럭셔리 SUV 전성시대, 카이엔 대항마 마세라티 르반떼 데뷔

반응형

요즘 자동차 세그먼트 대세는 SUV 라 할 수 있습니다. 다른 세그먼트가 판매량 하락과 정체의 시기를 겪고 있다면 SUV는 전세계적으로 큰 인기를 누리고 있습니다. 이러다보니 그동안 SUV 시장을 과소평가 하던 럭셔리 브랜드가 속속 뛰어들고 있습니다. 포르쉐 뿐만 아니라 람보르기니 그리고 최근 벤틀리는 벤테이가를 선보였습니다.




그리고 지금 스위스 제네바에서 열리는 모터쇼에서 이탈리아 럭셔리 브랜드인 마세라티는 SUV 르반테를 공개했습니다.



르반떼(levante.레반테)는 마세라티 100년 역사중에서 최초로 선보이는 SUV 모델로 앞으로 점점 치열해지는 럭셔리 SUV 시장에 도전장을 던졌습니다. 직접적인 경쟁자를 생각해보면 포르쉐 카이엔이라 할 수 있습니다.


마세라티 100년 역사에 처음으로 등장한 SUV


럭셔리 SUV를 넘어서 속속 슈퍼 럭셔리 브랜드의 SUV의 차량이 등장을 하는데, 일반인들에겐 별로 새롭지 않는 소식이지만 돈 많은 슈퍼 리치들에겐 무척 반가운 소식이 아닐 수 없습니다. 사실 시장에 슈퍼 리치들의 개성을 살려줄 만한 SUV 선택지가 그렇게 많지 않기 때문입니다. 이번에 르반떼가 공개가 되었으니 앞으로 나올 람보르기니, 롤스로이스 SUV를 기다리면 될 것 같습니다.




르반떼 차명은 바람에서 모티브를 땄는데 '지중해의 따듯한 바람' 의 아랍식 이름이라고 합니다.


르반떼의 공개된 디자인을 보고 나서 첫 인상은 닛산 주크가 떠올랐습니다. 슈퍼 럭셔리 SUV 를 표방하는 모델이라 좀 더 강인하고 볼륨감 있는 모습이었으면 했는데 생각보다는 약간 아쉬운 디자인입니다. 하지만 전면의 삼지창 그릴과 측면의 3개의 에어벤트가 역시 마세라티의 디자인을 말해주고 있습니다.


정확한 크기는 아직 공개 되지 않았지만 차 길이가 5m를 넘고 휠베이스가 3m 에 이를 정도로 큰 차체를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사진으로 보면 C필러의 모습이 해치백과 비슷한 모습이라 그런지 그렇게 커보이지 않습니다.



성능


파워트레인을 보면 최고출력 430마력과 350마력의 3리터 V6 트윈터보 엔진을 장착한 2가지 가솔린 모델과, 최고출력 275마력의 V6 터보 엔진을 탑재한 디젤 모델로 총 3가지 라인업으로 구성되었습니다.


여기서 최고출력 430마력의 르반떼 S의 제로백(0-100㎞/h 까지 도달 시간)은 5.2초, 최고 속도는 264km/h, 복합연비는 리터당 9.2km/l(유럽 기준), 이산화탄소 배출량은 253g/km 입니다.


350마력의 가솔린 모델은 제로백 6.0초, 최고 속도는 251km/h, 복합연비는 리터당 9.3km/l(유럽 기준), 이산화탄소 배출량은 249g/km 입니다. 르반떼 디젤 버전의 제로백은 6.9초며 최고 속도 230km/h, 복합연비 13.9km/l(유럽 기준), 이산화탄소 배출량은 189g/km 입니다.




르반떼는 콰트로프로테, 기블리의 플랫폼을 바탕으로 제작되었고 새롭게 개발된 8단 자동변속기 탑재되었습니다. 마세라티만의 기술이 담긴 사륜구동 기술인 'Q4 시스템' 기본 장착되었고 써스펜션은 전륜에 더블 위시본, 후륜에 5-링크 기술을 도입했습니다. 전자적으로 컨트롤 되는 스카이 훅 시스템,에어서스펜션등이 더해졌습니다.


편의 안전 장비로는 자동 스타트&스톱 기능의 크루즈 컨트롤, 전면 충돌 경보, 자동 제동 보조 시스템, 차선 이탈 경보 등이 있고 이외에도 사각지대 경보, 서라운드뷰 카메라, 파워리프트 테일게이트 등의 옵션이 있습니다.




실내를 보면 만날 수 있는 '마세라티 터치 컨트롤 시스템'은 8.4인치 터치스크린과 센터 콘솔의 신형 로터리 스위치를 통해 손쉽게 다룰 수 있도록 만들어져 소비자들이 인포테인먼트를 좀 더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마세라티의 개인 맞춤형 제작 서비스 역시 제공되는데 '럭셔리 패키지' , '스포츠 패키지' 둘 중에서 고객의 취향에 따라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해서 내외관 옵션을 좀 더 다양하게 조합할 수 있습니다. 명품 브랜드로 유명한 '에르메네질도 제냐' 의 실크를 적용해서 실내는 그 어떤 경쟁 SUV 보다 화려하고 고급스럽습니다. 가격은 75,900 스위스 프랑으로 한화로 약 9,400만원 정도 합니다. 올 하반기에 국내 데뷔가 예상되는 국내 가격은 1억 5천만원 정도 하지 않을까 싶네요.


일반인들이 보기에는 정말 비싼 슈퍼 럭셔리 차량이지만 부자들이 보기에는 그리 비싼 차량이라고 할 수도 없습니다. 그동안 자신만의 부를 과시할 만한 SUV가 부족해서 지갑을 열지 않았던 부자들의 지갑 여는 소리가 여기까지 들리는 것 같습니다.



앞으로 르반떼의 등장으로 좀 더 다양한 슈퍼 럭셔리 SUV를 만나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마세라티 르반떼가 앞으로 포르쉐 카이엔과는 어떤 경쟁을 펼칠지 기대해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관련글:


람보르기니 슈퍼 럭셔리 SUV 우르스, 두번째 도전 성공할까?

벤틀리, 롤스로이스, 그들이 럭셔리SUV를 만드는 까닭은?

럭셔리SUV 끝판왕, 레인지로버 오토바이오그래피 블랙 롱 휠 베이스

1만대 돌파 르노삼성 SM6, 초반 흥행 비결 5가지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