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대급 디자인 4세대 신형 카니발 이번엔 성공할까? 미국에서?

반응형

국내 니미밴 시장에 적수가 없이 압도적인 1위를 달리는 기아 카니발이 4세대 출시를 앞두고 있습니다. 사실상 국민 미니밴이라 할 수 있는데 국산 수입차를 포함해서 카니발을 위협하는 차량은 현재 전무한 상태로 카니발 천하라 할 수 있습니다. 카니발은 1세대 출시 이후 지금까지 이런 위치를 쭉~ 이어오고 있는데 앞으로 그런 위치는 더욱 더 강화될 것 같습니다.

최근 기아차에서 4세대 카니발 외장 디자인을 보고 나서 그런 생각이 들었습니다.

지금까지 나온 디자인 중에서 가장 뛰어난 디자인을 하고 있는데 이런 모습으로 나온다면 국내에서 지금보다 더 초 대박을 칠 것으로 보입니다. 

이번에 공개된 카니발을 보니 특색없이 무난한 디자인의 3세대 대비 공격적이고 마초적인 모습을 하고 있습니다. 국내서는 사실 어떤 디자인으로 내놔도 독점이라 당연히 1등을 먹기 때문에 이렇게 신경 쓴 디자인을 내놓지 않았을텐데 아무래도 미국 시장을 많이 생각했던 것 같습니다.  

국내서는 승승장구 1등을 달리는 카니발 이지만 미국 시장에서는 늘 찬밥 신세이기 때문입니다. 

국내서는 호랑이지만 미국 시장에선 찬밥인데, 사실 미국 뿐만 아니라 해외 시장에서 좋은 성적을 받지 못하고 있습니다. 

사실 3세대 모델이 등장 했을때 디자인이 나쁘진 않아서 미국에서 살짝 선전하지 않을까하는 기대가 있었는데 역시나 3세대도 좋은 성적을 기록하지 못했습니다.

미국에선 국내 최강 미니밴 카니발 효과가 지금까지 정말 1도 먹히지 않고 있습니다. 국내서 국민 미니밴으로 불리며 사방에서 달리고 있는 카니발은 정말 미국에서 찬밥 일까요?

여기서 2020년 미국 미니밴 시장의 판매량을 잠깐 보겠습니다. 

닷지 그랜드 캐러밴

2020년 1분기 판매량을 보면 

Dodge Grand Caravan  24,931

Chrysler Pacifica  24,526

Honda Odyssey  16,390

Toyota Sienna  11,876

Kia Sedona(카니발)  3,608

보시는 것 처럼 카니발은 1분기에 3608대가 판매 되었는데 월 1천대가 살짝 넘는 판매량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1등을 달리는 닷지 그랜드 캐러밴과 비교하면 상당히 큰 차이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이런 낮은 인기 때문인지 미국에 방문했을때 카니발 보기가 그렇게 어려웠던 것 같습니다. 

그래도 그랜저와 달리 철수하지 않고 끝까지 버티며 경쟁하는 부분은 마음에 듭니다. 

하지만 이번에 등장한 4세대 카니발의 외형 모습을 보니 이번에는 한번 붙어 볼만 할 것 같습니다. 일단 디자인이 역대급이기 때문에 결함 이슈만 터지지 않는다면 좋은 성적을 기록하지 않을까 싶네요. 

기아차 디자이너들이 단단히 칼을 간 것 같은데 국내용 호랑이 카니발을 미국에서도 한번 쯤은 호랑이로 만들어 보고 싶었던 것이 아닐까요? 비록 지금은 만년 꼴찌라 그 앞에 강력한 라이벌을 제칠려면 보통 힘든일이 아니지만 이런식으로 미국에서 존재감을 보여 준다면 4세대 이후 부터는 어느정도 자리를 잡을 수 있으리라 봅니다. 

아직 실내, 그리고 주요 스펙에 대한 정보는 공개 하지 않았지만 일단 외형에서 좋은 모습을 보여 주었기 때문에 실내, 스펙에 대한 기대감도 같이 커지고 있습니다.

이번에야 말로 국내용이 아닌 미국에서도 통해서 한국 미니밴의 저력을 보여주었으면 좋겠습니다. 

by 카이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