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V50S 씽큐 후기, 듀얼 스크린의 매력! (실제활용기)

스크린이 하나만 있는 스마트폰 시대를 살아가다가 LG V50S ThinQ 등장으로 요즘에는 듀얼스크린 시대를 살아가고 있습니다. 처음에는 신기하고 낮선 두개의 스크린이 과연 필요할까 하는 의구심도 있었지만, 확실히 직접 써보니 스크린이 하나 더 늘어나니 그 만큼 할 수 있는 것이 많아져서 확실히 좋아진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LG V50S ThinQ 리뷰를 총 3개 작성 하면서 디자인 리뷰부터 기능적인 부분을 살펴보았는데,  이번 시간에는 듀얼스크린 활용기로 마무리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이번에 새롭게 출시된 신형 듀얼스크린 같은 경우는 올초에 등장한 V50 ThinQ와 다르게 지원되는 앱들이 좀 더 늘어났습니다. 특히 웨일 앱 같은 경우 듀얼스크린에 최적화 되어 출시 되면서 활용성이 높아졌습니다. 

웨일앱을 실행 하시고 상단의 스페이스 버튼을 누르게 되면 듀얼 스크린으로 화면이 확장이 됩니다. 2개의 화면을 한번에 확인할 수 있는 멀티 페이지 모드가 가능하게 되는데, 이렇게 되면 현재 화면에서 화면 이동 없이 듀얼스크린으로 상세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멀티 페이지 모드가 좋은 점은 여러가지가 있겠지만 저 같은 경우 쇼핑할때 상당히 유용했습니다. 상품을 검색할때 여러개의 쇼핑물을 방문해서 가격나 주요정보를 비교할때가 많은게 사실 입니다. 

그럴때 두개의 스크린에서 제품의 가격과 기능등을 동시에 확인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예전에는 하나의 쇼핑 사이트를 캡쳐하고 다른 사이트를 캡쳐해서 이미지로 두 제품을 비교해서 보곤 했는데 멀티 페이지 모드 덕분에 두개의 쇼핑 사이트를 한번에 쉽게 확인할 수 있게 되어서 시간과 번거로움을 절약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두개의 웹페이지를 열어서 양쪽에서 기사 내용을 확인할 수 있고, 원문과 번역문을 보면서 영어공부도 할 수 있습니다. 

또 하나 개선된 부분을 보면 듀얼스크린 기능중에 확장 모드가 추가 되었습니다. 사진에 보시는 것 처럼 확장모드 메뉴가 새롭게 보이는데 이 기능은 크롬 또는 네이버 앱에서 실행할 수 있습니다. 

확장모드를 선택하면 하나의 스크린이 아닌 두개의 스크린에 하나의 이미지나 텍스트가 표시가 됩니다. 

확장 모드를 이용하게 되면 두개의 화면으로 콘텐츠를 볼 수 있기 때문에 좀 더 편리 합니다. 지도 같은 경우도 확장모드를 사용하면 두개의 스크린에 걸쳐서 지도가 표시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중간에 힌지 때문에 검정색 부분이 거슬리기는 하지만 그래도 넓고 크게 볼 수 있기 때문에 확장 모드는 생각보다 요긴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 웹툰을 볼때 큰 화면으로 시원 시원하게 볼 수 있어 좋았습니다.  

또한 프리스탑이 가능하기 때문에 사진에서 보시는 것 처럼 접어서 테이블 위에 올려 놓으면 두명이서 양쪽에서 동시에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아이들과 함께 한다면 다른 스크린에는 유튜브를 틀어놓고 반대쪽에서는 뉴스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콘텐츠가 만약 반대로 보이신다면 화면 위를 올린 상태에서 '180도 회전' 메뉴를 누르시면 양쪽에서 정상적인 위치에서 콘텐츠를 모두 보실 수 있습니다. 

이동중에 저는 주로 넷플릭스로 영화를 보면서 다른 스크린에서는 영화, 드라마 관련 내용을 검색해서 보는 경우가 많습니다. 바로 바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어서 좋더군요. 

또한 사진을 촬영하면 바로 아래에 촬영한 사진이 뜨기 때문에 바로 확인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잘 찍었는지 따로 갤러리에 들어갈 필요 없이 촬영과 동시에 큰 화면으로 확인할 수 있어서 시간을 아낄 수 있습니다. 

얼마전에 매그넘 인 파리 전시회를 다녀왔는데 V50S에서 구글 렌즈로 작품에 대해서 확인하고 네이버 지식백과로 관련 정보를 확인하면서 보니 좀 더 즐거운 관람이 가능했습니다. 

어떻게 활용하느냐에 따라서 듀얼 스크린의 활용성은 더욱 늘어난다고 볼 수 있습니다. 요즘 직장인에게 듀얼스크린은 주식폰이라 불리며 인기를 끌고 있다고 하는데, 듀얼스크린에 각각 투자한 회사의 시세창을 열어놓고 확인할 수 있어 좋습니다. 

집에서 듀얼 모니터로 시세를 확인하는 것을 듀얼스크린를 통해서 스마트폰에서도 가능해졌습니다. 

듀얼스크린 메뉴를 통해서 다양한 설정이 가능 합니다. 처음과 달리 계속되는 업데이트를 통해서 더욱 디테일한 설정이 가능해져서 좋은 것 같습니다. 

듀얼스크린을 켤때 자동으로 실행할 앱을 설정할 수 있는데 만약 캘린더를 선택하게 되면 듀얼스크린을 열면 좌측에서 바로 캘린더가 실행이 되는 구조 입니다. 일정 확인이 중요한 분들에게는 상당히 유용할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LG V50S ThinQ 듀얼스크린에 대해서 총 4회에 걸쳐서 주요 특징에 대해서 살펴 보았습니다.


올 상반기 듀얼스크린이 등장할때만 해도 소비자들의 냉대를 받았다면 실제 출시되고 나서는 뜨거운 관심속에 큰 인기를 끌었습니다. 

그리고 더욱 더 개선된 모델인 V50S ThinQ 가 출시가 되었습니다. 실제로 많은 개선이 이루어졌고 듀얼 스크린의 활용도는 더욱 높아졌습니다. 앞으로도 듀얼스크린의 활용성을 더욱 높여간다면 접는 스마트폰과 함께 시장에 새로운 흐름을 만들어 갈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다음에 나올 듀얼 스크린은 또 어떤 개선된 모습으로 나올지 벌써부터 기대가 됩니다 :) 

by 카이


LG V50S 씽큐 카메라 후기, 유튜브에 최적화된 스마트폰?

LG V50S 신형 듀얼스크린 vs 듀얼스크린, 어떻게 변했을까?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