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4세대, 내가 원하는 10가지 기능!

반응형

주위에서 아이폰 유저들을 보는건 이제 너무나 쉬운 일이 되었고 지금도 많은 분들이 지속적으로 아이폰으로 이동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휴대폰이나 모바일에 관심이 있는 분들은 대부분이 아이폰으로 이동하고 싶어 하지만 아직 이동을 하지 못하는 가장 큰 이유를 2개 들어보면 첫째가 노예계약(2년약정) 그리고 아이폰 4세대에 대한 기다림때문이었습니다. 아이폰이 확실치는 않지만 올해 6~8월 사이에 출시가 된다고 생각들을 하시는지 3세대를 사는 것 보다 이왕 사는거 조금 더 기다려서 4세대를 구입할생각을 하고 계시더군요. 저도 아이폰 3세대를 구입하기 전에 이런 생각들을 한적이 있는데 벌써 3월이고 조금만 더 기다리면 아이폰 4세대를 만나 볼 수 있으니 굳이 지금 구입할 필요가 없다는 부분에 대해서 어느정도 수긍하는 편입니다. 단 4세대가 예상한 시간에 나온다는 가정하에서 말이죠.^^ 저도 3세대를 작년에 구입하고 나서 사용하면서, 4세대에는 이런 기능들이 있었으면 정말 좋겠네 하는 부분들이 있었는데 제가 바라는 기능들은 어떤게 있을지 궁금하지 않으신가요?^^

아이폰 4 의 실제 모습을 보고 싶다면?
2010/06/08 - 아이폰 4 , 아이폰 3GS와 뭐가 달라졌을까?


1. LCD 크기의 변화

기본적으로 큰 디스플레이에 대한 욕심이 강한 편이라서 현재의 3.5인치 액정에 약간은 아쉬워 하는 편입니다. 뭐 이정도도 큰 문제가 없지만 웹서핑이나 영상을 볼때는 조금만 화면이 더 컸으면 하는 생각이랍니다. 제가 바라는 크기는 4인치 정도? 그 이상은 한손에 쥐기에는 불편할 수 있기 때문에 4인치 정도가 적당하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그렇게 되면 아이폰의 크기가 커져야 하는 부분이 있는데, 애플이 과연 크기를 키울지는 의문입니다. 그동안 아이폰의 규격화된 크기 때문에 케이스나 다양한 주변기기 시장이 성장해 왔는데 크기의 변화가 생긴다면 소비자들도 그렇고 아이폰 주변기기 만드는 업체들도 그렇고 난감할 수 있는 부분이 있기 때문이죠. 이런 부분때문에 4세대 까지는 3세대와 동일한 크기의 디스플레이를 장착할 것 같습니다.

가능성 10퍼센트


4인치 풀 와이드 스크린을 적용한 소니 에릭슨 엑스페리아 X10


2. AM OLED

국내에서 아몰레드로 친근감 있게 알려진 AM OLED가 장착되었으면 하는 바램이 있습니다. 이렇게 되면 아무래도 두께가 좀더 얇아지고 배터리의 효율성이 더 올라가기 때문이죠. 그리고 좀더 선명한 화면으로 아이폰을 즐 길 수 있습니다. 하지만 드리는 루머에 따르면 아몰레드는 적용이 안 될거라는 이야기가 더 많아 보입니다.

가능성 20퍼센트


선명한 AM OLED를 적용한 삼성 제트폰 
 
3. 전면 카메라

아이폰을 생각하지만 또 주저하는 분들 중에 은근히 전면에 카메라가 안 달린 부분때문인 분들도 계시더군요. 아무래도 전면에 카메라가 달리면 셀프촬영도 쉽게 할 수 있고 화상통화도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이 부분은 가능성이 상당히 있다고 합니다.  

가능성 90퍼센트

4. 5백만화소

현재 3백만인 카메라화소가 5백만으로 업그레이드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현재 3백만도 괜찮은 화질을 보여주고 있고 다양한 무료 사진 어플이 있어서 이전에 휴대폰에서 누릴 수 없는 다양한 재미를 누리고 있고 특히 아이폰에서 MMS(멀티미디어메세지 서비스) 보내는 건 무료라 그냥 막 사진찍어서 MMS 를 날리고 있는데 그러다 보니 화질이 조금만 더 좋았으면 하는 마음이 있습니다. 화질이 너무 좋아도 전송 속도가 따라주질 않으니 딱 5백만이면 만족스러울 것 같습니다. 사실 트위터에서 사진 촬영해서 올리려고 해도 3G망에서는 정말 안 올라가더군요. 와이파이 연결될때나 쉽게 올라가지.. 알고보니 KT에서 의도적으로 업로드 속도를 56K로 막아 놓았더군요. MMS를 즐기라고 하면서 이렇게 업로드 속도를  막아버리면 어쩌라는 건지.. 참내  

가능성 70퍼센트 

5. 배터리 확장 

아이폰 사용하면서 정말 큰 단점 중에 하나라고 한다면 단연 배터리의 성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을 가지고 있으면 쉴새없이 이것저것 만지작 거리기 때문에 배터리가 빨리 달 수 밖에 없더군요. 트위터하랴 문자 보내랴 웹서핑하랴 메일확인하랴 음악들으랴.. 이것 저것 활용도가 100퍼센트이다 보니 이렇게 사용하면 하루가 제대로 안 가는게 사실입니다. 그래서 많은 아이폰 유저들은 배터리를 추가로 구입해서 급한대로 잘 사용은 하고 있기는 하지만 배터리 용량이 지금보다 더 늘어났으면 하는 것 모든 아이폰 유저들의 염원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배터리 탈착식은 뭐 그리 바라지 않지만 아이폰 배터리 용량 업! 은 꼭 이루어졌으면 좋겠습니다. 

가능성 70퍼센트    


아이폰 유저라면 필히 구입해야 할 외부 배터리 충전기

6. 802.11n 지원

사실 지금도 아이폰3에 802.11n 지원하는 브로드컴의 칩셉이 들어가 있기는 하지만 현재는 11g까지만 허용하고 있습니다. 이런 상황이나 4세대에는 11n을 지원하는 것은 당연할 것 같습니다. 지금도 속도는 기존 휴대폰과 비교할때 느리다는 생각이 전혀 들지 않지만 인터넷 속도야 the more, the better 빠를수록 좋기 때문이죠. 4세대에서는 좀더 빠른 속도로 좀더 쾌적한 인터넷환경을 누렸으면 좋겠습니다. 

가능성 90퍼센트



7. 사운드 업그레이드 

아이폰의 스피커를 이용해서 음악을 종종 듣는데 5.1 채널 돌비 모바일 사운드가 내장된 엘지 아레나를 듣던 추억이 있어서 그런지 스피커의 성능 향상이 많이는 아니더라도 어느정도 있었으면 하는 생각입니다. 사실 아이폰 스피커독 같은 주변기기가 시장에 많은 게 사실이지만 그래도 기본적으로 어느정도의 스피커의 성능 향상이 이루어진다면 외부에서도 쉽게 음악을 들을 수 있기 때문이죠. 하지만 배터리가 빨리 소모되기 때문에 스피커로 음악을 듣는것은 그렇게 추천하지는 않습니다.ㅎㅎ 아이폰 5세대 쯤에는 5.1채널 스피커가 내장이 될까요?

가능성 70퍼센트


시중에는 이렇게 다양한 휴대용 스피커 주변기기가 나와 있지만 그래도 기본적인 스피커의 향상도 있으면 좋겠습니다.^^


8. CPU 성능향상

아이폰은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의 최적화가 상당히 잘 되었기 때문에 어플을 구동시킬때 버벅거리는 부분이 거의 없다고 봐야 하는데 그래도 욕심은 욕심을 부른다고 CPU가 좀더 빨라져서 어플을 실행시킬때 로딩되는 부분없이 바로 바로 번개같이 떴으면 좋겠습니다. 이번에 엘지에서 1기가 스냅드래곤을 탑재한 아레나 맥스(맥스폰)을 잠깐 만져본 적이 있었는데 로딩속도가 현저하게 빨라진 부분이 상당히 괜찮았는데 아이폰의 최적화 작업이 들어간다면 1기가 이상의 CPU를 장착했을시에 지금보다 더 부드럽고 빠른 아이폰을 경험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애플에 인수가 된 PA Semi가 아이패드의 1Ghz A4 프로세스를 만드는 걸로 아는데 혹시 이게 아이폰 4세대에 들어가는게 아닐까요?^^

가능성 60퍼센트


애플 아이패드에 장착된 A4 1기가 CPU


9. 용량 업그레이드

지금 아이폰은 저장용량을 16. 32GB를 지원하는데 4세대에서는 32. 64GB로 변경이 되지 않을까요? 가격은 올리지 않고 용량만 올렸으면 좋겠습니다. 플래시메모리 가격이 지속적으로 하락이 되고 있으니 용량 업그레이드는 당연히 있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63GB를 적용해서 가격적인 상승이 크다면 어떻게 될지 모르겠군요.    

가능성 70퍼센트

10, 외부메모리 지원

외부 메모리를 지원한다면 더 이상 용량걱정을 할 필요가 없데 될 것 같은데 이렇게 되면 아이폰 고용량 제품이 팔리지가 않을 것 같습니다. 소비자들은 제일 저렴한 용량의 아이폰을 구입해서 외부메모리를 통해서 사용할 것이 뻔하기 때문이죠. 메모리 카드와 호완성 문제나 기타 복잡한 것을 싫어하는 애플의 입장에서는 외부메모리나 이런 뭔가 지저분해지는 기능은 추가하지 않을 것이 확실합니다. 이럴거면 메모리 업체와 가격협상을 해서 저렴하게 내부 메모리를 확장시키는 방법을 구사할 것 같습니다.  뭐 저도 외부 메모리 들고 다니는 것 보다는 내부메모리로 활용하는 것이 편하기는 합니다. 그리고 지금까지는 아이폰에 외부 메모리를 지원하지 않아서 크게 불편하거나 하는 부분은 없었는데 그건 아마도 아이폰을 통해서 동영상을 별로 즐겨보지 않았기 때문이 아닐까요?^^

가능성 0퍼센트


마이크로 SDHC를 지원한다면 용량적인 부분에서 해방될 수 있을텐데 말이죠.

아이폰4세대는 높아진 눈높이의 유저의 기대에 부응할 수 있을까?

아이폰3세대를 사용하면서 이런 기능이 들어간다면 정말 좋겠네~ 하는 생각에 4세대에 대해서 기대하는 기능들에 관하여 한번 간단하게 10가지로 살펴보았습니다. 여기서 일부는 적용이 될 부분도 있고 일부는 적용이 안되겠지만 그래도 기존의 3세대보다는 분명히 좋아질 것이 당연하기 때문에 3세대를 만족스럽게 사용하는 저로서는 4세대는 기다릴 수 밖에 없는 제품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4세대가 발표하는날 전 만족하하고 있을지 아니면 업그레이드가 아닌 옆그레이드로 실망감을 안겨줄지 모르겠지만, 이전과 달리 안드로이드 진영의 공세의 수도 강해지고 있는 상황이라서 어느정도의 획기적인 업그레이가 필요하다는 것은 애플도 알고 있을 겁니다. 그렇기 때문에 아이폰과 안드로이드의 싸움은 갈수록 흥미진지해져 가고 있습니다.^^ 제가 원하는 10가지 기능은 이 정도인데 여러분이 추가되었으면 하는 기능은 뭔가요? (현실적인 부분에서 말이죠.)


(여기에서 가능성은 제가 임의로 생각하는 주관적인 가능성입니다. 이렇게 되지 않을까 예측하는 부분이랄까요? 물론 정확한 건 아니기 때문에 그냥 재미로 봐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