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가형 무선이어폰 ANC 갤럭시버즈3 FE 공개, 뭐가 다를까? (스펙, 가격)
- IT리뷰/IT 소식
- 2025. 8. 20. 18:28
삼성의 무선 이어폰 신제품 갤럭시 버즈3 FE 가 19일 공개 되었습니다. 이 녀석은 중국의 저가 공세에 대응하기 위한 모델로 저렴한 가격에 버즈3의 모습을 하고 있습니다.
그동안 버즈3를 구매하고 싶었지만 비싼 가격 때문에 중국의 저가 무선이어폰을 구매했던 사용자를 겨냥한 제품이라 할 수 있습니다.
중국산 저가 무선 이어폰은 너무 저렴해서 삼성 입장에서는 그에 대응할만한 모델의 출시가 필요한 시점이었습니다.
일단 외형상 디자인은 버즈3와 동일한 모습을 하고 있기에 저렴한 가격에 버즈3 사용경험을 누릴 수 있다는게 특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있는 것과 없는 것
외형 디자인을 보면 버즈3와 동일한 모습을 하고 있습니다.
최신형 블레이드 디자인으로 사이버틱한 모습이 특징인데 터치 조작이 용이한 것이 특징 입니다.
콩나물 줄기 모양이라 핀치(pinch) 및 스와이프(swipe) 제스처로 쉽게 조작할 수 있습니다.
이런 외형적인 모습은 비슷하지만 저가형 모델이라 LED 포인트는 빠져 있습니다.
앞으로도 LED 포인트는 프로 모델에만 탑재를 할 것 같습니다.
이어버드 타입은 커널형에 버즈3에 없는 윙팁 형태 입니다.
또한 향상된 ANC (최대 약 32dB)와 Crystal Clear Call 기술로 시끄러운 환경에서도 통화가 명확합니다. 삼성의 독자 코덱(SSC)을 지원한다고 합니다.
오디오 성능도 향상이 되었는데 저음은 깊고 고음은 선명하게 구현하는 새로운 11mm 스피커를 탑재했습니다.
버즈3는 무선충전을 지원하지만 FE는 지원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배터리 성능을 보면 ANC Off 기준 8.5시간 연속 재생, 케이스 포함 최대 30시간 사용이 가능해 갤럭시 버즈 시리즈 중 가장 긴 배터리 지속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버즈3와 동일한 배터리 용량이지만 LED 빠지고 이런 저런 기능이 빠지면서 오히려 배터리 사용 시간은 늘어났다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LED 같은 외형적인 부분보다는 배터리 사용 시간이 중요하다고 하면 FE 를 선택하셔도 좋을 듯 싶습니다.
그리고 버즈3 FE 에서는 Galaxy AI, Gemini 음성비서, 실시간 번역, Auto Switch 등을 지원해 Galaxy 생태계와 매끄럽게 연동된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사용자가 ‘헤이 구글’과 같은 명령어를 말하거나 블레이드를 길게 눌러 손쉽게 제미나이를 호출할 수 있고, 스마트폰을 꺼내지 않고도 제미나이와 대화해 일정, 메시지 등 확인이 가능합니다.
이번에 공개를 했고 출시는 9월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컬러는 블랙, 그레이 두 종류로 나오고요.
미국 출고가는 149.99달러(약 20만8천원), 국내 출고가는 미정입니다.
아직 정식 출시된 것이 아니라 스펙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나오지 않은 상태 입니다. 이 부분은 정식으로 출시가 되면 한번 더 정확한 정보를 바탕으로 소개를 하겠습니다.
지금 오픈마켓에서 판매되는 버즈3 가격이 10만원대로 나오고 있는데 이런 저런 할인되서 10만원 이내로 나온다면 중국산 저가 제품과 어느정도 경쟁력을 갖출 수 있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