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11 vs 아이폰11 프로, 매력적인 4가지 (아이클라우드 1년 무료)

반응형

하반기 스마트폰 최대 기대작인 애플 아이폰11이 국내에 출시 되었습니다. 늘 그렇듯이 아이폰은 출시 전에는 이런 저런 논란이 있지만 막상 뚜껑을 열면 늘 폭발적인 판매량을 만들어내는데 이번 아이폰11도 예외가 아닙니다. 

출시 전에는 혁신이 없다느니 뒷면에 달린 트리플 카메라가 인덕션과 비슷하다니 하는 온갖 혹평이 달렸지만 그런건 애플에게 별 의미가 없었습니다. 정작 출시를 하면 사람들은 그런 흠도 오히려 장점으로 평가 하며 지갑을 여는데 주저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5G가 아닌 LTE 만 지원하는 것도 큰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그냥 애플이 만들었다는 사실이 중요하니까요. 

이번 아이폰은 작년에 이어서 세개의 모델로 출시가 되었습니다. '아이폰11, 아이폰11 프로, 아이폰11 프로 맥스' 세 종류가 출시 되면서 선택의 고통은 수반되기는 했지만 실상 선택의 고통은 그리 크진 않은 것 같습니다. 가격을 보고 비교적 쉽게 선택할 수 있었기 때문입니다. 

저는 작년에 아이폰 XR 에 이어서 이번에는 가장 저렴한 엔트리 모델인 아이폰11 퍼플 컬러를 구매 했습니다. 아이폰은 프리미엄 모델이나 일반 모델의 차이가 그리 크지 않기 때문에 가성비 좋은 엔트리급 모델이 끌리더군요. 

아이폰11과 아이폰11 프로 사이에서 고민중이신가요? 지금부터 아이폰11 이 가지는 매력에 대해서 한번 살펴 보는 시간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1. 듀얼 카메라 

후면에서 보시는 것 처럼 아이폰11 에는 듀얼 카메라가 장착이 되었습니다. 작년 XR 모델에서는 싱글 카메라가 장착이 되었다면 이번에 1개가 더 추가 되면서 카메라 기능이 강화 되었습니다. 

듀얼 카메라는 모두 1200만 화소에 메인 카메라는 와이드(F1.8), 세컨드 카메라는 울트라 와이드(F2.4)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메인 카메라는 광학 이미지 흔들림 보정(OIS)를 탑재하고 있습니다.  

메인(와이드)

세컨(울트라 와이드)

아이폰11 프로에는 세개의 카메라가 달려 있는데 두개의(광각, 초광각) 카메라는 아이폰11과 동일한 스펙을 가지고 있고 다른 하나는 망원 카메라 입니다. 

나이트 모드 샘플사진

아이폰11은 한 층 개선된 야간모드가 탑재 되어서 야간 사진에서 확실한 강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올해 출시된 삼성, LG 프리미엄폰의 카메라를 모두 사용해봤는데 야간모드는 아이폰11이 가장 우수한 성능을 보여주는 것 같습니다. 

아이폰11 샘플 사진

강력한 A13 bionic 덕분인지 카메라 결과물도 상당히 좋았습니다. 동영상은 4K 24, 30 또는 60P 까지 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두개의 렌즈가 튀어나온 모습을 하고 있는데 카메라 성능만 좋아 진다면 이 정도의 튀어나옴은 충분히 감수할 수 있다고 봅니다. 게다가 만듬새가 상당히 튼튼해 보이고 뭔가 전문적인 렌즈처럼 보여서 카메라 성능에 대한 신뢰가 더욱 강하게 들더군요. 

내년에 나올 아이폰12는 이 보다 좀 더 튀어나와도 좋으니 확실한 카메라 성능을 갖춘 제품을 선보였으면 좋겠습니다. 

전면 카메라는 싱글 렌즈로 1200만 화소(F2.2) 가 탑재 되어 있는데 새로운 트루뎁스(TrueDepth) 카메라 덕분에 초당 120프레임 도는 4K 작동시에 초당 60 프레임의 슬로 모션 셀피 촬영이 가능 합니다. 

또 하나 재미있는 기능은 셀피 촬영시 가로로 돌리면 카메라가 알아서 줌아웃을 해주기 때문에 단체 셀피 촬영때 유용 합니다. 

그리고 전면 카메라 같은 경우 아이폰11 세개의 모델이 모두 동일한 스펙을 가지고 있습니다. 카메라만 놓고 보면 아이폰11 프로 맥스 대비 망원렌즈 하나만 빠졌다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네요. 

2. 총 6종의 다양한 컬러 

다양한 컬러 덕분에 아이폰11은 선택의 묘미가 있습니다. 이는 아이폰XR 에서도 비슷한 경험을 할 수 있었는데 이번에도 아이폰11에는 퍼플, 옐로, 그린, 블랙, 화이트, 레드 등 총 6가지 컬러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제가 선택한 것은 퍼플인데 볼때마다 라벤더가 생각날 정도로 컬러가 상당히 마음에 들었습니다. 주변에 보니 퍼플과 함께 그린 컬러를 많이들 선택하는 것 같습니다. 

반면 아이폰11 프로는 미드나이트 그린, 실버, 스페이스그레이, 골드 등 총 4개의 컬러만 선택할 수 있습니다. 확실히 컬러플하고 이쁜것은 아이폰11 인 것 같습니다. 

3. 강력한 하드웨어 

아이폰 하면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대비 확실히 압도적인 모습을 보여주는 것이 하드웨어 성능이라 할 수 있겠네요. 아이폰11에 탑재된 AP A13 Bionic은 시장에 나와 있는 스마트폰 AP 중에 가장 강력한 성능을 자랑 합니다. 

강력한 A13 바이오닉 성능

A13 바이오닉 덕분에 빠르고 효율적인 전력 관리가 가능해서 배터리도 더 오래 지속 됩니다. 확장된 다이나믹 레인지로 초당 60프레임의 4K 동영상을 무리 없이 촬영할 수 있는 것도 다 A13 바이오닉 덕분입니다. 

그리고 Neural Engine 덕분에 빠른 카메라 연산으로 사진의 퀄리티는 더욱 높아졌습니다. 카메라 성능과 AP는 밀접한 관계를 맺고 있는데 아이폰은 늘 강력한 AP 덕분에 카메라에 대한 소비자들의 만족도는 늘 높다고 할 수 있습니다. 

GPU 성능 역시 강력합니다.

저는 메인폰을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사용하는데 아이폰이 가장 부러운 것 중에 하나를 꼽자면 바로 강력한 AP 성능 입니다. 작년에 출시된 A12 바이오닉이 올해 출시된 스냅드래곤, 엑시노스보다 성능이 강한데 A13은 그 보다 더 강력하니 더 이상의 설명은 무의미 할 것 같네요. 

이런 강력한 성능을 자랑하는 A13 바이오닉이 아이폰11에 장착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그 보다 더 비싼 아이폰11 프로 맥스도 동일한 A13 바이오닉에 램(4GB), GPU를 장착하고 있기에 아이폰11이 더 매력적이라 할 수 있습니다. 

4. 가격 

가격은 아이폰11이 가지는 가장 큰 매력이라 할 수 있네요. 작년에 출시된 아이폰XR 보다 성능은 더욱 높아졌지만 가격이 더 낮아 지면서 가성비 아이폰의 대표 주차로 올라섰습니다. 

그래서 저는 아이폰11을 선택 했습니다. 가격은 가장 저렴하면서 성능적인 부분에 있어서 훨씬 비싼 아이폰11 프로 맥스와 비교해도 크게 아쉬울 것이 없기 때문입니다. 

64GB 애플스토어(한국) 기준 아이폰11 99만원, 아이폰11 프로 139만원, 아이폰11 프로 맥스 155만원 입니다.  

화면 크기도 6.1인치로 적당하고 다만 디스플레이가 OLED가 아닌 IPS LCD가 탑재되고 해상도(1792x828)가 살짝 떨어지지만 사용하면서 크게 아쉬운 부분은 없습니다. 두 디스플레이의 차이가 눈으로 확 느껴지거나 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게다가 아이폰11 프로는 화면 크기가 5.8인치로 11 대비 작은게 단점이라 할 수 있겠네요. 망원 렌즈가 빠진 것도 아쉽다 할 수 있지만 제가 평소 망원은 잘 사용하지 않는편이라 큰 불편함은 없었습니다. 

이렇게 아이폰11의 매력을 4가지로 살펴 보았습니다. 아직 사용한 시간이 오래 되지 않았기에 앞으로 사용하면서 더욱 많은 장점들을 발견할 것이란 기대감을 가지고 사용중 입니다. 

아이폰11 vs 아이폰11 프로 사이에서 고민을 하고 있다면 저는 아이폰11을 추천 하고 싶은데 가장 가성비 좋은 아이폰 모델이기 때문입니다. 

늘 출시 전에 욕을 먹는 아이폰이지만 확실히 써보니 비록 혁신적인 모습은 보여주지 못했지만 완성도 있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바로 이런 점 때문에 한국 뿐만 아니라 전세계 시장에서 인기를 얻는 것이 아닐까 생각 됩니다. 

KT 구매 혜택 

마지막으로 아이폰11 구매를 생각하고 있는 분에게 도움을 줄 KT 구매 혜택에 대해서 간단하게 소개하는 시간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아이폰 구매가 부담스럽다면 'KT 아이폰11 슈퍼체인지' 상품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서비스 가입 24개월 후 사용 중인 아이폰11을 반납하고 새로운 기기 변경 시 출고가의 최대 50%를 보상받는 서비스 입니다.  

그리고 슈퍼체인지 프로그램에 48개월 할부 그리고 제휴카드(슈퍼DC카드)를 조합한 슈퍼 트리플 혜택을 받으면 아이폰11 프로를 무료로 구매하는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요금제 같은 경우 프리미엄 가족결합을 하게 되면 LTE 데이터ON 프리미엄 89,000원 상품 이용시 반값인 44,500원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데이터ON프리미엄 요금제 이용시 덤으로 단말보험, 미디어팩, 스마트기기 요금 1개 무료, 멤버십 VIP 혜택까지 받을 수 있습니다. 

매년 최신 스마트폰으로 빨리 바꾸고 싶지만 잔여 할부금, 위약금 때문에 걱정 되신다면 KT 슈퍼 렌탈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서비스 가입시 1년치 할부금(24개월 할부금 기준)만 내고 아이폰11을 1년만 쓰고 다른 단말로 바꿔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 제휴카드 같은 경우 현대DC카드 이용시 월 최대 3만원을 할인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KT에서 아이폰11을 구매한 소비자들에게 특별한 선물을 준비 했습니다. 

KT에서 아이폰11을 구매하게 되면 올 겨울 데이터로밍 5일 무료 상품권(1Mbps 속도제어)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기간은 10월 25일부터 12월 31일까지니 꼭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두번째는 아이폰을 사용하게 되면 꼭 필요한 아이클라우드 1년 무료 서비스 프로모션을 제공 합니다. 총 10만 분께 icloud 50GB 용량(13000원 상당)을 1년동안 제공한다고 하니 잊지 말고 꼭 챙기시기 바랍니다. 

KT에서 제공하는 여러 혜택을 간단하게 소개 드렸는데 KT 아이폰11 구매 사이트를 방문 하셔서 꼭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by 카이


갤럭시 워치 액티브2 후기, 스마트 워치의 편견을 버릴시간

두개의 스크린 LG V50S 씽큐의 매력 4가지! (KT 구매혜택)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