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14 플러스 파이널! 루머 얼마나 맞을까?

반응형

아이폰 14 공개일이 하루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한국 시간으로 9월 8일 새벽2시에 공개를 하는데 이날 애플의 주요 제품들이 대거 공개될 예정입니다. 지난 시간에는 아이폰 14 프로, 프로 맥스 최종 루머에 대해서 살펴 보았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일반형 모델인 아이폰 14, 플러스 모델의 최종 루머가 어떻게 나왔는지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루머는 늘 루머로 봐야 하지만 출시가 임박한 시점에 등장한 예상 스펙이라 어느정도 맞는 부분도 많으니 참고 하시고, 과연 얼마나 많은 루머가 맞을지 찾아보는 것도 재미있을 것 같습니다. 

6.1인치 6.7인치 

이번 아이폰14 같은 경우 초반에 맥스 모델이 추가된다는 말이 있었는데, 시간이 지나 출시가 임박하면서 '맥스'가 아닌 '플러스'로 나온다는 새로운 루머가 급부상하고 있습니다.  

유출된 아이폰 14 플러스 케이스

개인적으로 맥스 보다는 플러스로 나올 것 같은 느낌입니다. 맥스로 나오게 된다면 프로 모델과 비슷한 느낌이 들기 때문에, 그 보다는 한단계 낮은 느낌을 줄 필요가 있어서 플러스 네이밍이 더 적절해 보입니다. 

기존 아이폰13에 있던 미니 모델은 사라지고 플러스 또는 맥스 모델이 추가 되면서 6.7인치 모델을 선택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작은 크기의 미니를 좋아했던 분들이라면 아쉬운 변화라 할 수 있습니다. 

60Hz 주사율 / 동일한 M노치 

이 부분은 이전 모델과 동일하게 나올 것으로 보입니다.

프로 라인 같은 경우 알약 펀치홀이 나올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지만 이보다 저렴한 일반 모델은 아이폰15가 나올때까지는 그냥 동일한 모습으로 사용해야 할 것 같습니다. 

진보된 A15 바이오닉

프로 시리즈에는 한단계 진화된 A16 바이오닉이 AP로 탑재되지만 일반 모델은 이 부분에 있어서도 변화가 적을 것 같습니다. 다만 출시가 임박해서 나온 소식을 보면 이전과 동일한 A15가 아닌 조금 개선된 AP가 탑재된다고 합니다. 

출처: anthony
출처:맥루머닷컴

AP가 동일하면 변화의 느낌이 너무 적을까봐 애플에서 기능 개선판 버전을 탑재하려고 하는 것 같습니다. 얼마나 많은 기능개선이 되었는지 살펴보는 것도 관전포인트가 될 것 같습니다. 

48MP 카메라 / 8K 동영상 

4천8백만화소 카메라를 탑재한다고 나오는데, 이 부분은 틀릴 가능성이 커보입니다. 앞서 보듯이 대부분의 스펙이 이전 아이폰13과 비슷한 부분이 있는데 카메라만 프로 시리즈와 동일한 4천8백만 화소로 나오는건 아닐 것 같습니다. 

이렇게 되면 카메라를 중요하게 생각하는 유저들이 프로가 아닌 가격이 상대적으로 저렴한 14 플러스로 이동할 가능성이 크기 때문입니다. 

또한 8K 동영상도 지원을 한다고 하는 예측도 있습니다. 만약 이게 사실이라면 상당히 흥미로울 것 같네요. 개선된 A15 바이오닉을 탑재한다고 하는걸 보면 살짝 가능성도 열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위성통신 

요즘 홍수, 태풍, 지진 등으로 자연재해가 많아지면서 큰 관심을 받고 있는 기능입니다. 천재지변이 일어났을때 기존 인터넷망이나 통신망은 사용이 단절된다는 치명적 단점이 있습니다. 

그래서 고가의 이리듐 위성 전화를 쓰는 사람들도 있는데요. 만약 아이폰14에 위성통신이 탑재가 된다면 통신망이 끊겨도 위성을 통해서 긴급 문자를 보낼 수 있기에 개인적으로 꼭 탑재가 되었으면 하는 기능입니다.

위성통신 탑재한 화웨이 메이트 50 시리즈

위성통신 기능은 조난을 당했을때 사람의 생명을 구할 수 있는 너무나 중요한 기능이기 때문입니다.  

아이폰14 보다 하루 앞서 공개한 화웨이 메이트50 시리즈에 위성통신 기능이 들어갔기에 어느정도 탑재 가능성이 있습니다. 하지만 애플은 최신 기술을 늦게 적용하는 편이라 이번에도 빠질 가능성은 있습니다. 

128/256/512GB 

용량은 이정과 동일하고 램 같은 경우 기존 4GB에서 6GB램으로 늘어난다는 소식입니다.

아이폰14 예상 가격표

가격 

새로운 컬러와 함께 가격은 799달러부터 시작한다고 하는데 749달러 부터 시작한다는 이야기도 있습니다. 요즘같이 경제도 어렵고 달러대비 원화가치가 급락하고 있는 상황이라 최대한 저렴한 가격에 나왔으면 좋겠습니다. 

애플이 원화 환율을 어떻게 적용해서 국내 가격을 정할지 모르겠지만 부디 적절한 가격에 나오기를 기대하겠습니다.

 

판매시기 

한국 시간 8일 새벽2시에 공개된 후 미국에서는 16일 부터 판매가 시작된다고 합니다. 국내서는 이달 말 부터 출시가 된다는 예상이 나오고 있는데 그보다 더 빠르고 만나 볼 수도 있을 것이란 반가운 예측도 나오고 있습니다. 

이상으로 아이폰 14 최종 예상 스펙에 대해서 살펴 보았습니다. 

이제 하루 있으면 만나볼 아이폰14인데 오늘 소개한 예상 스펙이 얼마나 맞았을까 궁금합니다. 90% 이상만 맞아도 대박일 것 같은데 말입니다. 

내일 공개 되는대로 자세한 내용을 소개하면서 이런 부분도 함께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