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대역LTE-A단말기,갤럭시F(S5프라임) 19일 출격?

반응형

SK텔레콤이 현재 가장 빠른 통신 서비스인 '광대역 LTE-A'를 19일 부터 세계 최초로 상용화를 시작 합니다. '광대역 LTE' 와 'LTE-A'의 빠른 서비스에 감격해 하던것이 1년전 같은데 그것을 넘어서는 서비스가 또 등장을 한 것 입니다. 역시 이번에도 가장 빠른 서비스를 선보이는 캐리어는 SK텔레콤이 차지하는군요.





광대역 LTE-A의 최대 다운로드 속도는 225Mbps로 기존 LTE(75Mbps)보다는 세 배, 광대역 LTE나 LTE-A(150Mbps)보다 1.5배 빠른 속도를 보여 주고 있습니다. 이젠 유선 광랜의 속도인 100Mbps는 넘어선지 오래고 이제 스스로 기록을 만들어가고 있는 상황이네요. 통신 서비스 속도는 무조건 빠른게 장땡이라는 주의를 가지고 있는 저게에게는 무척 반가운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광대역 LTE-A 단말기 출시를 알리는 광고)


19일날 서비스가 선을 보일려면 그런 빠르기를 보여주는 단말기의 등장은 당연한 것이겠죠? 그동안 광대역 LTE-A 를 처음으로 지원할 단말기는 (가칭) 갤럭시S5 프라임 또는 갤럭시F라고 계속해서 이야기 했는데 19일날 발표회 현장에서 어떤 모델이 어떤 이름으로 등장할지도 관심 거리 입니다. 현재 그 부분에 대한 언급은 없는데 언론사에서는 그저 '갤럭시S5 광대역 LTE-A' 단말기라고 표현을 하고 있습니다. 



(유출된 이미지를 보면 기존 갤럭시S5에 비해서 화면도 크고 베젤도 작은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갤럭시F(또는 S5프라임)이 아닌 다른 모델?


현재 언론에 공개된 단말기의 대략적인 스펙을 보면 AP같은 경우는 스냅드래곤 805 쿼드코어와 QHD 디스플레이가 맞지만 화면 크기는 그동안 예측해 왔던 5.3인치나 5.2인치도 아닌 갤럭시S5와 같은 5.1인치로 나오고 있습니다.  그리고 메탈 바디로 알려진 것고 달리 G3와 같은 메탈 무뉘만 있는 것으로 예상 되고 있습니다.





(유출된 디자인 그대로 나올까요? 궁금 합니다.)



그동안 루머로 돌던 갤럭시F와는 화면 크기와 재질에 있어서 다른 부분을 보이고 있네요. 루머로 돌던 스펙에 너무 기대를 해서 그런지 이런 부분은 좀 실망스럽게 다가 오네요. 


현재 알려진 스펙은 정확한 부분이 없다 보니 19일날 모든 궁금증이 풀릴 것 같습니다. 빠른 속도에 걸맞는 얼마나 멋진 단말기를 선보이느냐 역시 속도 만큼 크게 관심이 가는 부분입니다. 현재 갤럭시S5 또는 G3 대기 구매자들은 이 단말기의 실제 모습에 큰 관심을 두실 것 같은데 19일 단말기의 실체와 가격을 보고 나서 어떤 단말기를 선택할지 결정하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관련글:


- LG G3 지금 살까 말까?

- 아이폰6, 광대역 LTE-A. NFC 지원할까? 루머 정리

- 갤럭시F VS 갤럭시S5 디자인 비교

- 갤럭시F,엘지 G3 돌풍 막을 수 있을까?

- 갤럭시S5 프라임이 아닌 갤럭시F? 스펙 살펴보기

- 갤럭시노트4, 기대하는 6가지 변화

- 베가 아이언2 시그니처 서비스 받아보니,

- 갤럭시S5 VS LG G3, 당신의 선택은?

- 베일벗은 LG G3, 얻은 것과 잃은 것








반응형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