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노트3 보다 아름다운? 베가 팝업노트 등장

반응형

요즘 다시한번 환란의 시기를 겪고 있는 팬택을 보면서 가슴아파하고 있는데 그래도 그런 아픔을 달래 줄 팬택의 새로운 모델인 베가 팝업노트에 대한 이야기가 있어서 소개를 해드리려고 합니다. 그동안 팬택의 새로운 패블릿폰에 대한 이야기가 계속 나오고 있었지만, 요즘 팬택의 상황이 워낙 안 좋다 보니 애써 준비한 새로운 모델이 출시하기도 전에 부도가 나는거 아니가 하는 걱정스러운 마음도 있습니다.





부디 새로운 베가 팝업노트가 새상에 제대로 빛을 보고 또 이 녀석으로 말미암아 팬택 신회가 이루어졌으면 하는 마음입니다. 예전에 기아차가 망하기 일보 직전에 봉고로 신화를 만들었던 것 처럼 말이죠.



신화까지 언급하기엔 좀 거창하긴 하지만 유출(?) 된 베가 팝업노트 사진을 보니 충분히 멋지고 소비자에게 어필할 수 있는 요소가 많아 보입니다.


이미 디자인에서 있어서 팬택은 삼성이나 엘지에 비해서 좀 더 뛰어난 모습을 보여 주었는데 팝업노트 같은 경우도 그런 기대를 저버리지 않았습니다. 아이언2가 커진 듯한 디자인을 가지고 있는데, 딱 보기에도 한눈에 확 들어오는 매력이 있습니다.


일단 공개된(?) 사진을 한번 보도록 하겠습니다. 





처음 보면서 어떤 생각이 드시나요? 전 보면서 깔끔하고 질리지 않을 것 같은 디자인이 베가 아이언2도 생각나지만 삼성의 갤럭시S와 노트 시리즈도 생각이 납니다. 좀 복합적인 디자인을 가지고 있느데 그래도 첫 느낌이 좋다라는 인상을 주는 걸 보니 느낌이 나쁘지 않습니다. 그동안 나왔던 베가 시리즈중에서 가장 괜찮은 디자인 같아 보이네요.




지문인식도 가능하고,



후면의 커버 재질도 상당히 괜찮아 보이네요. 그리고 V로고 밑에 있는 퀄컴의 스냅드래곤 로고도 상당히 이뻐 보입니다. 팬택의 상당수의 지분을 가지고 있는 퀄컴이라서 이런 특혜를 얻은 건지는 모르겠지만 그래도 그동안 다른 모델에서 볼 수 없었기에 뭔가 좀 있어 보이는 효과를 주네요. 


SK텔레콤의 LTE-A 로고를 보니 일단 광대역 LTE-A를 지원하지는 않는 것 같고 그러면 스냅드래곤 805가 아닌 그 밑에 칩인 800, 801이 탑재되었다고 예상할 수 있습니다.






측면의 메탈의 느낌이 나는 프레임.. 혹시 진짜 메탈인가요? 아니면 플라스틱인가요? 메탈이었다면 정말 좋을텐데 하는 마음이지만 그건 아닌것 같습니다.








이전과 다른 것이 하나 있다면 이름에서 나와 있는 것 처럼 스타일럭스 펜이 팝업처럼 튀어나온다고 합니다. 그래서 이런 이름이 붙였다고 하네요. 이 펜으로 그림도 그리고 노트의 S펜을 생각 하시면 될 것 같네요. 그리고 DMB 안테나 겸용이 된다고 합니다.


작동하는 방법은 측면의 버튼을 이용하면 팝업이 된다고 하네요.




이 버튼 일까요?




커버를 벗긴 모습, 배터리가 상당히 커 보이네요. 아직 용량 까지는 파악이 안되는 것 같습니다.




베가 팝업노트의 스펙을 살펴보면,


AP: 스냅드래곤 800 2.3 Ghz with Ardeno 330 GPU

Display: 5.5인치 풀HD(1920x1080)

RAM:2GB

내장메모리:16GB (확장가능)

카메라: 13M(후면). 2.1M(전면)


일단 스펙적으로 보면 앞으로 나올 갤럭시노트4의 경쟁자가 되기에는 많이 부족합니다. 그것보다는 지금 나와있는 노트3의 경쟁자로 보는게 더 맞을 것 같습니다.


일단 페블릿폰으로서 5.5인치 충분 하고요. 보여지는 디자인이 매력적이기 때문에 노트3를 구매하시려는 분들의 눈길을 사로잡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물론 어려운 팬택의 상황 때문에 가격은 상대적으로 저렴하게 나올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스펙의 거품을 빼고 담백함과 고급스럽고 깔끔한 디자인으로 승부를 보는 모델입니다. 


노트3의 뛰어남을 알기에 강력한 적수라고 말할 수 는 없지만 그래도 충분한 대안이 될 수 있는 제품인 것 같습니다.



일단 이 녀석이 시장에 나올지도 현재는 의문입니다. 하지만 그대로 사라져버리기에는 사진만 봐도 매력이 펄펄 넘치는 모델이기에 꼭 출시가 되면 좋겠네요. 그리고 팝업노트를 통해서 팬택이 다시금 기사회생을 했으면 좋겠습니다.


앞으로도 팬택의 새로운 모델에 대한 소식이 있으면 꼭 소개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팬택은 한국의 모바일 발전과 소비자를 위해서 꼭 존재해야 하는 회사이기에 도움이 될지 모르겠지만 저도 팬택 살리기에 개인 블로그를 통해서라도 뛰어들어야 할 것 같습니다. 팬택 파이팅! ^^





관련글:


베가아이언2 시그니처 스튜디오 업데이트,이번엔 이미지!(마포공덕이마트)

베가 아이언2 시그니처 서비스 받아보니, (공덕이마트)

베가아이언2 VS 갤럭시s5, 있는 것과 없는 것

디자인갑! 베가 아이언2의 귀환 (쇼케이스 현장 스케치)

팬택 베가 아이언2가 짊어진 무게

베가 아이언2 닮은 샤프 아쿠오스 Xx304SH

(source)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