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노트10 닮은꼴? 갤럭시 A90 5G 준프리미엄폰 리뷰

그동안 5G 스마트폰을 구매하기 위해서는 100만원이 넘는 거금을 주고 제조사의 플래그십 모델들을 선택해야만 했습니다. 하지만 이제 그 아래급모델에서도 5G를 지원하는 모델이 드디어 등장을 했습니다. 

비록 그 아래급이라고 이야기를 했지만 가격은 89만 8900원으로 그다지 저렴한 모델이 아닌점은 아쉽긴 하지만 말이죠. 삼성전자에서 출시한 갤럭시A90 5G 모델은 그래서 중저가폰으로 보기는 어렵고 준프리미엄폰이라고 부르는 것이 맞을 것 같습니다. 

또 하나의 5G 스마트폰이 추가 되면서 5G 선택지는 더욱 늘어난 점은 한편으로 반갑기는 합니다. A라인의 가장 큰 형인 A90은 일단 스펙적인 부분이나 외형적인 부분에서 갤럭시노트10 을 생각나게 합니다. 

갤럭시A90의 가장 큰 특징이라고 한다면 제가 볼때는 외형적인 디자인, 아마도 컬러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사진에서 보시는 것 처럼 독특한 체크 문양과 컬러라고 할 수 있습니다. 

빛의 각도에 따라 각각 다른 컬러를 보여주는 오로라 컬러를 도입해서 상당히 신비로운 느낌을 자아내게 합니다. 사실 요즘 나오는 스마트폰의 디자인은 거기서 거기라서 특별하게 새로운 점을 부각하기 힘듭니다.

그래서 컬러로 차별성을 보여주는데 A90 같은 경우는 독특한 컬러에 기존 스마트폰에서 볼 수 없는 체크 문양을 주어서 확실히 다른 차별성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사분면의 컬러가 모두 다른데 A90 후면의 독특함 때문에 언제 보더라도 A90 인 것을 바로 알아 챌 수 있습니다. 

갤럭시A90은 노트10과 외형에서 비슷한 부분이 많이 있습니다. 

노트10과 마찬가지로 좌측에 아무런 버튼이 없습니다. 

우측에는 노트10과 마찬가지로 볼륨 업/다운 버튼과 전원/빅스비 버튼이 위치해 있습니다. 

그리고 아래 쪽을 보면 노트10 처럼 오디오잭이 빠져 있습니다. USB-C 타입 커넥터와 스피커와 마이크만 보이네요. S펜만 빼고 상당히 비슷한 구성이라 할 수 있습니다.

후면에서 컬러와 함께 눈에 띄는 것은 세개의 카메라 입니다. LG 에서 최근 출시된 중저가 Q70도 트리플 카메라를 장착을 한 것을 보면 90만원에 육박하는 A90의 트리플 카메라 장착은 당연한 듯이 보입니다. 

갤럭시A90 카메라 스펙 

일반 4,800만 화소 광각 F2.0

초광각 800만 화소 123도 초광각 F2.2 

심도 500만 화소 F2.0 

전면 카메라 

3,200만 화소 F2.0 

일단 화소만 놓고 보면 노트10을 가볍게 제쳤습니다. 하지만 카메라를 평가할때 화소만 보는게 아니라 이미지센서의 크기도 함께 보기 때문에 화소만으로 카메라의 모든 것을 평가 하기는 어렵습니다. 

초광각 카메라 적용으로 넓은 화각을 제공하기 때문에 풍경사진이나 단체사진에서 그 진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심도카메라를 장착해서 배경흐림 효과를 줄 수 있는 아웃포커스 촬영에 유용 합니다. 

하지만 아쉽게도 OIS(광학식흔들림보정) 은 지원하지 않습니다. 

고효율 동영상(HEVC), HDR 촬영 가능하고 동영상은 4K 촬영, FHD는 최고 60P 까지 지원을 합니다. 

갤럭시A90은 6.7인치로 크기가 상당히 큰 편 입니다. 크기는 갤럭시S10 5G 를 생각하시면 될 것 같네요. 해상도는 2100x1080 으로 S10, 노트10 대비 해상도는 낮은 편 입니다. 

그리고 사진에서 보시는 것 처럼 전면 디스플레이는 물방울 노치 방식에 베젤을 최소화 했습니다. 

하드웨어 스펙은 LG V50S 에 들어가는 퀄컴 스냅드래곤 AP 855 에 램은 6GB/8GB 중에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적어도 AP만 높고 보면 플래그십 모델과 동일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바로 이런 점 때문에 가격이 높아졌다고 볼 수 있겠네요. 

또 하나 A90이 가지는 특징은 '온 스크린 지문인식' 방식을 적용 했다는 것 입니다. 갤럭시S10, 노트10에도 적용된 방식인데 한 가지 다르다면 A90은 초음파 방식이 아닌 광학식이라는 점 입니다. 

그동안 초음파 방식은 갤S10, 노트10에서 사용을 해봤기에 광학식 지문인식 방식은 어떨까 궁금했는데, 불행하게도 리뷰용으로 받은 시제품이 지문인식 불량을 일으켜 테스트를 해보질 못했습니다.  

그래서 두 방식의 차이점을 확인하지 못한 점은 아쉽네요. 

갤럭시A90에는 빅스비, 삼성페이, 보안폴더, 4500mAh 대용량 배터리, 고속 충전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반면 무선충전과 방수방진은 지원하지 않습니다. 

갤럭시노트10과 S펜을 제외하고 여러모로 유사한 부분이 많은 준프리미엄급의 성능을 갖춘 모델 입니다. 노트10은 너무 비싸고 중저가 모델은 성능이 떨어져서 싫다고 생각한다면 갤럭시A90이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KT 구매혜택 

하지만 가격이 90만원대에 육박하기 때문에 구매시 부담감이 큰 것이 사실인데, KT에서 구매 하시면 다양한 혜택을 이용해서 비교적 부담없이 구매할 있습니다. 

'슈퍼체인지'와 '제휴카드' 혜택을 이용하시면 A90 단말기를 부담없이 이용할 수 있습니다. 

우선 '슈퍼체인지'에 대해서 알아보면 갤럭시 시리즈로 부담없이 2년마다 폰을 바꿀 수 있는 프로그램 입니다. 서비스 가입 24개월 후 사용중인 갤럭시A90 5G을 반납하고, 새로운 갤럭시로 기기변경 시, 출고가의 최대 50%를 보상받을 수 있습니다.  

KT 갤럭시A90 5G 슈퍼체인지 프로그램은 A90 5G 시리즈로 신규/기변 개통하는 개인/법인 고객이 가입대상이고, 가입기간은 신규/기변 개통 후 7일 이내 가입가능 합니다.(2019년 11월 31일까지) 

이용요금은 월 6900원(VAT 포함 24개월간 165,600원)에 멤버십포인트 차감 가능 합니다. (5G 슈퍼플랜 베이직 이상 요금제는 50%) 

여기에 'KT 제휴 신용카드'를 이용하면 월 최대 3만원 가량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가족이 KT를 사용하고 있다면 '5G 프리미엄 가족결합' 프로모션을 이용해서 최대 50% 요금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슈퍼플랜 베이직 8만원 요금제를 사용한다면 50% 할인을 받아서 4만원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사용 기간이 아닌 회선에 따라서 바로 할인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더욱 매력적 입니다. 

또한 영상, 교육, 여행 콘텐츠 등 실생활이 유용한 앱의 추가 혜택과 함께 데이터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KT 기프트박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또 하나 소개해 드릴 것은 배터리 절감기술(C-DRX)로, KT 고객은 LTE에 이어서 5G에서도 스마트폰 배터리를 최대 61% 더 오래 사용할 수 있습니다. LTE에도 적용되던 기술이 5G 스마트폰에서도 적용이 되어서 배터리 절감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노트10을 닮고 싶었던 준프리미엄폰 갤럭시A90과 KT 구매혜택에 대해서 살펴 보았습니다 :)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