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14 프로/프로맥스 품절, 일반/플러스 여유? 사전예약 성적표

반응형

아이폰14 시리즈가 9월 30일 오늘부터 본격적인 사전예약이 시작되었습니다. 10월7일 정식 출시되기 전까지 예약이 진행되는데 초반부터 사전예약 열기가 뜨겁습니다. 8월에 출시된 갤럭시Z플립4, 폴드4 는 사전예약 기간에 품절대란이 일어나지 않았는데 아이폰 14는 다른 것 같습니다. 

이번 아이폰14는 급나누기가 명확한 것 처럼 초반 흥행의 열기 역시 명확하게 나뉘고 있습니다. 

앞서 해외서 진행된 사전예약 성적표를 보면 아이폰14 일반, 플러스 모델의 판매량은 저조하고 고가의 프로, 프로맥스 제품들의 인기가 높게 나왔습니다. 

그래서 애플이 일반 플러스 모델의 생산량을 줄이고 프로 라인의 생산량을 늘리게 했다는 기사를 본적이 있었습니다. 한국도 뚜껑을 열어보니 해외와 별반 다른 것 같지 않습니다. 

쿠팡, 11번가, SSG 등 사전예약이 진행중인 오픈마켓을 살펴보니 일반, 플러스 모델은 여유있게 잘 판매가 되고 있는데 프로 자급제 모델 같은 경우 거의 조기품절로 구매를 할 수가 없습니다. 

한국이 애플 점유율이 그렇게 큰 나라가 아니다 보니 물량 수급이 그렇게 많지 않은 것도 이유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어려운 경제 사정 속에서도 이렇게 고가 모델이 폭발적인 인기를 얻고 있는게 흥미롭네요. 

11번가를 살펴보니 아이폰14 프로 맥스 1TB 모델의 가격이 중복 쿠폰 할인 20만원에 티멤버십 추가할인 3천원을 해서 2,297,000원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11번가 사전예약 혜택을 보니 아이폰14 일반/플러스는 10% 카드할인, 프로/프로맥스는 8%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거기에 최대 22개월 카드 무이자에 ID당 3천원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거기에 신한카드 구매 고객에게는 SK 페이 특별 포인트를 제공 합니다. 

프로, 프로맥스 모두 품절 입니다. 3차 사전예약까지 품절이네요. 

일반, 플러스 모델은 아직 1차 사전예약 임에도 품절 없이 여유 있게 잘 팔리고 있습니다. 그렇다고 너무 여유를 부리지 마시고 구매 생각이 있다면 빠르게 구매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언제 품절될지 모르니 말입니다. 

SSG 닷컴/신세계몰 에서도 아이폰14 사전예약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혜택은 일반은 10%, 프로는 8% 할인으로 다른 곳과 동일 합니다.

신용카드 할인 혜택은 다들 비슷하게 할인 혜택을 정한 것 같습니다. 다만 무이자 할부가 최대 7개월만 제공되는점은 아쉽네요. 

대신 애플케어 플러스 15% 할인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해당 카테고리에서 프로, 프로맥스를 클릭하면 상품이 없다고 나옵니다. 

반면에 일반, 플러스는 물량 품절 없이 순조롭게 사전예약을 할 수 있습니다. 

쿠팡 사전예약 관련해서는 앞서 따로 포스팅을 했는데 간단하게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신용카드 할인 혜택은 다른 곳과 동일 하고 무이자 할부 역시 22개월로 비슷 합니다. 

한가지 다른 곳과 차별되는 부분이라면 신규카드 발급시 받는 15만원 캐시백이 있겠네요.

다른 곳에서도 신용카드 신규 발급 받는 경우 캐시백 이벤트를 하는 곳이 있는데, 쿠팡 배너를 통해서 신규카드를 발급 받으면 15만원을 돌려 받을 수 있습니다. 

신규카드가 캐시백 가능한 카드는 KB 국민카드, 롯데카드, 하나카드 입니다. 국민카드 인 경우 청춘대로 매니아 i카드, 알뜰폰 허브 2 카드, 롯데카드는 로카 리킷(LOKA LIKIT) 카드 입니다. 

프로 맥스 같은 경우 20만원 할인 혜택을 받아서 230만원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여기에 표시되진 않았지만 신규 카드로 구매를 하게 되면 여기서 추가로 15만원 할인 받아서 215만원에 구매가 가능 할 것 같습니다. 

이 부분이 왜 여기에 표시되지 않았는지 모르겠습니다. 애플워치8 같은 경우 추가 15만원 할인 혜택 까지 포함한 가격으로 나오는데 말이죠. 

쿠팡도 동일하게 일반, 플러스 모델은 판매 중이고 프로, 프로 맥스는 일시 품절 입니다. 오전에도 이랬는데 지금도 계속 이 상태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11번가, SSG, 쿠팡 등 주요 오픈마켓 아이폰14 사전예약 현황을 살펴보니 전부 이런 상태 입니다.

현재 아이폰14 프로, 프로 맥스 구매를 원한다면 다른 오픈마켓을 좀 더 살펴 보던가 아이폰 카페등을 통해서 정보를 확인해야 구매가 가능한 상태 입니다. 

취소 물량들이 나온다고 하니 대기를 하고 있다가 그런 물건이 나오면 구매하는 것도 방법이 될 것 같습니다. 

통신사 약정폰은 물량이 있지만 자급제 모델은 구매하기 힘든 상태 입니다. 

일반 모델의 성적표를 보면 애플 입장에서 아쉽긴 하겠지만 수익이 높은 프로 라인에서 이렇게 초반 성적이 좋으니 반가울 것 같습니다. 한국은 늘 애플에게 찬밥 대우를 받지만 늘 이렇게 뜨거운 사랑으로 보답을 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는 3차 2차가 아닌 1차 출시 국가에 한국을 포함을 시켜야 하는거 아닐까요?

한국에 공식 애플스토어를 5개까지 오픈하는 등 이제 공을 들이기 시작한 것을 보면 2023년 아이폰15 출시 때는 1차 출시국에서 대한민국 이름을 찾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사전예약에 구매하지 못하신 분들은 10월7일 정식출시일을 기다리셔야 할 것 같습니다. 

아이폰14 시리즈 사전예약 쿠팡 바로가기 

 

아이폰14 성적표? 일반 플러스 부진, 프로 맥스 성공? 이유가 궁금해

아이폰 14 시리즈가 공개된 이후 흥미로운 결과가 나왔습니다. 고급 사양인 '프로'와 '프로 맥스' 모델이 일반과 플러스 모델보다 사전 예약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는 것 입니다. 인플레 폭등으로

www.khaiyang.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