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오브제(objet) 기획전 방문 후기 (feat 어반자카파)

반응형

요즘 1인 가구가 늘어나고 나만의 생활을 중시하는 '혼라이프'가 사회적 트랜드로 부각 되면서 소형 가전들이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하지만 나를 위한 소형 가전에서 럭셔리한 감성을 가진 프리미엄 제품을 찾기 어려웠던 것이 사실 입니다. 

대형 가전에서는 프리미엄 제품을 찾기 쉽지만 소형 가전에서는 그렇지 못했는데 LG 전자에서 'LG 오브제' 가전을 선보이면서 국내에 '프리미엄 프라이빗 가전'이라는 새로운 시장을 만들어내며 시장에서 좋은 반응을 이끌어내고 있습니다. 

저도 큰 관심을 가지고 있는데 얼마전 서울시 강남구 청담동 디자이너클럽에서 초(超)프리미엄 가전 ‘LG 시그니처(LG SIGNATURE)’ 소비자와 인플루언서를 초청해 LG 오브제 기획전 ‘Space is LG Objet’가 열려서 저도 참석을 하고 왔습니다. 

고속도로 위에 떠있는 국내 최초 상공(上空)형 휴게소 ‘시흥 하늘 휴게소’로 유명한 공간 디자이너 김치호씨와 함께 LG 오브제와 조화를 이루는 공간을 만들었는데 오브제와 가구들의 감각적인 하모니를 제대로 감상할 수 있었습니다. 

LG 오브제는 현재 TV, 오디오, 냉장고, 가습 공기청정기 등 총 4개의 제품군으로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이날 기획전에서는 각각의 제품에 맞는 감각적인 인테리어로 제품을 더욱 돋보이는 연출을 만들었습니다. 

이날 도슨트 그룹 투어에서  4가지 컨셉존을 다니면서 공간에 대한 자세한 설명을 들을 수 있어서 기획전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침대 옆에 공기청정기와 냉장고 구성 어떤가요? 

사진으로만 보면 가전이 아닌 협탁 같은 가구로 보여서 자연스럽게 침실 공간에 녹아드는 것이 매력이라 할 수 있습니다. 

의자에 앉아서 대화를 나눌때 감미로운 음료는 좋은 윤활제가 될 수 있는데 시원한 음료를 찾기 위해서 거실의 냉장고로 굳이 가실 필요가 없습니다. 그 자리에 앉아서 바로 오브제 냉장고에서 꺼내 먹으면 되니 말이죠. 

가구처럼 활용 하면서 가전처럼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 오브제의 가장 큰 매력중에 하나라 할 수 있습니다. 

냉장고의 윙윙 거리는 소음 때문에 침대 옆에 두는것에 대해서 꺼릴 수 있습니다. 하지만 오브제 냉장고는 반도체 열전소자 기술을 적용해서 진동이 거의 발생하지 않는 저소음 냉장고 입니다. 

냉장고 문을 닫을때 소음이 나지 않게 하기 위해서 프리미엄 냉장고에 사용되는 뎀퍼 적용으로 문을 닫을때 충격과 소음을 잡아주고 도어를 끝까지 닫아줘서 냉장고 속 냉기를 잡아 줍니다.  

음료를 시원하게 보관하는 용도 외에도 화장품을 보관할 수 있습니다. 파우더룸에 오브제 냉장고 하나 있으면 감성적인 화장품 냉장고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하단에는 무드 조명등이 있어서 감성 분위기를 높여주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오브제 오디오는 블루투스 연결이 가능한 무선 제품으로 어느 곳에 갖다 놓아도 감각적인 사운드를 들려 줍니다. 

특히 영국의 세계적인 오디오 브랜드인 '메리디안(Meridian)'의 기술을 적용해서 사운드의 감성이 더욱 돋보인다고 할 수 있겠네요.  

192khz/24bit 의 고음질을 재생이 가능하고 2.1 채널 160W 출력에 블루투스 등으로 모바일 기기와 쉽게 연동이 가능 합니다. 

물론 어느곳에 두어도 하모니를 이루는 감각적인 감성은 기본입니다. 서재와 다도를 결합한 공간에서도 자신만의 존재감을 오롯이 보여주고 있습니다. 

청음실에서 따로 오브제 오디오의 사운드를 경험할 수 있었는데 확실히 메리디안 사운드 적용된 덕분에 고음과 저음의 적절한 밸런스를 느낄 수 있었습니다. 

LG전자가 메리디안과 협력한 이후 선보인 오디오 제품의 성능을 보면 확실히 많은 부분이 업그레이드가 되었다는 것이 느껴지는데 오브제 오디오에서도 두 회사 협력의 결과를 제대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가구와 하나가 된 오브제 TV 역시 강렬한 인상을 심어주고 있습니다. 

65인치 슈퍼 울트라HD(4K) TV와 3단 수납장 그리고 하단에는 3채널 시스템에 100W 출력의 사운드바까지 내장되어 있었습니다. 한마디로 '아날로그+디지털'이 만난 퓨전 가전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TV를 보다가 패널을 옆으로 밀면 그 안에 책장이 나오는 것을 보고 놀라시면 안 됩니다. 

오브제 가습 공기청정기는 6단계 토탈 케어 플러스 필터로 초미세먼지, 알러지 유발 물질, 유해가스, 스모그 원인 물질까지 제거합니다. 또한 세균 보다 작은 크기의 미세한 수분을 내보내 세균 걱정 없는 촉촉함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또한 PM 1.0 센서를 탑재해서 극초미세먼지까지 확인할 수 있어서 더 세밀한 감지가 가능 한 것이 특징입니다. 

수면환경개선인증(GS) 마크를 획득해서 침대 옆에 두어도 소음 때문에 숙면을 방해하는 일은 없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무선스마트폰 충전 기능을 지원하기 때문에 잠을 잘때 오브제 가습 공기청정기에 올려 놓으면 아침에 100% 완충된 스마트폰을 만날 수 있습니다. 

감각적인 기획전 공간에 어울리는 케이터링 서비스로 좀 더 편안하게 현장을 즐길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이날 많은 호응을 이끌었던 프로그램 중에 하나는 '애쉬우드 체험' 이었습니다.

LG 오브제가 가전과 가구가 하나가 된 제품이라는 것은 이제 아실 겁니다. 또한 최고급 목재를 사용해서 고급스러움과 멋짐을 함께 담고 있는데 이날 진행된 애쉬우드 체험을 통해서 나만을 위한 오더 메이드 방식의 가전 LG 오브제에 대해서 좀 더 이해할 수 있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습니다. 

엘지 오브제는 최고 등급의 프리미엄 애쉬 원목과 리얼 알루미늄의 조합으로 만들어졌고 9가지 프리미엄 원목 컬러 중 취향에 따라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남이 아닌 나만을 위한 오더 메이드 방식의 프리미엄 프라이빗 가전 인데, 직접 애쉬우드 체험을 하면서 나무결과 컬러를 경험해 프리미엄한 소재를 적용한 오브제에 더욱 애착이 가게 되었습니다. 

이날 애쉬 트레이로 만든 트레이 입니다. 애쉬 우드(물푸레)로 만들었는데 이날 직접 만든 것을 기념품으로 가져 갈 수 있었습니다. 

이날 기획전의 마지막은 깜짝 게스트 어반자카파의 감성적인 노래들로 마감을 할 수 있었습니다. 가을이 생각날때 떠오르는 그룹중에 하나가 어반자카파인데 이날 오브제의 감성과 가을의 느낌을 잘 살려 준 것 같습니다. 


이날 디자이너 김치호씨와 함께 엘지 오브제와 조화를 이루는 공간을 통해 눈호강을 하고, 맛있는 케이터링을 통해서 입 호강을 했는데 마지막에는 감미로운 노래로 귀 호강까지 할 수 있어서 정말 좋았습니다. 

깊어가는 가을 감성있는 나만을 위한 프리미엄 프라이빗 가전을 찾고 있다면 LG 오브제 어떠신가요? 

by 카이


LG V50S 씽큐 듀얼스크린과 떠난 매그넘 인 파리 & 내쇼널지오그래픽 사진전

갤럭시 워치 액티브2 후기, 스마트 워치의 편견을 버릴시간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