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리 만나는 신형 7세대 아반떼? 현대차 신형 i20 공개

2020년 정말 다양한 신차들이 줄줄이 출시를 준비 중입니다. 이미 제네시스 GV80, 한국GM 트레일블레이저가 데뷔를 한 상태고 그 뒤를 이어서 3월에는 기아 신형 쏘렌토가 등장할 예정입니다. 

그리고 국내 준중형 시장의 제왕으로 불리는 아반떼 역시 7세대 풀체인지 신형으로 돌아올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해외 시장에서도 가장 많은 판매량을 기록하고 있는 아반떼는 한국차의 대표라고 할 수 있는데 최근 국내외 성적이 좋지 못했습니다. 저 역시 현대차 중에서 아반떼를 가장 좋아했는데 작년에 등장한 삼각대 디자인의 부분변경 이후로 아반떼에 마음이 떠난 상태 입니다.

저만 그런줄 알았는데 전체적으로 부분변경 모델에 대한 소비자들의 선호도가 떨어지는지 판매량이 계속해서 하락하고 있습니다.  

국내 시장에서도 판매량으로 지속적으로 떨어지면서 지난 1월 판매량은 2,638대에 불과 했습니다. 항상 상위권을 달리고 있는데 순위도 11위로 떨어졌습니다. 

아반떼 한국 판매량 

2017년 83,861대 

2018년 75,831대 

2019년 62,104대 

연간 판매량을 보더라도 2017년 이후 매년 계속해서 하락세를 지속하고 있습니다. 국내 시장은 이런데 미국 시장의 판매량도 궁금해서 한번 찾아 봤습니다.  

아반떼 미국 판매량을 보면 2012년 20만대를 돌파한 이후 매년 20만대 이상의 판매량을 보여주었습니다. 그러다 작년 2019년에 175,094대를 기록하며 20만대 판매량이 무너진 상태 입니다.

미국 한국 양쪽에서 판매량이 하락되는 지금, 현대차에서 7세대 신형을 곧 선보입니다. 어떤 디자인으로 나올까 상당히 궁금한데, 최근 현대차 i20 신형이 유럽에서 공개가 되었습니다. 

이번 신형 i20 디자인 요소 일부가 올 상반기 출시될 ‘신형 아반떼(프로젝트명 CN7)‘에 적용될 것으로 알려졌기에 어느정도 신형 아반떼의 디자인을 유추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현대 신형 i20

삼각대 부분변경이후 세련됨이 사라졌던 전면부가 그래도 어느정도 세련되게 변모를 한 것 같습니다. 커다란 라디에이터 그릴과 날렵한 해드램프 디자인은 6세대 아반떼 디자인의 흔적이 어느정도 남아 있는 것 같습니다. 

현대 i20 신형의 모습인데 전면부는 신형 아반떼와 비슷하게 나올 것 같지만 후면부도 비슷하게 나올지 모르겠습니다. i20 후면부를 보니 삼각형 디자인이 더 많이 녹아 있는 것 같은데 그래도 아반데 삼각형 디자인 보다는 완성도가 있어 보입니다. 

전면부는 그래도 괜찮은 것 같은데 후면부 디자인은 신형 i20 과는 다른 모습으로 나왔으면 좋겠습니다. 

한국 승용차를 대표하는 차종인 아반떼가 삼각형 부분변경 디자인으로 변경 이후 한국과 미국 시장에서 어려움을 겪었는데 7세대 아반떼는 한국 뿐만 아니라 글로벌 시장에서 좋은 성적을 거두었으면 좋겠습니다. 

요즘 현대차 디자인이 다소 아쉬운 부분이 있는데 곧 등장할 신형 아반떼는 부디 멋진 디자인으로 돌아왔으면 좋겠습니다 :) 

by 카이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