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리스마 SUV 끝판왕!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5세대 출시(4세대 비교)

반응형

제가 미국차를 별로 좋아하는 편은 아닌데 그중에 하나 정말 좋아하는 차량이 있습니다. 미국 힙합 스타나 셀럽, 그리고 미국 대통령이 도로를 달릴때 그 주변을 호위 하는 차량, 바로 캐딜락 '에스컬레이드(Escalde)' 입니다. 정말 세상에 존재하는 수 많은 SUV 중에서 압도적인 카리스마와 럭셔리함을 모두 갖춘 차량이 전 '에스컬레이드라'고 생각 합니다. 

그런 에스컬레이드가 올해 2월 무려 7년의 시간을 거쳐 5세대 풀체인지로 거듭났습니다. 사실 4세대 디자인도 멋졌는데 이번 5세대는 정말 죽음이라고 할 정도로 모든면에서 뛰어난 모습을 하고 있습니다. 공개된 사진을 보면서 정말 이건 사고 싶다는 열망이 들 정도 였는데 달라진 5세개와 4세대의 달라진 점이 무엇인지 한번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디자인을 보면 좀 더 엣지있는 모습으로 변하면서 도시적이고 미래적인 디자인으로 변경이 되었습니다. 

4세대 에스컬레이드

5세대 에스컬레이드

전면의 변화가 상당히 큰데 기존 대비 좀 간결한 모습을 하고 있습니다. 좀 더 웅장한 전면을 자랑하는 4세대를 좋아했던 분들에게 살짝 아쉬울 수 있지만 전 5세대 전면이 좀 더 세련된 것 같습니다. 

그렇지만 4세대 전면과 조금은 유사한 모습을 하고 있습니다. 에스컬레이드 두 가지 타입의 디자인을 적용하고 있는데 4세대 처럼 전면에 크롬으로 포스를 뿜어내는 디자인은 프리미엄 럭셔리 플래티넘 계열에 적용이 됩니다.  

반면 그물형 메시타입이 적용된 디자인은 스포티함과 젊은 느낌이 나는데 이 디자인은 스포츠 플래티넘 계열이 적용 됩니다. 에스컬레이드의 포스가 살짝 부담이 된다면 스포츠 타입 모델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셔리,프리미엄럭셔리,스포츠,프리미엄 럭셔리 플래티넘,스포츠 플래티넘 등 총 5가지 트림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외관 디자인의 변화와 함께 눈여겨 볼 것은 실내의 변화 역시 크다는 것 입니다. 

  

운전석을 보면 최첨단 우주선 조종석이 아닐까 생각될 정도로 화려하고 디지털 느낌이 물씬 풍깁니다. 


에스컬레이드는 그동안 포스는 있지만 디지털 느낌이 살짝 부족한 부분해 올드한 느낌이 있었는데 5세대에서는 아날로그+디지털의 조합이 상당히 잘 어울러진 것 같습니다. 


실내에서 더 이상 'OLD' 라는 단어는 찾아보기 어렵게 되었습니다. 


4세대 에스컬레이드


4세대 실내를 보다 5세대 실내를 보면 얼마나 큰 변화가 있었는지 단번에 알아차릴 수 있습니다. 



신형 에스컬레이드에는 업계 최초로 38인치 커브드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디스플레이가 탑재가 되었습니다. 


운전석 부터 센터페시아까지 이어지는 거대한 OLED 화면이 적용되었는데 LG디스플레이에서 제공하는 제품으로 화소 밀도가 4K TV 보다 두배가 높기 때문에 선명한 화질이 특징 입니다. 



총 3개의 패널로 구성되어 있는데 계기판 좌측에 있는 7.2인치 화면은 총 주행거리 외에 구간 주행거리를 알려주는 트립미터를 표시합니다. 가운데는 14.2인치, 센터페시아에 16.9인치 인포테인먼트 디스플레이가 위치해 있습니다. 


시원 시원한 디스플레이 구성이 정말 마음에 듭니다. 



캐딜락의 플래그십 모델답계
 19개에서 최대 36개에 이르는 스피커를 탑재한 AKG 사운드 시스템에 무선 충전 시트와 전동 2열 시트, 3-존 공조 컨트롤 및 eLSD, 트레일러 통합 패키지, 어댑티브 파크 어시스트,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및 나이트 비전 등 풍부한 안전 및 편의 사양이 탑재되어 플래그십의 가치를 제대로 보여주고 있습니다.  



3열 레그룸 같은 경우 930mm로 기존보다 40% 이상 넓어졌습니다. 


5세대 에스컬레이드는 새로운 플랫폼을 기반으로 만들어졌는데 5,382mm에 이르는 긴 전장과 각각 2,059mm와 1,948mm의 전폭 및 전고를 갖췄습니다. 


휠베이스는 3,071mm에 이르고 롱휠베이스 모델인 에스컬레이드 ESV 같은 경우 5,766mm의 전장과 3,407mm의 휠베이스를 갖추고 있습니다. ESV 모델 같은 경우 정말 광대한 실내 공간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에스컬레드 같은 경우 롱바디 숏바디 두 모델 중에 선택할 수 있는데 아쉽게도 국내는 숏바디 모델만 판매가 되고 있습니다. 사실 카리스마 넘치는 에스컬레이드 같은 경우 롱바디 ESV가 사실 대표적이기 때문입니다. 



롱바디 모델 같은 경우 앞서 이야기 하듯이 전장이 숏바디 대비 51cm정도 더 깁니다. 여기에 안전한 코너링을 돕는 5개의 세로형 LED 헤드램프가 장착되었고 갈바노 크롬이 적용된 굵직한 플래티넘 그릴로 고급스러움을 더욱 극대화 했습니다. 


또한 22인치 프리미엄 페인트 휠이 적용 되었습니다. 



ESC 모델의 적재공간이 722리터 인 반면 ESV는 1,215리터로 기존 대비 68%나 크고 또한 2열까지 접으면 최대 3423리터의 공간이 나옵니다. 


이렇게 공간활용성이 공간 활용성이 크기 때문에 국내서도 롱바디 버전이 인기가 좋은 편입니다. 


동급 SUV 중에서 1위를 차지할 정도로 적재공간이 넓기 때문에 크고 포스와 럭셔리함을 모두 갖춘 SUV를 원한다면 저는 에스컬레이드를 추천 합니다. 



풀타임 4륜 구동 시스템으로 바퀴 접지력 죄척화 상태이고 6.2L V8 자연흡기 가솔린 엔진 (고속 8기통, 저속 4기통 주행으로 연비 향상) 에 최고출력 426마력, 최대토크 62.6kg.m, 10단 자동 변속기를 탑재 했습니다. 


5세대 에스컬레이드는 모든 면에서 압도적인 포스를 보여주고 있는데 특히 롱바디 ESV 모델이 상당히 끌립니다. 하지만 아쉽게도 ESV 같은 경우 국내 정식 출시가 되지 않습니다.   


공식 수입 숏바디와 직수입 롱바디 간의 격차가 크지 않은데 비해서 롱바디가 가지는 장점들이 많기 때문에 국내서 롱바디의 인기가 큽니다. 


그래서 국내서 롱바디 모델을 원한다면 직수입업체를 통해서만 구매를 할 수 있습니다. 공식 수입 숏바디와 직수입 롱바디 간의 격차가 크지 않은데 비해서 롱바디가 가지는 장점들이 많기 때문에 국내서 롱바디의 인기가 큽니다. 


이전에 여러번 소개해 드린 직수입업체 기업인 '디파츠(dparts)' 에서 에스컬레이드 ESV 5세대 모델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디파츠는 세계적인 경매 소더비에서 국내최초로 클래식카를 성공적으로 판매를 할 정도로 규모가 있고 전문성까지 갖춘 직수입 업체로 국내에서 가장 체계적이고 간편한 원케어 솔루션과 출고 지연 보상제도, 확실한 사후 A/S관리 등 소비자 중심의 서비스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디파츠는 캐딜락 에스컬레이드를 런칭한 2017년부터 현재까지 전문적으로 직수입해온 이력이 있고 캐딜락 에스컬레이드와 링컨 네비게이터를 수년간 주력모델로 직수입해온 프리미엄 대형 SUV 직수입 전문업체 입니다. 



디파츠는 팩토리 인디오더 방식이기 때문에 수입차더라도 다양한 옵션과 트림, 색상을 취향껏 고를 수 있습니다. 현재 2020 4세대, 2021 5세대 모두 주문 가능 합니다. 


디파츠에서는 실시간 1:1 리뷰 과정을 통해 투명한 출고 결과 확인이 가능하고, 해외에서 직수입 해오는 물건들에 대해서는 불확실한 도착 시간이 있는데 약속된 인도 기간을 준수하기 위해 지연보상제도를 실시하니 지연되어도 이득 입니다. 


원케어 솔루션으로 고객은 실질적으로 원하는 차종만 결정하면 되고, 나머지 선박, 출고, 오더 등 머리 아픈 모든 문제들은 디파츠가 해결합니다. 또한 디파츠는 직수입 업체임에도 정식처럼 사후 A/S도 운영해주니 추후 혹시 모를 고장에도 자유로운게 특징 입니다. 

디파츠에서 에스컬레이드를 구매하면 좋은 점은 이외에도 캐딜락 정품 카본키 케이스 및 디파츠에서 자체 제작한 한글 매뉴얼 제공, 캐딜락 고급 장우산 증정 서비스를 제공 합니다. 


또한 캐딜락의 많은 안전 편의 기능을 알려주기 위해 디파츠에서 한글 매뉴얼을 자체 제작해서 제공하고 있습니다. 


에스컬레이드 5세대 ESV 모델도 구매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국내서 구매할 수 없는 다른 럭셔리 수입카들도 구매할 수 있으니 원하는 수입차를 사고 싶다면 디파츠에 문의를 하시기 바랍니다. 


5세대 캐딜락 에스컬레이드는 인도 가능한 대수가 한정되어 있다고 하니 서두루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by 카이


디파츠에서 소정의 원고료를 받아 작성된 포스팅 입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