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 K5, 북미서 쏘나타, 볼트, 리프, BMW 5시리즈 제치고 정상 등극!

반응형

미국 빅3의 본거지인 디트로이트에서 열리는 디트로이드 국제 모터쇼의 열기가 먼 한국에서 까지 느껴지고 있는데 (아마도 저만 느끼는게 아닐지 ㅋ) 이번에 기대했던 북미 올해의 차량 최종 모델이 그곳에서 선정이 되었습니다. 아마 아시는 분은 아시겠지만 아쉽게도 현대 쏘나타가 탈락하고 대략 예상 했던 GM 볼트가 선정이 되었습니다. 아무래도 팔은 안으로 굽는다고.. 아마도 미국 빅3가 부활하고 있는 지금 시점에 아무래도 애국심 부분이 어느정도 적용이 되었다는 추측이 들기는 합니다. (하지만 내연기관을 넘어선 친환경 차량의 대세라는 부분에 있어서도 쏘나타는 약한 부분이 있긴 있었습니다.)

그래서 약간의 아쉬움으로 살아가고 있는데 쏘나타의 사촌 차량이라고 할 수 있는 기아 K5가 그나마 낭보를 전해 왔네요. 그것도 북미 올해의 차량 선정차량인 볼트와 그리고 후보자인 닛산 리프와 쏘나타 그리고 BMW 5시리즈를 모두 제치고 2011 최고의 차량에 선정이 되었다고 합니다. 상을 준 곳은 Cars.com 이라고 저는 잘 모르는 곳입니다. (이제부터 관심을 가져야 겠네요. ^^) 기아 K5는 GM볼트를 디자인한 한국 디자이너에게 한국에서 가장 뛰어난 디자인의 차량이 뭔가라는 질문을 했을때도 선택이 된 모델이기도 합니다.




Cars.com 에서 선정한 "2011 최고의 차량"에 선정된 기아 K5

K5가 선정이 된 것은 멋진 디자인과 고휴율의 연비, 뛰어난 드라이빙 퍼포먼스등으로 표현을 했는데 쟁쟁한 후보자들을 제치고 1등을 수상했다는 것 자체가 대견스럽다고 생각합니다. 정말 아쉬운 것은 제가 K5를 아직 몰아보거나 하지 않았기 때문에 어떤 평가를 내릴 수 없다는 것이 아쉬울 뿐입니다. 사실 저는 K5의 디자인을 그렇게 좋게 보지 않기 때문인지 몰라도 K5에 대해서는 그다지 큰 관심을 가지고 있지 않았던게 사실입니다. 하지만 이런 좋은 평가를 받은 차량이라는 것을 보니 지금이라도 차량을 수소문 해서 한번 시승이나 해보던지 해야 겠습니다.^^ 





쟁쟁한 경쟁자를 물리치고 1등을 차지 했다는 것은 정말 칭찬받을 부분이라고 봅니다. 그동안 쏘나타의 인기 때문에 북미에서 약간 밀려나 있는 느낌을 받았는데 이번 시상을 통해서 K5의 돌풍도 한번 기대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