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S22 울트라 원UI 5.0 안드로이드13 OS 업데이트! 신박한 텍스트로 전화받기 소개

반응형

오늘 아침에 일어나서 트위터를 보고 있는데 해외 유명 팁스터들이 갤럭시S22 울트라 모델에 최신 원유아이(UI) 5.0 그리고 안드로이드 13으로 업그레이드 되었다는 트윗을 올린 것을 보았습니다. 사실 이렇게 빨리 메이저 업데이트가 진행이 될줄 예상을 못했습니다. 

그래서 잽싸게 저의 갤럭시S22 울트라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메뉴를 클릭해서 확인을 했습니다. 로딩 되는 시간이 좀 걸리길래 업데이트 예상은 했는데 정말로 한국에도 바로 적용이 되었습니다. 

삼성이 올해 GOS 사태도 그렇고 여러가지로 욕먹고 있는데 그래도 OS, UI 메이저 업데이트를 이렇게 빨리 진행하는 부분에 있어서는 칭찬을 해주고 싶습니다. 

즐거운 마음으로 바로 업데이트를 마치고 업데이트 된 내역을 확인해 보니, 확실히 메이저 업데이트라 개선된 부분이 상당히 많았습니다. 

갤럭시S22 울트라 사용자는 설정 메뉴에 들어 가셔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부분에 들어 가셔서 다운로드 및 설치 메뉴를 클릭 하시면 업데이트 가능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저는 자급제 갤럭시S22 울트라 모델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설정 휴대전화 정보에서 소프트웨어 정보를 확인해 보면 원UI 버전이 4.0에서 5.0으로 그리고 안드로이드 버전이 12에서 13으로 업데이트 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업데이트를 진행하고 나서 구글 플레이, 갤럭시스토어에서도 업데이트를 꼭 진행 하시기 바랍니다. 메이저 업데이트에 대응해서 삼성자체 앱들도 업데이트를 하고 있는데 업데이트를 해야 개선된 기능을 제대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저는 평소에 자주 업데이트를 해서 업데이트 앱 항목이 많은 편은 아닙니다. 

OS, UI 메이저 업데이트라 상당히 많은 변화가 있었습니다. 전부를 다 소개 시켜 드릴 수 없고 그 중에서 상당히 재미있고 유용한 기능 하나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정말 신박한 기능! '텍스트로 전화받기'

그중에 하나가 '텍스트로 전화받기' 기능 입니다. 업데이트 전부터 기대를 하고 있었던 기능인데 실제로 사용해 보니 정말 신기하고 유용한 기능이었습니다.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 우선 전화 앱을 엽니다. 상단 점3개를 클릭해서 설정 메뉴로 들어 갑니다. 

그러면 설정 메뉴안에 이전에 없었던 텍스트로 전화받기 메뉴가 생긴것을 알 수 있습니다. 빨간색으로 표시가 되어 있어서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기능을 활성화 시킵니다. 

텍스트로 전화받기 기능은 예전에 유선전화기 시절 사용하던 자동응답기와 비슷한 점이 있습니다. 상대방이 전화를 할때 받지 못하면 미리 설정한 문구대로 인공지능 보이스가 답변을 읽어 줍니다. 

삼성에서 제공하는 음성 데이터를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음성이 아닌 문자로 대화를 이어갈 수 있습니다. 회의중이거나 전화를 받을 수 없을때 상당히 유용한 기능이라 엄청 환영 받을 것 같네요. 

실제로 사용해봤습니다. 

텍스트로 전화받기 기능을 활성화 시키고 나서 전화를 받은 경우 전화받기 창에서 '텍스트로 전화 받기' 항목이 보입니다.

그 부분을 클릭하면 '전화에 자동으로 응답하며 전화를 건 사람에게 용건을 묻습니다. 텍스트로 답변할 수 있으며 언제든지 음성통화로 전환할 수 있습니다.' 문구를 볼 수 있습니다. 

'계속하려면 화면을 미세요'. 기능을 사용하시려면 전화 화면을 밀어주세요. 

그럼 기본 설정된 안내 멘트로 상대방과 음성으로 대화를 합니다. 그리고 상대방이 말한 음성을 빠르고 비교적 정확하게 문자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하단에 저장되어 있는 문구를 선택 하던지 아니면 그 자리에서 대화 내용을 텍스트로 입력하면 음성으로 멘트를 바로 읽어 줍니다. 

이런식으로 계속 전화를 이어가다가 전화 할 수 있는 상태가 되면 음성통화로 전환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사용해보니 정말 신박한 기능이 아닐 수 없었습니다. 회의중이나 음성으로 전화를 할 수 없을때 이 기능만 활용하면 중요한 전화도 놓치지 않고 받을 수 있습니다. 

처음 나온 기능 치고는 완성도 역시 상당히 높았습니다. 

추후에 저장된 대화 내용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전화앱에서 최근 기록을 선택하면 텍스트로 전화받기 아이콘이 보이는 전화기록이 보입니다. 

그 부분을 클릭하고 i 메뉴를 터치 합니다. 

그러면 문자로 전화를 받은 항목이 보이고 어떤 내용의 대화가 오고 갔는지 텍스트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을 활용하면 귀나 음성에 장애가 있는 경우도 문제 없이 전화를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별로 음성으로 통화하고 싶은 기분이 아닐때 내 음성이 아닌 인공지능 보이스로 대신 전화를 받을 수도 있습니다. 

 

텍스트로 전화받기 기능이 인기를 끌게 되면 나중에 실제 목소리가 아닌 인공지능 보이스로만 통화가 되는 시대가 찾아 오는게 아닌지 모르겠습니다. 앞으로 버전업이 계속되면 나의 목소리로 인공지능 목소리를 만들어서 활용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여러 메이저 업데이트를 경험했는데 개인적으로 이번에 추가된 텍스트로 전화받기 기능이 가장 혁신적이고 신박했던 것 같습니다. 아직 제대로 활용을 해보진 않았지만 앞으로 종종 이용할 일이 많을 것 같습니다. 

갤럭시S22 울트라 유저중에 안드로이드 OS 13, 원UI 5.0 으로 업데이트를 했다면 이 기능은 꼭 써보시기 바랍니다. 

갤럭시S22 울트라 자급제 살펴보기 

 

갤럭시S23 울트라 조기 출시설? 2가지 가능성

갤럭시Z플립4, 폴드4, 아이폰14 시리즈가 모두 공개가 된 이후 지금 사람들의 시선은 2023년 상반기에 등장할 갤럭시S23 시리즈에 모두 쏠려 있는 상태 입니다. 아직 출시 시기가 좀 남아 있지만 벌

www.khaiyang.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반응형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