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여행, 하나은행 트래블로그 세븐 일레븐 ATM 현금 인출 최신버전! (수수료 무료, 안될때)
- 여행 이야기(Travel)
- 2025. 11. 19. 19:24
얼마전에 일본을 다녀 왔습니다. 그동안 약간 더울때 다녀 왔는데 이번에는 가을에 가서 그런지 날씨도 덥지 않고 쾌적하게 다녀온 것 같습니다. 일본을 많이 간건 아닌데 확실히 날씨가 선선할때 다니는 것이 좋은 것 같습니다.
처음에 갈때는 이것 저것 뭘 준비하고 그랬는데 이번에 갈때는 뭔가 바빠서 그런지 별 준비 없이 갔습니다.

전화 같은 것은 그냥 귀찮아서 SKT T로밍으로 갔고 나름 신경써서 준비한거라고 한다면 하나은행 트래블로그 카드 한장 입니다.
트래블로그 카드가 있으면 일본 현지에서 ATM 수수료 없이 무료로 현금을 인출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일본은 아직 현금만 통용되는 곳이 많아서 현금은 꼭 가지고 다녀야 합니다.
하나은행 트래블로그 지원되는 ATM 은 수수료가 무료이고 중요한 것은 트래블로그 수수료 무료 ATM 이 정말 많다는 것 입니다.
제가 후쿠오카를 갔는데 정말 100미터 마다 하나씩 있다고 해도 될 정도로 곳곳에 널려 있었기 때문에 돈을 인출할때 너무 편했습니다.
이와 관련된 포스팅은 예전에 한게 있는데 이번에는 뭔가 달라져서 추가로 작성을 하게 되었습니다.
희한하게 첫 날 가서 인출을 할때는 예전에 인출할때와 동일 했는데 그 다음날 인출을 할때 보니까 ATM 화면에 표시되는게 달라져서 상당히 당황한 기억이 납니다.
저는 트래블로그 수수료 무료 정책이 사라진 건가 했는데 ATM 화면이 바뀐것 같더군요.
처음에는 수수료 붙는줄 알고 긴장을 했는데 받은 영수증을 보니 수수료 0 원으로 표시가 되어서 그 다음 부터는 안심하고 뽑을 수있었습니다.
화면이 달라졌다고 해서 당황하지 마시고 제가 오늘 소개한 방법대로 진행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일본을 가시면 한국에서 보기 어려운 세븐 일레븐 편의점이 정말 국내 CU 처럼 많이 있습니다.
일본 편의점은 로손 그리고 세븐일레븐이 사실상 장악을 한거 같은데 두 곳 중에 세븐일레븐에 있는 ATM 을 이용하셔야 합니다.


일본에서 세븐 뱅크 표시가 되어 있는 빨간색 사진속의 ATM이 보이시면 트래블로그 체크카드로 수수료 없이 현금을 인출하실 수 있습니다.
세븐 플러스 ATM은 세븐 일레븐 편의점 뿐만 아니라 주요 시설 곳곳에 배치가 되어 있어서 찾는데 큰 어려움이 없습니다.
그래서 수수료 무료라 필요할때마다 편하게 빼 쓰셔도 상관은 없습니다.
저도 일본 처음 갈때 아무것도 몰라서 ATM 찾기 어려울 줄 알고 공항에서 줄서서 돈을 인출 했는데, 택시비 정도만 있다면 굳이 공항에서 돈을 인출할 필요가 없습니다.
호텔에 짐 맏겨놓고 근처 세븐일레븐 편의점에서 편안하게 돈을 인출하셔도 됩니다.
저는 우버 택시를 이용해서 호텔에 도착후에 근처 편의점에서 돈을 인출해서 사용 했습니다.

지금 부터 무료 ATM 현금 인출 방법에 대해서 알아 보겠습니다.
가지고 있는 트래블로그 마스터카드 표시가 되어 있는 카드를 기기에 넣습니다.

트래블로그 카드도 두 종류가 있는데 하나는 마스터, 또 하나는 비자 VISA 입니다.
비자 VISA 로고가 있는 트래블로그 카드는 수수료 무료가 안되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위 사진 처럼 꼭 마스터카드 로고가 있는 카드를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마스터카드 로고는 원 두개가 겹쳐 있는 모습 입니다.
저도 예전에 트래블로그 다 되는 줄 알고 VISA 표시가 되어 있는 카드를 써서 수수료가 나간 적이 있습니다.

트래블로그 카드를 넣으시면 나오는 화면에 한국어를 선택 합니다.

출금을 선택 합니다.

국제 거래 수수료가 나올 수 있다는 무시 무시한 말이 나오는데 무시하고 옆에 확인을 누릅니다.

여기서 좀 햇갈리는 경우가 생기는데 어떤 블로거는 보통예금을 선택하라고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하지만 그냥 아무것도 선택하지 말고 하단의 건너뛰기 선택 합니다.

트래블로그 비밀번호를 누릅니다.

인출할 금액을 선택 합니다.
보통 천엔 10개를 선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럼 이런 화면이 나옵니다.
신기한게 첫날 돈을 인출할때는 이 화면이 나오지 않았습니다. 저도 일본에서 ATM 인출 하면서 처음으로 본 화면이라 당황을 했습니다.

하루 전날만 해도 이 화면이 나왔고 왼쪽 만엔을 선택 하면 끝 이었습니다.
화면에 ATM 거래 수수료 0원으로 표시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런데 여행 다음날 ATM 화면에 이 화면이 나와서 엄청 당황에서 뭘 선택할지 모르겠더구요.
처음에는 왼쪽 버튼을 눌렀더니 현금이 인출되지 않고 에러가 뜨면서 카드를 토해내더군요.
ATM 수수료는 0원으로 표시가 되고 있습니다.
그렇게 몇번 인출 실패하다가 오른쪽 버튼을 눌렀습니다.
그러니까 현금이 인출이 되더군요.
처음에는 카드가 잘못된줄 알고 하나은행에 전화를 하려고 했습니다.
왜 이렇게 화면을 복잡하게 변경을 시켰는지 모르겠습니다.
왼쪽 부분을 선택하면 엔화가 아닌 원화를 선택한걸로 인식해서 현금 인출이 안된거였습니다.
이전 화면이 직관적이고 더 이해하기 쉬운데 왜 바꾼걸까요?


아무튼 중요한 것은 수수료 0원 입니다.
인출하고 받은 영수증에 ATM 수수료 0원이라고 표시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게 제가 일본에 도착하고 다음날부터 화면 표시가 바뀐건지 모르겠지만 예전 화면 기억하고 가시면 당황할 수 있습니다.
저도 당황에서 블로그 폭풍 검색을 해도 다 예전 화면으로만 나와서 도움을 받을 수 없었습니다.
저는 수수료가 나오는지 알고 걱정 했지만 수수료가 추가로 붙지 않는 것을 확인 했습니다.
이런 화면을 보더라도 당황하지 말고 오른쪽 메뉴를 선택 하시면 됩니다.
일본 여행 갈때는 현금이 꼭 필요 합니다.
제가 즐겨 가는 후쿠오카 로피오 마트 같은 경우는 카드는 안 받고 오직 현금만 받습니다. 그래서 여기에 갈때는 무조건 현금을 준비해야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미리 세븐 뱅크 ATM 에서 돈을 인출해 가시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미리 현금 인출을 못했다면 로피오 마트 안에도 세븐 ATM 이 있으니 그곳에서 무료로 인출을 하셔도 됩니다.
버스를 탈때도 현금이 필요 합니다.
트래블로그 덕분에 환전 이런거 안해도 되서 참 좋은거 같습니다.
일본 여행 갈때는 다른건 몰라도 트래블로그 카드는 꼭 잊지 말고 챙기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