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스크루즈 레이노코리아 팬텀 S9 전면 썬팅/틴팅 시공기

반응형

여러 차종을 비교 분석한 끝에 새로운 자동차를 구매하게 되면 가장 먼저 하는 일은 차량의 검수입니다. 차량에 단차가 있나 페인트는 잘 칠해졌고 다른 불량은 없나 꼼꼼하게 살피는 부분은 무척 중요합니다.





임시번호판을 부착하고 싸인을 하기 전에는 불량이 발견 되었을시에 차량 인수 거부를 하고 새차를 받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 과정이 무사히 끝나고 나면 그 다음에 하는 것은 대부분 썬팅/틴팅 작업과 블랙박스 장착입니다.



블랙박스는 안전과 자동차 보험에 있어서 할인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최대한 빨리 설치하는게 좋습니다. 그리고 개인 사생활 보호와 태양빛으로 부터 우리의 피부와 눈을 보호하는 썬팅 작업도 빠르면 빠를 수록 좋습니다. 블랙박스는 안 하는 분들이 있는지 모르겠지만 썬팅은 기본으로 대부분 다 하십니다.


대부분 영업사원한테 부탁해서 신차를 받고 나면 블랙박스. 썬팅등을 한 상태에서 차량을 받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나 차량을 구매하게 되면 현대기아차 같은 경우 서비스 차원으로 썬팅 쿠폰을 기본으로 제공하기 때문에 대부분 다 하게 됩니다. 


하지만 기본으로 제공하는 쿠폰 썬팅 필름이라 선택할 수 있는 것은 각각의 브랜드가 가진 가장 저가의 쿠폰용 필름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브랜드만 믿고 선택 했다가 시간이 지나면서 품질이 떨어지는 것을 보고 재시공을 하는 분들도 많이 계십니다. 그렇기 때문에 자동차 썬팅을 할때는 믿을 수 있는 브랜드의 적절한 제품을 선택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썬팅 필름을 하는 이유는 외형상 보기 좋은 것은 2번째이고 중요한 것은 태양렬과 자외선/적외선으로 부터 피부와 눈을 보호하고 나아가 사고가 났을 경우 2차 피해를 예방하기 위함입니다. (틴팅에 대해서 자세한 부분은 아래 링크글을 참조 하시기 바랍니다.)


자동차 썬팅/틴팅 필름 뭘 선택할까? 레이노 코리아 팬텀


심사숙고한 후에 결정한 가족의 애마인 맥스크루즈를 사고 나서 썬팅을 어떤 브랜드로 할까 고민하고 있는데 마침 레이노 코리아에서 프로모션 제안을 받게 되었습니다. 전면썬팅만을 시공 받을 수 있는 기회가 생겼는데 원래 측후면은 제공받은 무료 쿠폰을 이용하려고 했기에 즐거운 마음으로 시공을 받게 되었습니다.


썬팅하는데 있어서 가격의 부담을 느끼신다면 측후면은 제공받은 무료 쿠폰을 이용 하시고 전면만 돈을 추가로 내시고 시공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전면유리는 햇빛을 가장 많이 받고 항상 보는 곳이기 때문에 좋은 필름을 선택하시는게 좋습니다.



맥스크루즈를 울산에서 인도 받고 나서 열흘동안 썬팅을 안하고 있어서 강렬한 태양빛에 고생을 했는데 시공을 받게 되면 그런 고통은 끝! 우선 블랙박스만 설치했고 차량에 추가로 작업을 한 것은 아무것도 없습니다. 세차도 안해서 차량이 좀 많이 더럽습니다.


썬팅을 안 했기에 안이 훤히 보입니다. 




시공을 받기로 한 곳은 레이노 코리아 공식 대리점인 피박사의 꼼꼼한 달구지 입니다. 관악구에 위치해 있는데 이곳에 오픈한지는 작년 11월쯤이라고 하네요. 규모는 그리 크지 않고 차량 한대 작업할 수 있는 1인샵입니다.


여기 사장님은 그림에서 처럼 정말 박사의 느낌이 나더군요.  



레이노 코리아에서 인정한 공식 대리점입니다. 주력으로 레이노코리아 윈도우 필름 제품을 시공하고 있습니다.



레이노 코리아 윈도우 필름이 보입니다. 레이노(Rayno) 브랜드는 루마나 3M 과 달리 아직 인지도가 높은 편은 아닙니다. 일단 국내에 들어온게 작년 6월경이기 때문에 아직 1년이 채 안된 상태입니다. 하지만 자동차 동호회나 카페를 통해서 좋은 평판을 얻고 있는 브랜드이기도 합니다.



제가 시공을 받게 된 제품은 레이노 코리아 팬텀 S9으로 가장 좋은 최고급 프리미엄 필름 입니다.


가격은 대략 이렇습니다. 팬텀 S9은 최고 등급이라 가격도 높은편이지만 보증기간이 무려 10년으로 10년동안 안심하고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맥스크루즈는 중대형 SUV로 S9을 하게 되면 25만원 정도의 가격이 나옵니다.



이제 시공에 들어갑니다. 두근 두근~ 먼저 본넷에 레이노 로고가 있는 하얀 덮개를 덮어 놓습니다. 그리고 작업시작. 피박사님의 결의에 찬 모습이 보이네요.



10일동안 황사에 찌든 전면 유리창 때를 벗기기 위한 작업에 들어 갑니다.



신차임에도 불구하고 비둘기 똥이며 때들이 들러 붙어서 유리창 닦는데 조금 고생하셨을 것 같습니다. 세차를 한번도 안 했기에..



뭔가 멋있어 보이는 레이노 코리아 자켓. 가지고 싶었다는.. 



밖 유리창을 다 닦고 이제 실내에서 작업을 할 시간입니다. 조심스럽게 룸미러와 블랙박스 제거 작업을 합니다.



그리고 1열 운전석과 조수석에는 이렇게 하얀 천을 덮어서 물로 부터 보호를 합니다. 썬팅이라는 것이 물를 뿌리면서 하는 것이기 때문에 물이 묻을 수 밖에 없습니다.


여기서는 차량에 마스킹 작업은 하지 않고 이렇게 천만 올려 놓는 것이 전부인데, 제가 현대차 쿠폰으로 측후면썬팅 시공을 받을때는 이런 것 조차 없었습니다. 뭔가 극과극이라고 할까요? 나중에 측후면 시공 받은 이야기도 한번 포스팅으로 올려 보도록 하겠습니다.



룸미러를 제거하고 나서 물에서 보호 하기 위해서 테잎 작업을 합니다.



자 이젠 대망의 팬텀 S9을 꺼낼 차례입니다. 저는 가시광선투과율(VLT)를 가장 밝은 45%로 시공을 받기로 했습니다. 맥스크루즈에 있는 HID가 좀 어둡다는 이야기도 있고 전면유리는 운전하는데 있어서 안전을 우선시해야 하기에 최대한 밝은 비율로 하기로 했습니다.



검정색 박스와 레이노 로고가 잘 어울리네요.



길이를 재고,



그에 맞게 재단을 합니다. 1인샵에서 진행하는 거라 피박사님이 꼼꼼하게 잘 해주시더군요.



또 무슨 작업을 하고 있습니다. 진지하게 하셔서 옆에서 물어보기도 그렇더군요. ^^; 전면유리가 작업을 하게 전이라 정말 투명하네요. 만약 기존의 필름이 있는 차량이라면 시공에 앞서 제거하는 작업이 들어갑니다.



드디어 팬텀 S9 필름 투하!




이제 드디어 장비 들어갑니다. 뜨거운 열로 성형하는 중입니다.



모양에 따라서 자르고,



다시 뭔 액체를 뿌린다음에 필름을 제거합니다.



이걸 돌돌 말더군요.



역시 돌돌 말아 봅시다.



그리고 이어지는 작업은 차량에 탑승해서 본격적인 작업을 시작합니다. 우선 룸미러 연결 부위를 칼로 자릅니다.



그리고 아까 돌돌 말았던 필름을 조심스럽게 부착합니다.



그리고 이제 헤라로 쫙쫙 문지르는 중.. 쭈글 쭈끌한 필름들이 반들 반들 펴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제 작업을 마무리 하고 차안에 있는 천을 빼고 묻어 있는 물기를 닦아 냅니다.




그리고 보너스로 차량안을 진공 청소기로 깨끗하게 닦아 주셨습니다. 사실 마스킹을 안 하고 하는 것에 약간의 불만이 있었는데 시간이 지나고 보니 전면같은 경우 저 같이 신차 같은 경우는 그럴 필요가 없을 것 같습니다. 사장님도 그런 부분을 인식하고 있으셨고 실내가 얼룩이 묻어 나지 않는 차량이기 때문에 이런 식으로 하셨다고 합니다.


만약 마스킹 작업까지 했다면 정말 시간 오래 걸렸을 것 같습니다. 이것만 하는데도 거의 3시간이 넘게 걸렸기 때문이죠.



이제 제거한 룸미러를 다시 부착 합니다.



디자인이 멋진 코원 1채널 블랙박스 AE1이 부착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블랙박스 장착을 위해서 뜨거운 바람으로 시공중.. 원래는 나중에 다는게 좋은데 시간이 없으니까 대부분 이런 방법으로 하는 것 같습니다. 블랙박스도 좀 더 깔끔하게 부착해 주셨습니다.



이제 레이노 팬텀 S9 썬팅/틴팅 작업 끝!



투명하던 전면유리가 이렇게 뭔가 고급스럽게 변했습니다. 



블랙 맥스크루즈가 이제서야 뭔가 포스를 뿜어 내고 있습니다. 그동안 컬러는 검정이었는데 유리는 훤히 보여서 이상했는데 이제서야 제대로 모양이 잡혔습니다. 



아늑한 느낌이 빨리 운전을 하고 싶은 마음이 드네요.



끝나고 나면 이렇게 품질 보증서를 받게 됩니다. 10년동안 품질이 보증이니 안심하고 사용하세요. 



그리고 이렇게 전면유리 밑에 레이노 윈도우 필름 로고를 부착 합니다. 그냥 스티커인줄 알았는데 금속으로 되어서 상당히 고급스럽고 볼때마다 자부심이 들더군요. 원래는 후면 유리 가운데 아래나 위에 하는 건데 제가 해달라고 했습니다. 전체를 레이노 제품으로 시공했으면 후면 유리 가운데 하단에 했을테지만 저는 전면만 했으니 앞유리에 부착을 했습니다.


그런데 앞 유리에 하는게 훨씬 뭐가 있어 보입니다. 



실내에도 이렇게 레이노 팬텀 S9으로 시공했다는 것을 표시해 주는 스티커를 부착 합니다.



전면유리는 팬텀 S9 45%, 측면은 아직 하지 않았습니다. 차이가 느껴지네요. 전면을 45%로 해서 아주 찐하지는 않지만 적절한 것 같습니다. 



이날 측후면도 현대차에서 기본으로 제공받은 쿠폰으로 시공을 받았는데 VLT는 15%로 했습니다. 전면 레이노S9 45%, 측후면 SKC 스페셜 15%의 비율입니다. 측후면을 15%로 하니까 전면 45%도 밝다는 느낌이 들지 않더군요. 이 비율이 가장 적합한 것 같아 보입니다.



(전체적으로 VLT가 낮을 수록 총태양에너지 차단율(TSER)과 차폐개수등이 좋은 것 같습니다. 하지만 너무 어두우면 운전에 방해가 되니 적절한 VLT 비율을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너무 어두운 것 선택했다가 나중에 재시공 할 수 있으니 말입니다.)


이상으로 레이노 코리아 팬텀 S9 맥스크루즈 틴팅/썬팅 시공기를 마무리 하도록 하겠습니다. 시공 받고 나서 운행해 보니 확실하게 태양빛 차단도 그렇고 눈의 건강도 보호받는 기분이 듭니다. 전면유리는 왜 돈을 투자해서 좋은 제품으로 하라고 했는지 이유를 알 것 같습니다. 만약 기본 제공 썬팅 쿠폰이 없었다면 측후면은 팬텀 S5 또는 S7으로 시공을 하려고 했습니다. 물론 최고는 S9이지만 말이죠. 


아직 국내 자동차 썬팅 시장에서 인지도가 높지는 않지만 레이노 코리아 팬텀 제품도 고려해 보세요. 가격적인 부분이 거품이 크지 않아서 오히려 투명하고, 작업하는 것도 공인 대리점에서 열심히 해주시는 것 같더군요. 그리고 10년 보증이니 품질도 믿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작업하느라 고생하신 꼼꼼한 달구지 피박사님과 좋은 필름을 사용할 기회를 주신 레이노 코리아에게도 감사를 드립니다.


아! 그리고 제가 시공 받은 썬팅필름, 레이노코리아에서 페이스북 오픈 이벤트를 한다고 합니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레이노코리아 페이스북(www.facebook.com/raynokorea) 클릭!!
이벤트 기간은 ~4월 6일(월)까지라고하네요~





관련글:


자동차(신차) 구매 대작전! A부터 Z까지

자동차 신차 울산에서 직접출고 대작전!(현대 맥스크루즈 출고기)

공개된 2016 기아 신형 올뉴 K5, 풀체인지 or 페이스리프트?

라이카가 연상되는 블랙박스, 코원 오토캡슐 AE1 개봉기와 디자인 리뷰1

[신차구입오디션] 2015 쏘렌토, 두아이 아빠의 시선으로 바라보기

[신차구입프로젝트] 2015 싼타페 vs 쏘렌토, 비교해 보자!

[신차구입오디션] K팝스타4 박진영차 2015 맥스크루즈 디젤/가솔린

2015 맥스크루즈, 가솔린 추가하고 성능 업 가격 다운

2015 신형 쏘렌토 R2.2 노블레스 스페셜 풀옵션 시승기



‘본 포스트는 레이노 코리아의 무료 제품(서비스)을 제공받아 작성 되었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