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승표 대표 리치앤코 IT솔루션 굿리치플래너 출시, 보험 설계사 영업 솔루션!

부엉이 캐릭터 올치로 유명한 통합보험관리 모바일 앱 '굿리치'를 아시는 분들이 많을 겁니다. 티비에서 하정우 배우가 출연 하셔서 열심히 홍보 했던 앱인데 저 역시 지금까지 잘 쓰고 있습니다. 그동안 복잡했던 보험과 관련된 일을 앱 하나로 해결했던 솔루션인데 저 역시 보험관련해서 많은 도움을 받았습니다. 

'굿리치'로 유명한 법인보험대리점(GA) 리치앤코(Rich&Co /대표 한승표)에서 일반인이 아닌 보험설계사 전용 보험상담 영업관리 IT솔루션 '굿리치플래너'를 출시 했습니다. 

법인보험대리점(General Agency)이란, 일종의 보험 백화점으로 특정 보험사에 종속되지 않고 여러 보험사들과의 계약을 통해 다양한 보험상품을 취급, 비교분석하여 이를 고객에게 판매하는 보험 대리점을 말합니다. 독립법인대리점, 독립보험대리점이라고 불리고 있습니다. 

굿리치플래너의 특징은 각기 다른 보험사의 보장과 특약을 한 눈에 비교할 수 있는 사용자환경(UI) 디자인을 적용했다는 것 입니다. 편의성을 확대한 UI로 설계사와 고객 모두 보험 상품, 보장 내용, 보험료 등을 손쉽게 비교할 수 있다고 합니다. 

보험설계사 입장에서는 업무의 편의성을 높여서 일할 맛이 날 것 같은데 고객들 또한 좀 더 편하고 스마트하게 보험 상담을 받을 수 있게 된 것 같습니다. 

그동안 보험에 가입해야 한다고 하면 이런저런 복잡한 종이 서류로 뭔가 스마트한 시대에 많이 동떨어진 느낌을 받았던 것이 사실입니다. 일단 많은 종이서류를 접하게 되면 보험이 어렵고 힘들다는 인상을 받게 되면서 보험 가입도 꺼려지는 부분도 있습니다. 

이런 복잡한 종이작업 때문에 여전히 보험을 가입하는 것을 꺼리는 분들도 있을 것 같습니다. 

그런데 앞으로 '굿리치플래너'를 이용하게 되면 보험가입 할때의 마음이 좀 더 편해질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아이패드. 갤럭시탭 등 스마트패드를 통한 접근에 젊은층은 더 편한 모습을 보이기 때문입니다. 

종이서류로 상담을 받을때는 직관적인 설명을 받기 어려웠고 또한 막상 제가 찾는 서류들이 없어서 보험설계사와 다시 시간을 잡아야 하는 경우도 종종 있었습니다. 

하지만 굿리치플래너를 이용하게 되면 나의 보험가입 내역(보장 내역)을 설계사들의 태블릿PC, 노트북 조작 몇번으로 한눈에 확인할 수 있고 보험 상품 비교와 분석/설계도 원스톱으로 받을 수 있어 상당히 효율적 입니다. 

굿리치플래너 구동 화면을 잠깐 보니 다양한 정보와 내용들이 한눈에 보기 쉽게 만들어져서 이해하기 좀 더 쉬운 것 같습니다. 확실히 종이서류와 비교하면 깔끔하게 정보들을 확인할 수 있어서 좋은 것 같습니다.  

보장분석 가이드 화면을 보니 고객들이 필요로 하는 부분들이 그래프로 도표로 이해하기 쉽게 잘 설명이 되어 있습니다.  

굿리치플래너 구동이미지를 보면 고객들의 보장현황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여러 보험가입한 상태에서 어디에 보험을 들어 놓았는지 모르시는 분들도 있는데 이렇게 고객들의 보험현황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어서 고객 상담시 상당히 편할 것 같습니다.고객의 보험관련 정보가 한눈에 파악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보유계약 건수, 월납 보험료, 기납일 보험료 등 지금현재 가입되어 있는 보험에 대한 자세한 평가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일목요연하게 보험관련 자료가 표시되어 있어서 고객들이 상담을 받을때 좀 더 신뢰가 생길 것 같습니다. 기존의 보험상담과 정말 다른 획기적인 방법이라 앞으로 법인보험대리점(GA) 업계에서 긍정적인 변화를 만들어낼 것 같습니다. 

저도 지금까지 보기만 해도 머리가 아팠던 종이서류로만 보험 상담을 받아 왔기에 태블릿을 이용해서 좀 더 직관적이고 깔끔한 상담을 한번 받아보고 싶다는 생각이 듭니다. 

고객들도 쉽게 상담받아 좋겠지만 보험설계사분들도 고객상담과 고객 관리, 계약 유지, 실적 관리, 공지사항 확인 등의 일반 업무 기능도 함께 갖추고 있기 때문에 일 처리가 쉽고 빨라질 것 같습니다. 

이제는 사무실 PC 없이도 태블릿을 이용해 영업 활동과 일반 업무를 모두 할 수 있게 되는 셈입니다. 어떻게 보면 리치앤코(한승표 대표)의 굿리치플래너는 고객뿐만 아니라 보험설계사분들에게도 모두 도움이 되는 'WIN-WIN' 전략이 되는 것 같습니다. 

그동안 보험사들이 자사 보험상품과 관련된 전용솔루션을 선보인 경우는 있었지만 이렇게 다양한 여러 보험사의 보험상품들을 하나의 플랫폼에서 다루는 사례는 처음이라고 합니다. 

마치 백화점처럼 한곳에서 원하는 보험상품을 한번에 확인하고 가입할 수 있다는 사실 자체가 상당히 매력적인 것 같습니다. 이번 굿리치플래너 출시를 계기로 GA 업계에도 모바일을 활용한 스마트 워크(Smart Work) 트렌드가 빠르게 퍼져 나갈 것 같습니다. 

GA 최초로 만들어낸 설계사를 위한 솔루션인데 아무래도 소비자용으로 잘 알려진 통합보험관리 모바일 앱 '굿리치'를 통해 쌓인 기술력 덕분에 가능했던 것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굿리치플래너를 만든 리치앤코는 삼성전자 출신의 한승표 대표가 2006년 설립한 회사 입니다. 보험에 대한 부정적 인식을 해소하고 스마트한 보험 문화를 정착시키는 것이 한승표 대표의 지향점이라고 하는데 '굿리치'를 계속 사용해 본 입장으로서 회사가 추구하는 방향이 어떤지 알 것 같습니다. 

쉽고 직관적이고 스마트한 솔루션을 계속해서 만들어내고 있는 리치앤코는 보험과 ICT를 접목한 인슈어테크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어 앞으로의 행보가 기대가 됩니다 :)

by 카이


리치앤코로부터 소정의 원고료를 지급 받아 작성한 정보글 입니다.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