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쉬운 8세대 신형 쏘나타 디자인, 이번엔 통할까?

반응형

요즘 국내 자동차 시장에서는 작년 말에 출시된 신차 팰리세이드의 돌풍으로 연일 뜨겁습니다. 현대차 역시 신차가 초반부터 대박을 치면서 즐거운 비명을 지르고 있습니다. 

물량이 없어서 수요를 따라가지 못할 정도로 폭풍질주를 달리고 있는 팰리세이드에 이어서 현대차가 내세우는 또 하나의 빅 카드는 풀체인지 신형 쏘나타 입니다. 

국내 중형 세단의 대표 주자라 할 수 있는 쏘나타가 지금 새로운 옷을 입고 완전히 달라진 모습으로 대중들 앞에 모습을 드러낼 순간이 점점 다가오고 있습니다. 

8세대 신형 쏘나타(프로젝트명:DN8)가 올 상반기에 국내에 출시될 전망인데 정확한 일정은 아직 공개 되지 않았지만 3월20일 전후로 나온다는 소식입니다. 

원래는 올 하반기 출시 예정이었는데 쏘나타가 국내외에서 부진을 겪으면서 출시 일정을 앞 당긴 상태 입니다. 

LF쏘나타

쏘나타는 그동안 국내 세단 시장을 대표하는 모델로 입지를 다져 왔지만 최근 그런 모습이 많이 사라진 상태 입니다. 판매량으로 이미 동생인 아반떼에 밀렸고 또한 맏형인 그랜저는 국내 판매량 1위를 수성 하며 쏘나타를 제치고 국내 대표 세단의 위치를 차지한 상태 입니다.    

쏘나타의 위세가 예전만 못한 상황에서 예전의 화려했던 시절을 다시 찾기 위해서 신형이 칼을 갈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도 이번 신형을 무척 기다리고 있습니다. 과연 국내 시장에서 그랜저를 제치고 세단의 정상에 오를 수 있을지도 궁금 하고 또한 미국 시장에서 일본차 중형 3인방인 캠리, 어코드, 알티마를 위협할 만한 존재로 다시 부상할 수 있을지도 궁금하기 때문입니다. 

국내 뿐만 아니라 해외 시장에서도 기대를 안고 있는 이번 신형 쏘나타는 그래서 주목을 받을 수 밖에 없습니다. 

3월 출시가 얼마 남지 않은 상황에서 쏘나타의 디자인이 슬슬 웹상에서 유출되기 시작했습니다. 

유출된 신형 쏘나타 디자인

유출된 신형 쏘나타

엄청난 기대감을 가지고 유출된 쏘나타의 디자인을 살펴보았는데 아쉽게도 만족보다는 실망스러움이 좀 더 큰 것 같습니다. 디자인에 있어서 현대차가 새롭게 내세우는 ‘센슈어스 스포티니스(Sensuous Sportiness)’ 철학 때문에 큰 기대를 했던게 사실 입니다. 

특히 작년 제네바 모터쇼에서 공개된 컨셉카 '르 필 르즈' 의 세련된 디자인을 계승한다고 했기 때문에 기대감이 더 컸는데 유출된 디자인에서는 그런 모습이 보이지 않습니다. 

르 필 르주 컨셉

특히 전면의 모습이 많이 아쉽네요. 

아반떼

보는 사람마다 다른 이미지들이 떠오르겠지만 저에게는 악몽과 같은 삼각대 아반떼 디자인이 보이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현대차 세단 중에서 아반떼 디자인을 가장 좋아했는데 작년에 부분변경으로 돌아온 삼각대 아반떼는 이제는 제게 최악의 차량중에 하나가 되었습니다. 

사진으로 봐도 실물로 봐도 도저히 적응이 가지 않는 전면 디자인이 이번에 유출된 쏘나타에서도 보이고 있습니다. 비록 삼각대와 동일한 모습은 아니지만 살짝 우려되는 것이 사실 입니다.  

유출된 신형 쏘나타

전면의 너무 과도한 라디에이터 그릴의 비율은 부담 스럽고 후미의 쏘나타 영문 로고나 현대 엠블럼 역시 살짝 과도한면이 있는 것 같습니다. 

후미의 모습은 패스트백 또는 해치백의 모습이 보이는데 그러다 보니 중후함 보다는 스포티한 면이 더 강조되고 있습니다. 중형차의 중후함을 기대 하셨다면 좀 실망스러울 수 있는 부분 입니다. 

하지만 쿠페형 디자인으로 변화가 되면서 젊은층에서는 오히려 통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혼다 시빅

이런 후미의 과격해진(?)변화 때문에 이번 신형 쏘나타를 보면 혼다 시빅이 떠오르는데 랍스터 테일 디자인 때문에 그런 인상을 받을 수 밖에 없는 것 같습니다. 

7세대 쏘나타가 너무 무미건조한 디자인 때문에 말들이 많았는데 그런 부분 때문에 현대차가 자극을 받았는지 이번 8세대는 확실히 공격적인 모습으로 돌아오는 것 같습니다. 


'르 필 르주' 컨셉에 대한 기대가 워낙 컸기에 뭔가 엄청난 물건이 나 오지 않을까 했는데 역시 양산차로 나 오는 과정에서 그런 세련됨은 많이 사라진 것 같네요. 최대한 컨셉에 가까운 양산차가 나 오면 좋을 텐데 말입니다. 

쏘나타 예상도 (카스쿱스)

사실 '르 필 루즈' 컨셉의 모습을 베이스로 해외 자동차 인터넷 사이트인 카스쿱스에서 디자인한 예상도를 보면서 살짝 큰 기대를 했는데 이번에 유출된 디자인을 보니 너무 큰 기대는 할 필요는 없을 것 같습니다. 

저에겐 아쉽게 다가오지만 부디 중형차 시장의 부활을 이끌 선봉장 역할을 해주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북미 중형차 시장을 장악하고 있는 일본차 3인방에 위협이 될 만한 존재로 올라설 수 있는 차량이 되기를 이번에는 부디 기원해 봅니다. 


포르쉐 파나메라 터보S E-하이브리드, 빚내서 사고 싶은 차?

기아 니로EV 디자인 시승기 , 전기차 편견을 깰 시간!

갤럭시S10 플러스 후기! 장점과 단점 찾아보기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