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내가 좋아할 블루투스 ANC 무선이어폰 수디오 T2 후기

반응형

북유럽 AV 브랜드로 북유럽의 애플로 불리며 수려한 디자인으로 국내에서 인기를 얻고 있는 수디오에서 내 놓은 블루투스 무선 이어폰 'T2' 는 작년 연말쯤에 국내에 출시가 되었습니다. 저도 그동안 수디오의 다양한 무선이어폰 제품을 리뷰하고 사용한터라 T2 성능이 궁금했는데 최근에 제품을 수디오사에서 제공받고 리뷰하게 되었습니다. 

T2는 수디오 무선이어폰 제품군 중에서 14만원대로 플래그십에 속하는 모델로 다양한 기능들이 들어간 제품 입니다. 

앞서 수디오가 북유럽의 애플이라는 표현을 했는데 수디오는 패키징 디자인적인 면에서 상당히 세련된 모습을 하고 있습니다. 이런 점 때문에 국내에서 많은 사랑을 받지 않았나 생각 됩니다. 

수디오 제품들은 특히 컬러 감각이 좋은데 T2 같은 경우 화이트 / 블랙 /샌드/ 제이드 컬러 중에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저는 이 중에서 민트색이 느낌의 옥 컬러 '제이드'를 선택했습니다. 

이번 박스 패키징 구성은 이전과 좀 달라진 것 같더군요. 박스를 오픈하는데 제가 방식을 몰라서 그런건지 모르지만 어마어마 힘과 공을 들여서 오픈할 수 있었습니다.

좀 더 단순하고 심플하게 오픈할 수 있게하면 좋을 듯 합니다. 

패키지 구성이 이전보다는 좀 심플해졌는데 원가를 절약하기 위한 최근 다른 기업들의 행보에 같이 발을 맞추어 가는 것 같습니다. 오픈을 하게 되면 이렇게 영롱한 제이드 컬러의 T2를 만날 수 있습니다. 

계란같은 타워형 모습으로 한 손에 쏙 들어오는 작은 크기 입니다. 아내에서 선물로 줬는데 컬러도 그렇고 작은 크기에 상당히 만족해 하더군요. 남성분들도 좋지만 주위 여자친구나 아내에게 선물 한다면 점수 좀 받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구성품도 심플해 졌는데 짧은 USB-C 케이블과 다양한 종류의 이어팁 그리고 간단 사용설명서와 융천이 들어 있었습니다. 이어팁이 3종류의 사이즈로 제공을 하기 때문에 귀에 맞는 사이즈를 선택해서 이용하시면 됩니다.

간단 사용설명서에 부착하는 방법이나 연결 방법등이 나와 있으니 가볍게 참고 하시면 됩니다. 귀에 부착할때는 그냥 꼽는게 아니라 넣고 아래도 비틀면서 내리면 좀 더 강하게 밀착이 됩니다. 

무선 이어폰들이 종종 떨어지는 경우가 많아서 불편한게 사실인데 T2는 밀착감이 좋은게 장점 입니다. 

블루투스 연결은 간단했습니다. 그냥 T2 커버를 열면 스마트폰에서 알아서 블루투스 연결 요청이 뜨고 승낙하면 바로 사용이 가능 합니다. 

메탈 재질로 포인트를 주어서 플래그십에 어울리는 고급스러운 모습을 하고 있습니다. 

후면 부분에 충전을 할 수 있는 USB-C 단자가 보입니다. 

충전 케이스를 사용하여 최대 35시간의 배터리 수명을 가지며, 1회 충전으로 7.5시간 음악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또한 10분 간의 충전으로 최대 2시간동안 사용이 가능한 것이 특징입니다. 또한 땀이나 비에 견디는 생활 방수도 지원 합니다.  

이번에 T2를 사용하면서 느낀점은 부착했을 시에 부착감이 상당히 좋았다는 것 입니다. 400명 이상의 귀에 테스트를 거쳐서 한국인의 귀 크기에 맞게 만들었다고 하는데 이런 부분 때문인지 몰라도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그동안 사용했던 수디오 제품 중에서 부착시에 가장 편안했던 것 같았습니다. 

수디오의 다른 저렴한 모델들과 달리 T2 같은 경우 플래그십에 어울리는 기능적인 향상들이 보였습니다. 일단 이어폰 양쪽에 듀얼 빔포밍 마이크가 내장되어 있는데 하나의 마이크는 바깥쪽을 향해서 주변 환경을 갭쳐하고 다른 하나는 사용자를 향해서 음성을 캡쳐 합니다. 

T2의 디지털 신호 처리 알고리즘은 음파를 분석하여 주변 소음을 줄여줘서 목소리를 항상 크고 선명하게 고음질로 전달해 준다고 합니다. 그래서 그런지 전화할때 이전 다른 모델 대비 좀 더 선명하고 깨끗하게 통화를 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음질적인 부분을 보면 T2는 다이내믹 드라이버를 적용했습니다.

홈페이지 설명을 보면 대부분의 이어폰 드라이버는 제작 중에 따로 튜닝 절차가 필요하여 고유한 주파수를 미묘하게 손상시킨다고 합니다. T2의 다이내믹 드라이버는 튜닝 과정이 필요하지 않아 손상없는 사운드를 유지하고 선명하고 깨끗하며 견고한 음질을 전달한다고 나와 있습니다. 

수디오 제품은 디자인은 예쁘지만 사운드에 있어서 어느정도의 아쉬움이 있었던 것이 사실인데 T2 같은 경우 사운드적인 부분에 있어서 개선된 부분이 많아 보였습니다. 잘 밀착이 되다 보니 좀 더 깔끔하고 청아한 사운드가 전달된다고 할까요?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ANC) 기능 덕분에 사운드의 향상을 좀 더 채감을 했던 것 같습니다. T2는 주변 소음을 감지하여 실시간으로 상쇄하 는 Feed-Foward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이 적용되었는데 그래서 좀 더 몰입감있는 사운드를 경험할 수 있었습니다. 

여러가지 제품들을 끊임없이 만들어내면서 사운드나, ANC 기술들이 조금식 개선되어 가는 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고음질의 하이 퍼포먼스가 아닌 무난한 사운드와 ANC를 원하시는 소비자들에게 좋은 선택지가 될 것 같습니다. 

이어폰은 터치로 재생이나 ANC 기능들을 조작할 수 있습니다. 

아쉽게도 아직 수디오 전용앱은 없어서 앱으로 확인할 수 있는 정보는 없습니다. 앞으로 앱까지 지원된다면 더욱 경쟁력을 갖출 것으로 보입니다. 

수디오 T2가 관심이 간다면 연말 세일 기간을 이용한다면 할인해서 구매를 할 수 있습니다. 

세일기간중 전 제품10% 할인이 진행되고 있는데 아래의 할인코드 사용시 15% "추가"할인 = 총 25%할인에 T2를 구매할 수 있습니다. 
기간: 2021년 12월27일 - 2022년 1월9일 
한국전용 할인코드: Discountkr 

그래서 149,000원 T2를 113,985만원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시간이 얼마남지 않았으니 서둘러 주세요~ 

수디오는 스웨덴 브랜드지만 한국에서 사랑을 받다보니 한국전용 고객센터가 오픈되어서 시차 없이 더 빠르게 "3년 워런티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이어폰 3년 워런티는 상당히 파격적인데 더 파격적인 것은 3년안에 제품 고장시 수리 없이 새제품으로 바로 교환을 해준다는 점 입니다. 정말 파격적인데, 3년동안은 파손 걱정 없이 안심하고 사용하셔도 됩니다. 

과거에는 수리&반품을 모두 스웨덴 보내서 처리하였지만, 이제는 수리 및 반품절차가 한국 웨어하우스를 통하기 때문에 빠르고 쉽게 가능해졌습니다. 

* 수디오에서 제품을 지원받아 작성된 포스팅 입니다 *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