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렴한 막둥이 갤럭시S20, 뭐가 다를까? (KT 구매혜택)

갤럭시S20 는 이번에 총 3종으로 출시가 되었습니다. S20 울트라, 플러스 그리고 마지막으로 갤럭시S20 이렇게 세가지 모델로 나와서 가격과 성능에 맞춰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처음에는 한가지 모델로 나오다가 두개를 거쳐 이제는 세개로 나오면서 선택의 폭은 넓어졌지만 선택의 고민은 그만큼 늘어났습니다. 

세개의 모델 중에서 가장 인기를 끌고 있는 건 갤S20 울트라 모델이지만 갤S20 는 저렴한(?) 가격으로 지갑이 얇은 소비자들에게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사람들의 관심은 모두 괴물 카메라를 탑재한 갤S20 울트라에 집중되어 있지만 상대적으로 소외된(?) 갤럭시S20 을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가장 궁금한 디자인을 살펴 보면 전면은 갤럭시노트10에 적용된 핀홀 카메라가 상단 정면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이번 갤S20 3종은 모두 동일한 전면 디자인을 하고 있습니다. 

노트는 직각에 가깝다면 S 시리즈는 모서리가 둥근 디자인을 여전히 고수하고 있습니다. 

가장 큰 변화는 후면이라 할 수 있습니다. 카메라 디자인이 변경이 되었는데 기존의 가로 세로의 일반적인 디자인에서 이번에는 애플 아이폰12의 인덕션 디자인을 따라 갔습니다. 

카툭튀로 카메라가 튀어 나온것을 볼 수 있는데 이런 부분이 단점이 될 수 있지만 저 처럼 늘 케이스를 사용하는 사람들에게는 아무런 단점도 되지 않습니다. 저는 카메라 성능만 좋아진다면 어느정도 튀어나온 카메라의 두께는 충분히 감안할 수 있습니다. 

카메라가 튀어나온 부분은 아무런 단점이 안되고 지금까지 나온 후면 디자인 중에서 가장 괜찮았습니다. 

갤럭시S20 카메라 

후면 

1200만 (초광각)

1200만 (일반)

6400만 (망원) 

전면 

1000만 

하단에 있는 단자 구성을 보면 아쉽게도 3.5mm 오디오 단자가 사라졌고 USB-C 타입 충전단자와 스피커가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버튼은 좌측이 아닌 우측에 위치해 있습니다. 갤럭시노트10 같은 경우 좌측에 버튼이 있었는데 갤S20 은 카메라가 위치한 우측에 버튼이 있어서 오른손잡이 분들에게 편리한 부분이 있습니다. 

갤럭시S20 화면 사이즈는 6.2인치 입니다. S20 울트라 화면 사이즈가 6.9인치인 것과 비교하면 작은편이라 할 수 있습니다. 

6.8인치 갤럭시노트10과 비교해 본 사진 입니다. 저는 대화면을 선호 하긴 하지만 6.2인치 작은 화면은 손 안에 쏙 들어오는 아담한 크기라 부담없는 크기를 좋아하는 분들에겐 좋은 선택이 될 것 같습니다.

벤치마킹 프로그램인 Antutu(안투투)를 돌려 보니 대략 510062 정도 나왔습니다. 

갤S20 AP 는 세개의 모델 모두 동일한데 퀄컴의 7nm 최신 스냅드래곤 865가 탑재 되었습니다. 그동안 삼성은 국내서는 자사의 엑시노스 AP를 탑재했는데 이번에는 스냅드래곤으로 대체를 했습니다. 

이미 성능면에서 엑시노스가 스냅드래곤에 밀리는 점이 있어서 그동안 국내 차별이라는 말들이 계속해서 나왔는데 결국은 국산 AP 탑재를 포기했습니다. 성능적인 면에서는 더 좋아졌기 때문에 정말 환영할 부분이지만 국산 AP의 경쟁력이 점점 약해지고 있다는 것은 아쉬운 부분 입니다. 

부디 삼성 엑시노스가 좀더 강력한 힘을 갖고 스냅드래곤과 대등하게 경쟁하는 날이 왔으면 좋겠습니다. 

갤S20 디자인과 하드웨어 스펙에 대해서 살펴 보았는데 그외 달라진 점이 무엇인지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에 새롭게 추가된 기능을 보면 뮤직 쉐어가 있는데, 같은 갤럭시 유저라면 뮤직 쉐어를 통해서 복잡한 과정 없이 내 차에서도 친구 폰 음악을 즐길 수 있습니다.

그리고 120Hz 화면 주사율의 디스플레이를 적용해서 특히 빠른 게임과 영상을 시청할 때 한층 부드러운 화면과 더 빨라진 터치 반응 속도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해상도를 높이면 120Hz 옵션을 사용할 수 없다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갤럭시S20 은 갤럭시S20 울트라에 비해서 카메라 성능이 떨어지는 면이 있지만 울트라 카메라 성능이 과도한거지 S20 카메라 성능이 떨어지는 면은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카메라 때문에 6.9인치의 대화면 울트라 모델을 선택할 필요는 없습니다. 6.2인치의 크기에 하드웨어 스펙은 동일하기 때문입니다. 

부담스럽지 않은 크기의 고성능 스마트폰을 찾는 분들에게는 갤럭시S20가 답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KT 특별한 구매 혜택 

다음으로 갤럭시S20 구매를 생각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KT의 특별한 구매 혜택에 대해서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KT는 그동안 독특한 시그니처 컬러를 앞세워서 인기를 끌었는데 이번 갤S20 모델 역시 RED 로 또 한번 인기 몰이를 준비 중입니다. 그리고 현대카드로 갤럭시S20+과 버즈 레드 동시 구매 시 10만원 캐시백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제휴사 상황에 따라 조기 종료될 수 있음)

슈퍼플랜 PLUS 요금제로 5G 데이터 무제한에 영상/음악까지 다양한 즐길 수 있습니다. 

슈퍼체인지와 48개월 할부, 제휴카드의 꿀조합으로 갤럭시S20 구매 부담을 줄일 수 있습니다. 슈퍼 콤비네이션으로 월 부담금을 30,000원 대로 낮추고, 슈퍼 DC카드로 월 최대 30,000원 추가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슈퍼체인지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서비스 가입 24개월 후 사용 중인 갤럭시S20을 반납하고, 새로운 갤럭시 기기로 변경 시 출고가의 최대 50%를 보상받을 수 있습니다.

슈퍼체인지 권리 행사 부분은 기존에 36개월까지이던 권리실행 가능기간이 해당 프로그램 가입 후 25~30개월로 변경되었습니다.

또한 슈퍼찬스R 을 통해서 갤럭시S20을 1년간 사용한 후 반납하고 새로운 갤럭시로 교체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2년이 아닌 1년이기 때문에 매년 새로운 최신 스마트폰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가입기간 : 출시일로부터 3개월 간(2/27~5/31까지))

제휴카드를 사용하시면 매월 최대 3만원은 기본, 무이자 할부까지 받을 수 있으니 부담을 줄일 수 있습니다. 

이번에 새롭게 추가된 혜택인데 상조적금으로 최대 85만원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교원라이프 상조 상품 가입 시, 24개월간 통신비 할인을 제공하는 제휴 상품)

KT 구매 혜택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고 싶다면 하단의 링크를 참조해 주시기 바랍니다.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