아닌가 추측해 봅니다. 

이렇게 각도가 변하면 본체 안에 공간이 더 생겨서 배터리 용량이라도 좀 큰걸 넣어줬으면 하는 마음입니다. 

갤럭시S22 울트라

갤럭시S23 울트라 같은 경우 디자인에 대한 평가가 좋기에 삼성에서도 좀 더 길게 끌고 가고 싶은 마음이 있는 것 같습니다. 애플 역시 이번에 나올 아이폰 14 도 그렇고 디자인에 대한 변화가 사실 거의 없습니다. 

 

삼성만 그동안 꾸준하게 디자인을 변화 시켜 왔는데 이번에는 한 타임 그냥 쉬어가려고 하는 것 같습니다. 카메라 센서가 1인치로 커질때 그때 카메라 디자인을 바꾸지 않을까 싶네요. 

대신 측면의 곡률을 변화 시켜서 더욱 안정감 있는 디자인을 추구할 것 같습니다. 기존 디자인과 동일 하게 나오는 것에 대해서 실망할 수 있지만 그래도 측면의 곡률에 변화를 주기 때문에 이 부분은 기대가 됩니다. 

하지만 외형적인 부분에서 사실상 동일하게 나온다고 하니 새로운 디자인 때문에 기대리는 분들은 굳이 기다릴 필요 없이 갤럭시S22 울트라를 그냥 구매하는 것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OS, UI 이런 부분은 추후에 동일하게 안드로이드 13, 원 UI 5.0 으로 업그레이드가 될 것이기 때문입니다. 2억 화소 카메라와 신형 스냅드래곤 8 2세대가 탑재, 지문 인식 센서가 더욱 개선 되는 것 정도로 바뀌지 않을까 싶네요. 

카메라와 하드웨어 성능이 중점이라면 무조건 바꿔야 하지만 디자인을 본다면 굳이 넘어갈 필요는 없지 않을까 싶습니다. 

반응형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