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11 퍼플 개봉기, 아이폰XR 과 뭐가 다를까?

아이폰11 시리즈가 공개 되었을때 혁신이 없다며 부정적인 반응이 많았지만 아이폰은 역시 아이폰인가요? 부정적인 언론의 반응과는 다르게 잘만 판매되고 있습니다. 아이폰은 혁신 그런거 상관없이 아이폰 그 자체가 혁신으로 생각하고 많이들 구매들 하는 것 같습니다. 

사실 아이폰은 워낙 기본적인 완성도가 좋고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성능이 탄탄하기 때문에 혁신이 없어도 소비자들은 여전히 아이폰11에 무한 신뢰를 보내는 것 같습니다. 

저도 작년 아이폰 XR 에 이어서 이번에 아이폰11을 구매했습니다. 아이폰은 세컨폰으로 사용하다 보니 시리즈 중에서 가장 저렴한 아이폰11 모델을 선택했습니다. 

컬러는 퍼플로 구매를 했습니다. 그린 컬러 사이에서 살짝 고민을 했지만 받아보니 라벤더 컬러 느낌이 나는 퍼플이 상당히 마음에 들었습니다. 특히 여성분들이 이 컬러에 상당히 큰 반응을 보이시더군요. 여성분들에게 주목받고 싶다면 퍼플 컬러 추천 드립니다. 

구성은 뭐 특별한 건 없습니다. 모든 스마트폰이 비슷 비슷한 구성품을 가지고 있는데 번들이어폰과 충전 케이블, 어댑터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깔끔한 구성품과 함께 만날 수 있는 아이폰11 퍼플의 모습 입니다. 

아이폰11 외형 디자인을 잠까 살펴볼까요? 

측면의 버튼구성에 별다른 변화는 없습니다. 

늘 동일한 구성을 하고 있어서 아이폰은 처음 만져도 오래 만진듯한 친근함이 있어서 좋습니다. 하지만 너무 비슷한 모습을 오래 유지하다 보니 내년에 나올 아이폰12 5G 모델에서는 버튼 구성에 대한 변화도 살짝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카메라는 트리플이 아닌 듀얼 카메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아이폰11의 등장으로 작년에 출시된 아이폰XR 두 모델 사이에서 뭘 사야할까 고민을 하는 분들도 있을 것 같습니다. 아이폰XR이 아무래도 아이폰11대비 가격이 좀 저렴하기 때문에(한국 애플스토어 기준) XR을 생각하시는 분들도 있을 것 같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아이폰11 vs 아이폰XR 두 모델을 비교해 보면서 이런 선택의 고민을 하고 있는 분들에게 도움을 드려보도록 하겠습니다. 

1. 컬러 

두 모델 모두 컬러풀한 구성으로 큰 인기를 얻었는데 모두 총 6종의 컬러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둘다 화려한 컬러가 매력이라 뭐가 더 좋다고 말하기 어렵지만 저는 아이폰11의 컬러가 더 마음에 들더군요. 뭔가 더 화사하고 밝은 느낌이라 좋았습니다. 

2. 디자인 

디자인은 후면만 빼면 정말 똑 같습니다. 후면을 보면 렌즈의 개수가 다르고 애플 로고의 위치가 다르며 아이폰11 같은 경우 후면에 애플로고외에는 아무것도 없는 깔끔한 모습을 하고 있습니다. 

아이폰11

아이폰XR

둘다 동일한 글래스 알루미늄 디자인인데 제가 볼때 아이폰11이 좀 더 고급스러워 보이더군요. 두 제품은 후면의 디자인이 다른거 외에는 6.1인치 디스플레이등 사이즈와 무게 모두 똑같이 동일 합니다. 

그냥 쌍둥이 폰이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은데 XR케이스는 렌즈의 개수가 달라서 못 사용하지만 전면 보호필름이나 강화유리 같은 경우 두 제품 모두 호환이 가능 합니다. 

3. 카메라

두 제품의 가장 큰 차이중에 하나는 '카메라'라고 할 수 있겠네요. XR이 한개 였다면 아이폰11은 두개 입니다. XR은 1200만 화소 싱글 카메라 하나지만 아이폰11은 나이트모드가 추가된 1200만 화소로 광각, 초광각 두개의 카메라로 좀 더 다양한 화각을 촬영할 수 있습니다. 

전면 같은 경우 아이폰11은 트루뎁스 탑재로 초당 최대 60프레임의 4K 동영상 촬영이 가능한데, XR은 초당 60프레임의 1080P 동영상 촬영만 가능 합니다. 

광각

초광각

전면 카메라 역시 XR은 700만 화소로 아이폰11 1200만 화소 대비 좀 떨어지는 스펙을 가지고 있습니다. 

나이트모드

카메라를 정말 중요하게 생각한다면 무조건 아이폰11로 가시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이번에는 나이트모드가 추가 되면서 야간 촬영시 좀 더 좋은 결과물을 만들어낼 수 있습니다. 

카메라가 튀어나온 디자인은 이제 아이폰의 전매특허가 된 것 같은데 아이폰11도 그 흐름을 이어나가고 있습니다. 카메라 성능만 더 좋아진다면 이 보다 더 튀어 나온다고 해도 사실 큰 불만은 없습니다.

4. 하드웨어 성능  

카메라에서 아이폰11대비 약한 모습을 보였다면 하드웨어 성능은 어떨까요? 사실 카메라와 하드웨어 성능은 신형인 아이폰11이 더 우수할 수 밖에 없는 것 같습니다. 

일단 스마트폰의 두뇌라 할 수 있는 AP를 보면 XR은 2세대 뉴럴 엔진을 탑재한 A12 바이오닉, 11은 3세대 뉴럴 엔진을 탑재한 A13 바이오닉이 탑재가 되었습니다. 

램 역시 3GB(XR), 4GB(아이폰11) 로 두 제품에 차이가 있습니다. 

배터리 사용시간은 아이폰11이 XR 보다 최대 1시간이 더 깁니다. 신형 아이폰11이 XR에 대비 분명 더 강력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지만 A12 바이오닉의 성능이 여전히 막강하기 때문에 이 녀석으로 앞으로 몇년 더 사용해도 별 문제는 없을 것 같습니다.  

카메라는 모르지만 굳이 하드웨어 때문에 넘어갈 필요는 없어 보입니다. 

이 외에도 아이폰11은 와이파이6(ax)를 지원하기 좀 더 빠른 인터넷 사용이 가능한 점 등 신형이라 개선된 부분이 있습니다. 

5. 가격

사실 가격을 생각하면 당연히 아이폰11을 선택해야 합니다. 만약 미국이라면 말이죠. 미국 같은 경우는 재미있게도 성능이 더 좋은 아이폰11이 가격은 XR보다 더 저렴하게 나왔습니다. 

미국 가격을 보면 MSRP 기준 아이폰11이 699달러, 아이폰XR이 749달러 입니다. 

아이폰11

이러다 보니 두 제품 사이에서 별 고민을 할 필요가 없습니다. 

하지만 한국은 애플이 호갱 국가로 생각하는 나라다 보니 이상하게도 아이폰11 가격이 더 비싸게 판매 되고 있습니다. 한국 애플스토어 기준으로 아이폰11은 99만원부터 아이폰XR은 85만원부터 시작 됩니다.

아이폰XR

한국에서는 아이폰11 가격이 더 비싸기 때문에 가격을 생각하면 14만원 저렴한 XR을 구매하면 됩니다. 하지만 이 정도의 가격 차이라면 저는 더 밝아진 컬러와 카메라 그리고 하드웨어 성능이 앞선 아이폰11을 추천 드립니다.

통신사 구매 혜택 

마지막으로 자급제가 아닌 통신사를 통해 구매하는 분들을 위해서 KT 구매 혜택에 대해서 간단하게 소개 드리겠습니다.   

아이폰 가격이 부담스럽다면 'KT 아이폰11 슈퍼체인지' 상품을 소개해 드립니다. 서비스 가입 24개월 후 사용 중인 아이폰11을 반납하고 새로운 기기 변경 시 출고가의 최대 50%를 보상받을 수 있는 서비스 입니다.  

여기에 슈퍼체인지 프로그램과 48개월 할부 그리고 제휴카드(슈퍼DC카드)를 조합한 슈퍼 트리플 혜택을 받으면 아이폰11 프로를 무료로 구매하는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요금제를 보면 프리미엄 가족결합시 LTE 데이터ON 프리미엄 89,000원 상품을 반값인 44,500원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여기에 단말보험, 미디어팩, 스마트기기 요금 1개 무료, 멤버십 VIP 혜택까지 받을 수 있습니다. 

매년 최신 스마트폰으로 바꾸며 사용하고 싶지만 잔여 할부금, 위약금 때문에 걱정이라면 'KT 슈퍼 렌탈'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서비스 가입시 1년치 할부금(24개월 할부금 기준)만 내고 아이폰11을 1년만 쓰고 다른 단말로 바꿔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 현대DC카드 같은 제휴카드를 이용하면 월 최대 3만원을 할인 받을 수 있습니다. 

KT에서 아이폰11을 구매한 소비자들에게 특별한 선물을 준비 했습니다. 

KT에서 아이폰11을 구매하면 올 겨울 데이터로밍 5일 무료 상품권(1Mbps 속도제어)을 받을 수 있습니다. 기간은 10월 25일부터 12월 31일까지 니 꼭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두번째는 아이폰을 사용시 꼭 필요한 아이클라우드 1년 무료 서비스 프로모션을 제공 합니다. 총 10만 분께 icloud 50GB 용량(13,000원 상당)을 1년동안 제공하니 잊지 말고 꼭 선물 챙기시기 바랍니다. 

간단하게 KT의 혜택과 서비스에 대해서 소개해 드렸는데 좀 더 자세한 내용을 원하시면 밑에 있는 KT 아이폰11 구매 사이트를 방문해서 자세하게 살펴 보시기 바랍니다. 

아이폰11 KT 구매 혜택 확인 

by 카이


현지유심 안녕, 신통방통 KT 해외 데이터로밍 함께ON 등장

아이폰11 vs 아이폰11 프로, 매력적인 4가지 (아이클라우드 1년 무료)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