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S20 살까 갤럭시Z플립 살까?

갤럭시S20을 기다리고 있던 분들은 올해는 좀 고민을 해야 할 것 같습니다. 일단 갤럭시S20이 세개의 모델로 나오면서 선택의 고민이 생겼는데 거기다가 폴더블폰 갤럭시Z플립도 등장을 하기 때문입니다.

저도 지금까지는 갤럭시S20 중에 뭘 살까 고민하고 있었는데 생각지도 못한 갤럭시Z플립이 등장하면서 선택의 어려움은 더 커졌습니다. 

작년에 등장한 갤럭시폴드가 가격이 너무 높게 나와서 구매할 생각을 못했는데 이번에 나오는 갤럭시Z플립은 가격이 생각보다 저렴하게 나올것 같아서 갑자기 고민이 생겼습니다. 

사실상 공개된 갤럭시Z플립의 디자인을 보니까 생각보다 상당히 깔끔하게 나와서 더 고민이 됩니다. 접는 폴더블폰이 대중화 되려면 좀 시간이 걸릴 거라고 생각했는데 이 녀석의 등장으로 그 기간이 상당이 단축될 것 같습니다.



갤럭시폴드가 가로로 접는 방식이라면 이 녀석은 세로로 접는 방식 입니다. 기본의 스마트폰을 반으로 접어서 다닌다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여성용 화장품 콤팩트 파우더 용기와 비슷하게 생겼는데 이런 디자인 때문에 여성들에게 특히 인기가 많을 것 같습니다. 여기에 컬러만 매혹적으로 나온다면 제대로 한방 터트릴 것 같네요. 

색상은 블랙과 퍼플로 나온다고 하는데 레드, 핑크 등 좀 더 다양한 컬러 구성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접히는 부분이 70도에서 110도 사이 각도로 고정이 가능한 힌지를 두고 위아래로 여닫는 형태라고 합니다. 완전히 펼치면 22대 9 비율의 6.7인치 화면이 나타납니다. 

갤럭시S20 울트라 화면 사이즈가 6.9인치가라고 하는데 그 것보다는 크기가 작네요. 이왕 접히는 방식이라고 하면 7인치 정도로 해도 될 텐데 말이죠. 

갤럭시Z 플립 전면을 보면 갤럭시노트10의 인피니티-O 디스플레이로 카메라가 중앙에 위치해 있습니다. 여기에 초박형 글라스(UTG)가 적용돼 보호 필름을 적용했던 전작 갤럭시 폴드보다 내구성이 더 좋아질거라고 합니다.  

그리고 재미있는 것이 후면 카메라 옆에 1.06인치 AMOLED 가 장착이 되어서 세컨드 스크린 역할을 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펼치지 않아도 이곳을 통해서 여러 가지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무게는 183g으로 갤럭시 폴드(276g)와 비교해 약 90g 줄었고 갤럭시노트10 플러스(196g)보다도 가볍습니다. 후면에는 1200만화소의 듀얼 카메라가 전면에는 1천만화소 싱글 카메라가 장착이 되었습니다. 

지문인식은 디스플레이 일체형이 아닌 측면지문 인식을 지원 합니다. 

퀄컴 스냅드래곤 855+ 에 8GB 램, 256GB 저장공간을 제공하고 있는데 아쉽게도 마이크로SD 슬롯을 제공하지 않기 때문에 추가 확장은 안됩니다. 15와트(W) 고속충전을 지원하는 3,300mAh 배터리를 지원할 전망입니다. 

이름을 갤럭시Z플립이라고 지었는데 저 같으면 갤럭시L 또는 그냥 갤럭시플립 이라고 했을 것 같습니다. 앞으로 두번 펼쳐지는 제품이 등장할 예정이라고 하는데 그 모델의 이름이 갤럭시Z 라고 합니다. 갤럭시Z플립은 이름이 너무 긴 것 같습니다.   

이 녀석은 갤럭시폴드 같은 고가의 제품이 아닌 보급형 폴더블폰이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가격도 100만원 중반대로 나올 것 같은데 갤럭시S20 울트라 보다 살짝 비싸게 나올 것 같습니다. 

성능적으로 보면 갤럭시S20 이 더 강력하기에 고성능 제품을 생각 하신다면 갤럭시S20 시리즈를 구매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남과 다른 색다른 디자인의 스마트폰을 원한다면 갤럭시Z플립을 선택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폴더블폰 시장을 열어제친 삼성전자가 속속 후속작을 만들어내고 있는데 다음에 나올 두번 접는 신개념 스마트폰 '갤럭시Z'가 벌써 부터 기대됩니다. 

by 카이

MWC 2020 주목할 스마트폰! LG G9, V60 씽큐, 갤럭시S20 울트라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