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채널 풀HD 블랙박스 탑싱크 S-700FHD 시즌2, 개선된 4가지

반응형

자동차를 구매하고 나서 가장 먼저 하는 작업 중에 하나는 두 가지가 있는데 하나는 썬팅 작업이고 또 하나는 블랙박스 장착 입니다. 다른 나라와는 상당히 다른 모습인데 이제 대한민국에서 블랙박스는 자동차를 구매하게 되면 기본으로 장착해야 하는 필수 장비가 되었습니다. 그 만큼 자동차의 중요한 요소가 되고 있습니다. 


이런 높은 장착률 때문에 국내 시장에서는 다양한 블랙박스가 판매가 되고 있고 치열한 경쟁을 펼치고 있습니다. 매년 다양한 신 모델이 출시되고 중간에 최신 성능의 블랙박스로 교체하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아무래도 블랙박스의 역할이 교통사고나 차량의 외부 영상을 녹화하는 기능이다 보니 화질이 선명하고 최신 기능들이 추가된 신제품을 찾을 수 밖에 없습니다.


고가의 내 차량을 지키는 든든한 보디가드이기 때문에 소비자들이 블랙박스에는 과감한 투자를 하는 편입니다.


▲ 탑싱크 S-700 FHD 시즌2


오늘 소개해 드리는 2채널 풀HD 블랙박스 탑싱크 S-700 시즌2 제품은 여러가지로 매력이 많은 제품 입니다.


전후방 2채널 풀HD 해상도/30fps 지원 


블랙박스가 하는 일은 영상의 촬영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화면의 해상도는 상당히 중요한데 탑싱크 S-700FHD 은 풀HD(1920x1080) 로 선명한 영상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 전면


가격이 저렴하다고 해서 HD 해상도의 블랙박스를 구매하게 되면 화질이 좋지 않으니 블랙박스를 선택하실때는 풀HD 를 지원하는 제품을 구매하시기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탑싱크 S-700FHD 는 2채널을 지원하는데 정면 뿐만 아니라 후방에서도 동일하게 풀HD 를 지원하고 있어서 더욱 매력적입니다.


▲ 후면


전방에는 풀HD 를 지원하고 후방에는 HD 화질을 지원하는 제품도 있는데 전방/후방 모두 깔끔하게 고화질 녹화가 가능 합니다. 그리고 전 후방 모두 30fps 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전방 소니 IMX 센서 적용


풀HD 해상도 중요 하지만 더 중요 한 것은 어떤 이미지 센서를 썼냐 하는 점 입니다.  탑싱크 S-700 은 전방에 CMOS 분야에서 앞선 기술력을 가지고 있는 소니 IMX 이미지 센서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블랙박스를 선택할때 일부러 소니 이미지 센서만 탑재된 제품을 찾는 소비자들이 많을 정도로 소니 CMOS 센서는 시장에서 인정 받는 제품입니다. 그래서 고성능의 고가의 블랙박스에 주로 탑재가 되고 있습니다.


주간 뿐만 아니라 야간에도 강하기 때문에 야간 촬영에서도 최고의 결과물을 만들어 줍니다.



포멧프리 저장 기술


기존 블랙박스는 보통 1주일에 한번씩 SD 카드를 포맷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는데 F700 제품은 포멧 프리 기술을 적용 했습니다.



보다 효율적이고 안정된 FFT 파일시스템을 적용했고 영상을 최소 프레임 단위로 실시간 기록해서 녹화가 비정상적으로 종료가 되어도 중지 직전 까지의 영상을 안전하게 기록 합니다.


탑싱크 시즌2, 달라진 4개의 기능


탑싱크 F-700FHD 시즌2과 기존과 달라진 점이 뭔가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있을 겁니다. 앞서 소개해 드린 스펙 외에도 추가로 4개의 기능들이 추가로 들어갔습니다.



탑싱크 S-700FHD 시즌2 개선된 점


1. 새로운 솔루션 적용

2. 기존대비 약 10도 발열 개선

3. 소비전력 개선

4. 환경설정시에도 녹화 지속


이렇게 총 4가지 부분에서 개선이 이루어졌는데 새로운 솔루션 제공으로 소비자들이 더욱 안정적이고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게 했습니다.


그리고 여름엔 엄청 더운 한국의 계절적 특성상 발열에 대한 걱정이 있는게 사실인데 기존 대비 약 10도 발열 개선이 이루어졌습니다. 그래서 여름 고온 상황에서 발생하는 고장이 많이 줄어 들었습니다.


그리고 혹한의 한 겨울에서도 견딜 수 있도록 설계 되었기에 4계절이 뚜렷한 국내 시장에 적합한 제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블랙박스는 주행중에 촬영될 뿐만 아니라 주정차 중에서 계속해서 촬영을 해야 하는 제품 입니다. 그러다 보니 특히 주차모드에서 방전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번 시즌2 에서는 동급사양 대비 오랜시간 주차모드를 사용할 수 있는 최저 수준의 소비 전력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또 하나 개선된 것은 환경설정 조작중에도 녹화는 멈추지 않고 계속 됩니다. 보통 환경설정을 만지고 있을때는 녹화가 되지 않는데 이 녀석은 영상을 볼 때 빼고는 쉽지 않고 녹화를 합니다.


▲ 탑싱크 S-700FHD 시즌2 스펙


이상으로 2채널 블랙박스 탑싱크 S-700FHD 시즌2 에 대해서 한번 살펴 보았습니다. 저도 차량에 설치된 블랙박스가 오래 되어서 최신 기능의 블랙박스를 하나 달까 고민 중인데 오늘 소개해 드린 제품도 괜찮은 것 같습니다.


제가 중요하게 생각하는 해상도, 저전력설계, 안전도(내구성), 용량등 여러 면에서 적합해 보이기 때문입니다.


용량도 마이크로SD 를 통해서 최대 128GB 까지 확장이 가능하고 3.5인치 풀터치 LCD 를 적용해서 조작하기도 좋아 보입니다.



그리고 기존 모델보다 개선된 4개의 기능 향상이 특히 마음에 듭니다.


블랙박스는 한번 설치하면 비교적 오랜 시간 사용하기 때문에 처음 선택할때 믿을 수 있는 회사의 제품을 구매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고가의 자동차를 24시간 지켜주는 보디가드의 역할을 하는 제품이라서 저가 모델 보다는 기능이 어느정도 탑재되어 있는 제품을 사용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


by 카이



[ 함께 읽으면 좋은 관련글 ]


가격공개 G4 렉스턴, 모하비보다 경쟁력있나

제네시스 SUV GV80 뉴욕서 공개

운 없는 쏘나타 뉴라이즈, 신형 캠리 벽에 막힐까

세타2 엔진 147만대 리콜, 현대차가 잃는 것

국내 첫 공개 소형차 클리오 살펴보니 (2017 서울모터쇼 후기)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