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슨 무선청소기 V11 220 에어와트 CF+ & 퓨어 쿨 크립토믹 퓨어 + 핫앤쿨 크립토믹 신제품 행사 후기

전세계 프리미엄 무선 청소기 시장을 이끌고 있는 글로벌 가전회사인 영국 다이슨(Dyson)에서 새로운 신제품들을 국내에 선보였습니다. 국내에 선보인 모델들은 다이슨 V11™ 220 에어와트 CF+ 무선 청소기, 그리고 다이슨 퓨어 쿨 크립토믹™ 공기청정기’와 온풍기 겸용이 되는 ‘다이슨 퓨어 핫앤쿨 크립토믹™ 공기청정기’ 입니다. 

서울 강남구 압구정동 서울옥션빌딩에서 '신기술 설명회'를 열었는데 그 현장에 다녀왔습니다. 지금부터 다이슨의 신제품 설명회 현장 스케치와 함께 새로 공개된 제품들에 대해서 살펴보는 시간을 가져 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날 무선청소기와 공기청정기를 공개를 했는데 제품을 소개하기에 앞서 '실내공기오염과 관리'라는 주제로 연세의대 내과학교실 박중원 교수의 이야기를 들을 수 있었습니다. 

이제 가을이 지나고 겨울이 시작되는데 이 말은 곧 중국산 미세먼지의 습격을 의미하는 것이기 때문에 그리 즐겁지만은 않은게 사실 입니다. 벌써부터 미세먼지 생각을 하니 목이 컬컬한 느낌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제 한국에서 공기청정기는 필수품목이 되었습니다. 다이슨 역시 국내시장의 특수성을 알고 공기청정기를 투입하고 있는데 공기청정기 구매를 고려중이라면 다이슨의 이번 신제품을 잘 살펴볼 필요성이 있습니다. 

박중원 교수의 강연이 끝난 이후 바로 다이슨 퓨어 쿨 크립토믹™ 공기청정기’와 온풍기 겸용이 되는 ‘다이슨 퓨어 핫앤쿨 크립토믹™ 공기청정기’ 에 대해서 설명을 들을 수 있습니다. 

공기청정기 프리젠테이션은 다이슨 환경 제어 기술 총괄 에반 스티븐스(Evan Stevens) 씨가 수고해 주셨습니다. 다이슨이 이날 공개한 공기청정기의 가장 큰 특징중에 하나는 프름알데히드를 지속적으로 파괴하는 기술이 탑재 되었다는 것 입니다. 

프롬알데히드는 합판 제품, 소독약, 청소용 세제, 카펫, 주름방지 가공이 된 의류, 담배, 화장품, 페인트, 광택제 등 우리가 사용하는 수 많은 실상생활용품에 포함되었으며 이 프롬알데히드는 한번으로 끝나지 앟고 오랜 시간 지속적으로 방출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집안에서 깨끗한 공기를 유지하기 위해서 프롬알데히드 제거는 정말 중요한 부분 입니다.  

하지만 프롬알데히드 입자는 조미립자(PM0.1)의 500분의 1 정도 크기이기 때문에 포작하기 어려운게 사실 입니다. 다이슨에서는 화학자들로 구성된 팀에서 2016년부터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다양한 방식을 연구해 왔고 크립토멜레인을 발견하기까지 20여가지 이상의 촉매를 테스트했습니다. 

다이슨 퓨어 쿨 크립토믹™ 공기청정기’와 온풍기 겸용이 되는 ‘다이슨 퓨어 핫앤쿨 크립토믹™ 공기청정기’는 실내 공기 오렴 물질을 자동으로 감지하고 기기를 활성화해서 서 방 안 공기 전체를 정화해 주고, 미세먼지를 99.95% 제거하고 지속적으로 프름알데이히드를 파괴 합니다. 

새로운 다이슨의 크립토믹™ 기술이 적용된 필터에서는 크립토멜레인 광물과 동일한 구조로 이루어진 고유의 촉매 코팅 처리가 되어 있으면 '감지 -제거 - 파괴- 분사'의 과정을 거쳐 초당 290리터의 정화된 공기를 분사 합니다. 

특히 LCD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어 있어 어떤 입자와 기체들이 자동으로 감지되고 있는지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게 개선되었습니다. 

다음에 소개된 제품은 국내에서 요즘 유선을 제치고 대세로 자리잡고 있는 무선청소기 제품군으로, 이날 무선청소기 프리젠테이션은 다이슨 청소기 부분 디자인 매니저 '윌 커(Will Kerr)' 씨가 수고해 주셨습니다. 

국내 프리미엄 무선시장에서 확실한 존재감을 뽐내고 있는 다이슨은 자사 청소기 중 가장 강력한 흡입력을 지난 ‘다이슨 V11™ 220 에어와트 CF+ 무선 청소기(Dyson V11™ 220 Air Watts CF+)’를 전세계 최초로 한국에서 이날 공개 했습니다. 

그 만큼 다이슨이 한국시장을 얼마나 중요하게 생각하는지 알 수 있는 대목이라 할 수 있겠네요. 

이번 공개된  ‘다이슨 V11™ 220 에어와트 CF+ 무선 청소기(Dyson V11™ 220 Air Watts CF+) ’신제품의 특징을 7가지로 한번 살펴 볼까요? 

1. 여섯 단계의 여과 과정을 거쳐 집 먼지 진드기 알레르기 유발 물질 입자만큼 작은 크기의 초미세먼지를 잡아냄 

2. 다이나믹 로드 센서(DLS)가 장착된 하이 토크 클리너 헤드로 바닥 유형에 맞게 흡입력을 조절하여 배터리 효율성을 높임

3. LCD 스크린을 통해 실시간으로 사용중인 모드 및 남은 사용 시간 등 현재 성능을 확인할 수 있어 사용자 친화적임 

4. 다이슨의 가장 강력한 배터리 장착으로 60분간 사용이 가능함 

5. 다이슨 디지털 모터 V11의 힘은 강해졌지만, 모터 재설계를 통해서 음향/공기흐름/출력이 더욱 사용자에 최적와 되었음 

6. 한국에서 판매되는 제품에만 스탠드형 충전 거치대를 포함한 8가지 부품이 기본으로 포함되어 편의성을 증대 했습니다.

7. 다이슨 청소기중 가장 강력한 흡입력 

이렇게 7가지의 개선사항을 가지고 한국에 상륙을 했는게 개인적으로 가장 마음에 드는 부분이라면 강력한 흡입력과 가장 강력한 배터리 탑재로 60분간 사용이 가능하다는 점 입니다. 

또한 한국 상황에 맞게 스탠드형 충전 거치대를 포함시켰다는 것 또한 마음에 들었습니다. 

무선 청소기의 가장 큰 덕목은 역시 강력한 흡입력과 지속시간이라 할 수 있는데 이번 신형 모델에서는 이런 부분에 있어 상당한 개선이 이루어졌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220 에어와트는 2010년 다이슨에서 처음 60AW의 스틱형 무선청소기를 선보인 이래 가장 강력한 흡입력을 자랑하는 모델 입니다. 

 ‘다이슨 V11™ 220 에어와트 CF+ 무선 청소기(Dyson V11™ 220 Air Watts CF+)’ 에 탑재된 배터리와 모니터링 시스템은 제품의 남은 시간을 측정하기 위해서 함께 작동하면 이를 LCD 화면에 반영 합니다. 

해당 시스템에 남아있는 사용 시간을 계산하기 위해 제품이 그동안 어떻게 작동되어 왔는지를 '학습'하며 정확도를 높이는 알고리즘을 활용 합니다. 더욱 정확한 측정을 위해 알고리즘이 학습을 진행할 동안에는 제품의 실제적인 사용 시간은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다이슨 V11™ 220 에어와트 CF+ 무선 청소기(Dyson V11™ 220 Air Watts CF+)’ 를 처음으로 사용하기전, 그리고 매번 청소가 끝난 후에는 배터리를 완전히 충전시키는 것이 중요하다고 합니다. 

그 이유는 앞서 언급한 알고리즘의 정확도를 향상하는데 도움을 주기 때문이라고 하네요. 

제품에 대한 설명을 마치고 이번에는 직접 제품의 기술 시연을 참관하는 시간이 주어졌습니다. 

먼지와 알레르기 유발 물질에 노출되면 건강에 나쁘다는 것은 이제 유치원생도 다 아는 사실이 되었습니다.  

다이슨 V11™ 220 에어와트 CF+ 무선 청소기에 탑재된 여섯 단계의 고성능 필터레이션은 0.3마이크론 크기의 초미세먼지를 99.97% 잡아낼 수 있어, 다이슨 V11™ 220 에어와트 CF+ 무선 청소기는 빨아들인 공기보다 더 깨끗해진 공기를 내보낼 수 있다고 합니다. 

청소 하면서 배출되는 공기 때문에 오히려 공기가 더 나빠지지 않을까 염려는 이제 하지 않으셔도 될 것 같습니다. 

다음은 Watrer Rig 테스트로 달라진 강력한 흡입력을 확인하는 순간 입니다. 기존 185AW보다 향상된 200AW 흡입력 차이가 어떤지 물기둥 테스트를 통해서 바로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사진에서 보시면 흡입력 차이를 바로 알 수 있는데 왼쪽이 다이슨 V11™ 220 에어와트 CF+ 무선 청소기 입니다. 강력해진 흡입력 때문에 물기둥의 높이가 더 높은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다음에 이어진 것은 미세먼지 흡입력 시연이었습니다. 높은 밀착력으로 마룻바닥과 틈새의 먼지까지 말끔히 잡아줄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기 위해서 베이킹 파우더를 바닥에 뿌린 후 하이토크 클리너 헤드로 흡입하는 테스트를 보여주었습니다. 

베이킹 파우더를 뿌린 후 천을 덮고 빨아들이는 시연도 볼 수 있는데 정말 강력한 220AW 흡입력을 제대로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다음에는 다이슨 퓨어 쿨 크립토믹 공기청정기’와 온풍기 겸용이 되는 ‘다이슨 퓨어 핫앤쿨 크립토믹 공기청정기’에 대해서 알아볼 시간 입니다. 

크립토멜레인을 촉매로 선택한 이유와 ‘다이슨 퓨어 핫앤쿨 크립토믹 공기청정기’ 필터의 작동 방식을 실험을 통해 시연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직접 현장에서 화학적인 시연을 통해서 설명을 해주니 이해하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사진에서 보시는 것 처럼 복잡한 시연기계도 있었는데 이것은 프리스틀리 랩 시연 장비 입니다. 

이 시연은 과학자들이 프리스틀리 랩에서 프롬알데히드의 지속적인 파괴를 측정하기 위한 테스트로, 실험 동안 포름알데히드가 오랜기간에 걸쳐 챔버로 매우 천천히 도입되는 가정을 보여줌으로써 일부 가정에서 볼 수 있는 포름 알데히드의 느린 방출을 시연하고 있습니다. 

다음에 확인한 것은 폴라테스트 챔버 그래픽 입니다. 

실제 폴라 테스트 환경과 동일하게 챔버 내 9개의 센서를 탑재하고, 테스트를 통해 실제 가정에서 공기청정기기 사용되는 방식과 가장 유사하게 재현하고 방 전체에 골고루 정화된 공기가 순환되는 과정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이슨 크립토믹 기술이 얼마나 미세먼지 절감에 큰 역할을 하는지 눈으로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다이슨 퓨어 핫앤쿨 크립토믹 공기청정기리모콘

겨울이 오면서 슬슬 공기의 질이 떨어지기 시작하고 있는데 한동안 잊고 있었던 공기청정기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커지는 시기 입니다. 다이슨은 발빠르게 신제품을 출시 하면서 시장에 반응에 빠르게 대응하고 있습니다. 

이날 신제품 출시 행사를 통해서 다이슨 V11™ 220 에어와트 CF+ 무선 청소기, 그리고 다이슨 퓨어 쿨 크립토믹 공기청정기’와 온풍기 겸용이 되는 ‘다이슨 퓨어 핫앤쿨 크립토믹 공기청정기’에 대해서 가볍게 살펴볼 수 있었습니다. 

이야기를 할 부분이 너무 많지만 간략하게 핵심들만 정리해서 소개를 했는데, 앞으로 다이슨 V11™ 220 에어와트 CF+ 무선 청소기를 직접 사용하면서 느꼈던 실생활 후기를 포스팅하면서 좀 더 자세하게 살펴보는 시간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사실 다이슨 청소기는 예전에 유선제품만 사용을 해봐서 이번에 가장 강력한 흡입력을 장착하고 돌아온 다이슨 V11™ 220 에어와트 CF+ 무선 청소기에 거는 기대가 상당히 큽니다. 

가격에 대해서 궁금해하실 분들을 위해서 이야기 하자면 다이슨 V11™ 220 에어와트 CF+ 무선 청소기는 출고가가 1,190,000원, 다이슨 퓨어 쿨 크립토믹 공기청정기 998,000원,  다이슨 퓨어 핫앤쿨 크립토믹 공기청정기는 1,190,000원 입니다. 

다음 시간에는 다이슨 V11™ 220 에어와트 CF+ 무선 청소기 개봉기와 디자인 후기로 찾아 오도록 하겠습니다 :) 

by 카이


LG V50S 씽큐 카메라 후기, 유튜브에 최적화된 스마트폰?

갤럭시노트10 닮은꼴? 갤럭시 A90 5G 준프리미엄폰 리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