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보다 싼 가격에 만나는 샤갈 특별전, KT 그레이트 컬쳐

반응형

예전에 샤갈의 눈 내리는 마을 카페를 애용했던 적이 있습니다. 지금이야 스타벅스 등 프렌차이즈 커피가 대세지만 예전엔 감성돋는 이름의 카페들이 많아서 카페 방문의 묘미가 있었습니다.


샤갈의 눈 내리는 마을, 이름에서 부터 뭔가 낭만적인데 그래서 더 애용을 했던 것 같습니다. 그런데 그동안 샤갈의 작품 중에서 눈 내리는 마을이 있다고 생각 했는데 최근 마르코 샤갈 특별전을 다녀오고 그런 작품이 없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클래식 음악은 좋아 했지만 그림에 대해선 큰 관심이 없었던 저의 무지가 이번 샤갈 특별전을 통해서 진실을 알게 된 것 입니다.


평소문화 생활을 잘 못하니 이런 무식한 생각들을 할 수 있는데 요즘 'KT 그레이트 컬쳐' 를 통해서 다채로운 문화 생활을 즐기고 있습니다.


작년에는 이상한 나라의 엘리스 특별전을 다녀 왔는데 이번에는 KT 그레이트 컬쳐 프로그램을 통해서 마르코 샤갈 특별전을 다녀왔습니다.



샤갈 특별전은 M컨템프로리 아트센터에서 열렸는데 신논현역 르메르디앙 서울안에 위치해 있습니다. 예전 리츠 칼튼 호텔이 르메르디앙 서울로 다시 태어난 것 같은데 찾는데 별 어려움은 없었습니다. 



5월 1일 노동절 오전에 갔는데도 관람객들이 상당히 많았습니다.


샤갈에 대한 관심이 이렇게 뜨거운 줄 몰랐습니다. 전 한가롭고 여유롭게 관람 하려고 했는데 긴 줄을 보는 순간 저의 생각이 틀렸다는 것을 바로 발견할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그래도 주말처럼 아주 북적이지는 않았습니다.


사실 전 그림엔 큰 관심이 없었는데 저 보다는 와이프가 더 신나 하더군요.


요즘 그림에 푹 빠진 것 같아서 함께 했는데 보고나서 상당히 감명깊게 봤다고 좋아하더군요. 결혼 하신 분들은 아내분과 함께 가면 점수를 받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KT 더블할인 최대 50% 할인 가능


혹시 샤갈 특별전이라고 해서 가격이 부담 되시나요?


KT고객들을 그런 부담에서 좀 자유로울 수 있을 것 같은데 KT멤버십을 이용해서 최대 50% 할인을 받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 KT 그레이트 컬쳐 반값 할인 혜택


KT 더블할인 50% 할인을 적용해서 정상가의 반값에 표를 구매할 수 있고 거기에 북마크까지 받을 수 있습니다. 참고로 수요일엔 50% 할인이 가능 하고 그외 요일은 45% 할인을 적용 받을 수 있습니다.


최대 50% 적용을 받게 되면 성인들은 6500원에 마르크샤갈의 작품들을 만나 볼 수 있습니다.


영화 한편보다 저렴한 가격에 세계적 거장인 그의 작품과 생애를 살펴 볼 수 있다는 것은 상당히 매력적인 기회라 할 수 있습니다.


전시기간은 2018. 4월 28일 부터 8월 18일까지 진행 되나 KT 더블할인 혜택 예매 가능 기가은 5월 31일까지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관람객들을 보니 어린아이들을 대동한 가족들이 많이 보였습니다.


전 아내와 단 둘이 데이트를 즐겼는데 한편으로 아이들도 함께 데려올 걸 하는 생각도 들더군요. 만약 아이들이 그림을 좋아한다면 함께 관람하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이번 샤갈 특별전이 가치가 있는 것 중에 하나는 규모가 상당히 크다는 점 입니다.


역대 최대규모를 자랑하는 이번 전시회는 프랑스, 스위스, 스페인, 이탈리아 등 유럽 4개국 개인 컬렉터 7명의 소장품으로, 총 238점의 원화 작품과 20여점의 책자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거기다가 국내 최초로 공개되는 작품도 25점에 이르기 때문에 샤갈을 좋아 하시는 분들이라면 놓치면 안되는 전시회 입니다.



저도 이번 샤갈 특별전을 통해서 샤갈의 삶에 대해 제대로 공부할 수 있었습니다.


'마르크 샤갈 특별전 – 영혼의 정원 전' 을 간단하게 정리해 보면 이렇습니다.


제1부 '꿈, 우화, 종교'

종교적 상징주의와 낭만주의


제2부 '전쟁과 피난'

샤갈의 내면세계


제3부 '시의 여정'

꽃과 꿈, 서커스를 포함한 초현실주의적인 작업들을 소개


제4부 '사랑'

샤갈의 개인적인 러브스토리


4부로 나뉘어져 있는데 그 여정을 따라가면 샤갈의 인생기와 그 시기에 나온 작품들을 친절하게 만날 수 있습니다.


특히 배우 유인나의 꿀보이스로 듣는 샤갈의 인생이야기를 들으며 관람 하면 더욱 쉽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전시 공간이 상당히 알차게 꾸며져 있어 관람하는 동안 지루하지 않아서 좋았습니다. 그리고 앞서 이야기 한대로 규모가 상당히 큽니다.


특히 관람객이 인터렉티브 공간에서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 있어서 호응이 좋았습니다. 전시관에 이런 공간이 준비되어 있을줄은 몰랐습니다.



개인적으로 가장 좋았던 공간인 '사랑' 코너에서는 이렇게 꽃으로 만든 그네도 마련되어 있어서 직접 꽃그네를 타는 경험도 할 수 있었습니다.


아이들이 가장 좋아했던 것 같고 여성들은 필수 셀카코너로 큰 인기를 얻었습니다.



"나는 그대만을 바라볼 뿐이고, 그대는 오직 나를 위해 존재할 뿐이오."


샤갈이 바바에게 바친 시


샤갈이 그림만 사랑하는 줄 알았는데 사랑쟁이의 면모를 제 4부 '사랑' 코너에서 제대로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샤갈의 작업실을 토대로 재현해 누구나 판화 체험이 가능한 '샤갈의 공방'이 마련돼 있어서 관람객들이 직접 체험이 가능 했습니다.



샤갈 파우치 만들기 체험 프로그램이 준비 중이었는데 아이들에게 좋은 경험이 될 것 같았습니다.



저작권 문제로 사진 촬영을 허용하지 않고 있어서 아쉽게도 전시되어 있는 샤갈의 작품들을 소개해 드리지는 못할 것 같습니다.


하지만 인터넷에서 조그만한 사진으로는 작품의 가치를 제대로 느낄 수 없기에 현장을 직접 방문해서 관람하시기를 추천 드립니다.


앞서 이야기한대로 KT 더블할인 멤버십 프로모션을 이용하면 최대 50%, 즉 반값에 표를 구매하실 수 있어서 부담도 적은편 입니다.



그림에 문의한인 저에겐 큰 감동을 주진 못했지만 아내는 끝나고 나서 감동의 눈물을 흘리더군요. 너무 좋은 시간이었다고 끝나서 고가의(?)도록도 구매를 하는 열성을 보였습니다.


도록에는 샤갈의 작품들이 다 담겨 있어서 샤갈을 사랑하는 분들은 꼭 구매를 해야 하는 필수품이라 할 것 같습니다.


아이들 학교 끝나는 시간안에 관람을 마치느라 여유로운 관람은 못했는데 아내는 다음에 한번 더 시간을 내서 샤갈 특별전을 방문하고 싶다고 하더군요.



샤갈을 사랑하는 사람 또는 샤갈이 누구인지 궁금해 하는 분들에게는 '마르크 샤갈 특별전 – 영혼의 정원' 을 추천 드립니다.


특히 아내나 사랑하는 연인과 함께 한다면 점수도 받고 사랑 지수도 배가 될 것 같네요.


가정의 달 5월에 반값 할인 찬스로 세계적인 거장 '샤갈'을 만나는 시간을 한번 가져보시기 바랍니다 :)


by 카이



직접체험 자율주행버스, 자율주행차 기술 어디까지 왔나?

LG 휘센 씽큐 스탠드 에어컨, 3가지 학습모드로 진화

마지노선 붕괴 G80, 제네시스 미국 분위기 심상찮다

클리오 김빼기 작전? 엑센트 두얼굴의 비밀

방탄소년단(BTS) 닮을 수 있을까? LG G7 씽큐 후기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