쏘렌토 돌풍 막을까? 싼타페 부분변경 리틀 팰리세이드로 컴백

반응형

국내 중형SUV의 제왕이라 할 수 있는 싼타페가 요즘 체면이 말이 아닙니다. 한 수 아래로 취급하던 기아 쏘렌토가 신형으로 돌아온 이후 압도적인 판매량으로 싼타페를 제압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싼타페 4월 판매량을 보면 9270대로 전체 2위를 차지한 반면 싼타페는 3468대로 16위를 기록했습니다. 

두 차량의 판매량 차이는 두배가 훨씬 넘어가고 있습니다. 싼타페 입장에서는 정말 굴욕적인 시간이 아닐 수 없습니다.

아직 풀체인지 모델로 돌아오려면 시간이 훨씬 남았기에 부분변경에서 승부를 걸어야 하는 상황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번 부분변경에 대한 기대가 상당히 큽니다.

사실상 풀체인지급의 변화가 필요한 시점이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스파이샷으로 유출된 부분변경 사진을 보니 쏘렌토가 긴장할 만큼의 큰 변화가 이루어지는 것 같습니다. 사진을 보니 내외관 디자인 변화가 큰데 사실상 리틀 팰리세이드로 나올 것 같습니다. 

팰리세이드는 국내서 차량이 없어서 못 파는 인기 차종이라 싼타페가 팰리세이드 판박이로 나온다면 쏘렌토와의 대결에서 승기를 잡을 수 있다고 봅니다. 

팰리세이드 구매를 기다리다 지친 소비자들이 싼타페로 대거 옮길 가능성이 있기 때문입니다. 

코라인카블로그(KCB)에 올라운 실내 사진을 보면 팰리세이드 실내와 거의 흡사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팰리세이드 실내

팰리세이드의 센터페시아를 그냥 카피한 모습인데 팰리세이드의 염가버전이라고 보면 될것 같습니다. 10.25인치 와이드 디스플레이가 탑재된 점 역시 비슷한데 다른 부분이라면 공조기 버튼이 밑으로 내려온 것이 차이인 것 같습니다. 

외장막을 하고 있는 부분변경 싼타페를 보면 전면의 라디에이터그릴이 더 커진 것을 알 수 있고 T자형 주간주행등(DRL)이 추가 되면서 팰리세이드와 더 비슷해 졌습니다. 

요즘 신차들은 나오는 족족 거대해 지는 크기를 자랑하는데 부분변경 싼타페도 다르지 않습니다. 

부분변경임에도 기존 2세대 플랫폼이 아닌 신규 3세대 플랫폼을 적용해 차체가 훨씬 커졌습니다.  

신형 쏘렌토가 늘 싼타페 대비 큰 차체를 자랑해 왔는데 이번 부분변경 싼타페가 크기면에서 쏘렌토를 앞지를 수 있을지도 관심사 입니다. 실제로 현행 모델 대비 전장이 70mm 늘어나 2835mm 신형 쏘렌토 보다 더 긴 휠베이스를 확보할 것이라고 알려졌습니다. 

팰리세이드 휠베이스가 2900mm 인데 65mm 차이로 비교적 넉넉한 3열도 기대해 봐야 겠습니다. 

또한 부분변경임에도 파워트레인 변화가 이뤄진다고 합니다. 엔진 라인업은 기존 가솔린과 디젤을 유지하고 추가로 하이브리드, 플러그인하이브리드가 추가 됩니다. 디젤은 두 종류에서 2.0L 디젤 하나로 나오고 가솔린은 2.0L, 2.5L 가솔린 터보 엔진이 추가 될 예정입니다. 

중국형 싼타페 부분변경

하지만 쏘렌토가 하이브리드 모델로 홍역을 치르며 지금까지 판매가 중단된 상태라 싼타페 하이브리드 모델에 대한 기대감은 그리 크지 않습니다. 개인적으로 최근 중국에서 공개된 부분변경 싼타페의 실내가 더 마음에 드는 것 같습니다. 

사실 팰리세이드의 외관과 실내 디자인을 별로 좋아하지 않기 대문입니다. 중국발 싼타페가 좀 더 미래지향적이고 차별성이 있어 보이네요. 

부분변경 싼타페는 오는 6월 출시예정이라고 합니다. 

by 카이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