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WC 2020 주목할 스마트폰! LG G9, V60 씽큐, 갤럭시S20 울트라

얼마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가전과 IT 그리고 자동차와 관련된 'CES 2020'이 열렸습니다. IT와 자동차를 좋아하는 저와 같은 사람들에게는 정말 꿈의 행사가 아닐 수 없습니다. 

하지만 모바일을 좋아하는 사람들의 꿈의 행사라면 바로 2월에 스페인 바로셀로나에서 열리는 'MWC 2020' 이라 할 수 있습니다. 저 역시 모바일에 관심이 많기 때문에 늘 관심있게 지켜보는 행사 입니다. 

3년전에 MWC 2017 참관을 위해 스페인에 다녀온적이 있는데 이번 2020 MWC 에도 참관을 할 계획입니다. 그동안 사진이나 외신을 보면서 소식을 전 했다면 직접 생생한 소식을 현장에서 영상과 글로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올해 MWC 2020 에 주목할 스마트폰은 뭐가 있을까요? 정말 다양한 스마트폰을 만나 볼 수 있겠지만 한국인으로서 한국에서 볼 수 있는 제품중에 소개하자면 세개의 제품이 있을 것 같습니다. 

1. LG G9 ThinQ 

스페인에서는 LG전자의 프리미엄폰 두 모델이 공개가 됩니다. 우선 G9 ThinQ 와 듀얼스크린폰인 V60 ThinQ 입니다. G9 씽큐의 특징을 보면 우선 후면에 장착된 카메라가 기존 듀얼에서 이번에는 초광각, 표준, 망원 화각에 ToF 등 총 4개로 늘어난다고 합니다. 

LG G9 씽큐 예상도

전면 디스플레이 화면 크기는 6.4인치에서 6.8인치로 늘어날 예정이고 물방울 노치 디자인으로 변경해서 좀 더 몰입감 있는 화면을 제공할 것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기존의 후면 지문 인식에서 스크린 일체형 지문인식 방식으로 변경이 됩니다. 

2. LG V60 ThinQ 

시장에 없던 듀얼스크린을 앞세워 등장했던 V50은 공개 되었을때만 해도 혹평 일색 이었지만 막상 출시된 후 국내에서 큰 인기를 얻었습니다. 그래서 이런 인기에 힘입어서 하반기에 좀 더 개선된 듀얼스크린을 탑재한 V50S ThinQ 모델이 공개 되었습니다. 

이번 MWC 2020 에 공개될 V60 ThinQ 역시 듀얼스크린이 장착된 모델 입니다. 

아직 제품에 대한 자세한 스펙들에 대한 이야기가 많이 나오지는 않고 있습니다. 그러다보니 더욱 궁금해지고 있는데 예상 이미지를 보면 카메라가 기존의 가로구성이 아닌 세로구성으로 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아직 아이폰11 같은 인덕션 디자인을 따르고 있지 않은데 일단 가로가 아닌 세로로 나온다면 이전 모델과는 확실히 다른 느낌이 들 것 같습니다.

현재 V50 ThinQ을 사용하는 입장에서는 듀얼스크린을 또 어떻게 개선 시켰을 지가 상당히 궁금합니다.  

3. Samsung Galaxy S20 

상반기 가장 주목받는 스마트폰은 갤럭시S 시리즈라 할 수 있습니다. 원래 갤럭시S11이 되어야 하는데 갑자기 이름이 S20으로 껑충 뛰었습니다. 2020년 이라서 같이 흐름을 맞추기 위해서 이름을 변경한 것 같습니다. 

앞으로 이름으로만 갤럭시S의 출시연도를 쉽게 알 수 있게 된 것은 긍정적인 변화로 볼 수 있겠네요. 

갤럭시S20의 변화를 보면 가장 큰 변화는 역시 카메라 입니다. 기존 가로 배열에서 이번에는 아이폰11 처럼 인덕션 디자인으로 변모했습니다. 

아이폰을 따라 했다는 말이 나올 수 있는데 저는 카메라 성능만 좋아진다면 어떤 디자인도 상관이 없습니다. 

갤럭시S20 예상 스펙

이번에는 갤럭시S20, 갤럭시S20 플러스, 갤럭시S20 울트라 등 총 3종류로 출시가 됩니다. 울트라 트림이 하나 늘어났는데 높은 하드웨어 스펙만큼 가격도 상당히 비쌀 것으로 보입니다.

울트라 같은 경우 무려 1억800만화소의 카메라가 후면에 장착이 됩니다. 또한 최대 100배 디지털 줌과 광학10배 줌을 제공 합니다. 화면 크기는 6.9인치로 역대급 크기를 자랑하고 60Hz와 120Hz 의 인피니티-O 디스플레이를 탑재합니다.

울트라 같은 경우 배터리 용량은 5000mAh 로 역시 역대급 성능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AP는 7나노 공정의 엑시노스 990이 들어가는데 2개의 NPU(신경망처리장치) 코어로 인공지능(AI) 연산 성능을 대폭 향상시켰습니다. 

갤럭시S20 같은 경우 스페인이 아닌 미국 뉴욕에서 먼저 공개가 될 예정이기 때문에 좀 더 빨리 만나 보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MWC 2020 에서 주목할 삼성, LG전자의 주요 스마트폰에 대해서 살펴 보았습니다. 하지만 어디까지나 루머를 정리한 내용이기에 정확한 것은 아니고 공개될때 여러 부분에서 달라질 가능성이 있습니다.

스페인 MWC 2020 현장에서 위에 소개한 스마트폰 3종에 대해서 빠르게 소개하는 시간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기대해 주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 

LG TONE+ Free(톤플러스 프리) 블루투스 무선 이어폰 개봉기&후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