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V50S 씽큐 카메라 후기, 유튜브에 최적화된 스마트폰?

반응형

듀얼스크린으로 스마트폰 시장에 새로운 장르를 만들어낸 'LG V50S ThinQ (이하 V50S)'가 국내에 본격 출시 되었습니다. 이전 모델 대비 개선된 부분이 많아서 그런지 미리 사용해본 경험상 완성도는 확실히 높아진 것 같습니다. 

처음에 나올때만 해도 듀얼스크린이 얼마나 효율적일까 하는 의구심이 있었는데 그런 걱정은 기우에 불과 했던 것 같습니다. 잘만 사용한다면 상당히 효율적이고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으니 말입니다. 

지난 시간에 이전, 신형 듀얼스크린을 직접 비교하면서 개선된 점이 무엇인가 살펴 보았는데, 이번 시간에는 V50S의 주요 기능중에서 카메라와 크리에이터를 위한 최적화된 기능에 대해서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V50S는 후면에 두개의 카메라와 전면에 한개의 카메라가 탑재 되었습니다. 후면에는 일반 카메라(1,200만화소, F1.8, 78도), 초광각카메라(1,300만화소, F2.4, 136도) 달려 있는데, 초광각 렌즈 덕분에 상당히 넓은 화각을 담을 수 있습니다.  

전면에는 무려 3,200만화소(F1.9, 79도)의 고화소 카메라가 탑재 되어서 셀프촬영이나 동영상 촬영에 유리한 면이 있습니다. 전면에 고화소 카메라를 탑재한 이유는 요즘 유튜브의 인기로 스마트폰을 이용해 동영상 콘텐츠를 남기는 수요가 많기 때문에 그에 대한 대응이라고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물론 인스타그램 같은 SNS에 올릴 사진 역시 품질이 좋아야 하기 때문에 3200만 화소 대응은 반가운 부분이라 할 수 있겠네요. 

사실 저도 스마트폰으로 동영상 촬영을 많이 하기 때문에 스마트폰 카메라 성능에 특히 관심이 많은 편 입니다.  V50S 동영상 성능은 4K(UHD) 60fps(후면카메라) 촬영까지 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일반 카메라

초광각 카메라

샘플 사진에서 보시는 것 처럼 넓은 초광각을 이용, 넓은 풍경을 담을 수 있어서 시원한 느낌이 나는 사진을 건질 수 있습니다. 

아웃포커스 적용 사진

배경을 흐리게 하는 아웃 포커스 효과로 좀 더 감성있고 완성도 있는 사진을 촬영할 수 있습니다.  

사진 뿐만 아니라 동영상에서도 배경흐림(아웃포커스) 연출이 가능합니다. 

예전에는 스마트폰으로 야경 사진을 잘 촬영하지 않았습니다. 그 이유는 흔들림에 취약했기 때문인데 이제는 기술의 발달로 야경 촬영시에도 비교적 괜찮은 사진을 건질 수 있게 되었습니다. 

V50S 는 야경사진(나이트뷰 모드) 모드 추가로 야경사진을 좀 더 쉽게 촬영할 수 있습니다. 

두 사진 모두 삼각대 없이 어두운 공간에서 나이트뷰 모드로 손으로 들고 촬영한 사진 입니다. 

밤이나 어둔 공간에서는 나이트 뷰 모드를 선택해서 촬영하시면 됩니다. 만약 나이트 뷰 모드가 보이지 않는다면 더보기 메뉴에 들어가서 나이트 뷰 모드를 찾으시면 됩니다.

또한 AI 액션 샷 기능으로 움직이는 피사체도 흔들림 없이 사진 촬영이 가능 합니다.   

전면 3,200만 고화소 덕분에 셀피 촬영시 좀 더 고품질의 사진을 담을 수 있고, 여기에 스튜디오 기능을 통해서 다양한 셀피 효과를 줄 수 있습니다.    

요즘 유튜브나 동영상 사이트에 가보면 ASMR 영상들이 많이 올라 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음식 먹는 맛있는 소리를 깨끗하게 녹음해서 영상을 만드시는 분들이 많은데 V50S에서 동영상 촬영중 ASMR 모드를 선택하면 고감도 마이크로 작은 소리도 선명하게 촬영이 가능 합니다. 

특별한 장비 없이도 V50S 하나면 ASMR 영상도 뚝딱 만들 수 있습니다. 

영상 뿐만 아니라 음성녹음 모드에서도 ASMR 기능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V50S 에서는 고음질의 음성녹음이 가능한데 평소 유튜브 촬영때 음성은 V50S를 이용해서 녹음하고 있습니다. 고가의 녹음장비 보다 더 뛰어난 모습을 보여주고 있기 때문에 V50S 가 있다면 다른 녹음 장비를 굳이 구매하지 않으셔도 될 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LG V50S ThinQ 의 카메라 기능과 1인 크리에이터를 위한 최적화 기능들에 대해서 살펴 보았습니다. 확실히 카메라도 전면에 고화소의 카메라를 탑재한 점이나 ASMR 지원 등 요즘 소비자들이 원하는 니즈에 맞추어서 적절한 기능들을 잘 넣은 것 같습니다.


유튜브 콘텐츠를 집에서 스마트폰을 이용해서 가볍게 만들려 한다면 V50S 로도 충분한 결과물을 만들어낼 수 있을 것 같더군요. 

앞으로도 1인 크리에티브를 위한 다양한 기능들이 탑재된 스마트폰들이 좀더 많이 출시가 되었으면 좋겠네요. 다음 시간은 V50S 리뷰의 마지막 시간인데 씀씀이가 좋은 듀얼스크린 리얼 활용기로 찾아 오도록 하겠습니다. 

by 카이


LG V50S 신형 듀얼스크린 vs 듀얼스크린, 어떻게 변했을까?

갤럭시노트10 닮은꼴? 갤럭시 A90 5G 준프리미엄폰 리뷰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