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부산모터쇼 가이드, 놓치면 안되는 럭셔리 SUV 3총사

반응형

6월 2일부터 부산에서 '2016 부산국제모터쇼'가 열립니다. '국제'라는 이름을 달기는 했지만 국내용 모터쇼에 가까운 전시회인데 그래도 주목할 만한 차량들이 몇대 보이는 것 같아서 시간이 되신다면 한번 참석해 보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벤틀리, 마세라티, 재규어의 럭셔리SUV 모델들이 국내에 처음으로 선보이기 때문입니다.




그동안 해외 모터쇼에서만 볼 수 있었던 정말 화재를 몰고 다녔던 차량들이기에 이번 모터쇼에서 럭셔리 SUV 3총사만 보고 오셔도 본전은 뽑으시는 겁니다.



이번 부산모터쇼의 키워드는 럭셔리 SUV라고 해도 좋을 정도로 수입 력셔리 SUV 가 대거 선보입니다. 이미 블로그에서 다 소개를 했던 차량들인데 벤틀리는 벤테이가를, 마세라티는 르반떼, 재규어는 F페이스와 함께 부산을 찾았습니다.


사실 기대를 하지 않았던 차량들인데 부산에서 공개를 한다고 해서 부랴 부랴 저도 참관을 결정했습니다. 이녀석들은 볼 가치가 충분히 있으니 말이죠 :)


벤틀리와 같은 럭셔리와 고성능차 브랜드는 그동안 SUV 시장을 과소평가를 했던 것이 사실입니다. 하지만 자동차 시장이 세단에서 SUV 로 빠르게 트랜드가 이동되면서 자존심을 내세우기 보다는 실리를 앞세우면서 신차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하지만 페라리 처럼 아직도 자존심을 지키며 SUV 신차 계획이 없는 브랜드도 있습니다.


부산 모터쇼에서 꼭 봐야하는 3총사


앞으로 프리뷰 형식으로 부산모터쇼에서 주목할 차량을 간단하게 소개해 드릴려고 하는데 이번 시간에는 럭셔리 SUV 3인방 입니다.



▲ 벤테이가




벤틀리 최초의 SUV, 벤테이가(Bentayga)


날개 모양의 로고가 인상적인 벤틀리는 롤스로이스와 함께 럭셔리 자동차 브랜드로 군림하고 있는 회사입니다. 그동안 SUV 시장엔 전혀 관심을 두지 않고 세단만 선보이다가 SUV 인기가 날로 높아지는 것을 보면서 자존심을 버리고 뛰어 들었습니다.


이번에 부산에서 만날 수 있는 벤테이가는 벤틀리에서 최초로 선보이는 SUV 모델입니다. 그동안 시장에 레인지로버나 카이엔 같은 고가의 SUV가 존재하긴 했지만 이젠 현존하는 SUV중에서 가장 비싼 차량이 벤테이가가 될 것 같습니다.




아직 한국 가격은 나오지 않았지만 미국 판매 가격이 22만9000달러인걸 보면 국내 출시하면 3억원은 넘을 것 같네요.


3억원이 넘는 가격이지만 국내에서도 계약이 상당부분 이루어졌다고 합니다. 저 같아도 돈만 있다면 남들과 다른 차별성을 위해서라도 벤테이가를 주문할 것 같습니다. 레인지로버, 카이엔 같은 나름 고급 SUV 가 국내에 너무 많아져서 이제는 남과 다른 차별성을 보여주기 어렵기 때문입니다.






▲ 실내에서 확실히 다른 럭셔리함을 보여주는 벤테이가


지구상 최고 비싼 SUV 차량답계 실내외 모습에서 장인들의 숨결이 물씬 느껴집니다. 특히 실내는 장인들의 혼으로 제자된 가죽 시트와 목재 내장재등이 고객들을 맞이하고 있습니다. 실내가 얼마나 고급스러운지는 사진속에서도 그대로 느껴집니다. 이번 부산모터쇼에서 외관도 그렇지만 실내에 한번 앉아 보고 그 고급스러움을 느껴보고 싶은데 가능할지 모르겠습니다.


벤틀리는 문을 모터쇼에서 문을 닫아 논다는 이야기가 있어서 말이죠


벤테이가 성능


최고 출력 608 마력, 최대토크 91.8kg.m, 제로백 4.1초, 최고속도 301 km/h


럭셔리SUV라 고급스러움에만 포커스만 맞춘게 아닐까 할 수 있는데 보시는 것 처럼 성능이 장난 아닙니다. 럭셔리+ 퍼포먼스 2가지 토끼를 모둔 갖춘 슈퍼 SUV 라 불려도 좋을 것 같습니다.



이미 테스트 차량이 서울시내에서 목격되고 있는 걸로 보아서 출시가 멀지 않은 것 같은데, 국내에서는 하반기중에 출시가 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마세라티 르반떼(Levante)


포세이돈 삼지창 로고로 유명한 이탈리아 자동차 브랜드인 마세라티 역시 자사의 첫 번째 SUV 를 선보입니다. 그동안 다른 고급차 브랜드처럼 고성능 세단을 선보이다  이번에 처음으로 선보이는데 차명은 '르반떼' 입니다.



▲ 기블리


르반떼는 자사의 중형세단 '기블리' 를 베이스를 한 차량으로 2011년 프랑크푸르트 모터쇼에서 선보였던 컨셉카 '쿠방' 의 양산형 모델입니다.




르반떼는 V6 트윈터보 엔진을 장착한 가솔린 모델 2종류와 V6 터보 엔진을 탑재한 디젤 모델 총 3종류로 출시 될 예정이며, 2016 부산국제모터쇼에서는 최상위 모델인 ‘르반떼 S’를 공개합니다.



▲ 마세라티 홈페이지에 나온 스펙


르반떼 S 성능


최고출력 430마력, 최대토크 43.9kg.m, 제로백 5.2초 , 최고속도 264 km/h




▲ 르반떼 실내


국내 가격은 정확하게 나오진 않았는데,


가솔린 기본형 1억 1,500만원

디젤 1억1,000만원

르반떼 S 1억4,000만원


이렇게 예상하고 있습니다.


국내에서 빠르게 판매량을 높이고 있는 마세라티는 이제 SUV 라인업까지 추가 하면서 더 큰 성장 동력을 얻게 되었습니다.




재규어 F페이스(F-Pace)


영국을 대표하는 브랜드인 재규어 역시 벤틀리, 마세라티와 마찬가지로 자사의 첫 SUV를 부산에서 공개 합니다. 그동안 세단 위주로 구성되어 있었던 라인업에 SUV 모델인 F페이스를 투입했습니다.



차량의 80%를 알루미늄으로 구성해 가볍지만 단단하고 강성이 높은 차체가 특징입니다. 또한 성인 5명이 탑승할 수 있는 넉넉한 실내공간에 650리터의 트렁크 공간을 갖추어서 실용성적인 측면에서도 강점이 있습니다.


F페이스 성능


최고출력 300마력, 최대토크 71.4kg.m, 제로백 6.2초, 최고속도 241km/h


성능은 30d S와 30d 퍼스티에디션 기준인데 배기량 3,000cc V6 디젤 터보 엔진을 장착했습니다.




외관의 역동적이고 스포티한 디자인과 함께 실내도 상당히 고급스러운데요. 센터페시아를 차지하는 대형 10.2인치 터치스크린으로 작동하는 인컨트롤 터치 프로는 스마트폰과 호환되고 이외에 스테레오 카메라를 장착해서 자동긴급제동, 교통표지 감지, 지능형 속도 제한등 최첨단 기능을 탑재하고 있습니다.



국내 가격을 보면


2.0디젤 프레스티지 6900만원, 포트폴리오 7680만 원, R-스포츠 7570만원

3.0디젤 S 9990만원, 퍼스트에디션 1억280만원


이렇게 책정이 되었습니다.


재규어 F페이스가 그래도 벤테이가, 르반떼에 비해서는 가격이 저렴한 편입니다.


기대되는 3총사


역시 일반 SUV가 아닌 럭셔리급이라 가격 부터가 장난이 아니네요. 하지만 럭셔리한 실내와 강력한 성능을 본다면 수긍이 가는 가격이기도 합니다.


그동안 세단에 비해서 많이 부족했던 럭셔리 SUV 라인업에 이렇게 새로운 모델이 투입되어서 부자들의 선택지는 더 늘어나게 되었습니다. 그동안 급에 맞는 차량이 없어서 어쩔수(?) 없이 레인지로버로 아쉬움을 달랬던 분들이라면 특히 3억원에 육박하는 벤틀리 '벤테이가' 의 국내 출시에 마냥 행복해 하실 것 같습니다.



현재 롤스로이스 역시 자시의 첫 SUV 를 준비 중인데 그렇게 되면 세단 시장에 이어서 또 하나의 경쟁이 예상됩니다. 


우선 3대의 럭셔리 SUV 를 간략하게 소개해드렸습니다. 이번 모터쇼를 참관을 하신다면 다른 차량은 못 보더라도 이녀석들은 꼭 보시길 권해드립니다. 다른 어떤 차량 보다 큰 화제성을 가지고 있는 차량들이니 말입니다. 하지만 모터쇼 규모가 워낙 작아서 놓치는 일은 없을 것 같긴 하네요.


저도 이번에는 부산모터쇼를 방문할 예정이어서 직접 참관을 하고 후기를 블로그에 남기도록 하겠습니다. 화제성이 많이 부족한 모터쇼라 고민을 하긴 했지만 오늘 소개한 3대의 차량과 제네시스 G80, 르노삼성 QM6등 그래도 주목할 차량들이 있기에 기대하고 다녀오도록 하겠습니다. 기대해 주세요 :)




[ 함께 읽으면 좋은 포스팅 ]


단종 QM5, 새롭게 등장하는 QM6, 중형SUV 지각변동 오나?

디젤차 파문! 암초만난 제네시스 G80, SM6 디젤

제네시스 EQ900 6개월 성적표, 성공적인가?

럭셔리 SUV 전성시대, 카이엔 대항마 마세라티 르반떼 데뷔

벤틀리, 롤스로이스, 그들이 럭셔리SUV를 만드는 까닭은?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